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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커란의 행적

약력

리커란 선생은 1907년 3월 26일 장쑤성 쉬저우에서 태어났다. 그는 13세 때 고향 스승인 Xian Qian Shizhi에게서 전통 산수화를 배웠다. 16세에 상하이 사립 미술학교에 입학했다. 1929년 항저우(국제)서호예술학원에 입학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원생으로 입학하였다. 1943년 충칭국립예술대학 강사로 부임하여 중국화 교육, 창작, 작업에 종사했다. 1946년 서비홍에 의해 국립 북경미술대학 중국화과 교수로 임명됨과 동시에 제백석과 황빈홍에게 사사하며 전통 민족화의 연구와 창작에 전념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그는 중국 회화예술의 혁신에 더욱 헌신했다. "대담함은 가치 있고, 영혼은 원하는 것입니다."와 "가장 큰 힘을 사용하여 가장 큰 용기로 들어가 싸우십시오"라는 모토는 고대 산수화 예술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케란 씨의 풍경은 깊고, 위엄 있고, 넓고 웅장하며, 그의 독특한 시대 정신과 예술적 개성으로 전통 민족 회화의 진화와 승화를 촉진합니다. 커란 씨의 자립적인 교육 사상은 회화계에서 활동하는 "리 커란 학교"를 탄생시켰습니다. 그는 70년 넘게 회화계에서 열심히 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개념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한 거장이다. 그의 영향력은 이미 미술계를 넘어 모든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1989년 12월 5일, 70년 가까이 중국 화단에서 열심히 일한 거장 리커란이 베이징 자택에서 갑자기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활동 연대표: 1907년 장쑤성 쉬저우(徐州) 출생. 2위에 올랐으며 본명은 용순(永順)이다. 어렸을 때 그는 오페라 그림을 좋아했고 종종 깨진 그릇으로 땅에 오페라 캐릭터를 그려 이웃의 관심을 끌곤 했습니다. 1914년에 그는 사립학교에 입학했다. 가난한 골목에는 좋은 선생님이 없었고, 2년 동안 수입이 없었으나 종종 홀에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고, 사립학교 선생님은 그를 막지 않고 편애해 주었다. 1916년에 그는 큰 펜으로 서예 연습을 좋아했는데, 기억에 따르면 서주(徐州) 서예가 먀오거우(夏居夫)를 흉내내서 '장회(長淮)'라는 글자를 크게 썼는데, 이것이 책 제목으로 전해진다. 지난 2~3년간 춘절 대련을 써 달라는 요청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같은 기간 그는 종귀를 수묵화로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1917년 10세 때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그림 선생인 왕친팡(王秦興)은 그가 똑똑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보고 "아이는 가르칠 수 있고 그 자질은 염색될 수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1920년 여름 방학 동안 나는 서주 성벽을 방문하여 쾌재정을 내려다보며 계의서예부에서 그림을 그리는 몇몇 노화가들을 보았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서주 화가 Qian Shizhi의 제자가 되었고 정식으로 서예와 그림을 시작했으며 Wang Shigu의 산수화를 공부했습니다. 1923년 상하이미술대학 일반사범과에 입학해 2년 동안 드로잉과 수공예를 공부했다. 