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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학 지식

초기 당나라 작가 왕보(王伯), 양종(陽保), 노자오린(葉趙君), 낙빈왕(羅빈왕)의 총칭. 『당고서 양경전』에는 “양경, 왕보, 노조림, 나빈왕은 글과 시로 모두 유명하며, 집에서는 왕양루뤄로 알려져 있으며,

네 영웅은 똑같이 유명하지만 원래는 그의 시를 언급하고 있지만 주로 병행 산문과 부를 언급하고 있는 『당고서·양경전』에 기록되어 있다. 장석과 추이롱은 양경의 반성에 대해 "루 앞에 있는 것도 부끄럽고, 왕비가 된 것도 부끄럽다"고 논평했다. "배흥건전기"는 "그들의 기사로 유명하다"고 한다. " 등, 모두 "조예천재" 6권에 "문"이라는 기사가 언급되어 있고, "양루뤄는 천하의 왕이었다"라는 글이 언급되어 있다. "전계서"와 "에서 인용된 사례는 〈의가〉는 1편 1시이므로 4명의 뛰어난 인물도 시를 가리킨다. 이후에는 주로 그의 시를 논평하는 데 사용되었다. 두보의 〈육행경〉에는 '왕양(王陽)·로뤄(魯樂)· 당시의 문체' '문장'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시를 지칭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청나라 종팅푸의 '고현대시전구'와 같은 산문을 지칭하기도 한다. 마흔여섯”; 또는 유커장의 『고현대시절구』 『호촌시·속편』에서는 시, 시 등을 예로 들어 이 시를 논하는 등 시와 산문을 모두 지칭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4명의 영웅 순위도 다르게 기록되어 있다. 송지문의 『지시도설심』에는 당나라를 건국한 뒤 '양록라왕이 돌아왔다'고 적혀 있는데, 이 서문을 이용해 모두 나열했다. 장(張)은 『태위배공에게 헌상한 신도비』에서 “조조를 선택할 때 나빈왕과 육조림을 만났다. , 왕보, 양경”이라고 말했다. Luo를 머리로 한 "Wang Yang Lu Luo는 당시의 스타일이었습니다", 한 권의 책은 "Old Tang Book · Pei Xingjian Biography"입니다. 서문

사대사의 시는 제나라와 양나라 시대 이후로 그 아름다움을 잃지 않았지만 처음에는 당시의 '상관 스타일'에 반대하는 문학 경향을 보였습니다. "그 단점을 개선하고 싶다"고 Lu Zhaolin 등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Yang Jiong의 "Wang Bo Collection 서문"). 즉, Wang Bo, Yang Jiong, Lu. Zhaolin과 Luo Binwang은 모두 같은 이름입니다. 원래는 그들의 시와 산문을 지칭하지만 주로 제나라의 아름다움을 잃지 않았지만 그들의 시는 문학적 경향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의 시는 주제의 폭이 더 넓어지고 문체도 더욱 명확해지고 우아해지면서 궁중에서 생활로 옮겨갔다. Lu Shiyong의 "시와 거울의 요약"은 "Wang Bo는 훌륭하고 Yang Jiong은 강력하며 Zhao Linqing은 훌륭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ao, Bin Wang Tan Yi, Zi An이 가장 뛰어납니다. 당초로 옮겨져 육조의 아름다움을 가져왔습니다. “4명의 영웅은 당초 문단의 신구 전환기의 인물이었다.

하이라이트

'왕양로뤄', 즉 왕보(王伯), 양경(楊保), 노소림(葉趙王), 낙빈왕(羅빈왕)은 당나라의 4대 영웅이다. 그의 시문은 신선하고 그의 시는 그를 당초의 유명한 시인으로 만들었다. 그가 27세 때 지은 『등왕정시서』는 유명한 시로, 그 말미에 『등왕정시』가 붙어 있다. 서문은 당시 중의 걸작으로, 시에 나타난 기법은 후대 시인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바다에는 친구가 있고, 세상은 이웃처럼 가깝다'는 두 글자는 당나라 시에서 가장 심오하고 감동적인 구절이다.

양경(650-693?) ) 홍이화음(지금의 산시성) 출신의 시인이 변방의 요새에 살았으며, 『군행군』, 『성밖』, 『남쪽의 전투』 등의 전쟁시로 유명하다. 조국에 공헌하는 투지를 장엄한 기세와 대담한 문체로 표현한 시', '자색 말' 등 그 외 화음을 노래하고 여행을 녹음하는 시로 특별한 특징이 없고 완전히 빠져있지는 않다.

