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인도) 크리팔라니의 전기'를 읽은 후의 반성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인도) 크리팔라니의 전기'를 읽은 후의 반성

작품 요약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는 1861년 캘커타에서 철학, 문학, 예술이 풍부한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와 형의 영향을 받아 장문의 시와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13세에 송시집을 썼고, 그의 인생은 성취로 가득 차 있었다. * 《기탄잘리》를 포함해 50권이 넘는 시집을 썼고, 다수의 소설과 대본을 썼다. 1913년에 문학계에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민족해방운동이 중국에 진출하자 민족해방운동에 전념하고 열정을 쏟으며 수많은 애국시를 썼다. 그는 개혁 아이디어에 관해 간디와 많은 의견 차이를 보였지만 두 사람은 진실하고 영원한 우정을 쌓았습니다. 간디는 그를 "위대한 수호자"라고 불렀습니다. 타고르는 10차례 이상 바다를 건너고 수십 개의 국가와 지역을 방문하며 평화와 우정을 전파하고 세계 문화 교류에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선정작

아버지와 아들은 여행의 첫날을 그곳에서 보냈다. 산디니케탄의 공간과 아버지와 함께 머무를 수 있는 기회는 아이의 영적, 도덕적 발달에 가장 건설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처음으로 탁 트인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았고, 웅장한 풍경이 그를 압도하고 의기양양하게 만들었다. 타고르의 회상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우리가 발푸르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황혼이었다. 나는 세단에 앉아 눈을 감았다. 나는 모든 아름다움을 온전하게 보존하고 싶었다. 비교할 수 없는 장면. 아침에 졸린 내 눈앞에 다시 보일 수 있을까, 어둠 속에서도 온전한 모습을 잃지 않고, 상쾌함을 약화시키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아침에 일어나 밖으로 나갔다. 나와라... 여기에는 '하인의 법칙'이 없다. 나를 묶는 유일한 울타리는 내가 어렸을 때 이 황야에 숲의 여신이 놓아준 지평선 위의 연한 녹색 나무들뿐이다. 절대 막지 마세요."

아메르사르 여행 중에 일어난 사건은 '불멸자'의 자존심과 귀족적 자부심을 보여주는 완벽한 증언이다. 아이의 마음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도중에 역에서 매표소 직원은 '위대한 불멸자' 아이가 12세 미만인지 의심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전체 표를 사는 대신 반 표를 사는 것이 잘못이라고 생각하여 역장에게 전화했습니다. 웹마스터는 아이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살펴보았지만 여전히 아이가 12세 이상으로 보였기 때문에 전액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인도 기준으로 타고르 가족은 키가 크고 강했습니다). '위대한 불멸자'는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심을 참을 수 없었고, 그의 얼굴은 갑자기 분노로 붉어졌습니다.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지폐 뭉치를 꺼내 역장에게 건넸다. 그는 여분의 돈을 돌려받았을 때 그것을 단상에 던졌습니다. 웹마스터는 갑자기 극도의 부끄러움을 느꼈습니다. 그는 이 여행자가 다름 아닌 아버지의 빚에 대한 법적 책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아버지가 빚진 모든 동전을 갚은 유명한 "위대한 불멸자"라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서쪽 히말라야를 향해 밤낮없이 여행을 떠났다. 목적지에 도착하니 벌써 4월이었다. 평야에는 이미 여름이 시작됐지만, 산간 지방에는 뒤늦게 봄이 찾아온다. 그들의 최종 목적지는 해발 7,000피트에 위치한 작은 빌라들이 모여 있는 델 호르헤(Del Jorge)였습니다. 거기에 오르려면 여러 캠프장을 통과해야 합니다. 그들은 걷거나, 말을 탔거나, 운반자들에 의해 운반되었습니다. 산길 양쪽에는 우뚝 솟은 고송과 아름다운 봄꽃이 자라고 있습니다. 이 모든 풍경은 로빈에게는 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는 일이었습니다. 정상에는 하얀 눈이 반짝인다. 산길은 수천 개의 계곡과 푸른 숲이 겹겹이 쌓인 바닥에서 나선형으로 이어집니다.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 소리는 마치 명상에 잠긴 현자의 발치에서 청정숲 소녀의 장난스러운 웃음소리와도 같습니다. 이 순간, 이 장면은 큰 놀라움과 도취로 가득 찬 11세 어린이의 마음에 칼리다사가 경험한 감정을 경험하게 했습니다. "낮에는 너무 힘들어서 전혀 쉴 수가 없어요. 항상 아름다운 풍경을 놓칠까 봐 걱정이에요... 배고픈 마음이 '왜 이런 곳을 포기해야 하지?'라고 외칩니다. 왜 우리는 여기서 평생 살 수 없는 걸까?''

