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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eng Zhenduo에 대한 질문입니다!
필명: Xidi, Zheng Yuanxin, Luo Xue
성별: 남성
생년월일: 1898~1958
국적 : 한 국적
[이 문단 편집] 소개
정진타(鄭眞多, 1898~1958)는 현대 우리나라의 뛰어난 애국자이자 사회운동가였으며, 유명한 작가이자 문학가이기도 했다. 평론가, 문학사학자, 번역가, 미술사학자이며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수집가이자 주석가이다. 원래 복건성 창러현 출신으로 저장성 영가현(현재의 원저우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917년에 그는 공부하기 위해 베이징 철도 관리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19년에는 '5.4운동'에 참여함과 동시에 심옌병(沈燕况) 등과 함께 문학연구회 설립을 주도했다. 월간' 상하이대학 교수, '공리일보' 편집장. 1927년 영국에 거주, 귀국 후 베이징 연경대학 교수, 칭화대학 상하이 교수로 재직. 지난대학교, 『세계도서관』 편집장을 지냈으며, 1937년 문화계구국회에 가입하여 호유지(胡玉治) 등과 함께 사회복귀운동을 조직하고 『노전집』을 출판했다. Xun'을 편집장으로 역임했으며, '민주주보'를 1949년 이후에 연속으로 중국전국문예계연합회 복지부장, 전중문예계연합회 연구주임, 인민정치협상회의 문화교육위원장, 중앙문화부 문화유적주임, 민속문학연구실 부주임, 중국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소장, 문화부 차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 전국문예계연합회 전국위원회 위원, 상임위원, 중화문예연맹 상무위원회 위원 서클, 중국 작가 협회 이사. 1919년부터 작품 출판을 시작했다. 1952년 중국작가협회에 가입. 1958년 10월 17일 중국 문화 대표단을 이끌고 해외를 방문했다. 다음날 갑작스러운 비행기 사고로 사망했다.
그는 『문학개요』, 『러시아문학개요』, 『중국문학집』, 『중국대중문학사』, 『고대발굴사』 등의 단행본을 집필했다. 지난 100년의 도시 무덤', '인프라 구조와 고대 문화 유물의 보호', '해외에서 수집된 고대 중국 회화 컬렉션', '중국 역사 참고 지도서', '위대한 예술 전통 도해 목록', '도해' 중국문학사', '중국판화사도감', 단편집 '가족이야기', '화재범 체포', '귀공당', 수필집 '구루병집', '유럽여행' 등 일기', '산기록', '단검집', '난학집', '해염', '국문화', '숨겨진 생활기', '샤닝', '혈흔', '회색' 번역 말', '신월집', '비행새집', '인도우화', '정진다전집', '정진다선집', 편집된 '중국단편소설집', '북평건포' (루쉰과 공동 편집) 등 그 중 '고양이'는 인민교육출판사에서 중학교 교과서로 선정됐다. 시편 : "우리는 젊은이입니다".
[이 단락 편집] 젊었을 때 고향으로 돌아옴
Zheng Zhenduo는 원저우에서 자랐지만 나중에 철도 관리 학교를 졸업한 후 베이징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상하이로 가서 오랫동안 상업출판사에서 일했지만 고향에 있는 친척들과 긴밀한 연락을 유지했고 심지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모돈은 1921년 10월 15일 치밍(주쭤런)에게 보낸 편지에서 "진다(眞多)가 조상의 묘를 묻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고 언급했다(1988년 문화예술출판사 발행 "모둔의 편지" 참조). Zheng Zhenduo의 전문가인 Chen Fukang 박사에 따르면 조상을 묻기 위해 Fuzhou를 거쳐 Changle까지 여행하는 데 한 달 이상이 걸렸습니다. 여기서 '귀향하여 조상을 장사한다'는 것은 자연스럽게 창러 수잔촌의 조상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1995년 초겨울, Changle의 Shouzhan 마을은 Zheng Zhenduo를 기념하기 위해 관련 문화 유물을 수집하고 귀중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바로 Shouzhan의 Zheng Zheng의 불완전한 "부고"에 서명한 사람입니다.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 ** 36 명 중 "瀿fu 조카 Zhenduo"와 같은 단어가 있습니다. 분석에 따르면 이것은 Zheng Zhenduo의 종조부 또는 종조부의 장례식에 대한 "부고 기사"입니다. 이는 '조상을 묻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행임을 확인시켜준다. Shouzhan의 Zheng 가문 친척들의 회상에 따르면 당시 Shouzhan의 "Zheng Ancestral Hall"에는 Zheng 가문의 조상들의 업적을 반영하는 명판과 소개가 많이 걸려 있었고 중앙에는 Zheng Shiwei (1503)가 걸려있었습니다. ~1584), 명나라 가징의 유명한 장관이자 형벌부 장관. )의 조상 모토인 "십페이는 충성스럽다"는 그의 친척들이 쓴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Zheng Zhenduo에게 그의 업적과 귀중한 자질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했습니다. 그의 조상들과 함께 고향에 깊은 감동을 더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오랫동안 타국에서 생활하고 공부하고 일하면서도 늘 고향을 아끼고 사랑해 왔다.
