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펀드 투자 - "살얼음 위를 걷다" 중국의 '가장 무서운' 왕족에 대한 간략한 소개 Qian 가문이 수천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살얼음 위를 걷다" 중국의 '가장 무서운' 왕족에 대한 간략한 소개 Qian 가문이 수천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 '최악' 왕실: 치안 가문이 수천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늘의 흥미로운 역사 시리즈는 여러분에게 새로운 해석을 선사합니다~
송나라에서 시작되었으며, 당시의 4대 가문과 마찬가지로 첫 번째 단어는 "간과 리"였습니다.
송나라가 조씨 가문에 속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자오(趙)가 수백 개의 성(姓) 가운데 1위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 돈이 2위인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은 Qian Zushang의 자금 흐름에서 시작됩니다.
리우는 돈의 조상으로 꼽힌다.
유천(Qian Liu)은 당나라 말기 출신이다. 분리주의 시대에 그는 군사적 공적을 통해 중앙 정부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그는 절강성(浙江省)과 절강성(浙江省)을 지지하지만 이에 동의하지 않고 오만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 대신 그는 미래 세대에게 “절대로 황제가 되지 말라”고 경고했다.
서기 902년, Qian_은 당나라 중앙위원회에 의해 월왕으로 임명되었습니다.
5년 후 주원은 왕위를 찬탈하고 이름을 양으로 바꾸고 치안류를 월로 세웠다.
이때 그의 장군들은 Qian_이 금지를 거부하고 Zhu Wen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야 한다고 이미 제안했습니다.
Qian_은 군대 파견을 거부하고 장수들 앞에서 중원을 대대로 복종하고 분열하지 않으며 싸우지 않고 백성을 보호하겠다고 약속하면서 화살 맹세를했습니다.
오대십국시대를 거치면서 건과 그 후계자들은 각종 영토 확장 전쟁에 참여하지 않았다. 대신 '토양 보존과 농업 진흥'을 기본 국가 정책으로 삼고 지방 통치와 경제 발전에 중점을 두고 중국의 가장 격동적인 역사적 단계에서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중원에서는 백성들이 극심한 어려움에 처해 있었지만, 오월국은 최고의 평화와 발전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강남 주민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전쟁의 영향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당시 오월국은 전 세계 부의 3분의 2를 소유하고 있었다. 이 출발점에서 장강 삼각주는 지난 1000년 동안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지역이 되었고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서기 932년 임종 당시, Qian_은 그의 아들 Qian에게 Qian의 후손들이 Wuyue를 보존하고 중원 왕조를 충성스럽게 섬겨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정권이 바뀌어도 무례하게 굴어서는 안 된다.
또한 류첸은 "나라의 근본은 사람이다. 사람이 가장 귀하고 그 다음이 사회이다. 전쟁을 피하는 것이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자신의 능력 내에서 시대에 보조를 맞추십시오. 알라라면 가능한 한 빨리 우리와 함께해야 합니다.
이렇게 오월국은 3대 5왕을 경험하게 되었고, 건의 손자 건홍이 집권하게 되면서 송나라가 세계를 장악하려는 경향이 뚜렷이 드러났다. Qian Hongji는 상황을 평가하고 조상의 가르침을 따르고 세상을 바라보고 땅을 송나라에 반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강남은 수천 년 동안 번영을 누려왔으며 이는 류첸 3대가 쌓아온 기반이다.
서기 978년, 전홍은 손이 묶인 채 베이징에 입성해 자신이 관할하는 모든 땅과 백성을 송나라에 넘겨주었다. 송나라는 단 한 명의 병사도 쓰지 않고 오월국을 영토에 편입시켜 통일을 이뤘다.
이와 관련하여 소식은 한때 오월국을 다스린 첸의 공적을 "사람들은 음식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군인들의 혁명을 모른다. 그들은 항상 북을 치고, 노래를 듣고 북을 치는 것이 오늘날까지 폐되지 아니하였느니라.”