이곳에서는 우창숴(Wu Changshuo)의 진품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열린 기념회에서 나는 강유위의 연설을 들었다. 그는 몇 년 동안 세계를 여행했으며 당송 시대의 중국화가 세계 예술의 정점이라는 것을 확인했고, 이것이 케란에게 헌신적인 영감을 주었다. 자신을 회화 예술에 입문시켰습니다. 1925년 그의 졸업 작품은 왕시곡(王私居) 화풍의 세필 산수화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Liu Haisu 교장은 이에 대한 후기를 썼습니다. 그는 그해 쉬저우로 돌아와 1928년 겨울까지 제7사범학교 부속 초등학교와 사립 쉬저우 미술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1929년 22세의 나이에 그는 월반을 하고 서호국립예술학원 대학원에 입학하여 린펑미안 교장에게 칭찬을 받았습니다. 봄에 입학한 그는 린펑미안(Lin Fengmian) 교수와 프랑스 유화화가 앙드레 끌라우오도(Andre Claouodot) 밑에서 사학하며 스케치와 유화를 전공했고, 동시에 중국화와 미술사도 독학했다. 같은 해 항저우에 '제18미술회'가 설립되었고 리커란은 '제18회 미술회'에 최초 회원으로 가입했다. 1930년 항저우에서 처음으로 '제18회 미술학회' 연구전이 열렸습니다. 같은 해, 서호국립예술학원이 개편되고 연구학과가 폐지되었으며 국립항주예술대학에 합병되었습니다. Li Keran은 학교 ​​교수 연구실에서 조교로 일하며 아르바이트와 아르바이트를 공부합니다. 1931년 5월, 항저우의 '제18회 미술회'가 상하이에서 연구전을 열었습니다. 루쉰은 그 전시를 위해 '제18회 미술회 연구전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썼고, 커란의 작품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930년부터 1932년까지 '제18예술회' 회원들은 잇달아 학교를 떠나야 했다. 이커란은 비밀리에 임풍면 선생의 보호를 받고 여비를 지원받아 서호를 떠나 서주로 돌아왔다. 1932년에 그는 "흑백회화협회"를 설립했습니다. 1980년 초안이 작성된 Li Keran의 "전기 개요" 원고에 따르면: "그 해에 그는 Zhong Kui의 대형 그림을 그렸으며 나중에 난징에서 열린 제2회 전국 미술 전시회에 선정되었습니다. 신문은 특집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소개했는데 평가가 매우 높았습니다.” 같은 해 다시 한 번 사립 쉬저우 미술학교에 초청되어 가르치고, 동시에 공교육 센터 쉬저우 미술 디렉터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동료들과 함께 항일전쟁 선전실을 열고 《일본의 중국 침략사》를 제작 및 전시했으며 다수의 항일 애국 선전 포스터를 제작했습니다. 석판'반일화보'를 창설하고 애국선전활동에 적극 나섰습니다. 1933년 겨울, 26세의 리커란(Li Keran)은 쉬저우(Xuzhou)에서 첫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1937년에 그는 쉬저우 예술 대학의 학생들을 이끌고 조직하여 약 100개의 항일 전쟁 선전 포스터를 제작했으며, 이는 순회 전시회를 위해 큰 대나무 부분에 그려졌습니다. 1938년에는 정부군사위원회 정치부 제3부 미술과에 입사하여 항일전쟁 당시 애국선전포스터 제작에 참여하였다. 1939년에는 조국과 가문 사이의 증오를 표현하기 위해 '누가 행복한 가정을 파괴하였는가'라는 선전포스터를 완성했다. 》1940년 라이자교는 진강사면 기슭에 살며 이론가 차이이와 같은 방에서 살았다. 그들은 서로 예술에 대해 배우고 새로운 예술 이론을 함께 논의했다. 반전선전활동부터 중국화 창작과 연구까지. 1941년에 Guo Moruo 씨는 Li Keran을 위해 두 편의 시를 썼습니다. 그 중 하나는 5개의 운율로 된 "물소 그림"이고 다른 하나는 7개의 운율로 된 "협곡에 있는 배 그림"입니다. 1942년부터 그는 수묵화를 시작했고, 자신의 애국심을 표현하기 위해 소 그림을 그렸다.