[이 문단 편집] 고향 사람들과 진심을 다해
1919년 5·4운동 소식이 푸젠성에 전해졌고 푸저우의 학생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베이징 학생 애국 운동을 지지하기 위한 집회와 반동적인 헌병에 의해 구타되어 사망한 북경 대학교 학생 궈칭광(Guo Qinguang)을 추모하기 위한 집회가 두 차례 열렸습니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참석한 국회에서 정부와 일본제국주의의 범죄를 분노하게 비난했습니다. 5월 4일의 화재는 복건 땅에서 일어났다. 그러나 일본제국주의자들은 잇따라 샤먼과 복주에 군함을 파견하여 무장위협을 감행하였고 심지어 복주에 포격을 가하기도 하였다. 베이징에 있던 정진다(鄭眞多)는 이 소식을 듣고 베이징에서 푸젠성학생반일연맹을 조직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협회의 지도자 중 한 사람이 되었다. 그는 『복건조』 편찬과 인쇄에 참여하였고 고향의 반제애국운동을 지지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복건성 창러 출신의 유명 작가 빙신(Bing Xin)은 북경연합의과대학 여자대학교 준비과에서 공부하던 중 이번 지원 행사에서 정진다(Zheng Zhenduo)를 만났습니다. 60년이 지난 지금도 Bing Xin은 그의 애국심과 열정적인 연설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문단 편집] 고향에서 온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세요
Zheng Zhenduo는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오랫동안 활동해 왔지만 고향에서 누군가가 올 때마다 항상 따뜻하게 대해주었습니다. 그를 영접하고 그의 고향 상황을 알게 된다. 창러는 역사적으로 복주현의 관할하에 있었기 때문에 개념적으로 말하면 고향의 범위는 상대적으로 크다. 1939년 여름, 복주(富州)의 문학청년 삼산중학교('청청문학회' 회원) 고등학생 천홍해(陳洪海)는 제남대학교 문학부가 주재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Zheng Zhenduo 학장은 강력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었고 시험에 지원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당시 복주에서 활동했던 유명 문인 위대부(1886~1945)의 소개를 받은 뒤 상하이로 가서 정진다(鄭眞多)를 만나 따뜻한 환대를 받았다. Zheng Zhenduo는 소개 편지를 읽은 후 먼저 Yu Dafu의 복주 상황에 대해 알게 된 후 자세히 질문했습니다. Chen Yi(1886~1949)가 복건성 정부를 주재할 때 취한 "조치"는 무엇입니까? 성교육부주임 정진문(鄭智文, 1891~1969)은 교육경영에 있어서 어떤 업적을 남겼는가? 왜냐하면 당시 Zheng Zhenwen은 성에서 교육 개혁을 진행하고 있었고, 성 및 현 학교에서 교사와 교장 교체를 중단했을 때 신문에서 일부 보도를 본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정진문(鄭眞文)도 정진문(鄭禪文)의 어려움을 함께했다"고 믿었으며, 특히 관심을 가지고 물었다: 복주에서 일본제국주의자들의 광란의 성과, 복주 건설, 문화 사업의 진전, 그의 실업자 수는 어떠했는가. 고향과 대중의 생활조건은? ...Chen Honghai가 관련 상황을 소개한 후 그는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아마도 민국 17, 18년에 Fujian 사람들이 가장 낙관적이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Zheng Zhenduo는 Chen Honghai의 작품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푸젠성에서 발행된 한 문학잡지에서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물론 그의 고향에서 한 명 이상의 문인 청년들이 정진다(鄭玲多)를 방문했다. 황준린(黃君琴) 선생도 그의 기사 "시디의 정 선생님을 회상하다"("창간호에 실린 내용)"에서 옌칭대학에서 공부하고 상하이에서 가르쳤던 시절에 대해 이야기했다. Ronghua'(1981). , 이 '대형'으로부터 따뜻한 환대와 보살핌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사례는 정진타가 당시 복주에 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향의 상황을 인식하고 극도로 염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물론 그가 고향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채널은 많다.