이 땅을 자발적으로 받아들여 송나라에 돌려주는 것 역시 송나라 건씨 가문에게 상당한 ‘정치적 대우’를 안겨줬다. Qian은 수백 개의 성 중에서 2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이러한 종류의 대우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게다가 역사의 수레바퀴가 굴러가는 가운데 중국의 수많은 왕족들이 진흙 속에 갇혀 가루가 되어버린 일이 얼마나 많은가. 그러나 Qian Liu를 조상으로 하는 Qian 가문은 수천 년 동안 번영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근대 이후 일류 인재들이 갑자기 많이 등장해 중국에서 가장 눈부신 가문 중 하나가 됐다.
이유는 무엇인가요?
왕첸 항저우 아치길.
역사가 Xiong Yuezhi는 다음과 같은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 중국의 왕조 교체는 종종 혁명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파괴적이고 불연속적인 방식으로 원래 시스템을 직접 전복합니다. 왕조. 따라서 왕족의 구성원은 근절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 가족이 축적한 자원이 중단되어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청나라가 명나라를 무너뜨린 후 주씨 가문의 대표자들이 등장했다.
건씨 가문은 드문 예외였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왕조가 바뀌었을 때 땅을 송나라에 반환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통일을 통해 평화를 교류했다는 점이다. 그 대가로 Zhao와 Song 정권은 Qian 가문의 지속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를 통해 치안 가족은 가장 위험한 순간에도 살아남을 수 있었다.
또 다른 이유는 Qian_이 Wuyue의 왕이었을 때 33명의 아들을 임명하여 Wuyue 전체를 다스리게 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후손들은 그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가문이 되었고, 이후 각지로 분산되어 강력한 가문세력으로 발전했다.
첸 가문은 주로 장쑤(江蘇)성과 저장(浙江)성에 집중돼 있다. 이 지역은 당나라 이후 중국에서 가장 발전하고 번영한 곳이었으며, 근대 이후 중국에서 가장 먼저 서양 문화를 접하고 흡수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치안 가족에게 이러한 지리적 환경은 건초더미에서 바늘 찾기와 같다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장난은 수천 명의 가족이 서로 돕는 보물의 땅이다.
통계에 따르면 송나라 전체에서 Qian 가문에서 진시 시험에 합격 한 사람은 320 명 이상입니다. 이들 첸 엘리트들은 비록 정치에서 활발한 활동을 한 적은 없지만 첸짜오(Qian Zao), 첸첸(Qian Qian)과 같은 유명 예술가를 포함하여 학문, 문화, 의료 및 기타 분야에서 큰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송나라 이후 건씨는 오대십국 최초의 향토 가문으로 정치적 가문에서 문화 가문으로 성공적으로 변모했다.
북송 중후기 이후 사람들은 건씨를 숭배하게 되었는데, 이는 건씨 가문이 처음에 '송나라에 땅을 돌려준다'는 의로운 행동을 했기 때문이 아니라, 집안이 재주가 풍부하고, 저명한 문화 가문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건씨 가문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 풍부한 문화유적은 300년 동안 지속되어 이전 세대에서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첸의 후손들은 이전의 귀족 신분을 자랑스러워하지 않고 가문의 중국인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재능 상속. 이 문화의 핵심은 피처럼 계승되고, 축적되고, 퍼져나가며 후대들에게 칭찬받고 있습니다.
현대에 와서 치안 가문은 인재 폭발 시대를 열었다. 이 천년 가족은 전례 없는 인재 수확의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특히 과학 기술, 문학, 역사 및 기타 분야에서 그렇습니다. Qian 가족은 재능이 풍부합니다. 전국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중국 항공우주 산업의 아버지이자 중국 미사일의 아버지인 치안쉐썬은 항저우에 있는 치안쉐썬의 자택 출신이다. 중국 현대 역학의 아버지 첸웨이창(Qian Weichang)과 중국 원자폭탄의 아버지 첸삼창(Qian Sanqiang)은 둘 다 첸쉐센의 고향인 후저우 출신이다.
2008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 Qian Yongjian은 Qian Xuesen의 사촌입니다. 가족 중에 엔지니어 그룹이 있기 때문에 Qian Yongjian은 자신을 "분자 엔지니어"라고 부릅니다. 자신의 경력에 대해서는 "나는 가문의 혈통을 물려받을 운명이다. 이런 일을 하고 이 길을 가기 위해 태어난 것 같다"고 말했다. 중국과학원과 중국과학원의 많은 학자들은 가장 많은 학자들을 보유한 가문으로 여겨진다.
