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펀드 투자 - 추밍 연기학자 천샤바이(Chen Shabai) 소개
추밍 연기학자 천샤바이(Chen Shabai) 소개
오타를 하신 것 같은데, 명나라 학자 천셴장(陳玄章)을 언급하는 천백사(陳白沙)여야 합니다.
진셴장(Chen Xianzhang)
진셴장(Chen Xianzhang, 1428-1500)은 명나라의 사상가, 교육자, 서예가,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광동에서 유일하게 명나라 유학자였습니다. 공자묘(孔子寺)는 의심을 배우고 아는 것의 중요성, 독립적인 사고를 옹호하고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개방적인 학습 방식을 옹호했으며 점차적으로 역사상 강문학파(Jiangmen School)로 알려진 고유한 특성을 지닌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예의는 공복(孔富), 별명은 석자이(十寧), 별명은 비옥노인(米玉老仁), 위태거시(玉臺十師), 장먼어부(江文漁師), 남해나무꾼(南海木工), 황윤라오민(黃雲老min) 등이다. 한때 백사촌에 살았기 때문에 백사씨로 불린다. 그는 광동성 장먼시 신회 출신으로 정동 12년에 두 차례 예부에 출가하고 오유비에서 유학을 가르쳤다가 반년 뒤에 돌아와서 일광욕용 테라스를 지었다. , 공부하고 명상하며 몇 년 동안 집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베이징으로 가서 제국 대학에갔습니다. Xing Rang은 청나라 19 년에 진정한 유교의 귀환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재위 후, 그는 과거에 시험을 받고 마침내 구걸을 통해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의 작품은 나중에 "백사 전집"으로 편찬되었습니다.
명나라가 그린 백사좌상, 광둥성 박물관 소장
간단한 소개
진셴장은 3년 10월 21일에 태어났다. 명나라 현종 현덕년(서기 1428년 11월 27일), 명나라 효종 홍지 12년(서기 1500년 3월 9일) 2월 10일에 사망하였다. 73세. 그의 인생은 우여곡절과 불안정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는 여러 번의 황실 시험을 겪었습니다. 성공하지 못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지만 경력은 절망적일 것입니다. 그가 살았던 시대는 명나라 초기부터 명나라 중기에 이르기까지의 역사적 발전과정으로, 왕진의 세력과 투무혁명, 영종복귀 등 사회적 혼란 속에서 생애의 대부분을 보냈다. 당시에는 상품경제가 발전하여 봉건사회에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불어넣었지만, 송나라가 사상적으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성주성리학의 학문적 분위기도 암울했다. 이데올로기적 세계는 고인 물과 같았습니다. Chen Xianzhang의 사상 이론의 창설은 Cheng Zhu 성리학의 원래 이론적 패턴을 깨고 명나라 학문의 새로운 단계를 열었습니다.
부모와 효심의 상실
Chen Xianzhang은 광둥성 신후이(Xinhui) 도시 출신으로 어렸을 때 할아버지와 함께 샤오루산(Xiaolu Mountain) 기슭으로 이사했습니다. 백사진(白沙鎭)에 있었기 때문에 후세들은 그를 "백사 선생님"이라 불렀다. Chen Xianzhang은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이름은 용성(永聖)으로, 세상 일을 알지 못했으나 라오스의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고, 아버지 이름은 콩(Cong)이었고, 시를 잘 읊고 지었다. , 은둔생활을 즐겼으며 27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어머니 린씨는 24세에 남편을 잃었다. 사후 아들 천셴장(陳玄章)을 낳은 후 고아를 키우고 가족을 돌보며 평생 성실함을 지켰다. Xianzhang은 어렸을 때 허약하고 병약했습니다. 그는 "그는 어떤 나이에도 아프지 않았으며 9살이 될 때까지 자신의 젖을 먹였습니다. 특별한 가족 환경 덕분에 Chen Xianzhang은 특히 효도했습니다." 그의 어머니. "어머니의 자비가 아니라 목사님들이 오랫동안 참호 속에 있었습니다. 나는 56년 전에 태어났고 어머니는 일흔아홉 살이었는데 어머니는 나의 쇠퇴를 마치 나는 어려서부터 엄마와 아이의 사랑은 똑같지만, 엄마가 목사님을 걱정하는 마음은 하나도 없다. 병에 걸릴수록 걱정도 더 커지고, 오랫동안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기력이 쇠퇴하고 뭔가 하려고 하는데 힘이 부족해서 결국 효과를 내고 싶은데 어떻게 대책을 세울 수 있겠습니까?" ("기종양서")
어릴 때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Chen Xianzhang는 어려서부터 기민하고 모든 것을 암기할 수 있었으며 19세에는 부지런하고 열의가 있었습니다. 그는 광동성 과거에 응시하여 9등을 하여 21세에 예부 시험에 합격하여 제국 서원(고대에 설립된 최고 교육 기관)에 입학했습니다. 중국). 그 후 그는 북경에 가서 합동 시험에 두 번이나 응시했지만 실패했지만 천현장은 끈질기게 지식을 추구했습니다. 그는 27세 때 복주 린촨현에 강자이(康趙) 선생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주(朱)가 편찬한 『일라주원록』을 꼼꼼히 읽어 학문적 소양이 매우 깊었다. 시, 그는 또한 그것을 마스터했습니다. 송과 명나라의 성리학의 기원을 연구하고 성인의 길을 이해하며 공자와 맹자의 전기를 검토합니다. 