마침내 그들은 산 정상에 세워진 부르카 라우다의 자신들의 오두막에 도착했다. 이제 아이는 자유롭게 돌아다닐 권리가 있고, 히말라야의 아름다움과 자부심을 누릴 완전한 자유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그는 손에 쇠막대기를 들고 아버지의 방해 없이 마음대로 산을 돌아다녔습니다.

아버지에게 고마운 아들은 “아버지는 평생 동안 우리의 자유를 간섭한 적이 없다.

내 행동이 그의 감정과 이성에 어긋나는 경우가 여러 번 있었고, 힌트 하나만으로 막을 수도 있었지만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내면의 금기의 힘이 생기기 전에 기다리는 것이 최선이라고 믿으며, 어떤 의견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사람들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사랑 없이 명령만 따르는 것이 거짓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진리의 길을 잃어도 잃어버리고 다시 찾을 수 있지만 외력을 사용하여 사람을 강요하거나 사람이 진리를 맹목적으로 받아들이게 하면 결국 진리의 길을 걷는 데 방해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하지만 거기엔 재미와 놀이 외에는 할 일이 없다. 아들은 '대선인'의 관용을 칭찬했지만, 결국 '대선인'은 엄격하고 꼼꼼한 사람이다. 새벽이 되기 전, 늘 아들을 깨우고 “따뜻하고 포근한 이불을 던져버리고 살을 에는 듯한 추운 아침에 일어나”라는 산스크리트 찬송을 함께 낭송한다. 대불멸자'를 붉은 숄로 감싸고 손에 기름등잔을 들고 조용히 침대 옆을 거닐며 마당에 앉아 명상을 하고 있다. 그리고 아들은 각각 우유 한 잔을 낭송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대한 불멸의 신"은 우파니샤드의 시를 불렀고, 태양이 동쪽 봉우리에서 수천 개의 황금빛을 뿜어낼 때 아이들은 조용히 그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후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한 시간 동안 영어 읽기를 가르쳤고 오후에는 "찬물에 목욕"을 했고, 두 사람은 마당에 함께 앉아 있었습니다. 아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아버지에게 불렀습니다. "Great Immortal"은 Robin에게 초등 천문학에 대한 지식을 알려줍니다. 천문학이 Rabindranath가 평생 좋아하는 교실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까요? 그럼 뭐야!

아버지로부터받은 훈육은 이른 아침에 그렇게 어두워도 여전히 따뜻하게 일어났습니다. 추위에 아무리 떨고, 이가 덜덜 떨리고, 얼마나 겁이 났어도 그는 여전히 물에 뛰어들어 목욕을 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이 건강하고 단순한 훈련에 대해 항상 아버지에게 감사했습니다. 솟구치는 태양을 맞이하고 새들의 첫 지저귀는 소리를 듣는 것은 더 이상 로빈에게 있어서 의례가 아니라 평생 동안 결코 포기하지 않았던 기쁨이었습니다. 이처럼 지루한 학교 생활과 가족 생활을 떠나 아버지와 함께 보낸 4개월은 어린 시절 가장 행복한 시절이 되었고, 그 직접적인 영향은 바로 그가 아팠을 때의 일이다. 캘커타로 돌아오자 그는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여동생이 숙제를 잘 하면 학교에 갈 준비를 할 때 가정교사가 그녀를 처벌하지 않을 것입니다. 땋은 머리를 휘두르며 여유롭게 내실로 들어선 그녀.

