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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룡과 봉황은 누구입니까?
와룡은 제갈량이다
제갈량 (기원 18 1-234), 명명 공명은 와룡거사로 봉쇄되었다. 중국은 촉한 시대의 걸출한 재상, 정치가, 군사가, 산문가, 외교관이다. 사서는 높이가 8 피트로 오늘의 1.84 미터라고 기재되어 있다. 제갈량의 생년월일: 마음, 병신, 계추, 정사.
제갈량은 한광과 4 년 (기원 18 1), 랑야현 양도 (오늘 산둥 이남현) 의 한 관원 가정에서 태어났다. 제갈 가문은 랑사의 명문족이고 제갈의 조상 제갈풍은 서한원초의 교위이다. 동한 말년에 제갈량의 아버지는 태산에서 벼슬을 했다. 제갈량의 세 살 어머니 장병, 아버지 8 세 사망 (9 세 어머니, 12 세 아버지). 제갈량과 그의 여동생, 동생 제갈균은 그의 삼촌 제갈현 (원술로 장우현으로 임명됨) 을 따라 장우에 임직했다. 동한 때 제갈현은 주호로 대체되고 제갈현은 그의 오랜 친구 경주목유표로 갔다.
건안 2 년 (기원 197 년), 제갈현병이 죽었다. 제갈량과 그의 동생들은 생계를 잃어서 남양으로 이사했다. 65,438+07 세 때 제갈량은 그의 친구 서서와 함께 수경 사마휘 선생을 스승으로 삼았다. 그는 유표가 무능하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천하의 주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양양시 서쪽 20 리의 융중산에 은거해 집을 지었다. 기원 197 년입니다. 제갈량은 융중에서 10 년 동안 은거했다. 강남 명사를 사귀었다. "매번 자신을 관중화에 비유한다.", "부량의 노래" 를 즐겨 부르며, 폼덕공, 방통,, 황, 최, 서서 등 명사를 사귀었다. 그의 총명함은 모든 사람의 인정을 받았고, 그는 세상을 정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시국의 발전을 면밀히 주시하여 세계 정세를 잘 알고 있다. "와룡" 이라고 불립니다. 누런 딸과 결혼하다.
방통과 방사원은 봉축씨라고도 불리며 지능 방면에서 와룡의 제갈량과 함께 이름을 지었다. 당시 모든 사람들은 "용부와 봉황, 만약 그들이 하나를 이기면 세상을 확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질문 2: 삼국 중' 와룡봉병아리' 는 무슨 뜻인가요? 그것은 두 사람을 가리킨다. 와룡은 지명이지만 신동 제갈량의 대명사가 되었다. 봉병아리는 한 사람의 말이다. 와룡처럼 그도 유서 시대의 유명인이다. 고대인들은 명수를 벌할 것이고, 이름은 함께 있지 않고, 이름은 이름이고, 글자는 글자이다. 다음은 그 봉황에 대한 소개입니다. 방통 (179-2 14) 한대 경주 (오늘 호북 양양) 양양인. 삼국 시대에 유비는 중요한 모사로, 지능은 제갈량 못지않게 무장을 경배했다. 그가 로비현에 들어갔을 때, 그는 군중을 이끌고 이 도시를 공격했지만, 불행히도 그는 일련의 화살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는 서른여섯 살인데, 젊은 나이에 일찍 죽었다. 유비는 비탄에 잠겨 그를 관내후로 세우고, 호후라고 부르며, 직접 그를 위해 묘지를 선택했다. 그 후 방통이 묻힌 곳은 낙봉파라고 명명되었다. 현재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인 방통조묘가 있는데, 쓰촨 성 덕양시 나강현 서부의 로이투백마관에 위치하고 있다.
질문 3:' 삼국연의' 에서 와룡, 봉황, 수경은 누구입니까? 와룡: 제갈량, 자공명, 인칭 와룡. 랑야 양도 (이 산둥 린이시 이난현) 가 탄생했다.
봉황: 방통, 자스원, 아니, 봉황. 한나라 경주 (오늘 호북 양양) 양양 사람.
