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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씨의 유래와 분포
양씨의 유래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지씨에서 유래
중국 민족의 동일한 조상의 직계 후손입니다. , 황디. 그러므로 양씨 중국 문화의 기원은 황제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1대 황제(黃帝) : 소전씨족의 후예. Shaodian의 가족은 왕자입니다 (Xiong Guo라는 왕이 있습니다). 어머니는 부바오(富寶)를 불렀는데, 북두칠성 주변에 큰 번개가 치는 것을 보고 임신을 느꼈고, 24개월이 되었을 때 헌원(玄遠) 언덕에서 황제를 낳았기 때문에 선원(玄庵)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 나라에는 곰이 있어서 이름이 유웅(周雄)이다. 그는 지수이(Jishui)에서 자랐기 때문에 지(Ji)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4명의 첩을 두었고 25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서령씨의 딸인 원씨는 낙조(樂祖)라고 불리며 창의(長夷), 선샤오(玄夏), 용묘(龍境)를 낳았고, 둘째 첩 방뢰(백계라고도 함)는 수왕조와 청나라에 태어났다. 동우씨는 후궁과 이봉을 낳았고, 네 번째 첩은 동우씨라 불리며, 겉모습은 사악하지만 덕이 풍부하다. 그의 첩의 아들은 16명뿐인데, 그 중 14명이 이미 성을 받았고, 12개의 성이 생겼다. 8월, 황제가 백년의 통치를 마치고 사망하여 110세의 나이로 교산에 장사되었고 아들 선효에게 물려주었다.
2대 Xuan Xiao: 황제의 둘째 아들 Zhi로 명명되었습니다. 어미소라 조상은 무지개 같은 큰 별을 느끼고 화청에서 내려와 황제를 낳았다. 황제 때 청하(淸河)가 흘러들어 경상(慶象)에 성읍을 쌓았기 때문에 경상씨(淸商氏)라 불렀다. 나라가 청양(靑陽)에 있으므로 청양씨(靑陽氏)라 부른다. 그는 Jin De와 함께 세계를 통치했으며 Jin Tianshi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는 태호(泰宝)의 방법을 실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호(少河)라고 불렀고, 수도는 곡부(曲府)였다. 재위 84년에 죽고 100세까지 살았으므로 운양에 장사되었으므로 후세들도 그를 운양씨라 불렀다. 아들을 낳는 것을 자오지(草絲)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형 Changyi의 아들 Gaoyang은 Zhuanxu였습니다.
3대 교계현화자는 왕위를 계승하지 못했다. 아들 마이를 낳는 것은 황제의 후계자가 되는 것입니다.
4대 구황제: 자오지지(Jiaojizi)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는 상서로운 정신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15세에 Zhuanxu 황제로부터 신(Xin)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30세에 수이더(Shui De)가 고양(Gao Yang)을 대신하여 황제가 되었습니다. 황제에게서 유래하였기 때문에 고신씨(高信樂)라 명명되었으며 모두 백씨에 속하였다. 황제의 4명의 첩: 원의 첩에게는 소의 딸 강(원래 여자)이 있었는데, 이 사람은 황제의 신에 대한 제사를 지내며 기에서 태어났고, 청두라는 이름의 진펑의 딸은 붉은 용의 상서로운 존재였으며 임신 14개월이었습니다. , Danling 에서 Yao 를 낳았고, E 가문의 딸 Jian Di 가 높은 옷깃에서 기도하는데, 날아다니는 제비의 상서로움이 인연을 맺게 합니다. 아들을 낳은 이씨. 고제는 70년간 재위하다 10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 둔구(敦丘)에 묻혔다. 아들 Zhi가 성공했습니다.
5 대 Houji : Qi라는 이름의 그의 어머니는 황실 첩인 Ku Yuan 인 Shao 가문의 딸인 Jiang Xi를 낳았습니다. 야생에 나가서 거대한 흔적을 보면 불쾌하고 기뻐서 따라가게 되고, 임신부처럼 돌아다니다 보면 그 기간에 아이를 낳으면 불행하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지나가는 말과 소를 무시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평평한 숲으로 이동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하의 얼음 위에 버려져 있었습니다. 새들이 날개로 그것을 덮었습니다. Jiang Xuan은 그를 신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입양하여 키웠습니다. 처음의 포기하려는 욕구가 실패했기 때문에 그 이유를 포기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 버림받은 그는 거인처럼 우뚝 섰습니다. 그의 게임은 나무를 잘 키우고, 어른이 되면 농사를 잘 짓는다. 땅이 그에게 적합하고, 곡식 재배에 적합한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따릅니다. 요 황제는 이 소식을 듣고 그를 농부로 승진시켜 세상에 이로운 일을 하게 하였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소(少)라는 칭호를 받았고, 이름은 지(智)로 지었다. Hou Ji가 죽은 후 Zi Xi가 설립되었습니다.
6대 시시:허우찌자는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아 농사일을 했다.
7대째 왕삼촌: 조희자는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아 농사일을 했다.
부고 8대: 촉왕자(吳王子), 하태강(夏泰康) 정부가 쇠퇴하고 나라를 잃자 부고는 농사를 짓지 않아 관직을 잃고 서북의 융디(隆帝)로 도망갔다. . 아들의 탄생을 주(周)라고 한다.
9번째 인생에서 주 : 부쿠지. 그는 공류(Gong Liu)라는 아들을 낳았다.
10대 공류: 주지는 비록 롱과 디에 있었지만 호지의 사업을 회복시켰다. 선청(鄭清) 가자(嘉子) 황제 때 고향인 거치(居治)에서 위수(魏河)를 건너 빈(汁)으로 나라를 옮겼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Zhou Dao의 부상은 실제로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공류가 죽고 자청이 세워졌다.
11대 축하 : 공류자, 나라가 빈에 있다. 그는 축제 중에 죽었고, 황제는 똑바로 서 있었습니다.
12대 황포:청결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3대 후차 : 빈왕국의 후계자 황포자.