새 며느리가 내실에 들어선 이후, 특히 '얇은 황금빛 며느리'가 눈길을 끈다. 그녀의 부드러운 손목에 팔찌"는 그의 형제 Jyoti Randranath의 아내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Gadenpalli입니다. 그녀는 Rabindranath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Nath는 약간 나이가 많았습니다. Rabindranath는 그녀와 함께 있기를 갈망했습니다. “나는 안전한 거리에서 그녀 주위를 계속 걸었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감히 그녀에게 접근하지 마세요. "그 외국인 여자는 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녀는 낯설지만 친근감이 있고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그는 그녀와 친해지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녀에게 한 발짝 다가설 때마다 , 그녀 젊은 아가씨는 즉시 화를 내며 소리쳤습니다. "너희 사나운 놈들아 여기서 뭐하는 거냐? 여기서 나가라." "이런 모욕은 그를 매우 좌절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그 개구쟁이를 미워했는데, 이제는 갑자기 모두가 좋아하고 흥미로운 손님이 되었습니다. 그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원했습니다. 그가 자신의 여행에 대한 일화를 들려주는데, 영웅적인 작은 영웅은 이야기를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필연적으로 향신료를 추가합니다. "나는 멍해 있지 않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해질녘, 내실 발코니에서 어머니가 주최한 여성들의 잔치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그를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유창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이 쓴 시를 낭독하고, 아버지에게 사온 선물을 자랑했다. .천문학적 지식, 이 모든 것이 여성들을 매료시키고 경악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이 작은 공작의 꼬리에 달린 가장 긴 깃털은 발미키(Valmiki)가 산스크리트어로 쓴 라마야나(Ramayana)의 암송이다. 지금까지 여성들은 라마야나의 벵골어 번역본만 알고 있으며, 원래의 산스크리트어는 너무 신비로워 브라만 학자들만이 이해할 수 있다. 자랑스러운 어머니는 "리틀 로빈, "라마야나"를 낭송하세요.주의 깊게 듣자! "라고 고집스럽게 말했습니다. 사실, 똑똑한 아이는 참을성이 없어서 모두를 놀라게하기 위해 그것을 낭송하고 싶었습니다. 청중 중에는 Rabindranath가 가장 승리하기를 바랐던 막내 새 며느리도 있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에게서 배운 여러 찬송을 낭송하고 그들을 위해 벵골어로 번역했습니다. 그는 일부 어려운 단어의 의미를 잊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내가 설명한 의미는 발미키의 원래 의미와 완전히 다릅니다. 자비로운 마음을 가지고 천국에 앉아 있는 '대불멸자'는 반드시 그의 변덕스러움을 용서할 것입니다. 엄마의 요구를 자랑스러워하는 아이." 그러나 참석한 누구도 그 차이를 지적할 수 없었다. 어머니는 "데비치드라에게 다시 말해라!"라고 크게 칭찬했다. 그 말을 들은 아이의 마음은 갑자기 얼어붙었다. 배운 형제여, 이 젊은 가짜 학자를 한꺼번에 폭로하지 마십시오. Devejandra는 어머니의 전화를 듣고 왔습니다. 엄마가 말했어요: "들어봐, 로빈이 발미키의 "라마야나"를 얼마나 아름답게 낭송했는지!" 다행스럽게도 학식 있는 형제는 자기 일로 바빠서 아마도 그것이 그의 글에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그는 멍하니 찬송가 몇 곡을 듣고 나서 말했습니다. "아주 좋아"하고 떠났습니다. 그는 벵골어 통역사의 말을 듣기 위해 머물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여성들의 눈에 로빈의 위신이 줄어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형의 심오하고 간결한 논평으로 인해 더욱 높아졌다.

17세 타고르는 자신의 가장 큰 장점이 무엇인지 묻자 “모순”이라고 답했고, 자신의 가장 단점이 무엇인지 묻자 “그래도 바로 그것”이라고 답했다. 결코 무작위로 말한 것이 아니며, 그가 말한 내용은 그의 생각을 반영했습니다. 비록 그가 말하고 행하는 모든 것이 매우 진실하다고는 하지만, 그가 내일 무엇을 말하고 행할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진리를 주장하며 자신의 천재성을 믿고 생명과 신의 부르심에 기꺼이 응답하고 이전의 업적과 신념을 버리고 낯선 길을 가기 때문에 모순적인 사람일 수 있습니다. 1893년 5월 8일 그는 편지에 “나는 시로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고 썼다.