진백사는 유명한 스승을 만나기 위해 먼 거리를 여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경산을 넘어 메이관을 지나 간저우(지금의 장시성)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먼저 간강(Gan River)으로 올라가 지수이강(Jishui River)을 거쳐 칭장강(Qingjiang River)에 이르고 해안에 상륙한 후 육로로 총인현(Chongren County)에 도착했습니다. 집에서 강의를 해라. ?Wu Yubi는 학습에 있어서 매우 엄격하며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학생들에게 요구합니다. 그들의 마음은 맑고 맑습니다. Chen Xianzhang은 회의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고 많은 이익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Chen Baisha는 Wu Yubi의 "변화의 책"에 대한 분석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이듬해 그는 우 선생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강문 백사촌으로 돌아와 샤오루산 기슭 남쪽에 대규모 서점을 짓고 이름을 '봄 테라스'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때부터 진바이샤는 집을 떠나지 않고 은둔생활을 하며 공부에 전념했다. 그에게 방해가 되는 것을 줄이기 위해 가족은 벽에 구멍을 파서 음식, 음식, 의복을 넣었습니다.
백사촌은 펑장강을 바라보고 있고, 마을 앞 뒤편에는 샤오루산이 있고, 푸른 해바라기와 대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며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마을 바깥에는 천사강이 흐르고 강에는 수정처럼 하얀 모래가 많아 백사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Chen Xianzhang는 봄 테라스에 은거하여 고전 작품을 연구하고 조상의 철학을 탐구했습니다. 추위가 오고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지나고 봄이 오자 바로 이렇습니다. 창밖에 날아다니는 들새들은 조용했고, 봄에 돌아오는 나비는 알려지지 않았고, 매미는 여름이 되어 바람에 지저귀고, 겨울에는 달 그림자가 기울어졌습니다. 어느새 10년이 지났습니다.
Xinhui Ciyuan Temple 기념물
교육을 위한 도서관 설립
10년 동안의 고된 공부 끝에 Chen Xianzhang은 명상에 앉아 사원을 버리고 관례를 준수하고 마음과 이성의 일관성을 파악했습니다. 핵심은 지식과 수련으로 빠른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1465년(명나라 성화 원년) 봄, 진헌장은 춘양에 교당을 세우기로 결정했다.
그 소식은 가까운 마을과 먼 이웃 마을에 퍼져서 학생들이 감탄하며 이곳에 왔고 그 문은 마치 시장 같았고 바이샤 마을은 갑자기 활기를 띠었습니다.
Chen Xianzhang의 교육 방법은 독특합니다. 1. 먼저 조용히 앉아 읽습니다. 2. 스스로 더 많이 배우고 세뇌를 줄입니다. 3. 부지런히 생각하고 본질을 얻습니다. 4. 질문에 집중하고 진실을 추구합니다. 5. 시는 가르침을 소개하고 철학은 시에 들어갑니다. 학교가 시작된 후 대다수의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했지만 술 취함, 방종, 게으름에 오염된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of Quitting Lazyness'를 학생들에게 모토로 암송하고 있습니다.
'회복의 노래'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세상에서는 항상 꽃과 술이 먼저이지만 꽃과 술은 돈낭비입니다. 술에 취해 만연한 당신은 여전히 깨어나야하며 혼란스럽고 혼란 스럽습니다.
물고기는 미끼를 삼키고 강둑에 몸을 던지고, 나비는 꽃을 찾아 야생 강으로 갑니다. 나는 강문에 있는 모든 제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꽃과 술에 대한 탐욕을 부리지 말고 젊은이들을 미혹하지 마십시오.
'가경'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하늘에서는 징과 북이 요란하게 울리고, 남자들은 여자의 머리인 척하고 있다. 젊은이들은 늙기 쉬우므로 행복이 쉽게 슬픔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금 목록의 제목은 재산이 비어 있고 결혼식 방의 꽃과 양초는 가짜입니다. 시간은 지나가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므로, 너무 쉽게 헤매지 마십시오.
"Jie Lazy Article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순의 선행에 수탉이 울었고, 주공은 하루 세 끼의 식사를 중단했습니다. 종니는 밤을 새워 고민하고 있고, 성인들은 부지런히 일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과거에는 벽에 광항이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고, 체인이 반딧불을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한우가 손영학의 기름 부음을 불태웠으나 게으른 자는 그의 이름을 남기지 아니하였다. 고양이는 게으르고 쥐는 떠나지 않고, 개는 게으르고 도둑은 의심하지 않는다. 세상의 모든 것을 자세히 살펴보면 게으름이라는 단어만이 가장 해롭다.
