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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큰길을 걷고 있는 창작 배경.

4 여 년 전 유명한 인민뮤지션 강도사가 작곡한 노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노래는 조국의 만리장성 안팎, 대강남북을 거의 다 불렀다. 이 관대함, 의기양양, 당시 그 시기에는 사람들이 부르자마자 피가 끓고, 호정이 충만하여, 온 몸이 모든 고난과 고난을 이겨내는 전진력의 노래로 가득 차서, 지금까지 이미 세기를 뛰어넘는 고전 음악 작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그렇다면, 강도부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것은 도대체 어떻게 창작한 것인가? 주은래 총리는 생전에 왜 그의 그해 선양여행과 관련된 이 노래를 그렇게 감상하고 좋아했을까? < P > 강도부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창작 과정에 대해 여러 해 동안 강도부의 부인 장로와 그의 딸 이청 등이 비교적 명확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 선양사범대 음악학과 교수 호장과 쓴' 붉은 뮤지션-강도부' 도 비교적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다. 이제'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가 1962 년 봄과 여름에 양조되고 창작되어 1963 년 봄에 발표되었다는 것은 충분히 확실하다. < P > 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노래가 있고, 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음악 멜로디가 있다. 강도부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창작 구상이 1962 년 봄에 양조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당시, * * * 나라와 고달픈 3 년의 어려운 시기에,' 지천명' 연륜에 들어선 강도부가 그때 창작을 준비하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것은 바로 그 시대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의 능동적인 반영이었다. 중국 국민들이 자연재해를 이겨내고, 분발하고, 자력갱생하며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심곡과 1957 년 봄, 그는' 정풍',' 명방' 에서 전성 문예 사업에 대해 비판과 건의를 한 뒤 하마터면' 우파' 로 분류될 뻔했다. 1959 년 겨울,' 대약진' 당시 그다지 뒤처지지 않았던 강도들이' 반우경' 투쟁에서 심각한 충격을 받아' 우경주의 착오' 로 정해졌다. 당시 그는 어쩔 수 없이' 검사' 를 하여' 평범한 백성' 이 되는 것보다 더 좋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기분의 억압과 감정의 저조함도 노래 창작에 영향을 미쳤고, 그가 그 2 년 동안 창작한 음악 작품은 매우 적고, 손꼽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 P > 선양음악학원장과 한 인민의 작곡가로서 강도부의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했고 감정이 다시 고조된 것은 1962 년 봄이었다. 1962 년 1 월 11 일부터 2 월 7 일까지 중국 * * * 중앙은 베이징에서' 칠천인대회' 라고 불리는 확대된 중앙업무회의를 열고' 대약진' 이후 작업에 대해 비교적 객관적이고 전면적인 총결산을 진행하여 조정을 중심으로 한 경제업무 방침을 확립했다. "7 천명대회" 가 열리기 전후로 전국 각지에서 그 몇 년 동안 벌어진 일련의 정치운동, 특히 1959 년 겨울에 벌어진' 정풍반우' 운동에서 부적절하거나 잘못된 비판과 처분을 받은 간부들이 보편적으로 선별반반반반반했다. 강도부의' 우경주의 착오' 문제도 1962 년 봄에 제때 선별되었다. * * * 나라와 몇 년 동안의 험난함과 시련을 겪으며 그 새해에 국민경제건설의 전면적인 회복이 시작되자 강도부의 심정은 매우 흥분되었다. 그는 전쟁 시대의 좋은 태도와 혁명 투지가 다시 돌아왔다고 느꼈다. 