그는 『자서전』에서 “1941년 이후 문화위원회의 업무가 끝나고 중국화 연구를 재개할 시간이 더 많아졌다”고 말했다. 충칭, 그리고 그 집은 외양간에 인접해 있었습니다. 낮에는 밭을 갈기 위해 나가서 풀을 먹고, 헐떡거리고, 발굽을 갉아먹고, 가려움증을 문지르는 소리가 분명히 들립니다. 밤에는 루쉰이 자신을 풀을 먹고 젖을 짜는 소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과학자와 예술가가 자신을 소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평생 일과 헌신을 다했지만 이미지도 정말 귀여워서 이웃을 모델로 삼았습니다. 소를 먹으로 그리기 시작하셨나요? "그해 Xu Beihong 씨는 우연히 Li Keran의 수채화 풍경화를 보았습니다. 그는 너무 감탄해서 염색할 수 있는 수채화 풍경화를 선물로 주고 자신이 직접 만든 수묵화 '고양이 그림'을 편지로 쓴 것이 이것이 두 화가의 공동전에 참가한 인연의 시작이었다. 충칭의 현대 화가들의 전시 수묵화 "살구 꽃 마을을 가리키는 양치기 소년"은 Xu Beihong 선생님의 주문과 동시에 고전 자유형 그림 "Qu Yuan", "Wang Xizhi", "Du"입니다. 푸' 등을 주문했다. '폭풍우 뒤 목장 복귀' 등 산수화를 출판해 호평을 받았다. 1942년은 리커란의 산수화 고전기(1942~1953)의 시작이기도 하다. 1943년 , 충칭국립예술대학 교장 진즈포(陳志保)의 초청으로 1946년 9월까지 중국화 강사로 재직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산수화, 고전인물을 중심으로 중국화 교육과 연구에 전념했다. , 그리고 소떼 그림. 그는 "싸울 때 가장 좋은 기술을 사용하고 가장 큰 용기를 사용하여 싸울 것"을 제안하고 이것을 그의 모토로 삼아 집 뒤의 대나무 숲이 자랐습니다. 어린 대나무들이 작업실에 쭉 뻗어 있었는데, 책상 옆에는 어린잎들이 스치고 있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 왕 없이 하루라도 살 수 있겠나?"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작업실을 '유준당'으로 명명했다. 그는 '공음폭포경', '부채를 든 여인', '바다산인의 모방', '돌도의 모방' 등의 그림을 그렸다. 1944년에 그는 충칭에서 "이과란 수묵화"를 개최했습니다. Xu Beihong은 서문을 썼고 Lao She는 "Looking at Paintings"라는 글을 썼으며 이를 칭찬했습니다. Lao She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전에는 케란 형제가 문학예술협회 회원들을 위해 그림을 그렸는데, 물소와 풍경화가 나에게 넘겨졌습니다. 이 두 개는 제가 직접 구입했는데, 지금도 버팔로가 제 서재와 거실, 침실에 걸려 있어요. 나는 몇 번의 스트로크만으로 만들어진 소를 좋아합니다! "이것을 보면 이커란이 산수를 잘하고 수묵화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 1930년대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쉬저우 예술대학의 옛 학생들의 기억에 따르면 염색공은 이미 1945년 고향인 쉬저우에서 이 예술에 정통한 그는 Lin Fengmian, Ding Yanyong, Ni Yide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그는 Zhao Wuji와 함께 "현대 회화 공동 전시회"를 개최하고 쿤밍에서 "Li Keran Freehand Painting Exhibition"을 개최했습니다. 그는 1946년 서비홍의 초청으로 서씨의 소개를 받아 북경국립미술대학에 진학했다. Beihong은 Qi Baishi의 제자가되었습니다. 1947 년 Baishi 씨는 다음과 같은 비문과 함께 "Five Crabs"를 썼습니다. "과거에는 Sima Xiangru의 기사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있었습니다. Kerandi의 서예와 그림이 만연할 수 있습니다. " 1947년 이커란의 "풀을 치며 소를 쉬게 하는 것"에 백석노인의 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커란(Li Keran)의 "양치기 소년과 두 마리의 소 그림"에서 노인 바이시(Baish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국 회화의 후손은 고대인의 후손보다 낫습니다. 