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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사람의 공익 영화 수업에 대한 평론.

공익영화' 한 사람의 교실 1' 리뷰

영화' 한 사람의 교실' 은 강서간주 닝도 4 중 교사 쩡칭핑을 모델로 송문화의 전문성과 유류 아동 당명과의 사제관계를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생은 그의 추구 과정과 창조 과정이다. 인생의 의미는 최후의 결말이 아니라, 인생 과정에서 인생이 찾고 창조한 모든 것을 보여줄 때, 인생의 가치와 의의가 실현된다. " 송문화 선생님은 단 한 명의 학생만 교직에 충실해도 강단에 집착하고 있다. 그가 분명히 지식을 전수하고 분명히 더 좋은 학교에 들어가는 것을 보면 그의 삶의 가치가 드러난다. 농촌 대리 교사는 외로울 수도 있지만, 산에 사는 아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모든 것이 가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사람의 수업 주제는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 시골 교사와 남겨진 아이들의 운명은 다소 슬프지만, 그들 사이의 이야기는 곳곳에서 우리를 감동시킨다. 이 영화는 송문화와 명분의 비참한 처지를 약화시켰지만, 오히려 온정을 더했다.

전체 영화의 장면은 시적으로 가득 차 있다. 러시아 영화인 안드레 탈프스키 (Andrei tarkovsky) 가 생각하는 바와 같이' 시' 는 세계에 대한 이해이자 현실을 묘사하는 특수한 방식이며 영화에 반영된 것은' 생활에 대한 정확한 관찰' 이다. 시는 이 영화의 멋진 점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소박한 시골은 카메라 아래에서 아름답고 신선하며, 화면은 항상 시와 같은 미감을 드러낸다. 중국의 시와 국화는 모두 의경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으며, 경물 속에서 그의 감정을 표현하고, 경물을 통해 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중국의 완곡한 표현 방식이다. 한 사람의 교실에서 감독은 자신의 심미 스타일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신은 어떤 면에서는 반드시 공평해야 한다. 경제가 빈곤한 산촌일수록, 그 풍경이 뜻밖의 아름다움일지도 모른다. 영화에는 쿨한 특수 효과 장면이 없지만, 모든 장면은 정교하고 간결한 워싱이다. 카메라 아래의 산촌 경치도 부용미도 없이 천연적으로 조각한 것이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산촌이 빗속에서 유난히 공허해 보이고 이야기도 여기서 천천히 펼쳐진다. 청산은 가지런한 채소밭, 크고 화목한 백벽집, 구불한 길, 모든 간단한 장면들이 자연의 기운으로 가득 차 있다. 이곳의 사람들은 결코 부유하지는 않지만, 그들은 전원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전원목가, 취인. 끝없이 펼쳐진 녹색 산과 구불구불한 산길을 가로질러 학교가 차분하게 마을에 자리잡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교명언) 밀라노 쿤델라는' 감당할 수 없는 생명의 빛' 에서 "전원시는 천국의 기억처럼 우리 마음 속에 남아 있는 그림이다" 고 썼다. 천국의 생활은 미지의 직선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모험이 아니다. 그것은 알려진 사물 사이의 순환 운동이며, 그것의 단조로움은 슬픔이 아니라 행복을 낳는다. " 물론 송 선생님의 견지와 밝은 햇살은 모두 희망과 가치를 창조하고 있다. 현실에는 만족스럽지 못한 곳이 많지만, 미래는 분명 동경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 감독은 이 이야기를 깊숙이 들려줬고, 일부러 관중의 연민과 동정을 얻지 못했고, 쉽게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제시하지도 못했다. 영화의 마지막, 송문화는 여전히 선생님의 신분을 잃고 대도시의 작은 민공이 되었으며, 학교 입구에서 명시적으로 포기한 눈빛도 미지의 불안감을 함축하고 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모두 어쩔 수 없고 막막하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은 행복하다.