그는 자신이 당에 의해 여러 해 동안 배양된 문예전사이자 인민의 혈육과 연결된 음악가로서 당과 인민의 이런 회생, 회천의 정신을 써서 노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봄날 재양과 동풍이 해동하고, 숙살된 코끼리를 쓸어버리는 백훼소수의 그 봄날, 마오쩌둥시를 위해 계속 곡을 작곡하는 강도들을 위해 마음이 아낌없이 비장한 미감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당시, 그는 갑자기 전쟁 시대처럼 조국과 인민을 위해 투지가 왕성한 행진곡을 만들어 사람들이 계속 용감하게 전진하도록 격려하는 전가를 쓰는 강한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 이후로 이 전가의 주제를 표현한 단어가 그의 머릿속을 맴돌며 이 행진곡을 부르는 기본 멜로디가 그의 가슴에 유유히 솟아올랐다. < P > 비정상적으로 복잡한 감정을 비교적 명쾌한 노래로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 강도부라는 새로운 시대의 기운 노래 창작은 항일전쟁 때 일부 노래를 창작하는 것만큼 입에 거슬리지 않고 단숨에 이뤄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게다가, 이런 노래를 써서 발표해야 하는지, 그는 여전히 좀 정확하지 않다. 봄에 여름까지, 강도부는 북경으로 출장을 갈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숙박한 베이징호텔에서 열하 군구 승리극사 사장을 맡았던 옛 전우, 재임 중 * * * 요녕성 성 위원회 문화부 장관의 안보에게 자신의 창작 생각과 생각, 그리고 초보적으로 형성된' 가공물' 에 대해 이야기했다. 항일전쟁 시절 연안에서 한 시대를 풍미한 모내기 오페라' 남매개황' 을 창작한 유명 뮤지션 암보가 강도부의 말을 듣고 감염됐고, 기분도 분발하며 즉시 강도부를 독려했다. 그의 창작 길은 옳았고, 노래는 여전히 시대의 본질을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사상과 정신에서 아직 배아에 남아 있는 이 노래를 창작한 남편의 자신감과 용기를 굳게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이 공교롭게도 있다. 강도부가 안보에게' 밝은 바닥' 을 향해 있는 가운데 * * * 중앙동북국과 랴오닝 성 위원회가 선양에서 공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주은래 등 당과 국가지도자를 위해 두 차례의 문예 공연을 조직하기로 결정하고, 전보로 안보를 급히 심양으로 돌려보내기로 했다. 강도부는 안보와 함께 심양으로 돌아온 지 며칠 만에 공연장에서 주은래 총리를 만나 주은래에게 숙소로 초청되어 장야긴 대화를 나눴다. 주은래 (Zhou Enlai) 와의 그날 밤 긴 대화로 강도부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노래 창작이 탈태되었다고 말해야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1962 년 춘말 여름 초 중 * * * 중앙부주석, 국무원 총리 주은래 총리가' 칠천인대회'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중앙의' 조정, 공고함, 충실함, 향상' 에 관한 8 자 방침을 더욱 관철하고 시행하고 있다. 회의가 끝난 후 주은래 등은 또 길림 흑룡강 등지로 가서 공업 생산 상황을 시찰했다. < P > 두 차례의 문예 공연은 공업조정회의가 끝날 무렵 열렸다. 같은 해 6 월 14 일 저녁, 주은래는 랴오닝 () 성 문예 종사자들이 음악회를 주요 형식으로 하는 가무 파티를 본 뒤 여흥이 채 끝나지 않아 공연을 관람하는 안보, 그리고 안보가 야회 현장에서 그를 만난 강도부를 소개하여 북릉 휴양소에 초청했다. 간단히 야식을 먹을 즈음에 주은래는 그 두 사람과 몇 시간 동안 마음을 다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대화할 때 국민경제를 곤경에서 벗어나게 하는 중책을 짊어진 주은래의 감정이 유난히 흥분된다. 그는 당시 국가가 직면한 심각한 경제 상황을 두 음악가에게 이야기하고 소련의 협정 파기, 전문가 철수 등에 대해 거리낌 없이 이야기했다. 당시, 그는 매우 흥분해서, 당신들은 당과 국가가 능력 있고, 힘을 가지고 전국인민을 이끌고 어려움을 이겨내고, 계속 전진할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하며, 이에 대해 모두 자신감이 충만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화는 자정 2 ~ 3 시까지 계속되었다. 새벽이 되자 안보와 강도부는 주은래의 대화를 듣고 북릉 휴양소에 살았다. 강도는 당시 * * * 국무총리와의 대화를 듣고, 마음이 상당히 흥분되어, 임시로 마련된 방에 이르러도 여전히 졸음이 없었다. 같은 설레고 잠을 이루지 못하는 안보에게, 주 총리의 대화는 그에게 교육과 깨우침이 크다고 거듭 말했다. 그는 반드시 주 총리의 담화정신을 취지로 중국 국민들이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받치고, 가슴을 펴고, 북돋워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두 사람이 밤을 새워 잠을 이루지 못한 사이에 강도부가'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기본 가요와 주요를 정했다고 한다. < P > 여러 가지 상황에 따르면 당과 국가지도자인 주은래와의 장야긴 이야기를 우연히 얻었고, 강도부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창작은 이로 인해 순식간에 이뤄지지 않았다.