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한푸바 티에바의 역사

한푸바 티에바의 역사

첫 번째 게시물은 2004년 5월 31일 23시 52분에 게시됐다. 포럼의 첫 번째 소유자인 시산 친광(Xishan Qinkuang)은 2005년 4월 취임했다. 포럼의 게시물 수는 800개에 이른다.

p>

카테고리는 2005년 4월에 제출되었습니다.

2005년 5월 21일에 게시물 5,000개

2005년 6월 28일에 게시물 10,000개

2005년 6월 28일에 게시물 20,000개 2005년 9월 11일

한복 운동의 간략한 역사(연대순)(Lan Zhifangxi가 통계적으로 편집하고 Fengwu Lanshan이 보충함)

2003년 7월 21일 Qingsong Baixue가 업로드됨 현대를 제공하는 수제 한푸 사진 자신만의 한푸를 만든 최초의 인물

2003년 11월 22일 탑건이 최초로 거리에서 한푸를 착용한 것으로 보도되었으며, 한푸 운동은 새로운 1

2003년 3월 22일, 신 얼하오구는 한복을 입고 산둥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그는 현대인 최초로 어두운 옷을 만들고 외출할 때에도 한복을 입었다. 사람을 가르치는 최초의 사람

2004년 4월, Tianya는 Xiaolou에서 특별 프로그램인 "Will Hanfu Rise?"를 제작하여 8월에 Tianjin Radio에서 방송했습니다. 2004년 22일, "현원 '목서'는 한복을 입고 흑룡강성에서 열린 제2회 전통 무술 대회에 참가하여 한복이 궁궐에 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통로를 모색했습니다.

2004년 10월 5일, 천진 베이징에서 , 상하이, 허난, 헤이룽장, 허베이 ***33명의 한왕 네티즌들은 베이징에서 첫 번째 전국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네티즌들이 한복을 입고 명나라 민족 영웅 장군 위안충환을 숭배했습니다.

2004년 11월 12일, 천야는 소샤오에서 한복을 입고 혼자 공자제에 참석해 '한 사람의 희생'을 썼는데 이는 폭넓은 영향력을 미쳤다

2004년 12월 7일 가난한 집안 관리 3명과 천수 부부가 참견했다. Ci의 한 전자회사가 Hanfu를 상대로 첫 번째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005년 2월 8일, 선전 Han Liulian 가족은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 한복의 첫 새해를 맞이한 사람이었습니다.

2005년 3월 13일 한왕 네티즌 '우페'와 '중국 르네상스 포럼' 소속 유학자 7명이 지난에서 공양식을 거행했다.

2005년 4월 17일, 전국에서 10여 명의 신유학도들이 처음으로 명나라 불교 제사를 거행했다. 산둥성 취푸(曲阜) 공자묘(孔廟)이자 최초의 제복식이기도 했다.

2005년 5월 6일, 명덕서원은 공식적인 고대의례를 기반으로 한 성인식을 거행하고 우페이(吳飛)가 즉위식을 거행했다. 2005년 10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 제1회 한왕한복지식경진대회와 국경일 베이징 모임 행사가 열리는 주천한(周天han) 전국 각지에서 40여명의 한왕 네티즌들이 참가했다.

2006년 1월 8일 상하이 쑹장(松江) 하완춘(夏春春) 묘에서 한푸(Hanfu) 의식이 처음으로 거행됐다.

2006년 2월 19일 위안 여사는 안후이성 허페이에서 한푸를 공개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처음으로 배너와 전단지를 사용했습니다.

4월 7일 , 2006, 상하이, 항저우와 베이징의 몇몇 동료들이 의상을 입고 모여 아름답고 낭만적인 전통 축제인 사절을 추억했다[38]. 이는 한푸와 전통 축제를 결합한 최초의 실용적인 활동입니다.

2006년 4월 9일 중국 런민대학교 '백가의 학자'에서 12명의 학생들이 한푸를 입고 활과 화살을 들고 있었습니다. , 이는 360년 만에 중국 본토에서 열린 첫 총격식이었다.

2006년 5월 16일, 우한 출신의 18~20세 남녀학생 516명이 동부 모산 추청광장에서 첫 총격식을 거행했다. 한복 성인식은 관계자들이 참여한 최초의 대규모 한복 행사이기도 하다.

2006년 6월 9일 말레이시아계 중국인 자오리위(趙立伯)가 미국에서 최초로 상하이로 왔다.