색채는 관객들에게 가장 직관적인 느낌을 주며 영화 전체의 분위기를 교묘하게 연출한다. 한 사람의 교실에서 감독의 색채 운용도 독창적이다. 녹색은 전체 영화의 주색이다. 산촌의 색깔은 녹색이며 조용하고 평화롭다. 송문화의 경력도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대부분의 산간 지역의 아이들에게 독서는 정말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교사로서 타오와 리는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었다. 교사라는 직업은 많은 사람들의 운명에 영향을 미쳤다. 붉은 색의 붉은 수수와 노란 색의 노란 땅처럼 녹색과 한 사람의 교실 주제도 서로 보완한다.

리듬이 느리고 이야기가 간단한 영화에 배우의 연기는 매우 힘이 있다. 손씨와 왕나훈의 영화 속 표현은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송문화는 중국 농촌 대강교사의 전형적인 이미지이다. 그는 보잘것없는 플랫폼에서 여러 해 동안 가르치고 교육하며, 반평생을 교사의 묵묵히 헌신하고 사심 없는 헌신의 인생 추구를 해석했다. 영화에서, 너는 그가 자전거를 타고 마을과 학교 사이를 오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채소밭, 산길, 빗속의 학교들은 모두 매우 깨끗해서 대도시에서는 거의 없는 순수함이다. 그리고 여기에 사는 사람들도 유난히 순박하다. 손씨가 맡은 것과 왕나훈이 맡은 당명 사이에는 깊은 사생정이 있다. 송 선생님은 분명히 수업을 네 명의 학생에서 한 명으로 바꿨지만, 그는 항상 예전처럼 꼼꼼하게 수업을 해 주었는데, 이것은 한 선생님의 견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컴퓨터 시험에 직면했을 때 종이에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그려 피시방에 가서 컴퓨터를 연습한 뒤 결국 시험장에 쓰러졌다. 관중들은 한 농촌 대리 선생님의 어쩔 수 없는 처지를 보았다. 그는 교단을 얼마나 사랑하고, 교사의 칭호를 잃는 것을 얼마나 두려워하며, 얼마나 정식 교사가 되기를 바라지만, 그는 여전히 수시로' 교사' 의 신분을 잃게 될 것이다. 송 선생님의 마음속에서 가르치는 것은 신성한 직업이기 때문에 반에 얼마나 많은 학생이 있든 그는 항상 전통적인 기립, 국기 게양, 종을 치는 등 수업식을 고수한다. 송 선생님은 청렴결백을 위해 대도시로 갈 기회를 포기하고 이미 해고된 자신의 존엄성을 내려놓으셨다. 병상에 누워 계신 할머니를 돌보느라 학교에 갈 수 없었는데, 송 선생님은 실제로 칠판을 집어 들고 교실을 분명한 집으로 옮겼다. 그가 분명히 한 일은 이미 교사라는 직업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다. 분명히 할머니의 편안한 미소에 카메라가 떨어졌을 때, 이 웃음은 고마울 뿐만 아니라 시골 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존경이기도 했다. 시골 교사들은 남겨진 아이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관중의 마음속에도 묵직한 분량을 가지고 있다.

좋은 영화는 항상 문화를 전달하여 관객들이 자신과 주변의 모든 것을 재검토할 수 있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영화명언) 유교문화가 중국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주창한' 충성, 의리, 의식, 지혜, 편지' 의 영향은 깊다. 송 선생님은 강단에서 수십 년을 하루처럼 견지하는 것이' 충성' 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다. 그가 원망도 후회도 없이 초라한 교실에 남아 지식을 마을 아이들에게 주는 것은 그의 가장 큰 책임이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묵묵히 그의 학생과 일을 사랑하고 있다. 송 선생님은 월급은 많지 않지만, 학생의 고임금 취업 초청을 받지 않았다. 청빈하지만 시종 고수해 온 정신은 중국 문인들과 같은 품성이다. 물론 영화에서도 송 선생님과 분명 사이의 깊은 감정의 함축적 표현을 볼 수 있다. 분명히 달리기 대회에 참가하기 전에 송 선생님은 분명히 달리기 연습과 충돌선 연습을 한 번 했다. 송 선생님은 분명히 몇 번이고 또 몇 번이고 이겼다. 아마도 그 울퉁불퉁한 산길은 더 이상 평범한 산길이 아닐 것이다. 그것은 미래에 대한 스퍼트이지만, 송 선생님의 인생에 대한 동경이기도 하다. 생명과 존재에 관한 많은 철리가 함축되어 영화에 생명감과 무게감을 더했다.

