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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영: 하지만 1 인치 길이의 풀, 세 가닥의 봄빛, 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에서: 멩 교외 [돈] "나그네 노래".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해석: 자애로운 어머니는 손에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신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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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 배경

리양 (이 장쑤) 에서 \ "유자송 \". 이 시의 제목 아래 맹교는 "무영리 상좌" 라는 주석을 달았다. 맹교는 초창기에 떠돌아다니며, 일생 동안 청빈했다. 오십 살 때까지, 그는 리양에서 현위의 비천한 직위를 얻어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마쳤고, 그는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시인의 사업이 좌절되어 세태가 서늘함을 체험했다. 이때 그는 가족의 소중함을 점점 더 느끼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동적인 어머니를 찬양하는 시를 썼다.

처음 두 문장,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는 말은 사실 두 문장이 아니라 두 구절이다. 이렇게 사람부터 사물까지' 자애로운 어머니' 와' 방랑하는 아들' 을' 실' 과' 옷' 이라는 두 가지 평범하고 흔한 것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모자 사이의 골육정을 써냈다.

이어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수선하고,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는 두 마디가 이어졌다. 그는 사람들의 행동과 태도를 적고, 자애로운 어머니에게 필묵을 집중시켰다. 이곳은 자애로운 어머니를 통해 유랑자를 위해 옷을 뛰쳐나가는 동작과 심리적 묘사를 통해 모자간의 감정을 깊어지게 했다. 떠나기 전 이 순간, 어머니는 천침만침으로' 빽빽하게' 꿰매셨다. 아들이' 지체' 할까 봐 돌아오기 어려웠다.

자모의 다정함은 자연히 일상생활의 세부 사항을 통해 드러난다.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여기에는 말도 눈물도 없지만, 순수한 사랑의 느낌이 이 공통된 장면에서 넘쳐난다.

처음 네 구절은 간단하고 수식이 없지만 자모의 이미지는 정말 감동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네 문장의 승화로 당사자의 직감으로 다음 층의 깊은 뜻을 파헤쳤다. "하지만 풀 한 치의 정이 얼마나 되는지 나는 삼춘휘를 얻었다." 작가는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모성애를 열정적으로 구한다. 이 두 문장은 전통적인 대비법을 채택하고 있다: 아이는 풀처럼, 모성애는 봄날 햇살처럼 보인다.

아이가 만일 모성애에 보답할 수 없다면. 이미지의 대비와 은유는 순자의 자모에 대한 뜨거운 감정을 담았다.

이것은 모성애 송가입니다. 시인은 벼슬길에 실의에 빠진 상황에서 세태가 서늘하고 생활에 대한 슬픔을 겪었기 때문에, 점점 애정의 소중함을 느꼈다. "시는 마음에서 태어나고, 슬픔을 마음으로 삼아야 한다." (스시 "맹교시 읽기") 이 시는 비록 조류화가 조각되지는 않았지만,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박하며 화려하지 않아, 그 시의 맛이 진하고 부드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이두 백과-유랑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