수경: 사마휘, 조덕이라고 합니다. 수경 씨입니다. 이천 (이 하남 우주) 인양택은 우리나라 동한 말년에 유명한 은둔자이다. 저명한 학자 폼덕공은 그에게' 수경선생' 이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한나라 말년에 "와룡과 봉송이 한 개를 이기면 천하를 이길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 제갈량과 방통력이 출중하고 지혜가 출중하다는 것을 설명하고자 한다.
제갈량은 융중에서 유비의 도착을 기다렸고, 방통은 오동에서 중용을 받지 못하고 유비에게 도피했다. 이때 유비 와룡 봉황. 그러나 방통은 봉황파에서 난화살에 맞아 죽고 제갈량은 시사와 신체적인 이유로 오장원에서 죽었다. 유선은 위 () 에 항복하고 촉 () 은 망했다. 결국 유비 가문은 여전히 천하를 얻지 못했다.
질문 4: 와룡과 봉황은 누구입니까? 제갈량 《와룡》
제갈량은 삼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외교관이다. 자공명, 자와룡, 동한 서주 랑사현 양도 (이 산둥 이남현) 사람. 제갈량은 한광과 4 년에 태어났다. 그가 태어난 지 4 년째인 한무제 종평 원년 (기원 184) 에 황건봉기가 일어났다. 군벌 분리주의자, 전란이 끊이지 않아 제갈량은 부모를 잃고 삼촌 제갈현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열다섯 살 때 제갈량은 숙부를 따라 경주양양에 와서 유표에 기대었다. 그는 유표가 무능하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천하의 주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양양시 서쪽 20 리의 융중산에 은거해 집을 지었다. 기원 197 년입니다. 제갈량은 융중에서 10 년 동안 은거했다. 강남 명사를 사귀었다. "매번 자신을 관중화에 비유한다.", "부량의 노래" 를 즐겨 부르며, 폼덕공, 방통,, 황, 최, 서서 등 명사를 사귀었다. 그의 총명함은 모든 사람의 인정을 받았고, 그는 세상을 정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시국의 발전을 면밀히 주시하여 세계 정세를 잘 알고 있다. "와룡" 이라고 불립니다. 누런 딸과 결혼하다.
서기 207 년 서서의 추천으로 유비가 초당을 참관했으니 제갈량을 계산해 주세요. 제갈량은 천하의 정세를 예리하게 분석하고 천하를 통일하자면 조조와 연합하는 길을 걸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것은 유명한' 융중쌍' 이다. 서기 208 년 조조 남정이 장한에서 유비를 대패했다. 제갈량은 "패군에게 명령을 받고 위난에 명령을 받았다" 며, 강동에 사자를 파견하여 손권을 연결시켰다. 제갈량과 손권은 융중쌍의 확고한 원칙에 대해 협상을 진행하고 양자연맹을 체결했다. 종속관계가 아니다. 손권은 "유우주가 아니면 조조가 될 수 없다" 는 것을 깨닫고 양보할 수밖에 없었고, 3 분의 입장에 동의하고, 군대를 파견하여 연습을 거부했다. 적벽전 이후 손권은 약속을 이행하고 경주를 유비에게 빌려 주었다. 이주를 보좌하여 촉, 위, 오성이 발붙일 수 있게 하다. 조비 () 가 한제 () 를 대신한 후 유비 () 도 제갈량 () 이 승상 () 국무총리 () 를 맡고 관우 () 가 경주를 지키고 있다.
제갈량이 선택한 길은 그가 봉건법을 옹호하고 유교 충절의 도덕을 숭상하는 정통 사상가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러나 제갈량은 유교 교리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왕을 존경하지만 외국인을 괴롭히지 않는다. 그는 남순에 들어가 외국인을 위로하고 삼국 중 최고의 민족 정책을 시행했다. 제갈량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라는 정신으로 생명의 마지막 숨결까지 싸웠다.