육조림(약 637~689)은 당나라의 시인이다.

낙빈왕(약 619~687)이다. 당(唐)나라의 시인이며 오주(現 중국 저장성 이우)에서 태어났으며 당나라 초기의 시인이기도 하다. 그의 유명한 작품 '황도'는 당나라 초기의 희귀한 소설이다.

난로의 불은 군대 성벽을 관통하고, 봉화 연기는 수비대 탑에 도달합니다. "그는 큰 야망을 갖고 있고 보고 들은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당나라 중종이 복위된 후 그는 낙문을 구하여 수백 편의 기사를 얻었습니다. 낙빈왕의 시와 수필집이 많이 있습니다. 후대에 의해 수집된 것으로, 그 중 청나라 진희금(陳喜金)이 쓴 『나임해문록』이 가장 완성도가 높다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은 구시대 과도기의 인물이다. 그리고 당나라 초기 문학계의 새로운

[이 단락 편집] 대표작

왕보의 "두소복을 서주로 보내다"(오루). 작품 "등왕정 서문"에는 "안왕자 전집"이 포함됩니다.

Yang Jiong의 "군행군"

Lu Zhaolin의 "장안의 고대 의미" , "Lu Sheng 컬렉션". "Youyouzi 컬렉션"

Luo Binwang의 "Cicada in Prison"에도 "Linhai Collection"스타일의 "Discussing Wu Xi" 컬렉션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당 중후기의 뛰어난 시문가들이다. 이들 네 사람은 일찍부터 유명해 젊었을 때 '4대 엘리트'로 알려졌던 인물이다. 관직은 적으나 명성이 높은 시인, 젊지만 재능이 뛰어난 시인들은 당나라 초기 시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양(梁)과 진(陳)을 계승하여 신송(河松)나라를 세웠다. 거싱(Ge Xing)과 왕(Wang), 양(Yang)은 오로(五魂)를 잘한 이들에게서만 가락과 문체를 겸비한 당시가 궁궐에서 궁궐로 옮겨가기 시작했다. 그들은 확장된 주제와 진지한 사고, 5자 시로 정자에서 산과 사막에 이르기까지 8행 시 형식의 초기 형태를 취하기 시작했으며 문체를 개혁하려는 의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섬세함과 우아함을 반대하고 강인한 성격을 옹호하는 매우 명확한 미적 추구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들의 시는 남조 스타일을 버릴 수 없었지만, 그들의 시적 변화와 주제의 확장은 당시의 향후 발전 방향을 암시했다.

당시 역사상 가장 용감한 개혁가들이었습니다. 당나라는 궁궐 시를 좋아했고, 그의 시는 대부분 낭만시였으며, ​​상관 이(商關) 장관도 진수(陳隆)의 유산을 이어받았고, 그의 작품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제나라 양의 형식주의 시풍이 여전히 시가계를 장악하고 있을 때, '사영자'가 앞장섰는데, 왕보가 그 첫 번째였다. 나머지 세 사람은 당시계의 이러한 불건전한 경향에 대응하여 '상관류'에 반대하는 창작활동에 동참했다. 양조(梁朝)와 상관(商關) 작법. "시의 새장은 시를 좁은 궁궐에서 넓은 시장으로, 좁은 누각에서 넓은 나라와 변방의 요새로 옮기고, 시의 주제를 열어주고, 시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4명의 영웅이 당시 발전에 기여한 바는 주로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우선 시의 주제와 내용에 반영된다. 서사시와 사물에 관한 시, 그리고 왕박의 "등왕각"과 같은 작품; 사람들을 이슈이(Yishui)로 보낸다." 산간벽지의 수비대에 남자를 모집하는 내용의 노래, 아내를 그리워하는 남편을 모집하는 내용의 노래, 불행한 여성들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는 노래 등이 있다. 네 사람은 모두 재능은 높지만 지위가 낮아 사회적 현실에 더 가까워서 특정 사회 현상을 폭로하기 위해 시를 자주 사용한다.

사대사들은 제나라와 양나라 시대가 남긴 불건전한 시풍을 자신들만의 창작 실천으로 바꾸어 확실한 성과를 거두었다.