문학과 역사 분야에서 근대 치안 가문은 치안, 치안목, 치안중서, 치안중서, 치안중서 등의 대가를 배출했다.
첸슈는 만능인으로 '살아있는 백과사전'으로 알려져 있다.
말대로 노벨상 1명, 외교관 2명, 과학자 3명, 중국학 석사 4명, CPPCC 부회장 5명, 18개 학회 학자.
치엔 가문에는 국내외 5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분포된 중국과학원의 유명 학자 100여 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하여 Qian Xuesen의 후손 Qian Zhiren은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지만 Wuxi의 Qian 가문에는 10 명의 학자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Qian Mu는 대만 Academia Sinica의 학자였습니다. , 그리고 중국 과학원 학자 Qian Weichang , Qian, Qian, Qian Lingxi, Qian Yitai, Jiangyin Qiangong, 중국 공학원 학자 Qian, Qian
더 놀라운 점은 무엇입니까? Qian 가족은 Qian Zhong Shu와 그의 아들 Qian, Qian Sanqiang, Qian Mu, Qian Xuesen과 그의 아들 Qian 등과 같은 많은 "아버지와 아들"엘리트를 배출했다는 것입니다.
소가족의 타고난 재능 상속과 높은 재능 밀도는 Qian 가문의 번영이 시간과 지역의 요인 외에도 더 깊은 이유가 있음을 어느 정도 증명합니다.
항저우 치안왕 기념관.
사실 그 답은 치안 가문의 조상과 영적 우상에 있으며, 이미 쓰여져 있다.
유씨 재위 기간 동안 그는 8계명을 제정했다
"자녀와 손자가 불효하는 것은 가문의 전통에 어긋나고 불효한 일이다. 북을 치야 한다."
수천년 동안 Qian의 가문의 모토는 Qian의 후손들에게 지침이 되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수천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치안의 문화 코드는 숨겨져 있고, 인재들이 대거 등장한다.
가문은 가문의 전통을 형성하고, 좋은 가문의 전통은 치안 가문이 번영하는 주된 이유이다.
오늘은 가문의 전통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자녀의 성공에 있어서 좋은 가족 전통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말과 행동의 관계를 간과했을 수도 있습니다. 말 잘하는 사람을 가문의 대변인으로 추천하고, 원고 앞에서 우리 가문이 얼마나 고귀한지 읽어보고, 좋은 말과 거창한 말을 써보려고 노력하고, 그리고 희망을 주세요. 이것이 우리 가족의 전통입니다.
그런가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건 가문의 훈령은 조상의 행실을 바탕으로 점차 다듬어지고 완성되어 온 가문의 행동 규범의 지침이 되었으며, 이는 가문의 역사에 영향을 미치고 재구성되었습니다.
즉, 돈에 대한 가족의 모토는 사람들이 내세우는 희망이 아니라 사람들이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가문이 실천되면 그것을 가문의 전통이라고 부릅니다. 가문의 전통이 종이에 기록되어 입술로 끝나는 경우에만 가문의 인장은 먼지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치안의 가문 좌우명은 600여 단어에 불과하며 개인, 가족, 사회, 국가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먼저 거안 가문 지침이 이 일류 가문의 가족사를 어떻게 형성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옷 한 벌의 이익만을 추구하지 말라. 이 세상에서 이익을 얻은 자는 반드시 이익을 추구해야 한다."
이 문장은 치안의 '치안 가문의 가르침'에서 따온 것이다. ". 장. 물론 이것은 개인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가족을 교육하고 국가와 사회에 유익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처음에 첸류는 어려운 시대의 권력과 이익을 위한 투쟁에 참여하지 않았고, 영토 확장을 위한 투쟁에도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지배적인 정당으로서 그는 자신과 그의 후계자들이 황제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억압했습니다. 사실 이는 개인의 이익이 아닌 세상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구체적인 방식이다. 나는 송나라에 대한 토지 반환을 솔선적으로 받아들이기 위해 전홍(Qian Hong)에 왔습니다. 또한 같은 배려로, 전 세계 사람들의 안전과 비교하면 이것은 자명합니다.