14번째 인생에서는 나쁜 비유: 푸차이의 아들이 그를 계승하여 빈 왕국에 왕위를 물려받았습니다.
15번째 인생에서 공페이는 우자를 멸망시키고 빈 왕국을 계승했다.
16세기에는 부방: 공비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7세기 고월: 빈국의 후계자 피방자.
18세기에는 허우통(後丹) 고우자가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19세기 야유: 빈왕국의 후계자인 허우통자.
20세기 윤두: 빈 왕국의 후계자 야유지.
21대 태공 : 빈왕국의 후계자 윤두의 아들.
22세대, 청색증: 왕자, 빈 왕국의 후계자.
23대 주예:청색증 아들을 낳고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다.
24대 공수주: 주(Xing Xun Pan)의 아들들이 빈국의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25번째 생애, 구공의 직계 아버지: 삼촌과 조상 아들. 호기와 공류의 공적을 회복하고 덕을 쌓고 의를 실천하면 나라의 모든 사람이 입게 될 것입니다. 순복과 영제의 공격을 받아 빈두로 가서 기거로 가서 양산을 건너 기산 기슭에서 끝났다. 전국 각지의 빈 사람들이 노인을 부양하고 젊은이를 돌보며 모두 기하의 고대 공작에게 돌아갔다. 이웃 나라를 방문할 때 고대 관료와 성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귀국하는 경우가 많았다. Gu Gong에게는 Taibo라는 장남이 있었는데, 다음날 Yu Zhong이 태어났고, 그의 첩 Taijiang은 어린 아들 Ji Li를 낳았습니다. Ji Li는 현숙한 여인과 결혼했습니다. 태인은 번영하는 아들을 낳고 신성한 길조를 누렸습니다. 고공이 말했다: "내 세상에는 번영이 있어야 하고, 번영할 것입니다!" 장남 타이보와 차남 유종은 고공이 번영을 퍼뜨리기 위해 계절 달력을 만들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들은 가시처럼 죽었습니다. 부시, 문신과 머리카락이 잘린 분기 별 달력을 보자. 고공이 죽고 기려를 세워 기왕이 되었다.
26대 지리(吉立) : 고공의 셋째 아들로 고공의 유산을 계승하고 인의에 헌신하니 제후들이 그에게 복종했다. 왕기는 사망하여 E현 난산(南山)에 묻혔다. 그의 수명은 98세였다. Zi Changli는 Xibo의 Wen 왕이되었습니다.
27세기 문창왕은 태인(泰仁)의 어머니 계려(吉伯)의 아들이었다. 지나치게 오만하고 성실하며 당당한 성격과 덕행의 여정. 임신 중에 눈은 사악한 색을 보지 못하고 귀는 음란한 소리를 듣지 못하며 입은 오만한 말을 하지 못하여 문왕(文王)이 태어났다. 왕은 거룩하게 태어났습니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 은주의 명을 받아 제후들의 지도자가 되었으며, 그는 정복에 특화되어 서백이라 불렸다. Hou Ji와 Gong Liu의 유산을 따라 고대 Gong과 Wang Ji의 법칙을 따르십시오. 자비를 베풀고,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에게 친절하고, 유덕한 사람에게 예의를 갖추십시오. 이 학자들이 많이 돌아오면, 왕자들이 응답할 것이고, 세상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그는 50년 동안 왕위에 올랐고, 그 후 6년 동안 도읍을 봉의로 옮겼으며, 7년 만에 사망하였다. 그는 융저우 완녠현에서 남서쪽으로 28마일 떨어진 벽원(현재 산시성 셴양에서 북서쪽으로 18마일 떨어진 곳에 주나라 문왕릉이 있다)에 묻혔다. 왕자가 세워지자 그는 무왕(吳王)이 되었다.
28대 무왕이 문왕(文王)이라는 칭호를 내렸다. 상주(商周) 53년(기원전 1122년) 서박(文王)이 죽고 법왕이 즉위하였고, 태공왕을 스승으로 삼고 주공단을 조공상과 비공고의 제자로 삼았다. 주변에 다 있었어요. Wu 왕은 Xiuwen King Xuye를 이끌었습니다. 당시 주왕(周王)이 난폭하여 무왕(吳王)이 강상(江商)을 스승으로 삼아 병거 300대, 호랑이 용사 3천 명, 군사 4만 5천 명을 거느리고 동쪽에서 주왕을 공격하였다. 음력 12월 11일, 군대가 몽진(孟晉)에 이르렀고, 왕자들이 선회(善愛)에 모였는데, 진심무예(陳師目)가 도착했다. 상주(商周)도 무왕(吳王)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70만명의 군사를 보내 무왕을 대항하게 했다. 무왕은 장수 상복(商富)과 백복(白富)을 주인에게 보냈다. 이태공의 병사들은 주군을 향해 질주해 왔지만 주군의 수는 많았지만 그들 중 누구도 싸울 의지가 없었습니다. 무왕은 군사가 절실히 필요했고, 주나라의 군대는 모두 싸우지 않고 돌아왔고, 주나라의 군사들은 모두 강둑에 쳐박혀 있었다. Zhou는 도망쳐 Lutai로 올라가 불에 타 죽었습니다. 그래서 왕자들은 무왕을 천자(天子)로 존경하였다. 같은 해 10월, 왕씨는 병에 걸려 9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융저우(永州) 만녠현(恭年縣)에서 남서쪽으로 28마일 떨어진 벽원(磐源)에 묻혔다. 왕세자는 노래를 부르고 자신을 왕으로 삼는다.