공백, 장렌즈 등 영화 예술 수법을 한 사람의 교실에서 운용하는 것은 영화의 독특한 미감을 부여한다. 감독이 빈 렌즈를 운용하는 것은 보통 빈 예술 수법에 도달할 수 있다. 빈 장면은 종종 관객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화면에 녹일 수 있도록 충분한 상상의 공간을 남길 수 있다. 중국의 산수화처럼,' 빈' 은 단지 충만한 서사일 뿐이다. 빈 렌즈의 운용은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나라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생각의 공간도 남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름다운 산촌의 경치는 곤경에 처한 사람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학교는 이끼로 뒤덮여 공기가 습하다. 영화에는 비가 많이 오는 것 같고, 이야기는 빗방울 소리부터 시작한다. 비가 오는 것은 슬픈 일인 것 같다. 사실, 농촌 지역의 대리 교사든, 어린이를 지키든, 그들의 처지는 모두 비교적 슬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동양미학이 풍부한 긴 렌즈의 운용은 전체 이야기를 설교처럼 유창하게 한다.

영화는 빛과 그림자의 예술이다. 이 영화는 빛의 운용에도 매우 신경을 쓴다. 이야기 속 한 장면은 송 선생님이 칠판을 등에 업고 분명히 집에 갔을 때 방 안의 빛이 어두웠다는 것이다. 분명히 할머니가 침대에 누웠을 때 얼굴은 빛으로 가득 찼고 윤곽은 또렷했고, 클로즈업 속의 모든 표정은 그녀의 내면의 미묘한 변화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체 장면은 한 폭의 유화와 같다.

한 사람의 교실은 랜스가 쓴 싱그러운 시와 같다. 그 창작은 강한 사회적 현실 기록을 가지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는 농촌 대리 교사와 좌식 아동 현상에 대한 토론과 관심에 대해 창작자의 이상과 인생에 대한 사고를 표현했다. 너무 많은 연극 충돌은 없고, 단지 천천히 하는 이야기일 뿐이다. 교실 한 개, 캐릭터 두 개, 하지만 얼마나 많은 농촌의 현황과 상황을 말했는가. 인물 이야기는 간단하지만 평범한 이야기를 통해 인생의 참뜻을 보여준다. 영화 작품 중 관객을 가장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종종 얼마나 화려하고 심오하지 않고 진실하다. 이 작품에서 우리는 어떤 가식적이고 감정적인 흔적도 볼 수 없다. 감독은 단지 관객들에게 이야기를 하나 들려주며 이야기의 장력을 간단히 표현하고 있을 뿐이다. 아마도 많은 관중들이 어린 시절에 아이를 남겼을 것이다. 감독은 이 영화는 자신의 성장에 대한 회고이며, 많은 원소와 고리가 모두 자신의 전생의 그림자라고 말했다. 관객들은 이런 주제를 보면 특히 친절하다고 느낄 것이다. 공익영화로서, 아마도 그것의 사회적 의의가 상업적 의미를 훨씬 뛰어넘을 것이며, 그 준비의 어려움도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감독은 이 영화를 찍기 위해 10 년을 기다렸다. 한 사람의 교실' 은 현대인의 실제 상태를 주목하며 농촌 대강교사와 남겨진 아이들의 생존 상태를 재현할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을 데리고 그들의 정신 상태와 수요를 탐구하고, 그들의 내면의 진실한 동경을 따뜻한 방식으로 이야기한다. 분명히, 이것은 시각적 감각에만 머물러있는 영화가 아니라 관객이 생각할 수있는 영화입니다. 남겨진 어린이와 시골 교사는 일종의 생활 상태이다. 우리가 조용히 이 이야기를 볼 때, 우리는 이 이야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곤경에 처한 집단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공익 영화' 한 사람의 교실' 에 대한 두 번째 생각

"취약 집단" 에 관한 많은 주제들은 "취약 집단" 이라는 참조 사전 설정의 "구원" 주제에 대한 간단한 연습이 되었다. 반대로, 외진 마을에 대해서는 또 다른 시적인 상상이 있는데, 아마도' 고난시학' 이라는 이름으로 채찍질을 하는 것 같다. 이로 인해 비슷한 장르의 장편 영화를 촬영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저자가 문제의 어떤 본질을 인식할 수 없다면. 제 2 회 저장청년영화제에서 개봉한 영화' 한 사람의 교실' 을 다시 한 번 보자.