[이 단락 편집] 고향과 깊은 향수를 잊지 마십시오
Zheng Zhenduo는 조상이 자란 고향을 결코 잊지 않으며 이는 그의 향수에도 항상 반영됩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기사를 쓰고 책을 편찬하며 특별히 "창글"이라는 단어에 서명합니다. 예를 들어 "청인자주 제1집 추신"의 끝에는 "The 이 모음집은 1931년 3월 23일에 인쇄되었습니다. 장락정진다(長岐鄭眞多)" "후기" 그가 편찬한 책의 제목은 "장락정가의 제1차 전설집"입니다. 이 책의 서문 뒤에 그는 다음과 같이 서명했습니다. 1934년 7월 7일 장락의 정진타 서문". 그의 인장에도 "장락희제"라고 적혀 있다. "창러 정진뚜(Zheng Zhenduo)의 시디(Xidi) 도서 컬렉션". 그는 죽기 열흘 전까지 자신의 '마지막 연설'에서 "나는 원저우에서 자란 복건인이다"라고 말했다.
Zheng Zhenduo는 원저우에서 자랐지만 가족 생활 환경으로 인해 그와 그의 가족은 일상 대화에서 푸저우 사투리를 사용합니다. 1931년 겨울, 정진다(鄭眞多)는 〈올해를 보낸 여러 친구를 기리며〉라는 글(칭화대학 『문예월보』 2권 1호에 게재)에서 상하이에서 호예빈(1903~1931)과의 만남을 언급했다. "). 어떤 경우에는 그는 "그는 나를 꽤 자주 만났습니다. 그의 익숙하지 않은 푸저우 사투리는 종종 나를 감동시켰습니다. 나는 외국에서 자랐지만 그보다 현지 사투리를 더 잘 아는 것 같았습니다." 두 사람은 오랫동안 집을 떠나 있었지만 Zheng Zhenduo는 Hu Yepin보다 Fuzhou 사투리를 더 잘 구사합니다. 음식 취미 측면에서도 Zheng Zhenduo는 고향의 특성을 유지하고 고향의 풍미가 풍부한 복건 요리로 문인 친구들을 즐겁게 해줍니다. 그는 연회에서 Lu Xun, Bing Xin 및 다른 사람들을 즐겁게 했고, 그곳에서 그들은 그의 어머니가 요리한 Fujian 요리를 먹었습니다. Zheng Zhenduo는 또한 Fujian의 수선화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한때 고향 사람들이 Lu Xun에게 보낸 수선화를 특별히주었습니다.
[이 문단 편집] 그의 작품에는 향수가 드러난다
정화타의 문학 작품에서도 고향에 대한 깊은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정진타는 1926년 여름 방학 동안 모간산에서 산문 '달밤의 말'을 썼고, 달빛 아래서 시원함을 즐기며 수다를 나누면서 푸저우 민요에 대한 사랑과 감상을 아주 자연스럽게 드러냈습니다. 고맹단 선생은 자신에게 푸저우 민요 세 곡을 소개했는데, 그는 그것을 하나씩 베껴 쓰고, 푸저우 사투리 민요를 중국어로 번역해 설명하고, 자신의 작품을 통해 독자들에게 소개했다. True Bird Boy', '안타깝지만 복주가 아닌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Zheng Zhenduo는 복주 방언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원래 의미를 번역할 수 있었습니다.
1927년 '4·12'에서 장개석은 혁명을 배신하고 공산주의자들, 노동자 농민, 혁명적 지식인들을 학살했다. Zheng Zhenduo는 강제로 유럽을 떠났습니다. 그는 유럽으로 가는 길에 자신의 삶의 단편을 포착하여 『해연』을 썼다. 그는 고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심한 기술을 사용하여 고향을 묘사했습니다. 장엄한 모든 것과 봄이 가득한 장면에서 남쪽에서 돌아오는 귀여운 제비들이 제멋대로 옆으로 날아가고 지칠 때마다 날아갑니다. 비행 후 그들은 이전에 오래된 둥지에 정착하여 1년 더 돌아옵니다. 그는 “제비는 옛 본거지를 찾아 돌아간다”, “이것은 우리 고향의 작은 제비, 귀엽고 발랄한 작은 제비다”라고 썼다. 그 나라", "예기치 않게 우리 작은 제비를 봤어요." 그는 유랑객의 조국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마음속으로부터 표현한다.