서주나라 당숙의 둘째 아들 양주에게서 유래
주나라가 당나라를 멸망시킨 후(현재의 땅은 이성 서쪽쯤- 산서성(山西省) 주(周)성왕(成王)이 동생 당숙(唐姫)에게 당나라 땅을 하사하고 보상으로 구종(九宗)이라는 성을 얻었다. 당삼촌의 아들 사씨가 왕위를 계승한 후 당나라를 진나라로 바꾸고 당삼촌을 주나라 진나라의 시조로 삼았습니다. 당시 진무공(당나라 우삼촌의 11번째 손자)이 둘째 아들을 양씨에게 하사하고 양씨라 불렀다. 그의 계보는:
1대 양주(Jizhu): 기발의 손자, 주나라 무왕, 당숙우의 둘째 아들, 금후서복의 남동생 . 하이난의 '양가계보'에서는 그를 평주(平象)라고도 부르며, 그를 양개종의 창시자로 존경하고 있다. 그는 주나라 성왕 20년(기원전 1085년) 7월 11일 빙진에서 태어났다. (둘 다 음력에 속함) , 아래 동일). 주(周) 강왕 6년 무진(五泉)에 양후(楊侯)라는 칭호를 받았고 양국에서 식량을 거두어 성(姓)을 양(陽)으로 삼았다. 주(周)목왕 23년(기원전 999년) 4월 8일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홍농의 서문 밖에 감산과 순다를 바라보는 황금거북의 모습으로 묻혔습니다.
배사는 주성왕 25년(기원전 1080년) 신유년 음력 2월 2일에 태어나 진경부인(眞景妃)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녀의 죽음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퉁푸산(Tongfu Mountain)에 묻혀 있다. 그는 Bowo와 Zhongwo라는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중워는 중경(忠淸)으로 승진하여 정씨(鄭氏)와 결혼하여 당나라에서 아들을 낳았다.
2대 양보워(楊寶夫) : 주나라 강왕 23년(기원전 1045년) 음력 3일에 양후를 공격했다. . 주소왕 원년(기원전 953년) 5월 14일 정마오에서 9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시호는 진견(秦建)이다. 산둥성 우창현 동문 바깥쪽에 가산경(嘉山老)을 마주하고 게 모양으로 묻혀 있다.
백우는 주나라 강왕 26년 계해 26년(기원전 1042년) 음력 6월 6일에 태어나 89세를 살았다. Zhuansu 부인의 칭호. 그는 동부산(Tongfu Mountain)에 장사되었고 아들 경(Geng)을 낳았다.
3대 양경 : 주(周)목왕 원년(기원전 1022년) 주(4월) 20일에 태어나 제111대 이주(기원전 954년) 10월 10일에 사망했다. 주의왕(周母王) 6일에 그의 수명이 68세가 되었고 시호가 민회(葬憲)가 되었다. 시신은 산둥성 남문 밖에 호랑이 모양으로 묻혀 있으며 음산(陰山)이 방향을 나타내고 있다.
배본은 주(周)나라 무왕 원년(기원전 1022년) 오무(五五) 6월 11일 모택동 때 태어나 기원전 953년 4월 8일 유시(吳節)에 사망했다. 76. 퉁푸산(Tongfu Mountain)에 묻혀 있다. 세 아들: Wen, Yi, Ting. Zhi는 도시의 주지사였으며 Xi (Xu) 가족과 결혼했습니다. Yuanshi, Yuanfa, Chongyi, Yingchun (Qing), Changwu Ting은 Du의 공식 주지사였습니다. Xu 가족과 결혼하여 Tongbo (Ruan Bo), Yao Gao (Shu Hao), Wei Ming의 세 아들을 두었습니다.
4대 양문(陽文) : 주목왕 경진년(기원전 999년) 23년에 태어나 음력 1월 8일에 양후를 공격하고 20년에 사망 주이왕 빙무년(기원전 913년) 정월 16일, 그의 나이 86세였으며 시호는 청금(淸秦)이다. 그는 산둥성 남문 밖의 호랑이 형상으로 아버지와 같은 곳에 묻혀 있다.
배산 가문은 경진 23년(기원전 999년), 주무왕 23년 3월 10일에 태어나서(기원전 930년) 2월 2일에 사망했다. 주효왕 23년, 해(海)의 나이 69세로 시호를 전장부인(玄莊將)으로 삼았다. 그는 산둥성 무창(五昌) 저택 동문 밖, 가산(蘇山) 겅(老)과 마주보는 게 모양으로 묻혔고, 조성(趙成)이라는 아들을 낳았다.
제5대 양소성(楊趙成) : 주(周) 공왕 원년(BC 974) 7월 10일에 태어나 양후(楊伯)를 공격하여 6일에 죽었다. 정사(丁死)(기원전 901년) 주의왕 21년 음력 10일 모시(毛朝)에 73세를 살았고 시호를 미하(密號)로 삼았다. 그의 어머니가 있던 산둥성 우창 저택의 동문 밖에 묻혔습니다.
배현은 주나라 공왕 7년(BC 967) 5월 11일에 태어나, 주이왕 경무년 34년 4월 20일에 사망했다. (기원전 882년) 닷새째 못생겼을 때 85세를 살았고 시호를 경덕부인(景德將妃)이라 불렀다. 퉁푸산(Tongfu Mountain)에 묻혀 있다. 네 아들: Xin, Kang, Jing, Xiang. Xiang 가문과 결혼한 Xin에게는 Ran, Shen(You), Hang(Gain), Zai(Zai), Qian, Wan 가문과 결혼한 Yan Jing 등 여섯 아들이 있었습니다. Xianming과 Xianguang이라는 두 아들이 있었습니다. Taifu의 공식 Xiang은 Hua 씨와 함께 Zige 부인이라는 칭호를 부여 받고 Feng, Li, Ao 및 Lu의 네 아들을 낳았습니다.
6대 양강(楊康) : 주의왕 11년(기원전 946년) 9월 14일 정오에 태어나 주나라의 관리이자 대신이었다. 주의왕 33년(기원전 882년) 12월 20일 말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나이는 64세였으며 시호는 위열(魏伯)이다. 매장지는 경산(Gengshan)을 향하고 있는 구탕아오(Gutang Ao)의 황소 모양입니다.
배유씨 가문은 주의왕 5년(기원전 952년) 음력 6월 10일에 태어나 인신월(기원전 889년) 1월 20일에 사망했다. ), 주이왕 36년, 서(徐)나라 때 나이 73세로 자데부인(智封妃)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퉁푸산(Tongfu Mountain)에 묻혀 있다. 상속인은 그의 아들 Shaojia를 숭배했습니다.