"시인은 거짓말을 하는 습관이 있다." 리틀 팔리니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실제로 겉보기에 정직하고 정직해 보이는 사람이 거짓말쟁이가 되는 것처럼, 정말 정직한 사람도 여러 경우에 거짓말쟁이로 보일 것입니다. 그래서 Rabindranath가 글을 썼을 때, 그는 강에서 래프팅을 하면서 관찰한 매력적인 광경보다 삶에서 더 많은 것을 얻고자 하는 욕망이 없었지만, 활기차고 붐비는 수많은 존재에 대해서는 항상 걱정했습니다. 그는 시장 부두의 소음과 소란을 매우 두려워했지만 계속해서 그를 매료시켰고 오랫동안 그것을 없앨 수 없었습니다. 그는 집에 하나님을 모시고도 여전히 집을 버리고 나가서 하나님을 찾는 수행자들을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그 자신도 어디서나 하나님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 불멸 자'가 어린 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일반적으로 매우 건강하고 감동적이라고 말하면 시인의 영혼 해방에는 충분한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특히 그는 라빈드라나트를 그와 같은 사회 보수주의자로 훈련시키고 싶었다. 새로운 세기의 첫 10년은 여러 면에서 타고르의 삶에서 가장 풍요로운 시기였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라빈드라나트는 자신의 삶이 사회적 금욕주의와 전통적 편견에서 해방되었다는 충분한 증거를 상대적으로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영적, 도덕적 감수성이 성장하면서 퇴폐계층의 숨겨진 독선적인 감정이 점차 대중에게 드러나게 된다고 할 수 있을까? 아마도 새로운 애국심이 과거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을 것입니다. 이것은 고대 인도를 주로 정의를 사랑하는 왕, 여주인공, 영원한 진리를 묵상하며 고독한 숲에 살았던 천상의 존재들이 살았던 세계로 보는 희망적인 견해입니다. 누구도 자신의 주변 환경을 완전히 초월할 수는 없습니다. Rabindranath는 그의 비범하고 독특하며 진취적인 정신에도 불구하고 그가 속한 환경의 고정관념과 독단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기간은 다른 기간보다 더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격 발달을 굳게 믿는 남자, 힌두 사회 제도의 잔인 함을 미워하는 남자가 두 딸의 결혼을 그토록 열망 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의 큰딸 Matulileda(Bela)는 당시 겨우 14세였고, 그의 둘째 딸 Lenuga(Rani)는 아직 12세가 되지 않았습니다. 1901년 두 딸의 결혼식은 한 달 간격으로 거행됐다. Bella는 매력적이고 활기차고 지능적인 반면 Lani는 독립적인 의견을 가진 특별한 소녀입니다. Rabindranath는 둘 다 매우 좋아했습니다. Rabindranath는 대부분의 시간을 사회 활동과 글쓰기에 바쳤지만 실제로는 헌신적인 남편이자 사랑이 많은 아버지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기간 동안 그는 영적 위기를 겪었을 뿐만 아니라 심각한 재정적 어려움도 겪었습니다. 얼마 전 고대 시디아에서 사업을 시작했으나 실패하고 빚을 지고 있었다. 동시에 그는 친구 Jesse Bowes(나중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이 됨)가 영국에서 식물학을 계속 공부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준비하는 데 바빴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산디니케탄에서 자신의 교육 이상을 위한 기금을 모으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토록 중요한 일이 많은 와중에도 딸의 결혼식을 서두르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게다가 그 이전에도 그 자신은 매우 분명한 말로 조혼을 비난했습니다.