제자들아, 지시를 들어라.
해가 뜰 때, 달이 뜰 때 게으르지 말라. 펜을 들고 처음부터 글을 써서 경고 표시로 자리 오른쪽에 붙여두세요.
학생들에게 학습과 노동 생산의 결합을 중요시하도록 가르치기 위해 그는 또 다른 발라드를 작곡했습니다.
2월 8일 Jiangmen Wei는 괭이와 책을 모두 구입했습니다. 밭을 갈고 책을 읽을 수 있고, 남자는 반은 농부이고 반은 유교인이다.
이 시들은 내용이 풍부하고 문학적 우아함이 있으며 이해하기 쉽고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학생들은 큰 유익을 얻을 뿐만 아니라 대중도 이 시를 낭송하고 싶어합니다.
신후이 구이펑산 백사강당
관직에 들어가 은퇴를 구하다
1466년 진셴장은 천포로부터 편지를 받았다. 순덕현은 그에게 새로운 임명을 활용하라고 조언했습니다. 황제는 의식과 가르침을 재개하고 왕조를 바로잡고 공덕을 쌓고 국가에 봉사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시 수도로 가서 Taixue를 다시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Chen Xianzhang의 나이는 38세였습니다. 제국 대학의 책임자는 Jijiu Xingrang이었습니다. 그는 원래 Chen Xianzhang과 함께 Wuchen (1448) 과학 시험에 참여했으며 Chen Baisha는 Fuchen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학생 입학 준비와 동일). Xing Rang은 Chen Xianzhang의 지식을 테스트하고 싶었고 그에게 "He Yang Guishan <오늘 나는 다시 얻을 수 없습니다>"라는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양귀산은 북송의 학자인 양시(楊師)이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오늘은 결코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라는 제목의 시 시리즈를 썼는데, 이 시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Chen Xianzhang은 명상에 집중했고 잠시 후에 명상을 마쳤습니다. 이 시가 완성되자 궁중의 한 무리의 공무원 지망생과 학자들이 그 시를 보고 놀라며 달려가서 전해 주고 낭송했습니다. Xing Rang은 Chen Xianzhang을 진정한 유학자의 귀환으로 칭찬하고 Chen Xianzhang을 민정부 장관 Wei Ao에게 사역의 장관이 되도록 추천했습니다. 나중에 Chen Xianzhang는 직책을 맡으라는 공식 명령을 받았지만 그는 하루 종일 문서를 보관하고 복사하고 확인하고 배달하는 민정 국의 하급 관리였습니다.
진선장(Chen Xianzhang)은 정의로운 사람이었기 때문에 조정의 유력 인사들의 환심을 사는 것을 경멸했기 때문에 당시 예부였던 인호(Yin Hao)를 모욕했고, 유력 신하들의 음모와 모함을 받았습니다. 정직한 관리들은 천백사에 대해 무한한 동정심과 보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4년 후, 천현장은 42세가 되어 다시 시험에 응시했지만, 간신의 권력 조작으로 인해 남쪽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Chen Xianzhang의 옛 거주지
글을 쓰고 사람들을 교육함
Chen Xianzhang은 신회로 돌아와 어머니, 아내, 자녀, 형제와 함께 편지와 시를 써서 사람들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의 가족. 그때부터 Chen Xianzhang는 철학을 연구하고 종교계를 활성화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이때 Chen Xianzhang의 명성은 널리 퍼졌고, 전 세계의 학자들이 제자로 간주되어 교육을 받기 위해 학교에 등록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Chen Xianzhang은 10년 넘게 가르쳤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그의 가르침으로부터 혜택을 받아 황실의 기둥이 되었으며 "Lingnan School"도 형성되었습니다.
1483년(명나라 성화 19년) 진셴장은 55세였다. 그는 광동성 태수 주잉(朱永)과 광동성 태수 팽소(彭少)의 추천을 받아 베이징으로 가서 황실 칙령에 응하고 조정에 공헌하고자 했다. 반나절의 여정 끝에 우리는 베이징에 도착했습니다. 당시 진셴장(陳玄章)과 갈등을 빚어 민정부장으로 승진한 유력 장관인 호(印浩)는 여전히 증오심을 품고 패권을 쥐고 있었다. Chen Xianzhang은 질병을 주장할 수밖에 없었고 황실 칙령에 대응하기 위한 연장을 요청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Xianzong 황제에게 "Qixiu Yang Shu"를 써서 늙고 병든 어머니를 섬기기 위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황제는 "Qixiu Yangshu"라는 기사에 감동을 받아 Chen Xianzhang이 지식이 풍부 할뿐만 아니라 효도하고 의롭다 고 느꼈고 양어머니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허용하고 "Hanlin Academy Review"라는 공식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천셴장은 평생 가난했다. 수도 검열관 덩팅좡은 한때 판위현에 매달 쌀 한 덩이를 보내라고 명령한 적이 있다. 농사짓기에 충분했어요." 거액을 들여 정원과 저택을 선물로 사준 사신도 있었지만 정중히 거절했다. 그때부터 Chen Xianzhang는 은둔 생활을 하며 어머니를 섬기고 계속해서 강의를 하며 많은 재능을 양성했습니다. 그 후 중요한 대신으로 예관군부장을 겸임한 잔약수(柳紀)와 문화각대학 학자로 추대되어 대사로 추대된 유명 대신 양추(梁柱)가 모두 그의 사람이었다. 제자.