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창작은 오히려 강도부가 유난히 무겁고 정교하게 조각한 음악 작품이 되었다. 그해, 강도부는' 우리가 큰길을 걷고 있다' 는 사곡을 되새기며 곡을 작곡하고 있는 마오쩌둥시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그해 겨울에 목청작사의' 아바나의 아이' 등 국제 국내 정세의 발전과 변화를 조율하는 노래를 순조롭게 작곡했다. 임성타운이 1983 년 제 2 호' 음악생활' 에서 발표한 강도부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의 탄생과 특색을 담은' 노래는 시들지 않고 길게 본다' 는 문구에 따르면,'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초안의 노래 이름과 첫 가사는 모두' 우리는 넓은 길을 걷고 있다' 는 문구가 길었다. 당시 강도부가 집에서 시창을 할 때, 어떤 사람들은 문장을 좀 더 간결하게 할 수 있겠느냐고 제안했다. 그 후, 강도부는 여러 차례 수정을 거쳐' 넓은' 이라는 형용사를 제거한 후에야 노래 제목과 첫 단어를'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고 연습해 노래 제목이 매우 분명하고 우렁찬 것처럼 보이고, 문장의 멜로디도 꽤 기세와 생기발랄하게 뿜어져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1963 년 봄이 되자, 강도부가 레이펑을 찬양하는 노래를 쓰기 전후로'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창작이 마침내 과숙하여 눈에 띄었다. 반복적인 수정과 응고를 거쳐 그는 주제와 기세를 강조하는 후렴구를 덧붙여 자신이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르고 여러 방면에서 수정의견을 구했고, 비교적 원만하게 답안을 제출할 수 있다고 느낀 후에야 성 내 관련 신문에 가져다 주고는 원고를 북경으로 가지고 가서' 노래' 잡지에 제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유명한 뮤지션 여기 등은' 모택동이 우리 앞에서 걷고 있다' 를' 모 주석이 이끄는 혁명팀' 으로 바꿔' 노래' 잡지에 빠르게 발표됐다. 상구가 기억하기 쉬운 2 단 구조의 분절 노래'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가 나온 후, 곧 많은 인민 대중의 열렬한 환영과 진심 어린 사랑을 받아 곧 조국의 대지를 두루 불렀다.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것은 당연하게도 그 몇 년 동안 사람들이 시들지 않고 회자하는 대중 노래가 되었다. 우리가 큰길을 걷고 있다' 가 발표된 후, 강도부의 노래 창작은 주은래와 일부 중앙지도자 동지들의 각별한 관심을 받았다. 강도부는 1966 년 4 월 1 일 주은래 총리를 다시 만났다. 당시 허베이 () 성 싱타이 () 지역에서 강한 지진이 발생했고, 강도부 () 와 부인 장로 () 는 군가사 작가 홍원 () 과 함께 3 월 28 일 베이징에서 타이지역 지진 구호 전선에 도착했다. 4 월 1 일 주은래는 당 중앙과 국무부를 대표해 다시 한 번 타이지역 지진 재해 지역에 가서 재해를 시찰하고, 피해를 입은 간부, 대중, 지진 긴급 부대 장병들을 위문했다. 강도부는 헬리콥터가 착륙한 곳에 가서 주 총리를 직접 맞이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레드 뮤지션-강도부" 라는 서기에 따르면, 그날 주은래는 강도부를 보자마자 "강도부, 나는 너의' 큰길' 에 가장 감탄한다. 너의 네 네 네 구절은 내가 부를 수 있다" 고 말했다. 말하면서 즉석에서 몇 마디 불렀다. 그 후 주은래는 또 강도부도에게 현지 백성들의 전천지를 나타내는 정신을 발휘하여 지진 구호 투지를 고무시키는 노래를 만들도록 독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주은래가 싱 타이 지진 재해 지역에서 표창한'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몇 마디 말에 따르면,'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것은 심양과 안보, 강도부 장야에서 오랫동안 이야기한 그의 정신적 본질을 완전히 반영하고 반영한 것이며, 중국 국민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의기양양하고 투지가 당당하게 사회주의 건설' 대로를 걷고 있다는 것을 완전히 반영하고 반영한 것이다 아쉽게도 주은래는 그 몇 년 동안 그 자리에서' 우리는 큰길을 걷고 있다' 는 노래를 불렀는데, 이미 추술하기 어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