실제로 그 당시, 그가 속한 계급과 사회에서는 여성이 사춘기 이후에도 미혼으로 남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여겨졌다. 그러나 이것은 특별히 드문 현상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는 소설에서 그 시대 일부 가족의 교육을 잘 받고 수준 높은 소녀들이 연인을 선택했다고 묘사했기 때문입니다. 타고르 가문이 타락한 계급으로 분류되는 빌랄리 브라만 계급으로 분류되는 수모를 겪었던 것은 사실이다. 전통적인 가치관이 풍부한 다른 브라만 가문들과도 방해받지 않는 결혼 관계를 맺는 것이 그에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는 순결한 카스트를 옹호하는 사람들만의 문제이지 모든 미신을 비웃는 사람들의 문제는 아닙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면에서 그토록 뛰어난 사람이 이와 같은 한 가지 일에 있어서는 단순한 필멸자가 될 필요가 무엇입니까? 이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도 그런 문제를 짐작한 것 같다. 이 기간 동안(Alfred Tennyson의 전기를 읽은 후) 그는 시를 썼습니다. 그는 시에서 독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 중에서 시인을 찾지 마십시오. 우리는 그의 뜻을 존중해야 합니다.

완고한 인도 총독 커즌 경은 임기 마지막 해인 1905년 벵골 분할을 선언해 피할 수 없는 분노와 도전을 불러일으켰다. 이렇게 해서 이 나라의 두 주요 종교 집단 사이에 분열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이 분열은 결국 1942년 이후 국가의 분열로 이어졌고, 인도 역사상 유례없는 학살과 테러 활동으로 이어졌습니다. Rabindranath는 이전에 동포들에게 이러한 위험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이제 그는 전쟁터에서 열정적인 연설을 하고, 국가를 작곡하고, 탈퇴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를 주도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애국가를 부른 혐의로 대학에서 퇴학당했습니다. 연구를 조직하기 위해 Rabindranath와 다른 교육자들은 국가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첫 번째 회장은 유명한 철학자 요기 Aurobindo Kaush였습니다. 타고르는 이 위원회에서 문학 이론에 관한 일련의 강의를 했으며, 이는 나중에 "문학"이라는 책으로 출판되었습니다. 그는 외세의 식민통치에 맞서, 민족독립을 위해 인민들의 봉기를 고취시킨 뒤, 새로운 각성열의가 민족부흥의 창조적 위업으로 성공적으로 조직화되길 바랐다. 그는 일련의 뛰어난 연설과 기사를 통해 이 활동의 ​​계획과 프로그램을 제시했습니다. 그 안에서 그는 마하트마 간디 치하에서 비폭력, 비협조적인 전국적 대중운동의 기초가 될 사실상의 이론적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타고르는 결국 간디가 아니다. 그에게는 간디처럼 무한한 인내심, 차분한 탐색, 흔들리지 않는 의지력, 전략적 재능, 독특한 리더십 천재가 없다. 일정 기간 동안 그는 폭풍을 타고 높이 전진했지만 폭풍이 피를 흘리자 도망쳤습니다. 그 경험은 그의 실망감과 깨달음을 더해주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노래로 그 투쟁에 영감을 주었지만, 그 투쟁을 포기하려는 그의 움직임은 가혹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공개적인 저주로 인해 라빈드라나트가 자신의 의무에서 벗어나는 일이 결코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는 또한 영웅적인 행위이기도 합니다.

사실 그는 자신의 투쟁 참여를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려는 정치인들과 상대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옳은 일을 했습니다. Rabindranath가 자신의 땅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투에 대해 배울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았던 것은 바로 그 정치인들로부터였습니다. 후기 소설 창작에서 그는 공개적으로 전투에 참여했습니다. 그의 애국적인 노래는 항상 국가적 투쟁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노래에는 폭력을 선동하거나 공허한 수사를 외치는 충동이 없었습니다. 이 가사에는 그의 진심 어린 애국적 열정이 표현되었습니다.