서주 선왕의 막내아들 상부설에서 유래
서주 왕위가 무왕에서 선왕에게 계승되었을 때, 때는 이미 서주(西周)나라의 해였고, 국력은 더 이상 예전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선왕(宣王)에게는 상복(商富)이라는 작은 아들이 있었는데, 선왕 때 칭호를 받지 못하여 주유왕(周王) 때까지 양후(陽侯)로 봉해졌다. 그는 양나라를 세웠고 나중에 진나라가 되었다. 합병 후 원래 양궈후 가문의 후손들은 봉건 도시에서 양으로 명명되었다.
춘추시대 진나라 양(80월) 태부의 말에서 유래
보교는 문학에서 태어났고, 문학은 도에서 태어났다. 양의 혀. Yangtou는 Tong (Geshi), Yangshi 및 Pingyang의 세 도시를 관리합니다. 직업의 돌연 탄생, 적(80), 잉어, 호랑이, 지수의 직업 탄생. 그 중 둘째 아들 서상(完伯)은 촉(宝)월이라 불리며 진나라 평공(平孝)때에 공덕이 있어 태부(泰寶)의 지위를 맡았다. 대금(大金)은 양씨(楊氏) 성(현재 산시성 홍동 남동쪽)에 봉하여졌고, 그의 아들 보시(機施)는 시워(十涭)라는 성읍을 성으로 삼아 양씨(楊氏)라 불렀다.
기원전 514년, 진나라가 강종씨 제씨와 양우씨를 멸망시켰고, 아들을 낳고 화산선선곡으로 도망쳐 화음(지금의 섬서성)에 살았다. , 양 가족이라고 불렀습니다. 이후 각지로 확산되어 양씨의 번식과 발전의 주류가 되었으며, 역사상 양씨의 정통 종파로 알려지게 되었다. 산시(山西)성 양(楊)씨 가문이다. 『광운』과 『동치씨 브리핑』에 따르면, 주나라 선왕의 막내아들인 상씨의 아버지는 양후(현재 산서성 홍동현 남동부 지역)라는 칭호를 받았고, 이름은 양후(楊后)로 나중에 성(姓) 때문에 진(晉)과 합쳐졌다.
2. 성씨에 성씨 부여
1. 공덕으로 인해 성씨가 부여됨
공덕이 있어서 통치자에게 성을 부여함 그의 가족을 빛나게하기 위해 Guangzong Yaozu는 가장 기본적인 유형의 성입니다.
수나라 양이진. 양이진의 원래 성은 유치(玉治) 가문으로 서쪽 선비(善備)에 속하며 북위(魏魏) 순신(宣chen)의 8성(八姓) 중 하나이다. 의진의 아버지 위치충은 북주 정주 총독이었으며, 수나라 초기에 행군 총독 대희창여와 함께 투르크족과 싸우다가 전사했다. . Yichen은 당시 어려서 궁전에서 자랐으며 몇 년 후 Wei Palace에 머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수문제 양견(楊建) 곁에 자주 있었기 때문에 수문제는 부득이하게 종우치종의 공적을 회고하여 칙령을 내렸다. 포도주 껍질과 쌀과 밀 껍질 100개." 성은 황제의 후손이다. "왕족에게 성(姓)을 부여했을 뿐 아니라 왕실 내 대신의 직위도 정하여 매우 총애를 받았다. 성을 부여받은 사람들 중.
2. 입양인을 입양하세요
가장 흔한 현상은 다른 성을 가진 사람들이 입양아빠나 주인이 양씨라는 이유로 성을 바꾸는 것입니다.
서진 시대 오두(甘肅) 성현(成縣) 북서쪽)에서 활동하던 가문의 수장 양비룡(楊飛龍)에게 조카가 있었는데, 영호마오소(毛湖毛)는 비용의 양자였다. 그래서 주인의 성을 양씨로 바꾸었다. 나중에 양마오수는 비룡의 뒤를 이어 적족의 지도자가 되었고 진나라 민제에 의해 후사르 장군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사인 양성 현상이 가장 빈번했던 시기는 당말과 오대이다. 당나라의 '안시 난' 이후 방진의 세력은 계속 확대되었고, 일부 방진은 점차 중앙 정부와 경쟁하는 독립 왕국이 되었습니다. 정치적 야심 때문이든, 자신들의 영토를 보호하기 위해, 가신 원수는 차례로 군대를 모집했습니다. 일부 사납고 용감한 사람들은 주 원수의 입양아가 되어 그들의 입양 주인의 성을 따랐습니다. 궁궐의 내시들도 권력을 확대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아들로 삼았습니다. 입양 소유자의 성을 바꾸는 관습이 한동안 매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나라 때 본명이 소(蘇)인 양사(리조)는 양씨 가문의 양자였기 때문에 양아버지로부터 양자가 되었다. 양시(Rizu)는 당나라 현종(玄宗) 때 태어났다. 사료에 따르면 당시에는 성씨가 많이 바뀌지 않았다. 앞으로는 상황이 매우 달라질 것입니다. 양푸광(楊富廣)의 본명은 초(橋)로 어려서 시종 양현제(楊玄結)의 집에서 자랐기 때문에 성을 양(楊)으로 바꾸었다. 당 희종 때 왕선지의 난을 진압한 공로로 양복광(楊富廣)을 홍농(洪農)이라 하였으니, 홍농(현재의 하남성 영보북)은 양씨의 현 행정관이다. 양수량(楊守良)의 이름은 양(梁)인데, 양복광(楊富廣)이 장시(江西)에서 황조(黃村)의 난을 진압할 때 자량(紫梁)을 얻어 가짜 아들로 키웠다. 본명이 임(臨)인 양푸공(楊富功)은 내시 양선의(楊玄儀)의 양자였기 때문에 성을 양(楊)으로 바꿨다. 양복공은 당 희종 때 좌심군 중위를 지냈고, 이후 당나라 조종 황제를 세우겠다는 결정을 내렸고 한동안 그의 권력은 압도적이었다.