문제극의 맥락에서 아이들보다 교육의 본질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없다. 연극의 관점에서 볼 때,' 남겨진 어린이' 문제는 우리가 교육의 본질을 반성하는 마지막' 전현대' 연극 장면일 수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남겨진 아이들에 대해 더 이상 낯설거나 놀라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아동을 지키는 문제 해결은 사회적 메커니즘의 완벽함 (예: 도시와 농촌을 가로지르는' 신촌' 의 대대적인 건설) 에 종속되는 것으로 여겨져 일시적일 뿐이다. 그들의 교육에 관해서는, 그것은 두 번째 일이다. 더하여, 완벽 하 고 형식적인 도시 교육 체계는 또한 사람들에 게 복제 가능한 응답을 제공 한다. 도시 교육에서, 많은 조치의' 데이터 유효성' 은 사람들의 신경을 달래고 있다. 공식화된 진학률 방안이 이렇게 안정적이고 믿을 만하여 학부모와 선생님의 역할이 모호하고 수동적으로 변하는 것은 마치 교육이 극적인 긴박감을 잃지 않는 것 같다. 사람들이 남겨진 아이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을 때, 그들의 신경은 이미 오랫동안 무감각해졌을 것이다. 이로 인해 그들의 관심은 얕아지고 문제의 본질에서 멀어지게 된다. 영화' 한 사람의 교실' 결말에는 자막이 있어, 영화가 남겨진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하지만 영화의 주인공은 분명히 아이가 아니다. 어린이를 지키는 문제는 교육자의 경험으로 드러난다. 뉴스 보도와 다큐멘터리의 카메라 심미 전략 (학교 밖 아이들의' 큰 눈' 클로즈업) 과는 달리, 이 영화에서 아이들은 침묵하는 경향이 있어 극적인 반성적 성격을 드러내는 것도 이 영화의 드라마다. 많은 연극 동작에서 아이들의 역할은 비슷하다. 연극 동작 중의 어린이는 자연적인' 침묵'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의 존재는 왕왕 연극 동작의 원인을 가리키지만, 그들 자체는 너무 많은 참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아이에게 기적을 일으키거나 아이를 독립시키게 하는 것은 엄숙한 제재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비슷한 디자인은 종교를 쉽게 연상시킨다 (예: 찰스 로튼 감독의' 사냥꾼의 밤' 에 나오는 막내 형 여동생). 아이들의 침묵만큼 감동적인 것은 없다.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남아 있는 아이들은 하나씩 사라지고, 마지막에는 단 한 명만 남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감독이 타협하지 않으면, 남은 외동 자녀는 결석한다. 이 점에서, 영화의 유머러스한 스타일에는 울기보다는 생각하게 하는 차갑고 예민한 감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이야기를 하는 방식은 민감한 시청자들에게' 미족',' 봉황금',' 하나도 빼놓을 수 없다' 가 아니라' 서금의 어린 시절' (황군, 1989) 을 일깨워 준다. 예전에는' 충격 체험' 이 종종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효과를 주었는데, 지금은' 충격' 이 관영 체험에 재앙이 되는 경우가 많다. 어린 시절 서금' 이라는 영화는 관객들에게 이 영화 감독이 애써 피하는 충격적인 체험을 가져다 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가슴이 두근거린다. 감독에게 이' 타락' 때문인지 물어볼 필요가 없다. 요컨대, 감독은 서사의 초점을 유아 교육에 남아 있는 교사 문제로 돌려 원시 교육 환경의 쇠락과 실종을 보여 주었다.