비협력 운동의 특정 측면은 타고르의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외국옷이 태워진 불 주변을 둘러싼 군중의 광기에 대해 깊은 불만을 느꼈다. 그는 학생들이 학교를 그만두고 배움을 포기하고 정치인들의 볼모가 되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꼈다. 그는 항상 손방적을 포함한 수공예 산업의 부흥을 지지해 왔지만, 손방적이 인도의 경제 침체에 대한 좋은 치료법이라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순간 그는 실을 잣는 것보다 말의 실을 잣는 것이 수월하다고 놀린다. 그는 회전 실에 대한 의회 선전을 하나의 긴 정치적 실로 보았습니다. 간디에 대한 깊은 사랑과 타고르에 대한 깊은 헌신을 갖고 있던 앤드류스는 타고르의 반대 의견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노래가 아니라 소음이다 자력의 억제가 아니라 억눌린 감정의 폭발이 약속과 경력을 죽이는 것... 휴식의 또 다른 이유는 시인이 손으로 짜는 데 참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인도의 빈곤에 대한 치료법으로 제시되었고 시인은 그것을 단지 도움을 받는 2차적인 방법으로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캘커타에서 열린 공개 회의에서의 타고르. 직접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마하트마 간디와 그가 이끈 운동에 대해 언급했지만, 그는 서구와 인도 사이의 도덕적, 합리적 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강력하게 표현했습니다. "문명의 융합"이라는 제목의 이 보고서는 8월 15일에 발표되었습니다. 타고르는 너무 고립되어 당시 인기 있는 벵골 소설가 사라찬더 채터지(Sarachander Chatterjee)를 포함한 벵골 사람들은 그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Tagore의 연설에 대한 응답으로 Chatterjee는 "문명의 투쟁"이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그러나 타고르는 이에 대해 우울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 다른 공개 연설인 "진실로의 부름"에서 자신의 견해를 확고히 표현했습니다. 이 연설은 그의 믿음의 빛나는 예입니다. 이를 위해 간디는 자신의 정치 주간지 "Young India"에 "The Great Defender"라는 제목의 유명한 반박 기사를 직접 썼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간디는 캘커타에 직접 왔고, 1921년 6월 두 사람은 오랫동안 사적인 대화를 나눴다. 만남은 촐라산고에 있는 시인의 자택에서 열렸습니다. 거기에는 단 한 명의 방관자가 있었는데, 바로 앤드루스였습니다. 이 두 위대한 인물이 논의한 내용에 대한 더 이상의 설명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간디는 타고르에게 자신의 정치적 운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두 사람이 헤어진 후에도 여전히 친구로서 서로의 의견 차이를 인정했다고 볼 수도 있다. 이 기간 동안 군중은 간디의 목적에 대한 동정과 지지를 표현하고 세계 시인들에게 교훈을 주기 위해 타고르의 거주지 근처 열린 마당에 있는 인근 상점에서 외국 천 묶음을 가져와 불태웠습니다. . Leonard Elhurst는 며칠 후 Tagore 자신이 그 잊을 수 없는 날에 Gandhi와의 대화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했다고 썼습니다. 간디가 자신의 운동 전체가 비폭력 원칙에 기초하고 있음을 강조하자 타고르는 이렇게 말한 것 같습니다. "간디 씨, 이리 오셔서 제 발코니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십시오. 당신의 비폭력 추종자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Teppur의 길가에 있는 상점에서 훔친 천이 내 안뜰에서 불에 타서 방탕한 사람처럼 불 주위에서 소리지르고 춤을 췄습니다.”

Elhurst는 계속해서 Gandhi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선생님, 20년 전, 당신은 인도 독립 운동의 지도자이자 옹호자였습니다. 당신은 항상 인도가 영국 추종자가 되지 않고 스스로 일어서기를 바랐습니다. 나의 스와라지 운동은 당신의 독립 운동의 자연스러운 아들입니다. 타고르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간디 씨, 전 세계가 이기심과 편협한 민족 정신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저는 또한 우리 인도인들이 서구와 그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워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제 과학을 통해 우리는 서로 협력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간디가 다른 나라 사람들도 자신의 본을 보고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시인에게 손물레 작업을 하라고 주장하자 시인은 웃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실, 소중한 솜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

타고르는 늘 간디를 성자로 여겨왔습니다. 마하트마를 언급하면서 타고르가 저에게 비유할 수 있는 인물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 나는 간디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이 문장을 이해합니다. 톨스토이에 비해 간디의 삶은 수많은 빛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간디에게는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겸손하며 성실하고 순수했으며 그의 모든 투쟁은 종교적 평온으로 인해 빛났습니다. 톨스토이에게는 모든 것이 욕망에 대한 자랑스러운 반항이었고, 그의 비폭력 원칙도 마찬가지였다. "시인"이자 유럽의 영적 대사이기도 한 그는 산디니케탄에 가장 권위 있는 대학을 설립하는 데 유럽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반면에 타고르는 동서양의 협력 정신을 장려했습니다.