3. 성씨 바꾸기
중국혁명사에서 혁명가들이 업무상 필요에 따라 성씨를 바꾸는 경우가 많았다. 사용하였고, 변경된 성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중국 공산당원인 양징위안은 만주족이고 본명은 자오(趙)이다. 1938년에는 허베이산둥 변경지역 항일군 부사령관을 역임했다. 이듬해 1월, 괴뢰 보안사령관 쑨중문(孫忠文)에게 살해당했다.
중국 공산당원인 양린은 북한 평안북로 출신이고, 본명은 진밍순이다. 1936년 홍군 제15군단 제75사단 참모장을 역임하다가 선봉대대를 이끌고 황하를 도하하던 중 중상을 입고 사망했다.
유명한 항일 장군인 양징위 장군의 원래 이름은 마상더(Ma Shangde)였습니다.
4. 옛 성으로 돌아가기
양씨인 일부 멤버들은 특별한 사정으로 성을 바꿨다가 나중에 다시 양씨로 바꿨다. Yang Laolinggong-Yang Ye 등. 양예의 본명은 충귀(忠桂)였으나, 나중에 북한 왕조의 창시자인 유총(劉宗)의 이름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의 이름을 충귀로 바꾸었다. Yang Chonggui는 어렸을 때 Liu Chong에 합류하여 Liu라는 성을 부여하고 이름을 Jiye로 변경했습니다. Liu Chong의 아들 Liu Chengjun은 Liu Jien, Liu Jiyuan 및 Liu Jizhong을 입양했습니다. Yang Chonggui는 그를 Liu Jiye라고 명명했습니다. 아마도 Liu Chong의 장남 Liu (Binbei)가 일찍 사망하고 상속인이 없었기 때문에 Yang Chonggui는 Liu Jiye로 명명되었습니다. 그의 상속인.
송 태평성국 4년(979년), 송태종 조광의가 군대를 이끌고 북한을 공격하여 북한의 지도자 유계원을 포위하고 항복하였다. 송나라, Liu Jiye는 여전히 도시를 지키고 열심히 싸웠습니다. 송나라 태종은 유계원의 충성심과 용기를 좋아하여 계예를 모집하여 항복하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송나라로 돌아가서 성을 양(楊)이라 하고 이름은 예(妙)라고만 하였다. "양예는 양이라는 성을 가지고 송나라로 돌아왔다.
귀주성 태장시 오교향의 묘족은 양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 양이라는 가문이 옹무거우로 이주했다. 오우(Ou)라는 성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이 먀오족 성 민(陽min)은 오우(Ou)라는 마을 사람들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곧 성을 오우(Ou)로 바꾸었고, 해방 후 그의 아들도 양씨로 성을 바꾸었습니다. 바이족은 항상 바이족의 주요 성으로, 인구가 가장 많았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양씨가 바이족 중 가장 큰 성이었습니다. 오대십국(五代十國)은 백족(白族)의 후손으로 윈난(雲南)성 빈저우(濱州) 출신으로 대창하(大昌河) 때 건천(建泉)의 사신이었으며 후에 대천흥국(大tianxingguo)의 유력자가 되었다. 1927년에 대천흥국을 멸망시키고 국호를 대영국으로 바꾸었고, 원나라 이후 8년 동안 왕이 되었다. 양나이(楊老)는 윈난(雲南) 대리(지금의 호북(湖北)성 황강현(黃康縣)현) 태화현(台河縣) 출신이다. 현재 윈난성 시저우(西州) 지역은 양씨족의 거주지이다.
양씨족의 조상인 만주양씨족은 대부분 길림성에서 살았다. 이후 산동성 등주(鄧州)로 이주하여 길림(吉陵)으로 이주하여 5년치의 곡식을 미리 지불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한군에 입대할 것을 승인받아 만주족이 되었다.
청나라 나시족 수필가 양창(楊長)은 서청 12년 운남성에서 태어났다. 1807년), 그는 호북성 천문현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으며, 하천의 흐름을 조절하고 제방을 쌓는 데에도 큰 업적을 남겼으며, 정치, 군사, 경제 등을 다루는 많은 여행기, 잡서 등을 저술했습니다. ., 그의 기사 중 약 30 편이 운남 시리즈 "Dianwen Conglu"와 "Lijun Wenzheng"에 포함되었습니다. 청나라 나시 시인 Yang Yuanzhi는 운남 리장 다얀 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부인 양번성은 도광 14년(서기 834년)에 순천 향시 응시자였다. 양원지는 한문과 나서족의 시로 유명했다. 묘족 출신으로 원나라 묘족의 교육자이자 후난 성 성부 출신이다. 원나라 청나라 원년(1313)경 성부에 서원을 설립하고 한문화를 전파했다. 그의 아들은 명나라의 장군이었고, 그의 아버지 양홍추는 기민하고 민첩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정동 3년(1438)에 수도의 장수가 되었고, 정동 9년에 오량하족을 격파하고 현부 2년에 좌파(左座)와 장수로 승진하였다. 정태(1451), 진숴(眞書)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명나라 시인 양씨(楊氏) 서예가, 진시 이도 출신. 또한 정덕시대에는 동족, 조선족, 몽골족 중에도 양씨가 있다.
소개문서
양씨의 이주 이력.
p>양씨의 이주 역사
양씨의 발상지는 현재의 산시성(山西省)으로, 이후 진(晉)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양씨를 가진 사람들도 있다. 산시성(山西省)에서 장쑤성(江蘇省), 안후이성(安徽省)으로 이주하여 양쯔강 중하류에 흩어졌다.
진나라와 한나라 때 일부는 하노이로 이주했고 일부는 풍이(지금의 산시성 다리)로 이주했다. 양씨가 금나라에 의해 멸망된 후 서쪽으로 번성하여 먼저 섬서성(陝西省)으로 이주한 후 산서성 분수강 상류의 화현 지역으로 이주하여 현재에 이르렀다. 허난.