영화에서, 제시마을은 점차 죽음의 마을이 되고 있다. 비농업 업무 기술이 부족한 노인, 어린이, 주부들은 이 마을의 일상생활을 유지하고 있다. 마을의 초등학교는 몇 명의 학생만 남았고, 마지막에는 한 명밖에 남지 않았다. 이 영화에서 우리가 얻은 좋은 소식은 일부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을 받기 위해 현성이나 도시의 학교로 옮겼다는 것이다. 그들은 또 다른 새로운 문제에 직면해 있다. ) 이는 마을 초등학교만 남은 선생님 송문화의 처지를 어색하게 만들고 송문화의 견지도 좀 황당하게 만들었다. 손의 멋진 연기로 그는 이 영화의 저자에게 예상치 못한 효과를 가져왔을지도 모른다. 송문화는 유머러스한 농촌 지식인으로 공을기와 김범의 냄새가 난다. 그는 36 년 동안 대리 교사로 일해서 월급이 형편없이 적다. 그러나 그는 36 년 동안 쌓은 영예를 소중히 여기고 (사소한 일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이미 충분히 영예롭다고 생각한다) 공자와 자신을 비교했다. 그의 소원은 가능한 한 빨리 바로잡아 컴퓨터를' 종이 담병' 으로 배우는 것이다. 그러나 그는 결국 타자도 배우지 못했다. 시험장에서 그는 컴퓨터 앞에서 어찌할 바를 몰라 기본적으로 백지 한 장을 내고 땅에 주저앉았다. 그래서 그는 마지막으로 정규직이 될 기회를 놓쳤고, 곧 대학생으로 대체되어 농민이 되었다. 우리는 그의 아내처럼 그를 후회하거나 비웃을지 모르지만, 그는 이미 시대에 도태되어 자신이 아직 알지 못하지만, 그가 하는 일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그가 우습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남아 있든지 간에, 그는 여느 때처럼 엄숙하게 종을 치고, 장엄하게 국기 게양식을 거행하며, 장엄하고 황급히 본문을 읽으며, 마치 연극처럼-그는 대리 교사를 연기하고 있다. 종을 치는 도구는 농촌 사람들이 문을 잠그는 데 사용하는 오래된 목걸이입니다. 기수가 이미 파손되어, 차종은 철도의 한 구간이다. 파노라마 렌즈에서 부서진 벽돌이 국기 게양식을 매우 처량하고 풍자적으로 보이게 했다. 그러나 그는 학생의 유실과 농촌의 쇠퇴에 대해 고민하지 않았다. 그것은 위의 일이니, 그는 통제할 수 없다. ) 그의 초탈은 일종의 연기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해도, 우리는 그의 초탈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의 신앙은 그의 자밀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서 그를 서툴게 만들었다. 새로 온 대학생 선생님은 인생의 이상에 대해 이야기를 마치고 미끄러졌다. 이런 사람은 매우 우습게 보인다. 송문화는 결국 그의 방법이 교육의 본질에 더 가깝다는 것을 증명했다. 송문화는 이기심으로 자신의 신앙을 수호하여, 그로 하여금' 신앙으로 이기심을 수호하는' 시대와 어울리지 않게 했다. 이것은 모든 고난시학의 비난을 물리치고 희극정신이 이 영화를 점령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대학생 선생님이 빠져나가자 상급 지도자가 와서 그에게 계속 대강을 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그의 명예가 훼손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광저우에 가서 딸에게 가서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계를 꾸릴 계획이다. 하지만 역에서 그는 아내를 혼자 가게 했다. 결국 그는 마지막 학생을 중학교로 보내고 광저우로 가서 도시 지하관 수리공으로 일했다. 그는 다시 한번 자신의 "비열한" 것을 증명했다.