다른 제자로는 Li Chengji, Lin Jixi, Zhang Tingshi, He Qin, Chen Maolie, Rong Yizhi, Luo Fuzhou, Pan Han, Ye Hong, Xie You, Lin Tingying 등이 있습니다.
Chen Xianzhang은 고전, 역사, 문학 및 기타 과목을 가르치는 것 외에도 혁신적이고 실용적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여가 시간에는 종종 학생들과 함께 승마와 활쏘기를 연습했습니다. 광야에서. Chen Xianzhang은 시, 서예, 매화에 능숙합니다. 그는 1977년 다양한 장르의 시가 보존되어 있는 명나라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의시는 높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시 창작을 통해 진헌장이 '시'를 잘 활용하는 유명한 학자임을 증명할 수 있다. 그의 시는 그의 학생들에 의해 "바이 샤샤 전집"으로 편집되어 다음 세대를 위해 출판되었습니다. Chen Xianzhang의 서예는 독특합니다. 그는 집에서 만든 "마오롱" 펜으로 글을 쓰곤 했습니다. 모용펜은 신후이성 구이펑산에서 자란 튼튼한 초가로 만들어졌으며 글꼴은 강렬하고 강렬하며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자필시
필기체로 쓴 피마자 성장 시
사후 영예
1500년(홍지 13년) 명나라) 진헌장은 고향에서 72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시호는 문공(文功)이었다. 1574년(명나라 만리 2년), 조정은 백사향에 사당을 건립하라는 칙령을 내리고 대련과 초상화를 하사했습니다. 이마는 "충정당"이라 불리며, 대련에는 "도교는 3천년 동안 공자와 맹자가 가르쳤는데, 소(少), 성(成), 주(朱)가 처음으로 도교를 배웠다"고 적혀 있다. 명나라 때) 황제는 또한 준에게 절에서 공자를 숭배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영남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명성은 "광동 최고의 유학자"였습니다.
강문에는 진셴장(Chen Xianzhang)의 유물이 많이 남아 있는데, 이 외에도 오래전부터 사라진 '추운타이(Chu Yuntai)', '춘탕테라스(Chuntang Terrace)', '루산 서원(Lushan Academy)', '가후이 타워(Jiahui Tower)' 등이 있다. 여전히 "백사사", "벽옥탑", "순결 기념비" 등은 모두 명나라 건물입니다. 그 중 정조대(Chastity Arch)는 "광둥성 핵심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Diaotai 옛 유적지"와 "백사 공원"과 같은 기념관이 있습니다.
진셴장(Chen Xianzhang)의 동상
고대 서적에 따르면
"남베트남에 관한 메모" 제4권
진셴장은 공푸(Gongfu)로 명명되었습니다 Xinhui 출신이었습니다. 정통 동포들이 추천한 아홉 번째, 두 사람은 봄 관리에게 갔다. 나는 Wu Yubi를 방문하기 위해 Linzhou에 가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비구이가 유명해졌어요. 그 당시 Qian Pu는 Shunde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그를 보았을 때 그가 온유하고 학문적인 학자라는 것을 알고 그의 우아함을 소중히 여기고 그의 경력을 추구하도록 격려했습니다. 그는 청두에 있을 때 싱랑밍(Xing Rangming)과 양귀산(Yang Guishan)의 시 '오늘은 다시는 얻을 수 없다(This Day I'll Never Get Again)'에 와인을 권했고, 이를 읽은 후 "경찰은 놀라울 정도로 예민하고 블루보다 낫다"고 외쳤다.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남쪽으로 돌아가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Chen Baisha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 차례 관리들의 추천을 받아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어머니가 늙고 병들었기 때문에 황제의 칙령을 받아 한림서원에서 검사를 받도록 했습니다. Liaodong의 He Qinzhi, Jiayu의 Li Chengji, Panyu의 Zhang Xu, Zengcheng의 Zhan Ruoshui, Dongguan의 Lin Guang 등 모두 Jiangmen의 영향을 나타 냈습니다. 그의 시는 그의 가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그의 서예는 진(晉)나라와 당(唐)나라의 것입니다. 저녁에는 세상에서 매우 귀중한 위안이 쓴 책을 쓸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Tongzhi"에 따르면 Lufu Jingshe는 Jiangmen에서 2마일 떨어진 Xinhui County의 Nanxiaolu Mountain에 위치하고 있으며 Chen Xianzhang은 Baisha Village라는 이름을지었습니다. [3]
'명나라사' 전기