봉황
질문 5: 역사: 전설의' 와룡' 과' 봉황' 이 도대체 누구였는지/삼국 초기에 유비는 초가집을 방문하고 제갈량을 재촉하기 직전에' 수경 선생' 을 만났다. 그는 유비에게 "와룡과 봉황, 그들은 서로 의지하며 살아야 한다" 고 말했다. "와룡" 은 제갈량을 의미하고, "봉황 병아리" 는 방통을 가리킨다. 와룡-제갈량. 제갈량 (18 1-234), 랑야 (현 산둥 이남현) 사람, 삼국시대 촉중신, 중국 역사상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산문가, 발명가. 제갈량은 살아 있을 때 무후로 봉쇄되고, 사후에 충무후로 봉쇄되어 무후 제갈무후라고 불린다. 그에 더해, 그의 어린 시절 별명으로 인해 그는' 와룡' 또는' 용부' 라고도 불린다. 유비의 중시로 제갈량은 유명한' 융중쌍' 을 제기하고 손권을 유비와 동맹을 맺도록 책동하며 적벽전에서 조조를 물리치고 삼국 정립의 기초를 다졌다. 그는 일찍이 유변으로 동풍 () 을 빌렸고, 지모 () 화용 (), 검소한 주유 () 를 빌렸고, 심지어 이득 경주를 기업으로 삼았다. 그 후, 군대를 이끌고 천으로 들어가라는 명령을 받았고, 정군산에서 노황충을 격려하고, 여름을 죽이고, 조조를 물리치고 한중을 빼앗았다. 유비 공격 오실패, 유조에게 고아를 맡겼다. 그는 제 5 조 길에 정착했고, 일곱 명은 평평하고 여섯 명은 산산이 나왔다. 지난번 북벌 때, 그는 분병 둔전 전략을 채택하여 사마이의 군대와 백여 일 동안 버티고 있었지만, 아깝게도 쌓인 노동이 병에 걸려 54 세를 일기로 삼았다. 그는'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의 고상한 품격으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우러러보고 그리워하며,' 천고 일표' 의 본보기로 칭송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봉황-방통. 세원자, 양양인. 그는 제갈량만큼 유명하며 별명이' 봉황씨' 이다. 유비의 모사. 방통과 제갈량 최 맹서 평일은 모두 좋은 친구이다. 방통과 제갈량은 세상에 의해 "용부와 봉황, 두 사람은 한 사람을 얻으면 천하를 안정시킬 수 있다" 고 불린다. 팡 통, 사마휘의 조카라고 자칭하고, 나중에 유비 밑에서 군사 지휘관을 맡고 유비가 쓰촨 공격을 도왔다. 낙현을 포위 공격할 때 불행하게도 화살에 맞아 38 세의 나이로 죽었다. 소년 시절의 방통은 성격이 내성적이어서 많은 관심을 끌지 못했다. 그가 16 살 때, 그는 사마휘를 보러 갔다. 사마휘는 나무에서 뽕잎을 따고 있고, 방통은 나무 밑에 앉아 있다. 그들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오랫동안 이야기했다. 사마휘는 방통을 매우 감상하며, 그가 장차 남현 문인의 지도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마휘의 칭찬을 거쳐 방통의 명성은 나날이 높아진다. 나중에 사마휘는 잉천의 고향으로 이사했고, 방통은 남군에서 출발하여 2 천 마일을 거쳐 그를 방문했다. 내가 민씨의 숙소에 갔을 때, 나는 그가 나무에서 뽕잎을 따는 것을 보았다. 이때 방통, 관점은 소년시절과 약간 다르다. 그는 차에서 머리를 내밀어 사마휘에게 말했다. "신사가 세상에 살고 있다고 들었는데, 금인 한 장과 보라색 한 장을 착용해야 한다고 들었어. 그는 어떻게 자신의 재능을 희생하는 대가로 여기서 양잠녀가 될 수 있습니까? " 사마휘는 듣고 웃으며 말했다. "먼저 내리세요. 제가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겠습니다." 