지금까지도 강남(Jiangnan) 사람들이 치안왕(Qian King)의 친절에 감사하는 것은 무리가 아니다.
현대에도 여전히 치안 가문이 이 가문의 모토를 잘 실천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과학기술삼금의 애국적 행동과 위기의 순간에 내린 선택이 최고의 각주다.
1946년 프랑스에서 결혼한 Qian Sanqiang과 그의 아내 He는 함께 원자분열을 연구했습니다. 그들이 발표한 논문은 국제 과학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언론에서는 그들을 '중국의 퀴리'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Qian Sanqiang과 그의 아내가 유럽에 머물면서 연구를 하고 노벨상 경쟁을 하기로 결정하자 그들은 단호하게 중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Qian Sanqiang은 귀국 동기를 설명했는데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는 “우리가 가난하고 낙후하며 전쟁으로 피폐해진 중국으로 돌아가면 과학 실험에서 변화를 만들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에게는 조국이 있다는 것을 더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조국은 가난하고 낙후하기 때문에 과학자들이 조국의 모습을 바꾸려면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때 우리는 고향을 떠나 바다를 건너 유럽으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오늘날의 과학기술을 배워 조국에 돌아가 봉사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원래 의도를 어떻게 바꿀 수 있습니까? 우리는 조국으로 돌아가 다른 과학자들과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핵과학이 조국에 뿌리내리고 꽃피우고 열매를 맺도록 해야 합니다.
1948년 6월, 전삼강 부부는 아기가 아직 유아기인 상태로 11년 만에 조국으로 돌아왔다.
몇 년 후 Qian Xuesen은 같은 선택을 반복했습니다. 그는 중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하고 가택연금을 당하고 미국의 위협을 받을 때마다 “나는 중국인이고 당연히 중국 국민에게 충성한다”고 말하며 심정을 표현했다. 그는 고난과 위험을 겪은 후에 주저하지 않고 가난한 조국으로 돌아 왔습니다.
첸쉐센의 아들 치안융강은 아버지가 커서 애국하고 사회에 봉사해야 한다는 말을 한 번도 한 적이 없지만, 조국을 사랑하고 사회에 봉사해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실천적인 행동을 취했다고 말했습니다. 사회., 사람들에게 봉사하십시오. 그는 과학 연구에만 에너지를 쏟은 것이 아니다
미국인 Qian Xuesen은 자신이 5개 부문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식과 손자는 비록 어리석더라도 시와 책을 읽어야 한다."
이 가문의 모토는 교육을 중시하는 첸의 전통을 반영하며, 첸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중요한 보장이다. 재능.
"첸 가문에 연예인이 왜 이렇게 많냐"는 질문에 첸 웨이창은 "우리 치안 가문은 모두 공부를 좋아한다. 공직에 오르는 게 더 쉽다"고 반 농담으로 답한 적이 있다. 공부도 하고, 공무원이 되면 유명해지기 쉬워요."
사실 독서를 좋아한다는 것은 맞지만, 공무원이 된다는 것은 거짓이다. 치안 가문의 가장 재능 있는 분야는 고관이 아닌 문학, 역사, 과학기술의 대가들이다. 돈은 가족 교육이기 때문에 가족 교육은 모든 사람의 성공에 있어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합니다.
중국학의 대가 천지보는 5살 때 형 천지성과 함께 공부했다고 스스로에게 말한 적이 있다. 9세 때 『가문』, 『사서』, 『역서』, 『역서』, 『시마오』, 『이주』, 『의례서』, 『봄』 등의 고전을 배웠다. 그리고 Autumn Annals' 및 기타 고전. 10살 때 삼촌에게 전략을 배워 『고문이』와 『사기』에 익숙해졌다. 나는 13살 때 사마광(Sima Guang)의 『당송팔경(唐宋八書)』과 비유안(Bi Yuan)의 『자동지견(Zitong Zhijian)』을 읽었고 일곱 번 동그라미를 쳤습니다.