한나라 때 양씨는 우리나라 북부 대부분의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었습니다. 이때 양(楊)씨라는 성을 지닌 사람들이 주로 후베이(湖北)와 산시(陝西)에서 쓰촨으로 들어왔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양씨는 강한(지금의 호북성 전강) 지역으로 이주했고, 이후 초나라의 세력이 커지면서 강제로 남동쪽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장시성으로. 동시에 더 많은 양 씨족이 산시(山西)에서 강소(江蘇)와 안후이(安徽)로 이주하여 양쯔강 중하류에 흩어졌다.
진당시대는 서진말 '용가의 난', '안시의 난'으로 인해 남북으로 양씨가 확산되는 중요한 시기였다. 당 현종의 치세와 송나라의 '정강의 난'으로 인해 중원 사회는 혼란에 빠졌고, 양씨의 후손들은 혼란을 피하기 위해 복건과 함께 대거 남쪽으로 이주했다. 이주 중심지로. 수당 이후에는 점차 하북성, 산동성, 내몽골, 안후이성, 후난성, 저장성 동부, 복건성, 광동성, 쓰촨성, 구이저우성, 윈난성, 광시성 등으로 발전했습니다.
송나라 때부터 양씨 성씨는 양쯔강 이남의 광대한 지역에 퍼졌다. 남송 초기에 위대한 사업가인 양고(楊吉)는 강왕을 따라 남쪽으로 건너가 하남성(河南) 보산(寶山) 백사(白沙)에 정착하였다. , 모여서 시장을 형성했습니다." 송나라 말기에 양용은 상우에서 상하이로 이주했고, 양씨의 또 다른 분파인 종왕리(忠王皇)의 세 성씨는 원나라 풍현 빈해(極縣) 지역으로 유배됐는데, 이는 양성의 조상이다. 발해(渤海) 출신이고, 가경(嘉智) 학자 양도항(楊大興)이 차례로 항저우(杭州)에서 왔고, 하난(河南)은 원나라 말기에 청포(靑浦)로 이주하였고, 전당(黃塘)의 양리는 유명한 시인 주지 양(朱沙)과 합류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주하였다. Weizhen은 Huating의 Tianma Mountain으로 도망 쳤습니다.
명나라 홍무 초기에는 사람들이 이를 '홍무의 몰락'이라고 불렀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에 주홍무가 "호남에서 피를 흘린 사건" 동안 호남 원주민들은 유례없는 재난을 겪었고, 특히 창사, 악양, 창더, 이양, 샹탄 및 기타 지역이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폐허로 변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주원장은 호남을 부흥시키기 위해 '장시를 호광으로 채우는' 정책을 채택했고, 그 결과 많은 장시(절강 포함)의 양 씨족이 호광 지역으로 이주했다.
요컨대 수당 이전에는 하남(河南), 산시(陝西), 산서(山西) 3성에 집중되어 있었던 것 외에 양족도 천수(河수), 감숙(甘肅)을 중심으로 한 계통이 있었고, 후난(湖南)성과 장시성(江西省)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로 퍼졌다.
대만양씨
가리양씨, 대만 타이난
타이난(현재의 타이난시)은 대만 남서부의 역사적인 도시였습니다. 1661년부터 1886년까지. 대만의 정치, 경제 중심지. 시내에는 유명한 유적지인 정성공사가 있습니다. 정성공을 따라 권력을 잡은 양원커는 타이난 자리(嘉麗)에 정착하여 명문가의 일원이 되었다. 나중에 양문귀(楊文宇)가 있었는데, 예의는 자위(紫偉)이고, 이름은 이치(宜橋)이며, 봉천 출신이다. 강희제 23년(1684년)에 총사령관 전사로 임명되어 즉시 진영에 대한 정보를 배포하고 군사에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또한 사립 학교를 설립하고 본토의 유명한 유학자들을 교사로 고용하고 학교 장학금을 마련하여 본토에서 많은 사람들이 대만으로 이주하여 대만의 발전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한번은 란리가 조정에 들어갔을 때 강희가 대만 장군의 안부를 묻자 란리는 이렇게 답했다. 매일이 썩은 음식이다." 다음날 강희는 문규를 추천한 바타이가 "양원규는 국경의 장관으로서 썩은 음식만 먹는다고 하니 솔직하게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란리(Lan Li)는 대만이 군사 수비대를 설치해야 한다고 보고했고, 원귀(Wen Kui)도 대만의 모든 땅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논평했다. 군인들이 모두 있다면 민간인 재산을 빼앗아 군사 분야로 바꾸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본토에서 이주하여 바다 건너 부모와 아내가 마주하는데, 누가 가족을 데리고 바다 건너 밭을 갈겠습니까? 강희는 그의 말을 따랐고, 병사들과 백성들은 모두 기뻐했다. 군사적, 정치적 문제에 있어서는 탄핵 대상자들에게 아무런 불만이 없었고, 그들이 뽑은 장수들과 사령관들도 모두 목소리를 냈다. 그러므로 군인들과 백성들은 그의 덕을 기억하고 형상을 그리며 사당을 지어 그를 숭배하였다.