전가 시대에는 과거의 대가가 많지 않았습니다. 동광시대에는 조삼촌만 있었고, 그 다음에는 오포루만이 있었다. 포루가 떠난 지 약 20년 후, 90세가 넘은 백석 노인이 후계자가 되었다. 전시장에 있는 그림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칭찬도 해준다. 이것은 Li Keran에 대한 Baishi 노인의 사랑과 감사에서 분명합니다. 같은 해 봄, 그는 황빈홍(Huang Binhong) 밑에서 공부했다. 조언을 구하기 위해 그림을 가져왔을 때, 황 선사는 자신의 종계 수묵화를 칭찬하고 즉시 자신의 컬렉션에 있는 유적원의 "종계 투귀"를 보여주면서 선물로 주려고 했으나 커란은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습니다. 그 사람이 예의바르고 존경심이 많았기 때문이다. 같은 해 북경에서 첫 개인전을 열었다. Xu Beihong은 "Li Keran의 그림 전시회 서문"을 썼으며 Keran의 그림은 "독특하고 새롭다"고 "재미와 오만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1948년에 보기 드문 펜 노래, 잉크 및 춤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두 번째 개인전이 북경에서 열렸습니다. Xu Beihong은 현재 Xu Beihong 기념관에 소장되어 있는 "Roan Picture", "Huai Su Shu Jiao" 등 자유형 인물화 중 거의 10점을 수집했습니다. 1950년 중앙미술학원 중국화과 부교수로 임명되었다. 같은 해 《인민미술》 창간호에 《중국화의 변천에 대하여》라는 글을 써서 중국화 발전의 전망을 지적했다. 그해 《인민예술》 제5호에도 그가 대동 운강석굴을 참배한 후 쓴 《운강석각의 인상》이라는 글이 실렸다. 1951년 중앙미술학원 교원, 학생 전원과 함께 농지개혁에 참여하여 신춘화 《북해모범농민회의》 등의 작품을 창작하였다. 1952년에 다시 운강석굴을 찾았다. 그는 또한 중앙 문화부가 주최한 빙링사 석굴 탐험에 참여하여 용문 석굴, 시안 비림 및 기타 대형 석조 조각품을 방문했습니다. 한나라 미술. 1954년 중국화의 개혁을 위해 "귀중하게 여기는 자의 용기"와 그것을 원하는 자의 영혼이라는 두 개의 인장이 새겨졌습니다. 상반기 첫 장거리 스케치는 3개월 넘게 진행됐다. 그와 함께 화가 Zhang Ding과 Luo Ming이 동행했습니다. 지난 9월 19일, 베이징 베이하이 웨신홀에서 세 작가의 수묵화 공동전시회가 열려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그해 여름, 양쯔강 남쪽으로 사생을 하러 가는 길에 서호에 들러 황빈홍 집에 6일 동안 머물렀고 황선생의 그림을 지켜보며 황선생에게 조언을 구했다. 그는 또한 북경 오페라 예술가 Gai Jingtian을 방문하여 예술적 경험을 교환했습니다. 올해는 또한 리커란의 산수화 형식의 전환기(1954-1965)가 시작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1956년 그는 다시 한번 장거리 스케치 여행을 떠나 8개월간 수만 마일을 여행하며 200점에 가까운 그림을 그렸다. "장면 스케치"부터 "장면 만들기"까지. 대표작으로는 『루쉰의 고향 소흥시』, 『만현』, 『강성 아침안개』, 『가정대불』, 『어메이산 단풍』, 『오협백계단사다리』 등이 있다. ", 등. 귀국 후 중앙미술학원 강당에서 '리커란의 수묵 산수화 작품 관찰전'이 3일간 열렸는데, 이는 미술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57년 그와 화가 관량(Guan Liang)은 독일민주공화국과 중화민국을 방문하여 4개월간 머물렀다. 베를린 예술 아카데미는 두 화가의 공동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드레스덴에서 인쇄된 Li Keran의 대형 풍경화 여러 권. 1958년에 그는 제백석의 유작 전시회를 방문하여 『제백석과 그의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다』를 출판했습니다. 