둘째, 당초 네 영웅은 오자시(五字歌)의 초석을 다지고 칠자고시를 성숙시켰다. 오자율은 당초 시인 왕기(왕보는 왕기의 조카)가 노력하기 이전에 등장했지만 작품은 많지 않았다. "사대(Four Masters)" 시대에는 우루(Wulu)의 형태가 완전히 발달하여 그들의 작품에 점차적으로 정착되었습니다. 사대사는 양이 많고 질이 좋은 시로 신권시대 후기 운율시와 송지문의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오자고시는 삼국시대 이후 큰 인기를 끌었지만, 칠자고시는 당나라 때까지 성행하지 못했다. - 수많은 명작 무대로 캐릭터 고대시를 완성합니다. 그러므로 당대 초기 네 영웅이 시의 형식을 발전시킨 업적은 충분히 인정받을 만하다. 넷 중 왕과 양은 오루를 잘하고, 루와 루오는 기구(7마디)를 잘한다. 그들은 과거를 이어가고 미래를 열어가는 문학사적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Du Fu)는 '4인의 영웅'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왕보

쯔안(Zi'an)은 이저우(Yizhou)(현 산시성 허진) 출신이다. 그가 어렸을 때 지은 산문 《등왕각서문》은 중국 고전문학의 유명한 작품으로 오랫동안 구전되어 왔다. 글을 쓰기 전에는 펜, 잉크, 종이, 벼루를 준비했고, 술을 마신 뒤 이불을 덮고 잠들었다가 일어나면 한 마디도 바꾸지 않고 글을 썼다고 한다. "풍부한 초안". 그의 시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그 안에는 종종 말이 들어 있었습니다. 격언은 계곡에 흩어져 있는 이상한 꽃과 식물과 같아서 사람들이 끝없이 읽게 만듭니다. “저무는 구름과 외로운 백로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과 하늘은 같은 색이다”라는 유명한 대사가 그의 기사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이다. 왕보의 작품은 명나라 때 편찬되어 '안왕자전'으로 편찬되었습니다.

왕보의 할아버지 왕통(王丹)은 문중자(文忠子)라는 칭호를 지닌 수나라 말기의 유명한 학자였다. 그의 아버지 Wang Fu는 Taichang 박사, Yongzhou Sigong 및 기타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왕보의 재능은 일찍부터 드러났고, 아직 미성년자였을 때 형벌을 맡은 태창보(劉昌師)로부터 신동으로 칭찬받아 궁정에 추천되었다. 순위를 매기고 Sanlang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전풍왕 즉위 초기(666), 배왕 이현정(秦秦)이 궁중의 시종으로 일하다가 2년 후 『왕의 닭』이라는 희곡을 썼다는 이유로 고종에 의해 궁궐에서 쫓겨났다. 영국". 그런 다음 그는 바슈로 여행했습니다. 선행 3년(672)에 곽주(郡州)에서 군대에 입대하여 관노를 죽인 죄로 처벌을 받고 유배되었다. 그의 아버지도 영향을 받아 Jiaozhiling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상원 2년(675), 3년(676)에 왕보남이 아버지를 만나러 갔다가 바다를 건너 익사하여 당황하여 죽었다.

등왕정의 시

등왕의 높은 정자는 강 근처에 있고, 그는 옥을 입은 명루안과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춘다.

칠해진 건물은 남포 구름을 향해 날아가고, 구슬 커튼은 황혼의 서쪽 산 비 속으로 굴러갑니다.

한가로운 구름 웅덩이의 그림자는 길고 태양이 빛나고 여러 가을 동안 상황이 변하고 별이 움직였습니다.