대만 타이베이의 양씨
강희(康熙) 3년(1664년), 양지신(楊志保)은 타이베이에 거주하던 복건성 출신이다. 학교 궁전을 확장하기 위해 그의 아버지의 묘는 손바닥만큼 평평하고 약 2.3 에이커의 면적을 차지하는 Kuinian 산 기슭에 위치했습니다. 도시 사람들은 이곳을 "금판의 금판"이라고 불렀습니다. 흔들리는 구슬". 무덤이 완성된 후에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항상 효도하고 의로웠으니 당신의 후손은 잘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멀리 이사가야 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10년 안에 부자가 될 것입니다.” 반줄이 생기기 시작하여 풀이 경작되지 아니하니 지심이 거기로 가서 채갱자촌에 살면서 밭을 갈고 가꾸며 그의 형제들을 감독하고 인도하였으니(형제가 6명이었는데 지신이 둘째였음) 그리고 열심히 농사를 짓자, 세월이 지나면서 가족은 더 부유해졌고 농경지는 확장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28개 마을을 파서 마오뤄(Maoluo)의 물을 관개용수로 사용했고, 매년 수만 개의 곡물을 생산했습니다. 푸마(Fuma)와 심천(Shenzhen)도 파냈기 때문에 요새 동쪽과 서쪽의 밭은 모두 양 가문의 소유였습니다. 그는 또한 남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단수이, 자아라푸, 진바오리를 경작했습니다. 매년 계곡에는 수천 명의 소작인이 있었고, 수천 명의 소작인이 괭이질과 쟁기질을 하고 있었고, 현장의 절반이 있었습니다. 나날이 번영했습니다. 옹정 원년(1723년)에 타이베이에 현을 설치하고 지심은 동문거리로 옮겼다. 그는 자선 사업을 잘하고, 가문을 화목하게 하고, 시골을 동정하고, 교량을 관리하고, 학교에 밭을 기부하는 등 도시의 모든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 무덤은 장화(長hua)에서 건립되었으며, 이후 여론에 따라 태이(taiyi)의 소제사(孝端寺)에 안치되었습니다. 그의 장남 진문(眞文)은 사후에 중현대부(忠仁大富)로 명명되었다. 양진원은 전반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현에 거주하며 돈을 기부하여 치안판사 직함을 받고 꽃과 깃털을 받았습니다. 쑨양이 선정돼 유명하기도 하다.
대만 타이중 양씨
타이중현 양씨의 시조는 양련(楊蓮)으로 호는 지기(智治), 이름은 화당(淮塘)이다. 그의 조상의 집은 Fujian성 Quanzhou 현 Tong'an 현 Kinmen 진사진 Guanao 마을 8 항에 있습니다. 두 형제 중 지기가 2위이며, 아버지 양홍반(楊紅板)의 직계손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큰 야망을 갖고 있었으며 가경(嘉淸) 시대에 대만으로 이주했습니다. 처음에는 몸에 구리 동전 18개밖에 없었는데, 그곳이 낯설고 친척도 없어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물을 길어야 했다. 매일같이 근면하고 알뜰하게 일하며 물리학자로서 사업도 하면서 점차 저축을 쌓아 해운업을 시작했는데, 지금은 무역상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본토의 여러 가게와 소통했는데, 그의 가게 이름은 양화순(楊河順)이었다. 그는 사업 신용이 좋았을 뿐만 아니라 가난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고, 지난 수십 년 동안 수천 채의 부동산을 사서 큰돈을 벌었습니다. 당시 그는 아내 1명과 첩 2명을 결혼시켜 8명의 아들을 낳았고, 현재는 8명의 기혼 여성이 있으며 6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둘째 아들 윤청(興慶)은 학자, 후배로 승진하였고, 셋째 아들 연경(蓮淸)은 학자와 현지 학생으로 승진하여 엔과(恩惠) 시험에 합격하여 인사부에서 진사(金師)로 임명되었다. 다섯째 아들 야오칭은 일제시대 상담사였다. 그 집의 다른 후손들은 모두 부지런하고 검소하며 수백 에이커의 농지를 계속 사서 모두 번영합니다.
대만 타이중 사루진의 양씨
사루진 출신인 양칭친은 1934년 2월 23일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법정 훈련을 물려받았고, 아버지의 사업에 영향을 받았다. 성장한 후 그와 Kun Zhong은 MSG 공장을 공동으로 열었고 이 공장은 점차 작은 공장에서 오늘날의 Weidan Group으로 확장되었으며 거의 5,000명의 직원과 30,000마력의 공장 및 20개 이상의 관련 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홍콩 바민 홍농 양씨
쑨원의 절친한 두 전우이자 민주혁명의 선구자인 양취윤과 '사적의 대가' 양허링( "네 도적"은 Sun Yat-sen, Chen Shaobai, You Lie 및 Yang Heling을 의미합니다.)는 모두 홍콩에 거주하는 국가 엘리트입니다. 1997년, 홍콩의 성공적인 반환을 앞둔 날, 홍콩에 살고 있는 양씨 일가가 주체로 자발적으로 결성한 비정부 대중조직인 홍콩반민홍농양씨족연맹이 설립되어 제1회 당회에 선출되었다. 협의회. 현 회장은 양진시, 부회장 양유이, 양츠이, 회장 양피한, 사무총장 양시징이다. 연맹의 주요 목적은 중국 문화를 장려하고 청렴, 정직, 가족 온전함과 같은 양의 윤리 및 도덕 표준을 장려하고 씨족 우호를 연결하고 국가 결속을 강화하며 서로 돕고 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복건성과 홍콩의 문화, 경제, 무역 교류를 촉진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구호를 제공하고, 사회 복지 및 자선 사업을 조직하고 기타 업무를 수행합니다. 협회 창립 초기에는 개인 회원과 단체 회원을 포함해 회원 수가 500명이 넘었다.
해외 이주
양씨의 해외 이주가 비교적 대규모로 시작된 것은 원나라 말기, 특히 명나라 정화의 서해 항해 이후였다. 중국 남부, 특히 푸젠성(Fujian) 지역의 경우, 저장성(Zhejiang), 광둥성(Guangdong) 및 기타 해외 지역에서 양(Yang)이라는 성씨의 사람들이 이주하기 시작했습니다. 주로 자연재해나 인재를 피하기 위해 해외에서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입니다. 주요 이민지역은 현재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이다.
아편전쟁 이후 20세기 초까지 정치적 망명을 이유로, 서구 과학기술을 추구하거나 혁명적 진리를 추구하기 위해 양씨 성씨가 주로 이주한 분야는 다음과 같다. 서양, 유럽, 미국이 양씨를 가진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 여행하는 두 번째 중요한시기입니다.