1959년에 그는 구이린으로 가서 스케치를 했다. 9월부터 10월까지 중국예술가협회는 베이징에서 '수많은 아름다운 땅'의 이름을 딴 '리커란 수묵 산수화 전시회'를 개최했으며 상하이, 텐진, 난징, 우한, 광저우, 충칭 등 8개 도시를 순회했습니다. 그리고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40주년을 기념하는 시안. 같은 해 체코슬로바키아는 그를 위해 프라하에서 '리커란 회화전'을 개최하고 체코어와 영어 하드커버 버전으로 '리커란 회화 컬렉션'을 출판했습니다. 1960년 리커란은 '하나를 골라 열 가지를 다듬는다'는 생각을 제안했다. 즉, 채굴은 어렵고, 제련에는 수백 배의 노동력이 필요합니다. 진정한 예술 창작은 채굴자와 제련소 모두의 노력과 근면을 결합해야 합니다. 1961년 이커란의 산수화 스튜디오가 설립되어 점차 산수화 교육 시스템을 형성했으며 리커란의 중국화 예술은 성숙해졌습니다. 그 후 3년 동안 그는 겨울에는 광동성 충화, 여름에는 북대하로 가서 창작 활동을 하였으며, 『소흥성 루쉰의 고향』, 『황해의 흐릿한 구름』 등 많은 명작을 남겼다. ", "정호 낙하폭포", "황혼그림", "언니와 결혼하는 종귀" 등이 모두 이 시기에 완성되었습니다. 1962년에는 <황산산>, <여강>, <만산은 붉다(1)>, <다섯 소>를 그렸다. 1964년에 그는 "리의 맑은 풍경", "붉은 만산(2부)", 2피트 길이의 거대한 "리장 강", "오산 구름 지도", "산 기슭의 논"을 만들었습니다. 산' 등 1966년 문화대혁명이 일어나자 그는 글쓰기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서예를 통해 기본기를 연마하고 개성을 정화해보세요.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십시오. 이 기간 동안 리커란은 산수화의 기념비적인 시기(1979-1989)를 위해 풍부하고 강렬한 창의력을 축적했습니다. 1969년 간부학교가 후베이성 ​​단장커우로 이전되어 2년 동안 운영되었습니다. 1972년 그는 저우언라이(周恩來)의 명령에 따라 베이징으로 돌아와 내셔널 호텔(National Hotel)에 대규모 '리장 강(Lijiang River)'을 그리는 등 중국 회화 창작에 다시 전념했습니다. 1973년에 그는 6미터 크기의 "리장 풍경구(Lijiang Scenic Spot)"를 만들었고 완성하는 데 3개월이 걸렸습니다. 그는 또한 『나무 꼭대기의 백배의 샘』을 써서 우호국 정상들에게 국가 선물로 바쳤습니다. 1974년부터 1975년까지 '4인방'은 '검은 그림을 비판하고 부르주아 검은 선의 부활에 맞서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Li Keran의 걸작 "Yangshuo Scenic Spot"은 "검은 그림"으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원래 공공장소에 전시되었던 리커란의 걸작들은 전시가 금지됩니다. 리커란은 박해를 받았지만 여전히 서예 수행을 고집하며 자신만의 '장당 서체'를 창조했습니다. 획의 패턴은 비문만큼 중요합니다. 1976년에는 '문화대혁명'이 끝났다. 같은 해에 그는 일본 화교 협회를 위해 "여강"과 "정강산"의 큰 두루마리를 만들었습니다. 1977년에는 '정강산', '건강정', '청리풍경' 등을 창작했다. 1978년에는 <황산 헤링본 폭포>, <단풍숲의 저녁>을 창작했다. 6월과 7월에는 후베이성 ​​예술가들과 우한 동호 경공업국 산수화반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1979년 봄, "미술 연구"의 재발행 첫 번째 호는 리커란의 우한 강의록을 바탕으로 문서로 편집된 "산수화에 대해 이야기하다"를 출판했습니다. 이 책은 리커란(Li Keran)의 산수화 실천에 대한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이론적 요약입니다. 같은 해에 그는 "이강 가장자리에서"와 "난초"를 그렸습니다. 올해는 Li Keran의 기념비적인 풍경화 시대(1979-1989)가 시작되는 해입니다. 1981년 11월에는 새로 설립된 중국화연구소 소장을 역임했다. 1983년 10월 일본을 방문해 도쿄와 오사카에서 '리커란 중국화전'을 개최해 1940년대 이후 대표작 82점을 전시하고 전시 도록(일본어판)을 출판했다. Wu Zuoren은 전시회 서문을 작성하면서 Li Keran의 그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예술의 세계는 매우 광대하고 풍경의 독창성은 독특합니다. 