우리는 이야기가 처음부터 끝까지' 신분불명의 교육자' 가 오직 그 사람만이 감당할 수 있는 교육 업무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유머러스한 전체 이야기에는 많은 외적 요인이 없다. 우리는 심지어 이것이 가정교육 장면과 비슷한' 오버 헤드' 이야기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그 대리 교사들의 상황, 심지어 그들의 이야기까지 실제로 존재한다. 이란 영화' 칠판' 이 순수한 현실 이야기지만 초현실적인 느낌을 주는 것처럼, 이 영화도 마찬가지다. 성인과는 달리, 아이들은 당연히 원시적인 교육 환경을 요구한다. 아이들에게만 교육이 타협하지 않는 면이 있다는 것을 보편적으로 인정할 수 있다. 만일 아이가 밑바닥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면 교육자는 반드시 아버지 (또는 어머니) 의 역할로 돌아가야 한다. "남겨진 아이들" 이라는 집단은 결국 사라지고, 남아 있는 마을은 결국 사라질 가능성이 높다. 그들 앞에는 기존의 교육 환경과' 신분 불명의 교육자' 가 있는데, 우선 어린이를 지키는 부모를 가리킨다. 그들과 그들의 아이들에게는 어느 시대든 가정은' 한 사람의 교실' 이다. 만약 그들의 신분이 계속' 송문화' 처럼 모호하다면, 이' 한 사람의 교실' 은 결국 사라질 것이다. 송문화의 이야기는 이 과정의 끝과 메아리일 뿐이다. 문명의 신앙은 의심스럽고, 문명의 과정은 불안정하다. 본토 교육의 문제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고 교육자의 문제도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문제들은 가정교육의 특징과 관련이 있고, 교육자의 적재와 설교정신과 관련이 있으며, 교육의 본질과 관련이 있다. 사회의 과정은 바로 세 가지의 분화와 탈락이다. 영화' 한 사람의 교실' 은 이런 변화사회 과정의 꼬리를 잡고 우리 모두에게 충고를 했다. 그것은 매우 유머러스해서, 우리는 그것의 의미를 인식해야 한다. 이는 1989 개봉한 영화' 라이킨의 어린 시절' 을 다시 한 번 생각나게 한다. 그 당시' 어린이 유지' 라는 단어는 아직 존재하지 않았고, 곤경은 단지 경제적 문제일 뿐이므로 절망에 가까운 이야기였다. 그것은 언제든지 파괴될 수 있는 교육의 곤경을 보여준다. 한 사람이 수업시간에 하는 이야기를 담았지만, 정반대였다. 문 선생님은 드디어 결혼했다. Pingping 중학교, 산 밖으로; 하지만 그 외에는 모든 아이들이 미지의 운명의 심연으로 미끄러졌다. 운명은 난공불락의 궁극적인 표현이다. 자연은 비극을 가리킨다. 핑핑핑이 마을에 나가 학교에 들어간 날, 가랑비가 내리고 있었다. 삿갓을 끼고 건너편 산등성이에 양을 방목하다. 그는 pingping 에게 소리 쳤다: "내 시력을 봐! 클릭합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새총 으로, 평평한 기름종이 우산에 구멍을 뚫어 이런 잡다한 방식으로 평평평평평초를 작별했다. 핑 핑 (ping ping) 은 멀리 바를 보고 우산 구멍에 종이 매트 한 장을 꺼냈다. 운명이 좌지우지되는 사람은 교육자가 필요하지 않다. 연극의 경우, 라이킨의 어린 시절은 더욱 강했고, 아이들의 집단 침묵은 결국 끔찍한 꿈이 되었고, 가족은 그들의 악몽이 되었다. 그때는 쓴맛극이었는데, 지금은 이미 관중의 상상력과 감당능력을 초월한 것 같다. 그렇다고' 한 사람의 교실' 이 지금의 관객들에 의해 더 쉽게 이해되고 받아들여진다는 뜻은 아니다. 이것은 희극의 시대이다: 교육은 손끝에 닿을 수 있고, 교육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자선은 모든 것을 사랑한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러나 교육 문제의 본질은 경제적 문제가 아니므로 사회학의 범위 내에서 답을 찾을 수 없다. 이 점에서' 한 사람의 교실' 이 건드리는 문제는' 라이킨의 어린 시절' 만큼 충격적이지는 않지만 간단한 대답으로 얼버무리면 안 된다. 이러한 문제들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사고보다는 쇼크를 선호할지도 모른다. 이 영화가 백우렁이가 아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