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펀드 투자 - 북경대학교 디지털 예술과에 대해 아는 사람 있나요?
북경대학교 디지털 예술과에 대해 아는 사람 있나요?
예술은 인류의 탄생과 함께 탄생했고, 수천 년 동안 인간 과학기술의 진보는 수시로 예술 창작의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저명한 과학자 이정도 교수는 "과학과 예술은 동전의 양면이다" 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예술과 과학이 서로 다른 길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며 분리할 수 없다는 뜻이다. 컴퓨터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기술은 예술 창작의 현실적인 도구와 전파체가 되어 디지털 예술과 뉴미디어를 탄생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찬가지로, 새로운 분야의 탄생을 위해서는 교육의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 이른바' 과학기술진보, 교육선행이다' 는 디지털 예술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베이징대학교 소프트웨어학원은 중국 국제인재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캐나다 미야그룹과 협력해야 한다 < P > 우리나라에서는 정보산업이 시작된 지 불과 1 여 년 만에 가장 광범위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산업으로 자리잡았으며, 많은 분야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디지털 예술 분야에서는 유럽과 미국 각국, 심지어 우리 이웃 일본, 한국에 비해 발전 진도에 적지 않은 차이가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보산업, 정보산업) 그 원인을 깊이 따져보면 디지털 예술 인재의 부족과 인재 양성 모델의 낙후는 기술 발전을 제한하고 산업 진보를 가로막는 중요한 요인이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경우 중국의 애니메이션 고급 인재는 8 명도 채 안 되는데, 이들이 매년 제작한 애니메이션의 총량은 약 16,-18, 분이지만, 한 성의 방송국이 매년 5 분씩 애니메이션을 방송한다면 전국 애니메이션의 연간 수요 총량은 22 만분이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의 기존 디지털 예술 양성기구의 위치 2 급 분화가 심하여 양성된 인재는 로우엔드 프로듀서와 순수 연구원을 위주로 복합인재가 너무 적고 인재 구조가 불균형하다. 베이징대학교 소프트웨어학원은 이런 문제들을 고려하여' 항상 새로운' 정신을 지도하고, 생각을 풀고, 디지털 예술 디자인과를 설립하고, 산업 발전에 적응하는 디지털 예술 교육의 길을 적극적으로 용감하게 탐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북경대학교 소프트웨어 학원은 진정한 국제화된 디지털 예술 디자인 인재가 산업 발전 요구에 적응할 수 있는 복합적이고 실용적이며 자질이 포괄적인 인재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인재 양성 과정에서 창의력, 상상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주력해야 한다. 특히, 좋은 디지털 예술 인재는 기본적인 예술 창작 능력과 컴퓨터 기술 응용을 습득하는 것 외에도 좋은 디자인과 소통 능력, 프로젝트 관리 능력, 팀 정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런 인재야말로 국제경쟁력이 있고, 디지털 예술 산업과 하이테크 산업의 진보를 촉진할 수 있는 인재이다. < P > 높은 수준의 인재 양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북경대학교 소프트웨어 학원은 국내 국제 자원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이 분야가 국내에서 늦게 시작되었기 때문에 교재, 교원 수준 향상은 아직 시간이 걸리며 복합적인 디지털 예술 인재 양성의 난이도가 높고 학원은 학과 건립 과정에서도 혁신적인 학교 운영의 길을 걷고 있다. 그래서 준비 초기부터 학원은 국제수준으로 시작해 외국의 성공 경험을 크게 참고해 전 세계 채용 학과장 및 고급 교사를 대상으로 이미 여러 후보가 지원했다. 이와 함께 학원은 해당 기업, 기관의 업계 전문가를 고문으로 초청해 학생들에게 지도를 제공한다. 교육 과정 분야에서는 인문 과학, 최첨단 기술을 관련 모듈로 분해하여 학생을 전면적인 인재로 양성하는 모듈식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인재 모집 방면에서 북경대학교 소프트웨어학원은 학생들에게 일정한 예술 창작 기초와 컴퓨터 응용 기초를 갖추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학원은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학생을 배제하지 않는다. 상술한 두 방면의 기본적인 자질 때문에 중국의 기존 양성 체계 하에서는 그 자체가 어려운 점이다. 예술을 아는 사람은 컴퓨터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디지털 기술을 아는 사람은 종종 예술적 기초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기술과 응용, 예술에 대한 이해를 융합해야 디지털 예술의 각 분야를 더욱 광범위하게 응용할 수 있다. 실용성, 복합적인 디지털 예술 인재를 더 잘 양성하기 위해 학원은 응시한 학생을 위한 사전 수강반을 설치하고, 예술이나 기술 방면에 부족한 수험생을 느끼고, 특별 사전 이수를 통해 입학 기준을 달성할 수 있다. 베이징 대학은 실험, 실습 및 교류에 있어서 좋은 국제 및 국내 협력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북경대학교 소프트웨어 학원은 MOTORALA, AMD, HP 등 여러 국제 유명 기업들과 여러 방면의 협력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영화 후기 제작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북경대학교 양성한 디지털 예술 디자인 인재는 광활한 발전 무대를 갖게 될 것이다. < P > 북경대학은 매우 깊고, 국자감 시작부터 자본대학당까지 줄곧 전국의 최고학부였으며, 전통문화에 대한 타고난 승승으로 북경대학교 () 이 깊은 문화 축적을 가지게 되었다. 북경대학교 는 또 예리하고 진취적인 것 이다. 오사 이래' 민주 과학 겸용' 은 북경대학교 와 모든 북경대학교 사람들 이 숭상하는 정신 이다. 이 두 가지의 결합은 또한 예술과 과학기술이 서로 보완하는 정신을 완전히 결합시켰다. 가까운 장래에, 북경대학교 디지털 아트 디자인 부서에서 젊은 디지털 예술가의 또 다른 그룹에서, 국제 디지털 정보 산업에 대 한 동양 문명의 고 대 국가에서 하이테크 예술 제품을 가져올 것 이라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