방통은 하차한 뒤 계속해서 말했다. "오솔길로 가면 좀 일찍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오솔길로 가면 길을 잃기 쉽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과거 야오 시대 보 chengzi 작별 왕자, 야생 간척, 명성 의 영광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공자의 제자들은 큰 관저가 아니라 오디 막대로 만든 문루에 살고 있다. 그들은 화려한 집에 살고 싶지 않고, 뚱뚱한 마차를 쓰고 싶지 않고, 수십 명의 하녀를 예약하고 싶지 않다. 이것이 고대 은둔자 허유와 둥지 부친의 무단결달이자 버이와 서기 교만의 원인이다. 우리가 보기에, 이렇게 간사한 사람, 유처럼 좋은 말을 가진 저속한 군주는 자만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 "물 거울 씨-시마 후이. 조덕' 이라는 단어는 잉천 양택에서 태어났다. 삼국지' 에 따르면 방덕공은 제갈량 와룡, 방통 봉황, 사마휘수경, 그 중 사마휘유야 박학이라고 한다. 그는 일찍이 그에게 제갈량과 숭동을 추천한 적이 있다. 사마휘는 한가운 들학의 유형으로 매우 좋은 외모와 높은 피아노 기교를 가지고 있다. 그는 숭동과의 사교가 매우 돈독해서 숭동을 동생이라고 부른다. 이 수경군은 재간을 잘 알고 있지만, 말은 함부로 하지 않는다. 그는 양양 일대에 살면서 유표 관할에 속한다. 그는 유표가 사람됨이 음흉하여 반드시 좋은 사람을 죽일 것이라고 생각하여, 당시 각 파 인물에 대한 시비는 더욱 금기시되고 침묵을 지켰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어볼 때마다 어떤 사람이 있습니까? 이 사람이 좋든 나쁘든, 그는 항상' 좋다' 라는 한 글자에 대답한다. 한번은 그의 아내가 그에게 이렇게 조언했습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질문을 하면, 당신은 그들에게 명확한 답을 주어야 합니다. 왜 항상 무차별적으로' 집' 을 말하는 거야?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묻는 원래의 의도와 일치합니까? 클릭합니다 사마휘는 고개를 들어 아내를 바라보며 웃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너처럼 말하는 게 정말 좋다! "야생 nbsp 울프 징집 ... >>
질문 6: 와룡과 봉황은 누구입니까? 제갈량 《와룡》
제갈량은 삼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외교관이다. 자공명, 자와룡, 동한 서주 랑사현 양도 (이 산둥 이남현) 사람. 제갈량은 한광과 4 년에 태어났다. 그가 태어난 지 4 년째인 한무제 종평 원년 (기원 184) 에 황건봉기가 일어났다. 군벌 분리주의자, 전란이 끊이지 않아 제갈량은 부모를 잃고 삼촌 제갈현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열다섯 살 때 제갈량은 숙부를 따라 경주양양에 와서 유표에 기대었다. 그는 유표가 무능하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천하의 주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양양시 서쪽 20 리의 융중산에 은거해 집을 지었다. 기원 197 년입니다. 제갈량은 융중에서 10 년 동안 은거했다. 강남 명사를 사귀었다. "매번 자신을 관중화에 비유한다.", "부량의 노래" 를 즐겨 부르며, 폼덕공, 방통,, 황, 최, 서서 등 명사를 사귀었다. 그의 총명함은 모든 사람의 인정을 받았고, 그는 세상을 정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시국의 발전을 면밀히 주시하여 세계 정세를 잘 알고 있다. "와룡" 이라고 불립니다. 누런 딸과 결혼하다.