그래서 정진타는 오랫동안 타국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사투리를 유지하며 생활, 다이어트, 취미 등에서 복주 특유의 모습을 유지하며 이를 반영하기도 했다. 그의 작품에서도 그 영향은 복건성 중부의 문화계 인사들과의 빈번한 접촉 때문이었습니다. 1921년 5월 상업출판사에 부임한 후 도서관 번역실장 고맹단의 평가를 받았으며, 1923년 딸 고준진(운화)과 결혼했다. 관계는 매우 조화로웠습니다. Gao Mengdan (1870~1936), 이전에 Fengqian으로 알려져 있었고 Chongyou라는 호를 자주 사용했으며 Fujian Changle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26세까지 고향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Zheng 가족의 조상 집에서 한 밭 떨어져 있지만 Zheng Zhenduo의 가족은 여전히 고향의 특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Gao Mengdan은 지식이 풍부하고 Fujian 중부의 민속 문학, 방언 및 관습에 익숙했으며 Zheng Zhenduo에게도 많은 것을 가르쳤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문학개요』, 『러시아문학개요』, 『중국문학집』, 『중국대중문학사』, 『고분발굴사』 등이 있다. 지난 백년', '인프라 건설'과 고대 문화 유물 보호', '해외 수집 고대 중국 회화 컬렉션', '중국 역사 참고 도서', '위대한 예술 전통 도해 목록', '역사 도해' 중국문학집', '중국판화사도감', 단편소설집 '가족이야기', '화재범 체포', '귀공당', 산문집 '구루병집', '유럽여행' 일기', '산기록', '단검집', '난학집', '해염', '민족문학', '숨겨진 삶의 기록', '샤닝', '혈흔', '회색말' 번역 ", "New Moon Collection", "Flying Bird Collection", "Indian Fables", "Zheng Zhenduo" "전집", "Zheng Zhenduo 선정 작품", 편집 "중국 단편 소설 컬렉션", "Beiping Jianpu"( Lu Xun과 공동 편집) 등 그 중 '고양이'는 인민교육출판사 중학교 교과서에, '유일한 청중'은 6학년 교과서에 선정됐다.
[이 단락 편집] 푸저우 여행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후 Zheng Zhenduo는 한때 Fujian으로 돌아 왔습니다. 1954년 봄, 문화부에 복무하던 중 2월 27일 푸저우에 도착해 푸젠성 최전선 3군을 시찰한 '인민해방군 대표단에 대한 전국인민 조위'에 참가했다. 그이께서는 한 달여간 총대표단의 대표로서 일선회의에서 수비대들에게 조의를 표하는 연설을 하시고 구체적인 사실을 가지고 조국 4사회담의 제반모습을 생생하게 설명하시였다. 그와 대표자들은 총선의 빛 아래서 몇 년 동안 영광스러운 건설 성과를 크게 고무시켰으며 그와 대표자들은 최전선에 들어가 따뜻한 조의를 표했으며 지휘관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문예계 인사들과 토론을 벌이고 방문 활동도 진행했다. 그는 푸젠성의 좋은 발전 상황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3월 4일, 그는 친구 유저민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푸저우 시장은 매우 번화하고 지역 특산품이 많습니다. 교통이 편리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물건은 밖으로 가지고 나가서 판매할 수 없습니다. 옻칠한 젓가락이 가장 정교합니다. .하지만 외부로 배송되는 물건은 품질이 좋지 않고, 종이도 매우 좋고, 과일도 많이 있습니다."라고 편지에는 "저는 매우 좋습니다. 일이 바빠서 편지를 쓸 시간이 없는데, 언제 써야 할지 모르겠어요. 베이징에 돌아가면 또 바빠져서 글을 쓰기가 더 어려울 것 같아요.” 4월 1일 그는 편지에서 “이번 달의 애도를 통해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아마도 그는 몇 편의 기사를 쓸 것이고, 그 초안을 주의 깊게 작성하고 있을 것입니다.”라고 썼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그의 고향의 산과 강, 그리고 생생하고 감동적인 많은 행동은 그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풍부한 창작 자료를 축적했습니다. 그러나 베이징으로 돌아온 뒤 바쁜 공무로 인해 제때 글을 쓰지 못했다. 1957년, 그는 사업차 다시 복주에 왔고, 청나라 도광시대 복주 출신의 재능 있는 여녀 이귀여가 쓴 장문 『사도몽』집에 대해 물었다. 