지금 누각에 있는 황제의 아들은 어디에 있나요? 문지방 밖에는 양쯔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왕보의 출생연도와 사망연도에 대해서는 여전히 이견이 있다. 양경(楊忠)의 『왕발서문』에는 원나라 3년(676년) 당고종(唐宗宗) 2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나와 있다. 이에 따르면 왕보잉은 당 태종 정관 23년(649)에 태어났다. 왕백(王伯)의 『춘사부』에는 “현행 2년(671)에 우춘추의 나이는 22세였다.”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 계산에 따르면 그는 영희제 원년(650)에 태어났어야 한다. 이것이 왕백의 자서전이므로 믿어야 할 것이어서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왕백이 영희원년(650)에 태어나 상원3년(676)에 2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믿고 있다. 왕보는 당초 시가계의 뛰어난 시인이었으며, 그의 나이가 27세에 불과한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이 단락 편집] 양경(650-693?)은 당나라 시인 홍이(Hongyi)가 화인(지금의 산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현경 4년(659)에 신동으로 발탁되었다. 상원 3년(676)에 과거에 급제하였다. 그는 학교의 장학생으로 임명되어 Zhan Shisi의 직위에 올랐습니다. 오황후 추이 공 원년(685), 그의 조상 형 양심량(楊心脈)이 서경계(徐智惡)와 함께 군사를 일으키고 자주(子州)에서 법관으로 입대하였다. 천수원년(690)에 낙양궁 서원에서 강의하였다. 여의 원년(692) 늦가을에 관직이 엄격하기로 유명하여 관직에서 사망하였다. 세계에서는 양잉촨(Yang Yingchua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중은 '군진군', '성밖', '남성전', '자색말' 등 국경성 전투를 소재로 한 시로 유명하다. 는 국가에 공헌하는 투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웅장하고 대담한 문체가 특징이다. 화음을 노래하고 여행을 기록하는 다른 시들은 그다지 특징적이지도 않고, 그 아름다움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도 아니다. 또한 시, 서문, 표, 서판, 비문, 연대기, 진술 등이 50여 점 있습니다. Zhang은 "Yang Yingchuan의 문학적 사고는 매달린 강에 쏟아지는 물과 같아서 끝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그는 Lu보다 낫지 만 Wang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당고서』 원전에서는 『본송가』를 “가사가 매우 우아하고 아름답다”고 극찬한 반면, 『사천서총목록』에서는 “종의 아름다운 작문은 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이것은" 그리고 "그의 시와 장은 웅장합니다. 왜냐하면 고전 전체에는 단지 현란함을 뽐내는 것 이상의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왕보가 쓴 《왕보문집서문》은 당시의 문체를 의식적으로 개혁하려는 '사영웅'의 요구를 반영하여 당시 음란한 문체를 개혁한 왕보의 창의적인 실천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중국에서 '왕(王)양로(王陽)로라(樂樂)'라고 불리는 것에 대해 양종은 "루 앞에 있는 것도 부끄럽고 왕비가 된 것도 부끄럽다"고 말했고, 당시 토론자들도 동의했다. 현재 존재하는 시는 33편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5운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호영림은 "영천의 현대적 풍격은 비록 왕보다 못생겼지만 깨끗하고 활력이 넘친다. 그 풍격을 보면 사실상 시작이다"라고 말했다("사소? 내평" 제4권). 왕보의 문학사상은 당시 이상관이 대표하는 문학적 스타일이 문학계에 성행했는데, "세밀함과 조각을 다투는 것", "모든 뼈가 다 없어져 힘이 들리지 않는다"였다. "단점을 극복하고 야망을 활용하려고 생각합니다."(양종의 "왕보 컬렉션 서문"). 그는 “강하지만 약하지 않고, 단단하지만 촉촉하고, 새겨져도 부서지지 않고, 눌러도 강해지는” 시와 수필을 창작했는데, 이는 시대 흐름을 바꾸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현재 존재하는 왕파의 시는 80여 편이 넘고, 그 중 시, 서문, 표, 비, 송가 및 기타 문헌을 포함하면 90여 편이 넘는다. 왕보의 전집은 이전에 20권, 30권, 27권의 3권으로 출판되었는데, 모두 전해지는 바가 없다.

명나라 충진의 장설이 수집 편찬한 『왕자문집』은 청나라 동지가서의 강칭의가 쓴 『왕자문집주해』 16권으로 나누어져 있다. 20권으로. 또한 양수경의 『일본방일』은 고서 『왕쯔안문』 1권을 수록하고 수필 13편(실제로는 12편, 그 중 6편은 미완성)을 필사했다. 나진우(群真保)의 『영풍향민잡서속편』도 『왕쯔안의 유실된 수필』을 24편으로 편찬하고, 양이 누락한 12편을 추가하고, 기록된 불완전한 6편을 보완했다. 양 . Luo Shi의 서문에는 "Tomioka Jun (Qianzang)이 일본 교토에 "왕보 컬렉션"제 29 권 및 제 30 권의 특별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교토 제국 대학에서 복사 한 당 지폐의 첫 번째 볼륨에 따르면 일본에는 『왕보의 남은 소장품』이 있다. 》2권에는 "29년에서 30년 사이에 보관했다"고 적혀 있는데, 이는 토미오카가 수집한 사본이다. 청나라 현통 3년(1911), 야오다롱의 '시도위자이전'이 '자안연대기'를 출판했다.