2006년 7월 18일에 '한당회귀'의 최종판이 만들어지고 녹음되었는데, 이는 부흥사를 위해 쓰여진 최초의 노래이다.

2006년 7월 21일 중국 정부 홈페이지에서는 한족을 위한 사진을 '한복' 사진으로 수정했고, 신화넷도 한복 사진을 수정했다. 잠시 후 사진.

이는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인민공화국이 마침내 한복이 한민족의 전통의상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이는 한복이 사라진 지 360년이 된 진정한 귀환 이정표이다. 2006년 11월 12일* ** 공도천(Gong Taotian)과 구유메이(Gu Youmei)는 상하이에서 Zhou Zishi의 결혼식을 거행했으며, 이는 고대 예식에 따라 결혼식을 올린 최초의 커플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결혼식은 이후 많은 중국식 결혼식의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

2006년 11월 19일, 전국 각지의 한 친구들이 강인 유교묘에 모여 삼국으로 대표되는 강인 81일 동안 청나라에 저항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강인 동포들을 숭배했습니다. 청나라 공작 - 안영원, 진명위, 풍후둔. 이는 이후 강인에서 매년 열리는 공제의 시작이자 전국 제사 활동의 서막이기도 하다

2006년 12월 17일 국내 최초의 브랜드 한푸 오프라인 매장 '한복' 당나라'가 성립되었다. 실제 매장은 청두 원슈팡 진마 거리에 위치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한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007년 3월 11일 두 세션 동안 중국인민정치 전국위원회 위원 예홍밍(Ye Hongming)이 협의회는 '한푸'를 전국적인 '민족의상'으로 제정할 것을 제안했고, 전국인민대표대회 부대표 류밍화는 박사학위, 석사학위, 학사학위 수여 시 한푸 계열의 중국식 학술복을 입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중국의 학위. 한푸가 전국인민대표대회 의제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07년 3월 24일, 중국 최초의 한문화 레스토랑 '한풍시이'가 베이징에 문을 열었다. 한복을 입고 식사하다

2007년 4월 5일, 천야공동체, 한왕, 추옌문학공동체 등 20개 이상의 유명 웹사이트가 공동으로 2008년 올림픽 대회에서 우리나라 전통 복식 예절을 채택할 것을 권고하는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 '깊은 옷' 베이징 올림픽의 의례복으로 한족의 전통의상인 한푸를 중국 대표단의 참가복으로 사용

4월 19일, 2007년 베이징 출신의 Xiaofeng은 Hanfu를 입은 사람들이 신문에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2007년 5월, Fujian Hanfu World가 문화국의 승인을 받아 설립되었으며 공식적으로 승인되었습니다. 민사국에 등록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공식적으로 인정된 한푸협회가 되었습니다.

2007년 10월 28일, 서산친광(천풍환배)이 30세의 나이로 심장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Han.com, Tianhan.com, Hanfu Tieba 및 기타 웹사이트에서 추모 행사를 가졌습니다

2007년 12월 2일 Jiangyin은 공개 추모식을 거행했습니다.

2008년 1월 23일 첫 번째 한푸 운동을 반영한 책 책 - "한푸"가 정식으로 출판되었습니다

2008년 2월 20일, 최초의 한푸 그림 영화 "삼계서"가 대뷔했습니다

On 2008년 4월 27일 한국 서울 첸푸 샤오모는 한복을 입고 올림픽 성화를 수호했고, 이로 인해 국내외 동료들이 한복을 입고 올림픽 성화를 환영하는 시작이 촉발됐다.

5월 2008년 4월 4일,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제1회 중국문화생활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단풍나무 사람들과 다른 한족 사람들은 한족 의상을 입고, 한족 의식을 수행하고, 중국 문명을 배웁니다.

2008년 6월 13일, 광한 사회 노래와 춤 관심 그룹이 온라인으로 모인 최초의 그룹입니다. 한의복과 한무용을 완벽하게 결합해 홍보

2008년 10월 5일 한나라는 우시에서 안충년을 때렸는데, 이는 바닥으로 가라앉은 중국 문명에 대한 첫 반격이었다.

>

2008년 12월, 전 상하이팀의 감독하에 한즈펑(Han Zhifeng)을 책임자로 하는 화샤푸서(Huaxia Fushe)가 설립되었습니다. Huaxia Fushe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가장 전투력이 뛰어나고 폭력에 대한 두려움이 가장 적으며 가장 선구적이고 혁신적인 팀입니다.