진셴장은 예명 공푸(Gongfu)로 신회(Xinhui)에서 태어났다. 그는 12년에 정교도 시험을 치르고 예직에 갔으나 낙제하였다. Wu Yubi의 강의. 반년 만에 집에 돌아온 그는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했다. 양천 테라스를 짓고 몇 년 동안 야외 공간을 떠나지 않고 조용히 앉아 계십시오. 오랜 시간이 지나서 그는 Taixue로 돌아왔습니다. Xing Rangshi와 Yang Shi는 술자리에서 "오늘은 다시는 오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시를 썼으며 "Guishan은 Guishan만큼 좋지 않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그는 진정한 유교가 돌아 왔다고 생각하면서 법정에 가겠다 고 위협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수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사건이 발생하는 동안 허진은 그의 말을 듣고 즉시 그의 공무를 거부하고 해산했으며 제자들을 위해 의식과 인장을 수행했습니다. 장이 반환된 후, 각지에서 학자들이 방문했습니다. 광둥성 특사 Peng Shao와 Zhu Ying 주지사가 그를 추천했습니다. 그는 수도로 소환되었을 때 공식 부서를 시험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거듭된 사임 끝에
병으로 떠나기를 거부했고, 결국 지원을 요청해 한린학원으로 보내져 심사를 받고 돌아왔다. 그가 난안에 도착했을 때, 장필은 그가 유비와는 다른 관리를 숭배하고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그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우 선생은 시형의 추천을 받았기 때문에 시형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직위를 거부하고 비서가 되기를 요청했습니다. 주님을 깨우치기를 바라면서, 총리는 그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 그래서 그는 먼저 취임하고 책을 보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매우 잔인했고 나는 당신에게 황실 의원으로 선출 될 기회를 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가족들이여, 내가 어떻게 감히 거짓 평판을 얻기 위해 거짓 주장을 합니까?"
장을 제시하는 연구는 평온함에 중점을 둡니다. 그의 가르침은 똑바로 앉아 있는 사람에게만 마음을 비우고 침묵 속에서 단서를 개발하도록 요구합니다. 또는 글을 쓰도록 설득했지만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스물일곱 살 때 우핀쥔(吳球君)에게서 배우기 시작했다. 고대성인의 책에 나오는 모든 것을 배웠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다. 비계백사, 나는 찾고 있었다. 힘을 쓸 방법을 찾았으나 아무것도 찾지 못하여 모든 고민을 버리고 약속을 잡고 오랫동안 조용히 앉아 있다 보니 마음의 몸이 드러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말의 고삐처럼 일상생활에서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 그의 배움은 독특하며 평론가들은 그가 연을 날리고 물고기를 뛰어오르는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난시의 장린은 심지어 그가 “살아있는 맹자”라고 생각했습니다. ".
Xianzhang Yiqian Xiuwei는 오른쪽 뺨에 7개의 흑점이 있습니다. 어머니의 해 24일에는 명절을 지키며 지극한 효심을 나타낸다. 어머니는 생각이 있고 마음이 자주 감동되어 집으로 돌아갑니다. 홍지 13년에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만력초에 공자묘를 참배하고 문공(文孔)이라는 시호를 받았다.
제자 이성지(十承吉), 예명 석경(十清)은 가위(嘉九)에서 태어났다. 성화 22년에 지방고시가 치러졌다. 선생님께 제 장을 발표하러 갔는데, 발표하는 날 산에 오르고 강을 건너고, 항아리를 던지고 시를 짓고, 고대와 현대의 사건을 논했지만 단 한 편의 것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진실의 말입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정기는 뭔가를 깨닫고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와 황공산에 은둔하여 더 이상 관직을 맡지 않았습니다. 그와 그의 형제 Jinshi Chengfang은 모두 배우기를 열망했으며 Jiayu Erli라고 불렸습니다. 그는 54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야오산 홀 외부 기록'
첸 셴장(Chen Xianzhang), 예명 공푸(Gongfu)는 광저우 신회현 바이샤 마을에 살았으며, 세상에는 바이샤 씨로 알려졌습니다. 어린이와 여성도 Chen Daotong으로 알려졌습니다. 꿈에서 돌거문고를 불다가 큰 사람을 보고 웃으며 말했다: "팔음 중에서 돌소리만이 화음하기 어려운데, 지금 화음할 수 있다면 깨달음 하나를 이루리라." 하루!" 그의 별명 Shi Zhai 때문에 그는 나이가 들면서 Shi Weng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
진바이샤는 성화의 첫 시험을 치뤘지만, 높은 평판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 참신함을 놓고 경쟁했다. 그는 "노인은 안전하고 친구는 신뢰하며 젊은이는 임신한다"라는 제목을 쓰면서 "모든 것에는 그 나름의 장점이 있고 현자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시험관은 "진시가 되려면 좀 기다려야 한다"고 농담으로 비난했다. "사자들이 모두 쓰러졌습니다.