총 360권, 483만 단어로 구성된 이 걸작은 『붉은 저택의 꿈』보다 4배나 깁니다. 그는 이 책을 직접 검토한 후 복건성 문화부, 복건 사범대학 도서관, 복건성 도서관에서 소장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Zheng Zhenduo는 고향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지만 무거운 책임과 바쁜 일, 많은 외국 문화 교류를 가지고 한 달 넘게 애도를 표하기 위해 복건성에 왔을뿐만 아니라 공무를 우선시했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결코 Changle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1957년에 융에 온 후 나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애국심과 고향애는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정진뚜는 고향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갖고 있지만, 이 향수는 고향에 대한 편협한 개념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어디를 가든지 항상 지역 애국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는 원저우, 베이징, 상하이를 막론하고 늘 현지 문화계 인사들과 협력해 새로운 문화를 전파했으며, 반제투쟁과 항일구국운동에 적극 참여했다. 그는 복주 사투리를 구사할 수 있었지만 고향을 방문한 문인 청년 진훙하이(陳洪海) 등과 대화할 때 '궈위'(보통화)를 사용했다. 1930년대 중반 그는 "중국 지식인은 모두 중국어를 써야 한다. 지식인이 계속해서 자신의 방언을 쓴다면 중국어는 결코 보편화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먼저 조국을 위해.
그리고 조국의 조기 번영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그의 정신은 미래 세대에게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이 단락 편집] Zheng Zhenduo의 사랑 이야기
Zheng Zhenduo는 1898년에 태어났으며 그의 조상의 집은 Fujian Changle입니다. 그는 중국현대문학사에서 뛰어난 작가이자 사회운동가이다. 5·4운동 당시 그는 북경철도학교 학생회장을 맡았고, 1919년 취추바이 등과 함께 10일호 《신사회》를 창간했으며, 1920년 11월에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문단을 창간했다. 현대문학사-문학연구-선옌빙(Shen Yanbing) 등과의 만남.
사랑
정진타의 첫사랑은 순탄치 않았다. 당시 그는 베이징에서 공부하고 있던 중이었고, 베이징에서 반일연맹을 조직해 자주 만났다. 당연히 그는 모든 모임에 참석하고 도착하면 관대한 연설을 하곤 했습니다. 당시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 고등 교육 기관인 북경 여자 고등 사범 학교는 스스로를 전국 시대의 "4 청년 스승"이라고 불렀습니다. 여자 사범 학교의 "4 청년 스승"중 3 명이 출신이었습니다. 푸젠. 그 중에 황시영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녀의 집안은 영구 재산을 갖고 있었고, 대대로 관리로 일해 왔는데, 그녀와 같은 젊은 여성이 실제로 그 일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애국 활동을 하고 학생 자치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학생 애국 운동 중에 그녀에게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며칠 동안 황시영을 만나지 않으면 마음이 안정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끔 학생운동과 관련이 있는 일이 있어 여자사범대학 빨간관에 침입한 적도 있다. 당시 5·4운동의 영향으로 여자사범대학 당국은 잠복해 있었다. 교도관과 같았던 원래의 경비 시스템을 강제로 완화했다. 불행하게도 황시영의 망설임과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정진타는 오랫동안 무기력한 고통을 겪었다.
1921년 상반기에 정진다(鄭眞多)는 선옌병(Shen Yanbing)의 소개를 받아 상하이 상업 출판사에 입사했으며 편집 업무 외에도 선저우 여자 중학교에서 시간제로 가르쳤습니다. 상업. 이때 그의 학생이자 상업 출판사 편집장인 Gao Mengdan 씨의 막내 딸인 Gao Junzhen이 그의 삶에 침입했습니다.