2008년 11월 22일 Jiangyin Public Memorial

2009년 3월 7일, 영국 동료들이 모여 한푸를 홍보하는 퍼레이드를 펼쳤습니다. 이는 최초로 보고된 해외 한복 홍보 행사였으며, 이는 글로벌 한복 운동의 시작이기도 했다

2009년 3월 25일 명화탕은 신제품을 출시했다. 전통적이고 우아한 의상을 패션에 접목시켜 한족 의상의 새로운 개념을 제안하며, 모든 제작물은 진정한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2009년 5월 28일 쓰촨성 청두 사람들이 주최한 용선 축제가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195명이 서명했고, 240명 이상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400명 이상이 행사를 관람했습니다.

최대 규모의 한푸 행사입니다

2009년 6월 1일 절강이공대학교 학생들이 한푸 학사복을 직접 제작하고 첫 언론보도를 위해 한푸에서 졸업사진을 찍었습니다

2009년 8월 10일, 2009년 제1회 전국 꽃 선택 대회에서 Xinghan 반이 공동으로 Hanfu 참가자를 투표하여 Lan Zhifangxi, Mi Xiaomi 및 Meilei가 각각 온라인 투표에서 1위, 3위, 4위를 차지했습니다. , Lan Zhifangxi는 한의 꽃을 대표하여 제11회 아시아 예술제에 참가했습니다.

2009년 8월 12일 남서대학교의 한복 단편 영화 '한복'이 개봉되었으며, 이는 또한 최초의 한복 단편 영화이기도 합니다.

p>

2009년 10월 28일, '중국 복식 복원팀'이 2년에 걸쳐 한나라, 당나라, 동진 시대의 의상 3벌을 복원했다

12월 6일 , 2009, Jiangyin Public 희생

p>

2010년 4월 10일 Yunnan Hanfu는 중국의 가뭄 피해 지역에 대량의 물을 기부하여 Hanfu도 자선 단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 6월 16일 난징 한복은 단오절 제사를 지내고 CCTV 뉴스와 인터뷰를 했으며 한복 활동은 다시 한 번 전국 언론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0년 6월 21일, Baidu Hanfu Bar 회원 20,000명 돌파, Hanfu 홍보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2010년 10월 16일 청두 Hanfu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2010년 12월 1일, 유명한 시인 Fang Wenshan이 Hanfu에 대한 Weibo 투표 게시

2010년 12월 5일, Jiangyin 공개 기념관

2011년 1월 21일 Baidu Hanfu Bar 회원 수가 30,000명을 초과했습니다.

2011년 2월 3일 첫 번째 Hanfu 봄 축제 갈라가 발표되었습니다.

2011년 11월 27일 Jiangyin 공개 기념관

2012년 1월 22일 Renchen Year Hanfu 봄 축제 갈라 출시되었습니다

2012년 2월 20일 바이두 한푸바 회원수가 7만명을 돌파했습니다

2012년 4월 17일 바이두한푸바 회원수가 8만명을 돌파했습니다

2012년 6월 15일 바이두 한푸바 회원수 9만명 돌파

2012년 7월 23일 바이두한푸바 회원수 10만명 돌파

2012년 12월 23일 강인 공개 추모식

2013년 2월 5일 '비의 소리' 주연 여배우 전국 결승전이 새둥지에서 열렸다. 베이징에서는 왕기린이 유일하게 새둥지에 진출했다. 비록 4위 안에 들었지만 '심사위원 추천상'을 수상했다.

2013년 2월 9일, 구이시 2013 한복춘절 갈라. 출시

2013년 3월 5일 바이두 한푸바 회원수 15만명 돌파

2013년 8월 7일 바이두한푸바 회원수 20만명 돌파

p> p>

2013년 10월 14일, 4년 만에 새로운 버전의 Hanfu Major Events가 출시되었습니다. 2013년판

2013년 11월 1일, Xitang Hanfu Culture Week가 시작되었습니다. Fang Wenshan은 Xitang에서 열렸고, Jiaxing은 개최되었습니다.

2013년 12월 1일 Jiangyin 공개 희생

2014년 1월 30일 Jiawu의 해 Hanfu 봄 축제 갈라가 공개되었습니다.