진백사가 아래층으로 내려갔을 때, 신이 꿈에서 그를 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누군가가 진씨의 두루마리를 물에 던졌습니다. “우선 신들의 낙천주의를 표현하기 위해 장을 제시했는데, 과학과 교육계 관계자들이 오고가며 도움을 청했다. 그러다가 어떤 사람이 탄핵을 받고 바이샤 출신이라는 의혹을 받게 되자 특히 그는 “선비의 터번을 쓰고 있다. 이사할 때는 큰길에서 탈출해야 한다. 무슨 일인가?”라고 말했다. "편집자와 편집자인 이동양이 같은 심사위원으로 '서정'실을 맡은 것으로 밝혀졌다. 사라진 두루마리를 찾아보았지만 찾을 수 없었다. 그는 글을 쓰고 싶었다. 자신을 탄핵하기 위한 장을 마련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당시 수도에는 "회원은 류젠과 같지 않을 수도 있고, 첫 번째는 누가 제물로 바치는 것과 같을지 모른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장?" 소문은 물론 시아버지와 병사들까지 모두 한숨을 쉬며 원망했다. (지안, 예명 안푸 출신 징위안. 나중에 이웨이가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성화인인, 진백사(陳白沙)는 황실의 칙령에 따라 수도로 가는 길에 남안(南南)을 거쳐 조신의 선물을 이용해 공작의 이야기를 취재하고 돈을 남기고자 했다. 그러나 백사는 그렇게 할 수 없었고, 동해는 강하지 못했다. 백사에는 “우진산 앞에서 사신을 만났는데 서풍이 불었다”는 시가 있다. .깨진 옥 테이블 타월. "그 스카프는 백사에서 만든 것인데, 화양 스카프와 비슷하고 곧고 주름이 없습니다. 동해는 바이사가 자신을 조롱하는 것을 싫어하여 "백사 마을의 옥 탁자 스카프는 쉽게 더러워진다"고 농담으로 그를 자극했습니다. 바람 때문에 먼지로 인해. Wusha를 비웃지 말고 관습을 따르십시오. Song Tingzhangfu는 누구입니까? Bai Shade의시는 동중국 해가 자신에게 너무 모욕적이라고 말하여 "Jade Pillow Mountain"이라는시를 썼습니다. "가을에 새 벽옥이있는 베개, Jin'ao Pavilion에 험준한 봉우리가 있습니다." 이 위안을 얻는 것은 쓸모가 없으므로 Jiangmen에 팔아서 사람들을 때려 잠들게하십시오. Donghaihe는 "Yan Miasma가 한두 가지 새로운 것을 수확했는데 견고한 Tianzhu 만 볼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Hengqiu 옥 베개는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우주에는 잠을 잘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Tianzhu Peak도 Nan'an Zhaoshan Mountain에 있습니다. 동중국 해를 덮고 있으며 Tianzhu에 의존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옥 베개와 흰 모래 구름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독특한 점이 있습니다. " 손님은 부끄러워하고 옷도 없는데 난안옥베우산(Nan'an Jade Pillow Mountain)을 구입합니다. 베개가 있어도 잠이 안 오는데 닭소리가 자진수업에 들어가라고 재촉한다. "나는 장먼에서 자고 있는 이들에게 이 메시지를 보낸다. 그러나 오늘 땅은 활짝 피어 있다." 잠에서 깨어나면 꽃과 새를 개의치 말고 곤륜 꼭대기의 먼지를 쓸어내야 합니다. 이어 그는 이어 "녹색 벨벳 침대가 침대 위에 펼쳐져 있고 옥 베개가 수평으로 놓여 있고 흰 구름은 하늘이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동해씨는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해와 달이 밝게 빛나고 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무술의 대가 우건소(吳健蘇)가 광동사신에 의해 돌아왔다. 백사(白沙)의 대가 오강재(吳康寧)도 천년의 인물이었다. 그는 동해의 깨달음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그는 전임자들이 자신의 명예와 미덕을 지켰다는 말을 듣고 매우 기뻐했지만, 자신의 실수에 대해 유타이 스카프에게도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Lang은 Kang Zhai가 조롱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Fengyue Zhoutai의 밤에 불을 켜고 Yichuan으로가는 길에서이 남자를 만났습니다. 유서 때문에 바이샤는 "옥필산을 살 필요가 없고 그냥 두고 공짜로 절을 하면 된다"고 말했다.