그러나 타고르는 마하트마의 외국인 혐오 정신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간디가 그것을 초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 그가 두려워한 것은 국민 정서의 불길을 일으키기 위해 어떤 충동이나 편견도 서슴지 않고 부채질하는 간디의 추종자들이었습니다. 간디의 비협력 청원에 중단되었습니다. “학교와 대학의 변화는 어떤 결과를 가져왔습니까? —교육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교육을 받지 않기 위해서 희생하십시오. "그는 항상 학생들을 정치적 수렁에 몰아넣는 것을 반대해 왔습니다. 10년 전 그가 방글라데시 독립 운동의 지도자였을 때, 한 무리의 젊은 학생들이 그에게 와서 타고르가 원한다면 학업을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빈드라나트 테는 이를 반박했고, 그들은 타고르의 애국심에 의문을 표하며 화를 내며 떠났다.

(니페이갱 옮김)

감사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다. 인도는 '시의 나라'입니다. 이 시의 나라에서 태어난 타고르는 '시로 신을 위한 아름다운 화환을 엮는다'는 뛰어난 시적 업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신비로운 시 철학자로 여겨집니다. 이 땅에 태어난 타고르는 은둔자가 아닌, 늘 평화로운 삶을 방해하고, 현실에 개입하는 시인의 정신으로 모든 정의를 지지하는 목소리를 낸다. , 시인의 감정에 의지하여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시인의 기질로 현실을 직시하는 용기를 유지하는 것이 전기작가 크리 바라니가 준 첫 인상입니다. 그는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씨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는 8년 동안 직접적이고 상세한 정보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전기 작가 자신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글쓰기 태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Kripalani의 삶과 그의 작품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이 전기의 진정성을 효과적으로 보장합니다. 이는 전기의 우아하고 서정적인 기질을 더할 뿐만 아니라 이 전기를 타고르의 작품에 대한 보기 드물고 포괄적인 해석으로 만들어 줍니다. 라니는 타고르의 실제 삶과 내면 세계, 문학 작품 사이를 오가며 평가하고, 서술하고, 인용하며 종합적으로 보여줍니다. '현자' 타고르의 영광과 행복, 그리고 '필멸자' 타고르가 겪었던 고난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그의 우수성과 단점에 대한 설득력 있는 답을 제시한다. 크리발라니는 시인의 삶의 구체적인 시대와 사회적 배경을 단순하고 아름다운 산문으로 소개한다. ——그의 크고 재능 있는 가족, 시인의 어린 시절 순수함과 장난기, 약간의 기분 변화, 자연에 대한 환상과 호기심, 그리고 그의 우정. 이러한 사소한 삶의 사건들은 많은 전기 작가들에 의해 언급되었습니다. 그러나 Kripalani는 겉보기에 의도하지 않게 그것을 매우 섬세하고 표현적으로 처리했습니다. 실제로 Tagore의 미래 경향, 특히 Tagore의 경험이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히말라야에 간 경험은 타고르의 기쁨과 자부심, 아버지에 대한 존경심과 열망, 눈 덮인 봉우리와 밝은 별이 빛나는 하늘이 가져다주는 도취와 놀라움이 타고르의 삶의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노년기에 타고르의 가장 큰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묻자 그는 “모순”이라고 답했다. 크리발라니는 이 점을 확고히 파악해 우리에게 고스란히 보여줬다. 타고르의 복잡하고 모순적인 내면의 감정을 탐구하며, 이 모순을 깊이 탐구하고 설명하려고 시도합니다. 