1922년 12월 8일, 그가 편집한 '어린이 세계'는 가오준전이 번역한 동화 '이상한 반지'를 출판했습니다. 그녀는 앞으로 다시 기여하고 싶다고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영감을 얻은 것처럼 보였지만 첫사랑의 실패로 인해 더욱 조심스러워졌습니다. 동료 Zheng Xinnan, 그와 Gao Mengdan은 모두 Fujian 출신이므로 Zheng Xinnan은 Gao Mengdan에게 알아 보라고 요청했습니다. Gao Mengdan은 Xinnan의 말을 듣자마자 즉시 기뻐하며 딸이 자신에게 합당하지 않을까 두렵다고 말했습니다. 그 노인은 '잘 어울리는 것'이나 친척들의 말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Mengdan은 Zheng Zhenduo의 좋은 인품과 재능을 오랫동안 좋아했으며, 그러한 좋은 남편을 갖는 것이 자신과 딸의 행복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Gao Mengdan은 재빨리 Jun Zhen에게 전화를 걸어 그녀의 생각을 물었고 Zheng Zhenduo와 더 많이 접촉하여 책과 문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것을 요청했습니다.
얼마 후인 1923년 4월, 맹단은 딸에게 함께 항저우로 가서 좋은 이야기를 나누자고 부탁했습니다. 결혼
어느덧 정진다와 가오준전의 사랑은 성숙해졌고, 두 사람의 결혼식은 올해 10월 10일 상하이 이핀샹 호텔에서 예정됐다.
이때 정진뚜의 어머니와 할머니는 상하이로 이사를 갔다. 그녀의 어머니는 외아들이 곧 결혼하기를 얼마나 바랐던가. 그러나 결혼식 전날 정진타는 갑자기 어머니가 미리 만든 인감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떠올렸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당시의 '문명화된 결혼' 의례에 따라 결혼 증명서에는 남녀 모두의 부모, 소개인, 신랑 신부의 도장이 찍혀야 했기 때문입니다. 어릴 때 아버지를 잃었기 때문에 어머니의 인장은 필수 불가결하다.
절박한 마음에 그는 즉시 누군가에게 인장 조각의 대가였던 친한 친구 취추바이에게 편지를 전해 달라고 부탁했다. 메신저는 Qiu Bai의 메모를 가지고 돌아 왔습니다. 열어보니 안쪽에 "Qiubai Seal Engraving Runge"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돌인의 각 문자는 NT$2이며 긴급한 경우 7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올라가면 단계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마진은 단어 수를 계산하지 않으며 NT$가 청구됩니다. 그는 Qiubai가 매우 유머러스하다는 것을 알고 Qiubai의 "Runge"가 너무 바빠서 글을 쓸 시간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 그건 그렇고, Yan Bing에게 조각을 요청하면 Yan Bing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결혼식 전날이어서 Yan Bing은 밤새도록 일어났습니다.
다음 날 이른 아침, Yan Bing이 새로 새긴 인장을 Zheng Zhenduo의 집으로 보냈을 때 Qiu Bai는 갑자기 누군가를 보내 "50 위안을 축하합니다"라고 적힌 빨간 종이 봉투를 배달했습니다. "아, Qiu Bai, 왜 그렇게 무거운 선물을 주나요?" Zheng Zhenduo가 말했고 Yan Bing은 종이 패키지를 열었습니다. 언뜻보기에, 하하, 우표 세 개로 밝혀졌습니다. 하나는 Zheng Zhenduo의 어머니 소유이고 나머지 두 쌍은 Zheng Zhenduo와 Jun Zhen의 것입니다.
반대편 인장에는 정진다(长多)와 준진(千禪)의 인장에 각각 '长', '乐'자가 새겨져 있다. 이것은 정말 기발한 말장난입니다. 첫째, 두 사람이 함께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둘째, 두 가족 모두 푸젠성 창러 출신입니다. Yan Bing은 그와 함께 계산했습니다. 렁을 두 배로 늘리고 부수금은 2위안으로 정확히 50위안이었습니다. Qiu Bai의 농담은 너무 예상치 못한 일이어서 그와 Yan Bing은 웃지 않을 수 없어 축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당연히 Yan Bing은 자신이 조각한 인장의 "서투름을 숨깁니다". 왜냐하면 Qiu Bai의 조각이 훨씬 좋았기 때문입니다.