장동하이 역시 '진백사를 드리다'에서 "나는 평생 단사를 본 적이 없지만 흙이 붉어지면 손님에게 칭찬하겠다"는 독특한 말을 남겼다. 갑자기 나는 내 비약의 한 인치 안에 진사가 세상 끝에서 온 것 같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선비가 되지 못한다고 비웃는 것은 가짜 도교로 남을 속이는 것입니다. 이때도 그는 여전히 백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설강은 Baisha를 의심하기 시작했고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공무원이 학생이라고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직업을 떠나 가족에 머물고 싶다면 어떻게 달리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까?"라는 시가 있습니다. 말처럼?" " 진시 강림은 역사적 사건을 가지고 귀주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모래와 같은 길을 택하고 스승으로서 그를 맞이했습니다. 그가 수도에 왔을 때 그는 그것에 대해 묻고 말했습니다. "맹자가 살아라! 살아있는 맹자! ”
서안사가 승격되고 애도령이 널리 퍼지자 백사는 애도의 눈물을 흘렸다. “검은 거즈에 싸인 흰 천 30년, 황제의 은총 6년”이라는 시가 있다. 집에 있어라." 나는 시냇가에 술을 가져온 적이 없다. 나는 밝은 달에게 매화 관리법을 가르쳤다. "(성화 빙무에서 가흥 무당이 선인을 불러 시사에 대해 글을 썼고, 오전 12시에 시를 지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 "항서"를 읽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판니우"라는 시를 부르지 말라. 호랑이를 타는 기세 내려오지 못하면 어떻게 교활한 토끼가 얕은 물에 갇힐 수 있겠는가? 수컷과 암컷은 죽은 뼈를 사고, 신양은 염안에게 닿았고, 제왕은 돼지를 치러 나갔고, 노예들은 이듬해에 백성들에게 주어졌습니다. .)
백사 초기에는 곡식이 많아서 마을 사람들에게 기장을 빌려 주려고 했고, 황실 검열관 덩팅잔은 그에게 한 달에 미터를 가져오고 비서를 두라고 했다. 매년 한 명의 남편과 두 명의 이름을 가져오지만 그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외로운 산의 학이 외로운 산의 달을 쪼아대는데, 나는 장관들의 월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여행자 좌복은 외국 오랑캐에게 사신을 보내 스승에게 백금별 30개를 보냈으나 거절했다.
백사장은 고대인의 글자를 쓸 수 있다. 사람들은 모두 전 세계에서 종이 조각을 얻어 가족의 보물로 숨겼습니다. 산에 살면서 펜을 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슈마오는 말년에 그것을 사용하여 "마오비"라고 불리는 자신의 가족을 시작할 것입니다. ". "라는 시가 있습니다. "에너지가 자연스럽게 나에게 다가오고 처음으로 안개를 느낍니다. 성자와 성자는 아무 것도 아닌데 왜 우리가 이것을 주목해야 합니까? 이 음색은 고대 Xixi와 Mumu에서 들렸습니다. 혼자 있는 것이 부끄럽지만 혼자인 것이 부끄럽지 않은 이엉의 뿌리와 줄기는 모두 대머리이다. ”
홍지 시대에 이약소는 광지의 헌법 사절로 임명되었다. 그를 방문하는 오랜 친구가 있으면 약소는 백사를 만나러 오백군에게 조언을 구했다. 그는 옛 동급생의 사위인 후궈(胡國)와 같은 동네에 살았기 때문에 종이에 이렇게 썼습니다. 지금 계수나무는 얼마나 크나요?" 불빛이 있던 옛날을 기억하는데, 푸른 언덕에 희미한 빛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계수나무는 내가 예전에 봉성을 방문했을 때 호정이 심은 것입니다. 제가 그에게 헌법 사절이 되어 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에 그는 그렇게 말해야 했고, 그는 가볍게 말하고 싶지 않아서 그에게주었습니다.
진바이샤는 그림을 잘 그린다. 사람들은 종이를 들고 도움을 청하는데, 대부분은 펜을 닦지 않은 채 그의 칼럼에 이렇게 썼다. 우인에게." 혹은 목적을 묻자 “새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백화, 백화’라고 하겠다”고 말했다. "손님은 압도당했습니다.
홍지 경신 3월, 백사가 중병에 걸렸습니다. 며칠 전 그는 궁중의 옷을 입고 관을 썼는데, 제자들에게 그를 부양하고 불태워 버리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다섯 번 절하고 북쪽을 향해 세 번 절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작별 인사를 드립니다. 주님. “다시 시를 짓고 말했다: “결국 불멸자에게 비방을 하게 해달라고 빌었지만 부처님께는 더 많은 수행을 하라고 간구했습니다. 밝은 달 아래 배를 몰고 백옥탑의 노래를 들으며 "나는 곤경에 빠졌습니다." "죽은 날 머리에서 백공이 나오더니 왕성한 성장이 증기처럼 되다가 마침내 멈췄다.
명언
1. 배움은 소중하다. 의심을 알면 큰 발전이 있고, 작은 의심이 있으면 큰 발전이 있습니다. 질문을 할 수 있으면 지식의 절반을 얻은 것입니다. 질문이 있으면 큰 진전이 있을 것이고, 작은 질문이 있으면 작은 진전이 있을 것입니다. 의심스러울 때 질문하는 것은 얻은 지식의 절반입니다.
2. 의심은 깨달음의 기회입니다. 의심스럽다는 것을 알고 생각해보면 깨달음은 멀지 않을 것입니다. 제자가 자신이 안다고 생각하면 침묵을 지킬 것이며 이는 매우 유익합니다.
번역: 의심은 깨달음의 기회입니다. 뭔가 의심스러운 것을 알고 물어보고 싶다면 깨달음의 시간이 멀지 않은 것입니다. 그냥 안다고 생각하고 멈추면 아무런 유익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주요 작품
1. "천백사와 강문학술대회 논문집", 강문무이연황문화연구회, 중국문예계연합출판사, 11월 2001.