타고르는 인도의 조혼이라는 사회적 관습을 극렬하게 싫어하고 반대했으며, 여러 연설에서 조혼의 폐지를 요구했지만, 실제로는 두 딸을 일찍 결혼시키고 싶어했습니다. 타고르는 신에 대한 경건함으로 가득 차 있었고, 심지어 일정 기간 은둔 생활을 하기도 했다. 이 시기 그의 시 역시 종교적 신비주의의 색채가 강했고, 급변하는 시대에 그는 현실과 현실에 주목했다. 반 영국 정치 활동에 참여하고, 민족 영웅을 찬양하고, 애국심을 고취하고, 인도 민족의 위대한 단결을 옹호하고 민족 해방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작품은 정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1942년 반분열 활동 중에 타고르의 자기모순은 극에 달했다. 그는 처음에는 “일정 기간 동안 폭풍을 타고 높이 전진했지만 폭풍이 피를 흘리자 전장에서 도망쳤다”고 열정적으로 전장에 몸을 던졌다. 그러한 행동 뒤에는 진지하고 공정한 방식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그는 타고르의 계몽사상을 자세하게 소개함과 동시에 자신이 몰입하고 있던 전통문화에 주목하도록 끊임없이 일깨워주었다. 아버지로부터 받은 타고르의 영향, 동료 시인 테니슨의 전기를 읽은 후의 실망, 그리고 그가 쓴 시들은 독자들로 하여금 그가 공격적이든 타협적이든 이것이 가장 진정성 있고 자연스러운 '타고르다운' 선택이라고 느끼게 만든다. 그의 "친절한 눈썹과 친절한 눈", "밝은 바람과 밝은 달", 그의 "성난 눈", "격렬한 폭풍"은 모두 크리발라니의 글에서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또한 전기는 타고르와 간디의 적대감과 우정을 광범위하게 묘사합니다. 크리발라니는 맞대결 대결에서 두 사람 사이의 유사점을 창의적으로 탐구하고, 대조적인 기술을 통해 타고르의 위대한 성격을 부각시킵니다. 타고르는 마하트마 간디의 비폭력 운동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지지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간디가 널리 알려지기 전에 그는 남아프리카에서의 그의 반인종차별 투쟁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그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나중에 간디가 인도 정치계를 장악하게 되었을 때 타고르는 여러 문제에서 간디와 의견이 달랐습니다. 저자가 말했듯이 타고르의 이상 정신은 식민 침략에 반대했지만 서구 문명을 보이콧하기를 거부했고, 자신의 나라와 자신의 전통을 사랑했지만 시인의 이상은 그를 항상 원하게 만듭니다. 옛 것과 새 것 모두에서 공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당시 그의 완벽한 이상은 국민들에게 이해되지 않았고, 이상과 현실 사이의 엄청난 갈등으로 인해 그는 오랫동안 국민들로부터 이해받지 못했으며, 그는 모욕과 공격을 받았다. 그러나 타고르와 간디는 본질적으로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해 동일한 목표에 도달했습니다. 비록 행동 방식에는 차이가 있지만, 진실을 추구하고 국가를 위한 길을 찾는 그들의 목표는 일관됩니다. 이것이 서로 다른 정치적 견해를 가진 두 위대한 인물 사이의 오랜 우정의 기초라고 크리발라니는 믿습니다. "그들 중 한 사람은 정치를 신성한 것으로 바꾸려고 노력하는 현자이고, 다른 한 사람은 신성한 것을 아름다움으로 바꾸려는 시인입니다. 간디의 실천은 항상 그의 생각 앞에 있는 반면, 타고르는 그의 이상의 날개를 펴고 일제 사격을 가합니다. 하늘로 솟아오른다.” 특히 타고르의 사상에 담긴 다양한 모순과 좌절에 맞서는 우애와 관용, 차분한 태도는 그로 하여금 간디의 의미와 간디 생애의 어려움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다. Kripalani는 다른 위대한 인물에 대한 Tagore의 존경과 신뢰를 묘사함으로써 Tagore 자신의 위대함을 더욱 완전하게 반영합니다.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