왕보의 탄생과 사망 연도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하다. 양경(楊忠)의 『왕발서문』에는 원나라 3년(676년) 당고종(唐宗宗) 2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나와 있다. 이에 따르면 왕보잉은 당 태종 정관 23년(649)에 태어났다. 왕백(王伯)의 『춘사부』에는 “현행 2년(671)에 우춘추의 나이는 22세였다.”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 계산에 따르면 그는 영희제 원년(650)에 태어났어야 한다. 이것이 왕백의 자서전이므로 믿어야 할 것이어서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왕백이 영희원년(650)에 태어나 상원3년(676)에 2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믿고 있다. 왕보는 당초 시가계의 뛰어난 시인이었으며, 그의 나이가 27세에 불과한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이 문단 편집] 노자오린(魯趙olin, 약 637년 ~ 약 689년), 당나라 시인. 이름은 Shengzhi이고 그는 자신을 Youyouzi라고 부릅니다. 유주(周州) 판양(현재 허베이성 주오셴 현) 출신. 그는 어렸을 때 조현(曹熙)과 왕이팡(王伯坊)에게서 초등학교 교육을 받고 고전과 역사를 배웠으며 학식도 풍부하고 글도 잘 썼다. 고종 용희 5년(654), 등왕(이원우)의 궁에 서명하였다. 그는 등왕(鄧王)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사마향여(Sima Xiangru)와 비교되었습니다. 건풍제 3년(668) 초, 그는 이저우(지금의 쓰촨 성 청두 인근) 신도의 대장이 되었다. 랭크 풀, 슈에서 로밍. 촉을 떠나 낙양(洛陽)에 살았다. 한때 불운으로 투옥되기도 했지만 친구들을 구해 구원을 받았다. 그 후 풍병에 걸려 장안 근처 태백산에서 살았는데, 불로초를 복용하여 중독되어 손과 발이 불구가 되었습니다. 그는 양재의 거자산 기슭으로 이사하여 수십 에이커의 정원을 구입하고 영수강을 파고 집을 둘러싸고 미리 무덤을 짓고 그 안에 누워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고종의 유행하는 관료로 여겼고 유일한 유교인이었고, 무황후가 법을 옹호했지만 그는 유일한 황로였으며, 나중에 송산이라는 칭호를 받고 현자들을 거듭 고용했다. 그러나 그는 해임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설명하기 위해 "Five Beiwen"을 썼습니다."( "New Tang of Tang") 이 전기). 정치적 좌절과 장기간의 질병으로 인해 결국 그는 영수에 투신하여 사망했습니다. Lu Zhaolin의 생년월일과 사망 연도는 역사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오측천은 송월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았고, 노소림은 "후에 송산의 칭호를 받았다"고 언급했으며, 함항 4년(673년)에 고종 황제가 쓴 "병든 배나무에 대한 찬가"의 서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남은 세월 동안 집권하면 깊은 슬픔의 병에 걸리게 될 것입니다." 이때 이미 그의 나이가 40세에 가까워졌고 선행 4년이 22세였다고 추측된다. 그러므로 그는 태종 정관 10년(636)쯤에 태어나 60세쯤에 죽었다. 『고당서(Old Tang Book)』와 『조예천재(Chao Ye Qian Zai)』에는 모두 육유의 전집이 20권 있다고 나와 있다. 『중문총목록』 등 송대 문헌은 모두 10권으로 수록되어 있다. Lu Sheng과 Youyouzi 컬렉션의 컬렉션은 현재 7권으로 존재합니다. 『당나라 전시』는 그의 시를 2권으로 분류한 것이다. Xu Mingxia는 7권의 "Youyouzi Collection"을 기반으로 "Lu Zhaolin Collection"을 편집하고 "Supplement"를 썼습니다. Fu Xuancong은 "Lu Zhaolin과 Yang Jiong의 간단한 악보"의 저자입니다.