해외 진출
1927년 4월 12일, 장개석은 중국과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4·12 반혁명 쿠데타'를 일으켰다. 상하이 노동조합연맹은 시민 항의회의를 열었고 정진둬는 집회와 행진에 참가했을 뿐만 아니라 후유지 등과 함께 국민당에 항의 편지를 썼다. 편지에는 “당과 국가의 계획에 너무 많은 일이 있어서 나도 끼어들고 싶지 않다”며 “식인동물의 비극을 목격하고 나서 침묵하기가 너무 힘들다”고 분노했다. . 수십만 명의 Zhabei 주민이 Li Baozhang의 결과로 고통받는 것을 정말 참을 수 없습니다. ", Bi Shucheng은 학살되었고 Qingtian Bairi의 깃발 아래 혁명군에 의해 다시 학살되었습니다. 용서해주세요. "마지막 서명은 리더 Zheng Zhenduo입니다.
이 편지가 신문에 게재된 후 반동 당국은 분노하여 저장(浙江) 군벌들에게 그를 이름으로 체포하라고 통보했습니다. 4월 28일, 정진뚜가 가장 존경했던 리대자오(Li Dazhao) 선생이 베이징에서 펑 군벌들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당했습니다. 이런 백색테러 상황 속에서 시아버지인 몽단씨는 해외로 피신할 것을 주장했다. 아내와 어머니, 할머니는 그가 혼자 방황하는 것을 걱정했지만 집에 있기에는 너무 위험했다. 그들은 모두 행복한 척했지만, 오히려 그에게 유학을 권유하고 유학을 권했습니다.
1927년 5월, 그는 아내와 아들을 버리고 프랑스로 갔다.
해외에 있는 동안 그는 스스로 잘라낸 작은 수첩에 간단한 일기를 적어두고 잠시 후, 그 간단한 원본 일기를 상세하고 생생한 일기로 다시 작성하여 아내 준진(Jun Zhen)에게 보냈다. . 그가 나중에 출판한 『유럽 여행기』는 그 일부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행간에는 아내에 대한 깊은 그리움이 가득하다.
번역 작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월간 소설』은 1928년 3월호부터 매 호마다 그의 『그리스 로마 신화와 전설에 담긴 사랑 이야기』를 연재하기 시작했다.
이별
가족의 행복은 나라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후 정진둬와 고준전은 온 국민과 함께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마침내 중화인민공화국의 탄생을 알렸다. 그러나 그들은 1958년 10월 17일이 영원히 작별하는 날이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날 문화부 차관 정진둬(Zheng Zhenduo)가 문화 대표단을 이끌고 방문할 예정이다. 그는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 평소처럼 전날의 일기를 적었다. 이후 그는 급히 상하이에 있는 친구 진이에게 편지를 썼다. “아프가니스탄 방문을 위해 떠날 예정이다. 먼저 모스크바로 갔다가 타슈켄트로 갈아탄 뒤 비행기를 타고 곧바로 카불로 간다. 문제는 사계절 옷만 다 모아야 한다는 거다. 여행은 3일인데도 1년은 된 것 같은데…”
그러다가 서두르려고. 시간이 흘러 아침을 든든히 먹고 가족들과 함께 갔다. 출국한다고 하고 아들과 함께 공항으로 달려갔다. 날씨가 좋지 않아 비행기가 결항되어 아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오후에 출국할 수 있다는 통보를 받은 그는 어머니와 아내에게 다시 “나 간다. 이번에는 정말 떠난다”고 인사를 건넸다. 예언이 되려고 합니다.
10월 20일 이른 아침, 중앙인민방송국의 소식을 듣고 사람들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베이징에서 모스크바로 향하던 여객기가 추락했고, 중국 문화대표단 단장 정진둬 등이 동지들은 불행하게도 살해당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Liang Yusheng이 Zheng Zhenduo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Liang Yusheng의 "Pen, Sword and Book", "Zheng Zhenduo and 비즈니스")
비행기 사고로 가장 먼저 사망한 사람은 유명 작가 쉬즈모(Xu Zhimo), 두 번째는 정진다(Zheng Zhenduo)였다. Xu Zhimo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Zheng Zhenduo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958년 10월 20일 '중국문화단' 단장을 맡아 아프가니스탄과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했다. 그의 비행기는 소련 카나쉬 지역에 추락했다. 그의 죽음은 중국 문화계에 큰 손실이다.
'5·4' 시기 중국 신문화운동에 큰 영향을 미친 두 문학 집단은 곽모약, 위대부 등으로 구성된 '창작학회'였고, 또 다른 하나는 정진다, Shen Yanbing (Mao Dun)), Geng Jizhi, Ye Shaojun 등이 "문학 연구 협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자가 창작과 문학사조의 소개에 중점을 둔다면, 후자는 문학적 명작의 소개와 연구, 고전문학의 편찬에 중점을 둔다. 각각은 중국의 신문학에 기여하는 데 있어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문화운동.