2. "백사심과 도교 사상", 장윤화, 광저우 출판사, 2004년 10월.
3. "명나라의 위대한 유학자 진백사", 조태이, 광둥인민출판사, 2004년 10월.
4. "광동대유자 진백사", 천잔뱌오, 화성출판사, 1993년 8월.
5. "진바이샤의 시와 산문 노트", 강문 정협 문학사 연구 위원회, 2003.
6. "하얀 모래 따기 녹색", 오우이, 중국 화교 출판사, 1997년 9월.
7. "진백사선시", 관북순, 광둥인민출판사, 1994년 3월.
8. "명나라의 마음학습의 대가 진셴장(Chen Xianzhang)", 황명통, 광동인민출판사, 2005년 7월.
9. "영남 유학자 천백사 선생님 - 백사성리학과 강문학파", 장단안, 식수도서관, 1998년 4월.
10. "진백사 연구논문집", 장계광, 류싱방, 장윤화, 후난대학교 출판부, 2001년 10월.
11. "진백사 철학사상에 관한 연구", 장페이, 광둥인민출판사, 1984년 6월.
12. "진바이샤의 시와 메모", 천치시(Chen Qisi), 광둥인민출판사, 1998년 5월.
13. "Chen Xian Zhangs 컬렉션"(1부 및 2부), Sun Tonghai 편집, Zhonghua Book Company, 1987년 1월.
14. "천셴장의 비평 전기", 황밍통, 난징대학교 출판부, 1998.
15. "진백사 심리학의 가치 고찰", 류싱방, 후난 사범대학교 출판부, 1999.
16. "진백사 시학 원고", 장계광, 악록출판사, 1999.
17. "진백사신론", 양숙성, 왕위웅, 화성출판사, 1995.
18. "The Search for Mind: Chen Pai-sha, 철학자-시인", Pau1Jiang, 싱가포르 대학 출판부
19, "Baisha Academic Journal" 1-4권, Baisha 문화교육재단, 1963~1967.
20. "백사 마음" Liu Xingbang, 사회 과학 문학 출판사, 2012
시 작품
Chen Xianzhang의 시는 우아하고 단순하며 시를 사용합니다. 그는 제자들을 교육하기 위해 시를 사용하여 학문적 사상을 전파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글이 없었고, 그의 생각은 모두 시 속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그는 그 추상적인 원리를 시로 표현하고 시를 가르침으로 삼았습니다. 그의 시에는 학문적 사상의 도덕적 정서를 반영하고, 시를 통해 진실을 전달하기도 한다. Chen Xianzhang은 "시를 쓰는 데는 우아함과 건강이 최우선이어야 한다"고 천박함과 비겁함을 피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우아함과 건강함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으면서도 고의적인 장식, 조각, 신비로움이 없는 '평범함'을 옹호합니다. 양병요 감독은 진셴장(陳玄章)의 시를 낭송했다. “258일 강문시장에서 괭이와 시를 모두 샀다. 괭이는 밭갈이에 좋고 시는 읽기 좋다. 나는 반은 농부이고 반은 유교인이다.” 이 시는 강문 시장에서의 작품을 묘사한 것으로, 강의실에서 초등학생들의 독서 자료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난초에 새겨져 있다
절벽의 풀은 시들고 난초는 장사를 더 하게 해준다. 군자는 위험한 곳에 살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과 다르다.
때때로 주성에게 시 두 편을 보여주게 되기도 합니다
평지 스킬로 9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는 사부는 누구일까요? 다른 곳에서는 소식을 찾을 수 없어서 송산대리스님에게 물어보러 갔습니다.
강 위의 구름이 가을빛으로 변하려 하고, 강 위의 비는 가을의 열흘 중 첫 날이다. 어느 서늘한 밤에 우비를 입고 배를 저어 가니 온몸이 밝은 달로 뒤덮이고 강물이 흘렀다.
친구를 떠나 시간이 오면 전화하러 가세요
솔꽃이 가득 담긴 카트를 빚지고 있는데 머리카락이 늘어지고 이빨이 희박해요. 성스러운 시대의 무덕한 사람들의 길이 아니라, 강추 부엌에는 자기 사랑의 바람이 있습니다.
가끔 길에서 아내를 파는 사람을 만난다. 그 사람 눈에는 나를 남편이라고 부르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당시 그는 안일한 조치를 취해야 했지만 청산에 관한 책을 쓰지 않았습니다.
설날 테스트를 위해 하나를 선택하세요
하늘에 바람이 가득하고 구름이 축하하는 동안 사찰과 사찰은 유산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벽 옆에서는 사람들이 손님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와인을 연주하고 있고, 아이들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함께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또 다시 새해가 오고, 봄이 오면 더욱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난다. 저녁바람은 어디로 가고, 강루의 피리는 동쪽 하늘에 달이 뜰 때까지 불고 있다.
더 읽어보기:
Li Tiaoyuan? "남베트남 노트" 4권: /archive.php?aid-1474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