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경제 뉴스 - 색은 공허함이고 공허함은 색이라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색은 공허함이고 공허함은 색이라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색은 공, 공은 색이다. 어떻게 설명하면
색과 공은 근원이 하나이다. 색은 '원인과 조건의 결합'을 통해 공에서 생성되거나 변형됩니다. 모든 색상은 특정 원인과 조건을 통해 공에서 생성되거나 변형됩니다.
즉, 색은 공의 결과입니다. 특정 인과 조건 하에서의 표현 또는 출현. 형태는 공허함에서 비롯됩니다. 모든 형태는 공허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허함은 형태의 근원이자 본질이다. 모든 형상은 본래의 본성으로 돌아갈 수 있는데, 이는 공(廣)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형상(혹은 중생)이 공(共)이나 근원(起源)으로 돌아갈 때, 바로 성불(佛性)을 이루는 때이다.
1.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의 근원이다.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의 근원이다. 겉모습은 비어 있고 겉모습도 비어 있다는 뜻이다. 색상, 외관, 표면, 현상. 색은 비어 있음, 비어 있음은 색이므로 겉도 비어 있고 겉도 비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면 겉은 공이고 겉은 공이고 안은 근본이고 본질은 근본이다. 표면과 현상에 혼동하지 말고, 사람을 보고 본질을 보고, 문제의 본질을 보라.
대승불교의 가장 중요한 고전인 『반야바라밀심경』, “색은 공이고 공은 색이다”는 대승불교의 중요한 원리이다. 이것은 불교에서 중요한 사상인데, 색이란 볼 수 있거나 볼 수 없는 모든 사물과 현상을 말하며, 이러한 사물과 현상은 원인과 조건이 합쳐져 생겨나는 것이며, 공은 사물의 본질이다. 존재는 하늘에서 생긴다.
2. 관련 사상
삼서학파는 세상과 세상 너머의 모든 법은 많은 원인과 조건의 결합으로 생겨난다고 믿습니다. 많은 원인과 조건이 없으면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연기와 성의 공을 통일하는 것이 중도(中道)이다. 삼학파에서는 이 이론을 명확히 하기 위해 진(眞)과 세속(禪)의 이성(兩諦)과 팔공정(八己道)을 확립하였습니다. 통설에서는 만물이 인연으로 존재한다고 하고, 진설에서는 모든 법이 성품이 공(無)하다고 합니다.
형은 공이고, 공은 색이며, 연기는 공이고, 진리와 공통의 진리는 완전하고 불이중도이다. 삼학파는 불교의 근본사상인 반야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그 가장 중요한 진리는 '공'의 이론이다. 세인들이 삼계육도에 집착하여 고개가 들락날락하고 환생을 오랫동안 하는 것은 현상의 존재에 집착하여 지혜의 눈을 뜨지 못하기 때문이다. 환상을 꿰뚫어 보고 그 본성의 공허함을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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