'문학연구협회'는 1921년에 설립되어 상진타와 인연이 깊다고 한다. 알고 보니 정씨의 아내 고준진은 당시 사업 베테랑이었던 고몽단의 딸이었다. Zheng Zhenduo는 영국 유학을 마치고 귀국했을 때 장인의 영향으로 편집자로 업계에 합류했습니다.
Zheng과 Gao의 결혼식은 그해 상하이 문화계에서 성대한 행사였습니다. Qu Qiubai는 하객들을 대표하여 축사를 했습니다. “그는 'Xue Baochai의 후궁식'이라는 제목을 사용하여 엄숙하고 여성은 해방되어야 하고 사랑은 자유로워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다. 홀에 있던 손님 중 일부는 깜짝 놀랐고 일부는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마오둔의 <회고록> 참조) 이 말이 지금은 평범해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당시(반세기 전 상하이)는 여전히 세계를 충격에 빠뜨리기에 충분했다. 당시 상하이는 이미 중국에서 가장 "현대적인" 도시였습니다.
하지만 정진타는 장인과의 인연 때문에 사업을 시작했지만, '사람 때문에 성공했다'고는 할 수 없고, '서로를 보완했다'고밖에 할 수 없다. 다른." 경영서적의 수집은 그에게 연구의 편리함을 제공했고, 사업에도 큰 공헌을 했다. 중년 이상의 지식인이라면 아마도 상업에서 발행하는 두 개의 잡지, 즉 『동양잡지』와 『월간소설』을 기억할 것이다. 이 두 잡지는 1949년 해방 이전 중국의 최고 수준의 잡지였으며, 저자는 모두 일류 작가였습니다. Zheng Zhenduo는 한때 "Novel Monthly"의 편집자를 역임했습니다.
그러나 『월간소설』은 초기에는 학자로서 그다지 유명하지 않았다. 1921년 이후 원앙나비파의 작가인 윤철교가 편집을 맡았다. Dun이 편집직을 맡아 완전히 개편하고 새로운 문학과 예술의 자리가되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Zheng Zhenduo가 편집장을 맡아 잡지는 더욱 발전했으며 "월간 소설"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황금 시대였습니다. Zheng Zhenduo의 유명한 "문학 개요"는 "월간 소설"에 처음으로 연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해 가장 유명한 문학 및 예술 저널을 편집했지만 유명 작가보다 편집자, 학자, 애서가에 가깝습니다. 이 세 가지 측면에 대한 그의 기여는 실제로 그의 창조보다 훨씬 더 크기 때문입니다. 그는 짧은 역사소설과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들을 썼는데 독자들에게 별로 깊은 인상을 주지 못한 것 같다. 소설 월간 " "어린이 세계"와 더불어 "어린이 세계"는 아동 문학의 계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성 타오의 유명한 동화 "허수아비"가 "어린이 세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전에 홍콩 대학에서 가르쳤던 Xu Dishan도 이 노래를 바탕으로 여러 동요를 작곡했습니다. 또한 『신사회』, 『문학』, 『계간문예』, 『문예부흥』, 『지지신문』의 별칭 『설렁』 등의 출판물이 모두 신문화운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때에.
그의 편집 작업에 필적하거나 이를 능가하는 또 다른 주요 공헌은 그가 사망한 후 수많은 희귀 도서를 포함하여 중국 문서를 수집하고 보존한 것입니다. 기여를 상상할 수 있다.
특히 중년의 나이에 문서를 수집하고 보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그의 책 사랑은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재난서 새 서문』(1956년판)에서 이렇게 말했다. '고대인을 사랑하라'는 비록 쓰여진 적은 없지만 사실 나는 고대인과 현대인의 작품에 대한 박애적인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실제로 수집하고 보호하는 데 매우 열중합니다. 그러나 10을 구하는 것이 반드시 쓸모없는 것은 아닙니다. "문서는 중년을 소비합니다"는 공딩서(Gong Dingxu)의 시에서 나온 것입니다. 서문에서 문서 수집에 대한 그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1953년 정진다(鄭章多)를 관장으로, 방순친(象十球)을 부주임으로 하여 제1회 전국민예공예전시회 준비에 힘썼다. 이번 전시회는 중앙 지도자들의 관심과 인정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