봉우리가 숨겨져 있고 구름과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은 고대인들이 즐겨 사용했던 것입니다. 나무의 그림자와 빛이 먹으로 색을 이기면서 마음의 상태를 만들어낸다.” “1984년 <강산도>가 제6회 국전에서 명예상을 받았다. 1985년 10월, 리커란의 옛 거주지는 장쑤성 쉬저우시에 복원되었습니다. 리커란은 수년에 걸쳐 자신의 서예, 그림, 잉크 자국 등 40점의 보물을 기증했습니다. 연구와 감상을 위해 오랫동안 전시되었습니다. 그 해에 그는 《물소예찬》을 그렸는데, 추신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궈 선생과 내가 충칭 교외의 진강포 기슭에서 함께 살 때 소를 그리기 시작했던 때를 기억합니다. 궈 선생은 이렇게 썼습니다. 시 ***36행, 소의 미덕을 칭송하고 그것을 민족의 동물이라고 칭함으로써 소 그림에 대한 나의 관심을 더욱 고조시켰다.” 후기는 “나는 소를 그리기 시작했다”의 새로운 출발점을 추적한다.

일련의 정신적 충격과 내면적 성찰을 경험한 후, 그는 미래에 속할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인장인 '동백'을 잉태했는데, 이는 현대 중국 회화가 미술계에 합류할 전망을 예고한 것이다. 1986년 5월, "리커란 중국화전"이 베이징 중국미술관에서 유례없는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리커란의 약 70년 작문 경력의 마지막 전시회로, 202점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40년 넘게 중국 회화사를 혁신하는 리커란의 고된 여정을 종합적으로 반영하고, 초기, 중간, 최근 단계의 다양한 단계에서 예술적 성취, 스타일 진화 및 선구적인 공헌을 구현합니다. 리커란은 자신의 예술 경력을 요약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작품에 어떤 성과가 있었다면 그것은 전통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 묘사 대상에 대한 심층적인 관찰, 심층적인 사고, 깊이 있는 실천. 사람은 자연과 전통 없이는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습니다. "나는 어떤 천재에게도 의지하지 않습니다. 나는 고난을 통해 그것을 압니다. 나는 또한 열심히 일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나는 내 작품에 만족한 적이 없다. '오늘까지 살 수 있을까?' 백 살이 돼도 그림을 잘 그릴 수 있을지 모르지만, 백 살이 되어도 안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지금보다 조금 더 나아질 수 있을 뿐입니다. 사물의 발전에는 한계가 없으며 절대적인 완벽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리커란 중국화 전시회> 서문) 내 말') 1987년 일본에서 황룬화, 장핑, 리싱젠이 개최한 '쓴파' 회화전 서문'을 집필하며 학교의 형성과 발전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7월, 독일민주공화국과 중국예술과학원은 리커란에게 통신학자 명예칭호를 수여했습니다. 1988년에 그는 자신의 작품 "The Sound of Rainfall"을 기증했고, 자선 판매 수익금 미화 40,000달러를 만리장성 수리 및 베니스 구하기 국제위원회에 기부했습니다. 1989년 5월 12일 문화부는 "중국 전통 회화의 대가 리커란 씨의 중국 예술제 재단 기부식"을 개최하여 중국 예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10만 달러를 기부한 예술가를 표창했습니다. . 12월 5일 오전 10시 50분,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인해 82세의 나이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