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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뉴웨이브

1960년대 전반 쇼치쿠에서 태어난 영화감독들을 일컫는다.

오시마 나기사는 일본 뉴 웨이브의 시작을 이끈 첫 번째 핵심 인물이다. 1960년에는 <청춘 잔혹담>, <태양의 묘지>를 연달아 발표했고, 이후 일본영화사에 영향을 준 작품 <일본의 밤과 안개>를 촬영했다. 이 영화의 핵심은 뛰어난 테크닉이 아니라 날카로운 주제와 폭넓은 영향력으로 일본영화를 심오하게 발전시킨 점이다. 이 영화는 '안보투쟁'을 배경으로 학생운동에 실패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당시 일본과 미국이 안보조약을 체결하면서 광범위한 반미감정을 불러일으켰다. 대학생들 사이에서.

'일본의 밤과 안개' 개봉 당시, 아사누마 사회당 의장이 우파에 의해 암살당하는 사건이 벌어지는 가운데 키도 시로는 '쇼치쿠'가 이런 소란 속에 노출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예민하게 인식하고 있었기 때문에 영화는 이렇게 됐다. 4일 후 즉시 중단되었습니다. 오시마 나기사는 너무 화가 나서 '쇼치쿠'를 떠나 독립영화사 '창작협회'를 설립했다. 오시마 나기사의 용기와 독립정신에 물들어 닛카츠의 이마무라 쇼헤이, 다이에의 마스무라 야스조 등 대기업 감독들은 개인의 스타일과 시대적 각인을 담은 신작을 적극적으로 촬영하며 전임자들과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오늘날 소위 일본의 뉴 웨이브는 '쇼치쿠 뉴 웨이브'에서 유래합니다. 이 기사는 오시마 나기사, 요시다 요시게, 시노다 마사히로 등은 '일본 뉴 웨이브'의 '3영웅'으로 평가된다. 이 현대 이름은 주요 신문에 즉시 재인쇄되어 널리 퍼졌습니다.

특징: 성에 대한 묘사는 일종의 연민 속에서도 일관되고 진지하며, 성적 본능에 대한 관찰은 그의 독특한 예술적 사고의 꽃이 되었다.

소외된 정욕과 정욕의 의식화

시사: 정욕의 배경적 언급

죽음경향: 정욕의 반응과 동결

실존주의의 관점에 따르면, 영혼은 죽음에 의해 조명될 때에만 그 참된 존재를 깨닫고 세상이 존재에 부여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죽음은 인간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세상에서 살아가는 의미를 증명하기 위해 자주 사용된다. 오시마 나기사의 영화에서는 정열적인 섹스든, 불륜이 가져다주는 긴장된 쾌락이든 모두 죽음으로 끝난다. 그러나 아마도 복숭아 영화의 거장 가미다이 타츠미의 영향으로 이런 영웅적이거나 해방적인 죽음은 비극적이고 무력한 강박과는 거리가 멀고 육체적 쾌락의 종말과 반응이 아니라 적극적인 선택의 미친 결과일 것이다. 정욕과 육체의 쾌락에 대한 궁극적인 찬사 앞에 바쳐지는 것입니다.

사르트르는 성적 욕망 분석에서 성적 욕망은 존재와 무라는 가장 중심적인 주제의 정점이라고 지적한 적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의 성적 본능을 영화로 표현할 수 없다면 오시마 나기사의 장편영화는 존재에서 무(無)로 빠져나가는 것처럼 보인다. 오시마 나기사는 일본 뉴웨이브 영화의 기수로서 전통영화에 혁명을 일으키는 의의를 갖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성적인 표현 방법을 사용하여 일본 민족의 뿌리인 '국화와 검'의 왜곡된 콤플렉스 속으로 다시 잠입하고 있다. 섹스는 칼의 잔인함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