이렇게 탄탄한 튜터링과 기본기를 갖춘 사람이 지금 몇이나 될까요?
첸지보의 아들 Qian Zhongshu도 어린 시절 동일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첸의 어른들은 그들의 가정 교육 수준이 일반 학교의 기준을 훨씬 뛰어넘는다며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것을 반대한 적이 있습니다.
부자들은 공부도 열심히 한다.
Jiang Yang은 'Xutongjian'에서 한동안 매우 가난하게 살았고 집에 읽을 책이 없었다고 언급했습니다. Zhongshu는 읽을 신화사전을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몰랐습니다. 장양이 좀 뒤집힌 것 같아요. 뜻밖에도 Qian Zhongshu는 반년 넘게 공부했습니다.
'쓰리 오브 어스'에서 장양도 디테일한 부분을 언급했다. 노부부는 오두막에 왔고 Jiang Yang은 Qian Zhongshu에게 우리에게 그런 오두막을 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Zhongshu는 잠시 생각하고 책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첸 웨이창의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고, 많은 이웃들은 첸 웨이창의 어머니가 가족을 부양할 돈을 벌기 위해 아들에게 일찍 육체 노동을 시켰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단호하게 말했다.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아이들에게 가르쳐야 합니다. 우리 치안 가문의 전통과 옛 계율이 너무나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치안 가문이 읽을 수 있도록 씨앗을 남겨야 합니다."
가족의 미래에 대한 희망에 대해 Zeng Guof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한 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더 부유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고 한 세대가 더 재능이 있기를 바랍니다. 학자는 씨앗입니다." 독서의 상징, 가문의 브랜드, 예절의 기치."
치안 가문의 성공은 바로 여기에 있다. ——대대로 물려질 수 있는 씨앗이 있습니다!
첸웨이창의 말년 회고록 『간부육서』.
사실 치안가의 가난한 아이들은 공부를 하고 싶은지 말지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다. 송나라 이래로 Qian 가족은 상호 지원 문화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이것은 Qian Jiaxun의 경고와도 관련이 있으며, 이는 다음을 분명히 요구합니다.
이 가족은 매우 부유하고 가족이 있으며 친척과 친구를 돕고 싶어합니다. '
빈곤한 소수민족 아이들의 학업을 허락하기 위해 각지의 치안 가문에서는 이티엔(Yitian), 이좡(Yizhuang), 지티엔(Jitian)을 설립하고 산업의 일부나 수익금을 교육자금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명확히 규정했다. . 이 초기 "교육 기금" 모델은 부자든 가난하든 Qian의 후손이 교육을 받을 기회를 갖도록 보장했습니다.
우시 치팡차오에 있는 '화이하이촌'이 대표적인 예다. Qian Mu와 그의 조카 Qian Weichang은 Yizhuang의 도움으로 학교에 갈 수 있었습니다.
첸웨이는 중학교 시절 이미 첸무는 초중등학교 교사였다. 그는 조상의 가르침을 이어받아 Qian Weichang의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 학비와 평생 교육 책임을 맡았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첸 웨이창은 말년에 '80독서'에서 "행복한 가정과 노인의 모습은 나와 같은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준다. 그들은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열심히 일하고, 스스로를 격려하고 열린 마음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식을 추구하며 가난하게 살며 존엄성을 가지십시오.”
항저우의 건왕 동상.
그래서 우리는 이 가족의 위대함을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가족 전통과 제도적 설계가 뒷받침하는 그 이유도 보아야 합니다.
도덕적 가보는 10대 이상 지속되고, 둘째, 시와 서예는 대대로 이어지며, 후계자가 3대까지 이어집니다.
한 번 치안 가문이 통치했던 일면의 왕족은 깊은 가업과 막대한 부를 후세에 물려주지 않고 자기계발의 정신력과 도덕률을 남겼다. 자기 재배.
이러한 "세계에서 가장 어리석은 전통"이 중국 인구의 2천분의 1에 불과한 가족을 역사의 정점으로 몰아넣고 많은 부유하고 강력한 가족을 뒤처지게 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