2014년 4월 17일 바이두 한푸바 회원수 30만명 돌파

2014년 11월 29일 바이두한푸바 회원수 40만명 돌파

2014년 11월 9일 강인 공개 기념관

2015년 2월 18일 이웨이 한복 봄 축제 갈라가 발표되었습니다

2015년 5월 30일 Baidu Hanfu Bar 회원 수 480,000명 초과

2015년 6월 18일 Baidu Hanfu Bar 회원 수 500,000명 초과

2015년 10월 16일 Baidu Hanfu Bar 회원 수 550,000명 초과

2015년 12월 8일 강인 공립 기념관

2016년 2월 7일 빙신년 한푸 봄 축제 갈라가 발표되었습니다

2월 21일 , 2016년 바이두 한푸바 회원 60만명 돌파

논란의 여지가 있는 행사

1. 전통문화 보호에 한푸라는 형식이 필요한가?

Liu Yinchang은 Hanfu 운동에 세 가지 세력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전통 문화를 연구하는 학자들 사이에서 고대에 대한 향수를 느끼는 사람들이 있고, 전통 문화를 되살리려는 의도가 좋은 기업 그룹은 Hanfu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그들 중에는 젊은이들이 많고, 80~90년대에 태어난 학생들이 한복운동을 실천하는 주체이며, 공연하고 전시하는 경우도 많다.

이들 학생들의 심리에 따르면 이들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진정한 전통문화 애호가 2. 반드시 한복을 좋아하지 않고 한복을 자신을 과시하기 위한 자기 홍보 수단으로만 사용하는 민족주의자 또는 분노한 청소년. 문화유산 개인적인 생각 3. 호기심이 많고 과시하는 사람은 다른 옷을 입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2. 일부에서는 전통문화 보호에 한복을 입는 등의 '조상 복귀' 형태가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단지 형식이라고 할 수는 없다.” 후베이대학교 인문대학 박사 장즈윤은 형식적인 것도 매우 중요하며 문화가 반영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형태. 원래 사람의 의복과 음식 문제는 근본적인 문화적 문제이지 사소한 문제가 아니다. 한 나라의 문화, 혹은 한 장소의 문화는 원래 의복에서 확장된 것입니다.

'중국 의복문화'라는 책의 저자 장즈춘은 의복 자체가 문화적 상징이라고 말했다. 오늘날의 한푸 운동은 주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며 기업계의 젊은 학생과 사무직 근로자를 핵심으로 하고 전통 명절을 주요 활동 시간으로 삼아 전통 스타일과 전통 문화를 복원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민속복식운동은 존중되고 이해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시안에서는 누군가가 큰 기러기탑 광장에서 성인식을 거행하는 것이 사회 화합과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매우 좋은 일입니다.

3. 한족은 자신만의 대표 의상을 가져야만 하는가?

시안 TV 편집자 천시(陳習)는 한족은 중국의 주요 민족이다. 청나라 순치 2년, 즉 1645년부터 의복의 자유를 잃기 시작했다. 소수민족의 화려한 의상과 비교하면, 한때 자신의 옷차림을 자랑스러워했던 한족은 필연적으로 끝없는 역사적 우울에 빠지게 될 것이다. 근대 이후 중국 전통문화의 일부 계승자는 중국인이 아닌 일본인과 한국인인 것으로 보인다. 중국에서는 뿌리가 무너져 지속되기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금은 의복문화 문제가 심각하다.

"역사적으로 우리나라 56개 민족의 가족사진에는 한족 대표들만이 한족을 전혀 대표하지 않는 티셔츠나 양복까지 입는다. 한족은 자신들의 대표 의상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 " 한싱은 믿습니다.

하이난대학교 싼야대학 미술분과 교사인 후주안은 누구나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전제하에 한복을 통일하고 그들의 정체성을 부각시키고 싶었기 때문에 한복 선언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그것.

그러나 산시사범대학교 교양대학 교수인 주홍(Zhu Hong)은 세상의 모든 좋은 것은 누가 소유하든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 개념이 너무 강하다고 믿습니다. 위대한 나라는 관용을 베풀고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않아야 합니다. 미국은 미를 추구하지 않고, 독일은 도덕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장지춘은 최근 우리나라의 무형문화유산이 보호되면서 많은 중요한 대규모 의식이 점차 재개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올바른 스타일. 학부 및 석사 복장을 포함한 스포츠 및 문화 활동에 Hanfu가 참여하고 통합될 수 있으며 서양 학업 복장을 주체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화의 속도가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상황 때문에 사람들이 전통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요구가 있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모순되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세계화와 지역화 간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현재 전 세계의 의복은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한국인과 일본인은 매우 중요한 행사에서 각자의 전통 의복을 입으며 이는 세계화와 지역 문화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