말레이시아 사바의 양씨 가족
양아무개씨가 동남아 여행을 떠나는 첫 걸음이다. 사료에 따르면 명나라 영락시대(1403~1424) 절강성 소흥 출신 양운천(楊雲泉)이 군대를 이끌고 바다를 건너 북보르네오(지금의 말레이시아 사바)에 이르렀다고 한다. 운천은 오랫동안 이곳에 갇혀 있다가 여순족 추장의 딸과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 공주는 윤천의 죽음으로 남편을 위해 죽기 위해 바다에 뛰어들었고, '과부산'은 관광명소로 남았다. 그 다음에는 복건성 장저우(張州) 창타이(長臺) 출신인 양원차오(楊源浩, 1858~1925)가 있는데, 1877년에 홀로 남쪽으로 건너가 싱가폴에 도착하여 동료 마을 사람들과 함께 거주하다가 오늘날의 말레이시아인 사라왁으로 이주하였다. 열심히 노력한 끝에 그는 쿠칭 시를 설립하고 유명한 지역 산업가이자 화교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현재 이곳에는 사라왁쿠칭동양씨족협회가 설립되어 있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활발한 양 가문은 사라왁 3, 6, 7 지방의 동양 씨족 협회입니다. 그들의 총고문은 다툭 아마르 양 궈시(Datuk Amar Yang Guosi)입니다. 이 클랜 협회는 1971년에 설립되었으며 Bintangor, Sarikei, Kapit, Karnat 및 Sibu를 포함하여 사라와크의 5개 지역에서 온 Yang 성을 가진 사람들을 포함하며, Miri의 Yang Clan 협회와 Selangor 길드의 Yang Clan이 이어집니다.
방글라데시의 양씨 가문
청나라 건륭제(1780~1783) 45~48년 사이에 양아추(楊秦后)라는 남자가 있었다. , 인도로 가서 사업을 했고, 벵갈의 후글리강 유역에 정착했고, 당시 인도 캘커타에 중국인들을 끌어들이고 '차이나 타운'을 세워 인도와 방글라데시에서도 번성했다.
미얀마 양곤의 양씨 가문
청나라 함풍 4년(1854년)에 시작해 벌써 146년째다. 친족의 단결과 유지를 위해 청나라 광서 원년(1875년)에 양곤에 '사지총관'을 건립하였다. 이후 1922년 미얀마 화교 지도자 양조고(楊趙吉)가 양곤 해안가 산아라칸항두(San Arakan Hengtou) 75~76호 3,4층에 새로운 지덕당을 건립할 것을 제안하여 1922년에 완공되었다. 1925년 겨울. 당시 '사지총괄관'의 장소를 임대하고 있었는데, 매년 춘추절에 사람들이 찾아와 제사를 지낼 때면 비좁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1957년 여러 회장과 부회장이 클럽 창립을 주도하고 양당호를 건설위원회 이사로 선출하고 기금을 모으기 시작했는데 다행히 몇 달 만에 각 가문의 친척들이 열성적으로 지지하고 기부해 주었습니다. 엄청난 돈이 모였습니다. 1958년 양곤 하이위 거리 400번지 부지를 매입해 이듬해 겨울 착공해 3년 뒤 신초우에 완공됐다. 내부 조각과 배치에는 수년이 걸렸으며 1962년 12월에 완공식이 거행되었습니다. 현재 미얀마 전역의 주요 마을과 도시 지역에 지교회가 세워져 있으며, 그 목적은 씨족을 연결하고 단결을 강화하며 씨족 복지 증진에 힘쓰고, 가난한 아이들이 학교에 가거나 직업을 소개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필리핀 양
양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필리핀 전역에 흩어져 있습니다. 씨족 연합은 1950년 3월 19일 마닐라에 본부를 두고 레치 잠바 지부(레치 시), 세부 지부(세부 시), 잠보앙가 지부(잠보앙가 시)를 포함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다바오시), 파나이 서부 흑인성 지부(일랑시), 메이구구 지부, 우바오양가족협회 등 이곳의 양씨 성씨는 대부분 중국 복건성 샤먼시 취안저우시와 진장, 진먼, 퉁안, 안시 등 인근 현 출신이다.
싱가포르 양씨 가문
싱가포르 화교의 70% 이상이 화교인데, 그 중 양씨 성씨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들이 처음 싱가포르에 간 구체적인 시기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기록에 따르면 청나라 도광 21년(1841년)에 이곳에 페낭양가치덕당회사(Penang Yang Family Chi Detang Company)를 설립했다고 한다. 이후 싱가포르 양 씨족 협회, 싱가포르 Teochew Sin Lok Yang 씨족 상호 지원 협회, Sin Chau Hufeng Society Yang Clan Association, Penang Yang Clan Association 및 Singapore Chaozhou Hongnong Yang Clan Association이 이곳에 설립되었습니다.
태국의 양 씨족
태국에도 양 씨족이 많이 살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양 가문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는 양씨는 인도네시아 양 가문 연합과 인도네시아 반둥 포탄 양 가문 연합을 설립했다. 후자는 복건성 장포현 포탄진을 거점으로 만용시에 거주하는 연종의 후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교공을 조상으로 하고 제59대 실용공의 직계 후손이 있다. 5,0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도달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쿤순(Kunxun)에도 양씨 홍농(Hongnong) 가족이 있는데, 이 가족은 1994년 8월 대표단을 조직해 허난성 카이펑으로 돌아가 뿌리를 찾고 조상을 방문하고, 신인을 위한 리본커팅 행사에 참여했다. Tianbo Yang Mansion을 건설했습니다.
유럽, 미국, 호주의 양씨 집안
20세기 이후 양씨 집안의 후손들은 유학생활을 하다가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 등지에서 살았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무역, 과학, 예술, 공학, 정치 및 기타 여러 측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각계각층의 엘리트가 되었습니다.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천닝양(陳寧陽) 박사가 있습니다.
국립 기술자 아카데미의 학자로 선출된 Yang Zuyou는 그해 부시 대통령에 의해 대통령 기술 자문 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Peter Yang은 부시 대통령에 의해 국립 도서관 및 자료 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 생물학자 Yang Xiangfa가 '늑대 농업상'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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