[이 문단 편집] 나빈왕(羅密王)

(대략 640~684) 당나라의 시인. 예명은 관광(Guan Guang)으로 우저우(吳州) 이우(현 중국 절강성 이우) 출신이다. 당나라 초기의 시인으로 복자모와 함께 '부뤄'로 불렸다.

칭저우(靑州) 보창현(寶昌縣) 현판사였던 그의 아버지가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 그는 7살 때부터 시를 쓸 수 있어 '신동'으로 알려졌습니다. '거위, 거위, 거위, 목을 굽혀 하늘을 향해 노래하고, 백발이 푸른 물에 떠 있고, 국화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라는 시가 이때 지었다고 한다. Boshan에 살았고 나중에 Yanzhou Xiaqiu 카운티로 이사하여 어린 시절을 빈곤과 빈곤 속에서 보냈습니다. 당고종 영희시대(650~655) 도교왕 이원경의 부하였으나 도왕이 그에게 재능을 보여 달라고 했으나 부끄러워서 따르기를 거부했다. 주문. 그 후 봉리랑(峰麗堂)의 총각이 되었고, 동태(洞台)의 총각이 되었다. 그는 일을 하다 추방되어 서부 지역의 군대에 입대하여 오랫동안 국경을 수호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촉에 들어가 요주도 총독 이의의 군대에 들어가 오랑캐의 반란을 진압했고 많은 문희가 그를 도왔다. 촉나라에 있을 때 노소(警趙)와 함께 왕래하며 공물을 바쳤다. 의봉 3년(678)에 오공 서기, 장안 서기로 옮겨졌고, 장안 서기로 임명되어 석우사로 임명되었다. 오측천이 권력을 잡았을 때 나(뤄)는 풍자적인 편지를 많이 썼고 투옥되었습니다. 뤄의 시에는 감옥에 있는 매미에 대한 속담이 있습니다. “이슬이 많이 내리면 날아오기 어렵고, 바람이 불면 가라앉기 쉽다. 고귀함을 믿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그 슬픔과 분노를 누가 표현할 수 있겠는가?” 이듬해 그는 사면을 받고 석방되었다. 조로 2년(680년)에 임해현 재상으로 임명되어 세상에 낙임해로 알려지게 되었다. 관직을 버리고 광령(廣陵)으로 가서 자신의 야망을 밝히기 위해 시를 지었다. “검은 초에 보관하고 금척은 조선으로 돌려보내기로 약속하였느니라(684).” Wu Zetian은 Zhongzong을 폐지하고 올해 9 월 Xu Jingye (Li Jingye라고도 함)가 Yangzhou에 와서 군대를 반대했습니다. 나빈왕은 서씨(徐氏) 가문의 일원으로 문예종(文文文系)의 직위를 맡아 기밀문서를 관리했다. 그는 유명한 "오 가문에 대한 호소"(즉, "이정예를 대신하여 세계에 옹호하다")의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어두운 소리는 산을 무너뜨리고, 함성은 상황을 변화시킨다. 이것을 이용하여 적을 물리치면 결코 이길 수 없다. ... 오늘날 세계의 지도자가 누구인지 보십시오! Wu Zetian이 "한 줌의 흙이 아직 마르지 않았는데 어떻게 6피트의 고독한 사람을 지탱할 수 있습니까? "라고 물었을 때, Wu Zetian은 "누가 그랬습니까?"라고 물었고, Wu Zetian은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총리가 이 사람을 이기느냐 지는가?” 11월 서서(徐興)는 정예(智注)에게 패하고 살해당했고, 나빈왕(羅빈왕)의 행방은 알 수 없다. "Zi Zhi Tong Jian"은 그와 Li가 동시에 살해되었다고 말하고 "Chao Ye Qian Zai"는 강에 몸을 던져 죽었다고 말합니다. "Tang of New Book"은 원래 "어디를 몰랐습니다." 그는", 맹기의 "번시시"는 "정계가 패하자 빈왕과 함께 도망쳐 잡히지 못했다"고 말했다. 당시 수만 명이 죽었고, 두 사람을 죽이고자 하는 사람들은 목을 바치는 편지를 보냈다. 비록 나중에 알려졌지만, 죽지 않으면 감히 그를 체포할 수 없을 것이다. 형산(桃山)에서 승려가 되어 90세에 세상을 떠났다. 빈왕도 영은(靈陰)에 가서 한 살에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