서기 207 년 서서의 추천으로 유비가 초당을 참관했으니 제갈량을 계산해 주세요. 제갈량은 천하의 정세를 예리하게 분석하고 천하를 통일하자면 조조와 연합하는 길을 걸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것은 유명한' 융중쌍' 이다. 서기 208 년 조조 남정이 장한에서 유비를 대패했다. 제갈량은 "패군에게 명령을 받고 위난에 명령을 받았다" 며, 강동에 사자를 파견하여 손권을 연결시켰다. 제갈량과 손권은 융중쌍의 확고한 원칙에 대해 협상을 진행하고 양자연맹을 체결했다. 종속관계가 아니다. 손권은 "유우주가 아니면 조조가 될 수 없다" 는 것을 깨닫고 양보할 수밖에 없었고, 3 분의 입장에 동의하고, 군대를 파견하여 연습을 거부했다. 적벽전 이후 손권은 약속을 이행하고 경주를 유비에게 빌려 주었다. 이주를 보좌하여 촉, 위, 오성이 발붙일 수 있게 하다. 조비 () 가 한제 () 를 대신한 후 유비 () 도 제갈량 () 이 승상 () 국무총리 () 로 취임하여 관우 () 가 경주를 지키고 있다.
제갈량이 선택한 길은 그가 봉건법을 옹호하고 유교 충절의 도덕을 숭상하는 정통 사상가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러나 제갈량은 유교 교리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왕을 존경하지만 외국인을 괴롭히지 않는다. 그는 남순에 들어가 외국인을 위로하고 삼국 중 최고의 민족 정책을 시행했다. 제갈량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라는 정신으로 생명의 마지막 숨결까지 싸웠다.
봉황
질문 7: 삼국 중 애칭인 와룡봉병아리의 두 사람은 누구입니까? 와룡제갈량 (18 1-234) 삼국 시대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산문가, 외교관. 자공명, 호 와룡. 제갈량은 한광과 4 년 (18 1) 에서 태어나 랑야양도 (이의남현) 의 한 관원 가정에서 태어났다. 제갈 가문은 랑악의 명문족으로, 조상 제갈풍은 서한과 원나라에서 이사의 대위를 맡았었다. 제갈량의 아버지 제갈귀는 공준, 동한 말년에 태산에서 현관으로 일했다. 제갈량의 어머니 장은 3 세에 세상을 떠났고 제갈량은 8 세에 아버지를 여의었다. 그와 동생 제갈균은 원술에 의해 장우지사로 임명된 삼촌 제갈현을 따라 장우에 왔다. 동한 때 제갈현은 주호로 대체되고 제갈현은 그의 오랜 친구 경주목유표로 갔다. 건안 2 년 (197), 제갈현병. 제갈량과 제수는 생계를 잃고 남양 (1) 하남 남양 와룡강으로 이주했다. ① Xiangyang (이 호북 Xiangfan) 서쪽 20 리) 은둔 생활 시골 농업. 건안 4 년 (199), 19 세의 제갈량과 그의 친구 서서서서서사께서 수경 사마휘 씨로부터 왔습니다. 나중에 제갈량의 은거가 남긴 역사적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청대는 하남 남양임지부의 후베이 양양인 양가평이 "공덕은 조정에 있다. 하나 둘 다를 가리지 않는다" 고 썼다. 양양양남양을 나눌 필요가 없다. " 이것은 청대 하남 남양 지사 고가평이 쓴 후베이 양양인이다. 제갈량은 천하로 유명하기 때문에, 두 성은 제갈량의 옛 거주지를 다투기 위해 싸웠다. 구 jiaping 남양 기분을 상하게 하고 싶어, 또한 뽕나무 의 이름을 실망 두려워, 그래서 이 멋진 커플 을 썼다, 제갈량 을 칭찬 뿐만 아니라, 두 지방 의 분쟁 을 평평하게, 여전히 공정하다. 그러나 이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1990 에서 발부됐다. 제갈량의 독서는 당시 대다수 사람들과 달랐다. 그는 한 장의 문장에 얽매이지 않고 대충 보면, 그는 오래된 가요인' 푸량의 노래' 를 암송하는 것을 좋아한다. 연구에 전념함으로써 그는 천문 지리에 능통할 뿐만 아니라 전술병법에도 정통하다. 그는 큰 뜻을 품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제갈량은 또한 당시 사회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풍부한 치국 용병 지식을 축적하였다. 건안 12 년 (207), 제갈량 27 세 때 유비는 "초당을 방문" 하며 제갈량에게 천하를 통일할 계획을 물었다. 제갈량은 당시의 형세를 예리하게 분석하고, 먼저 가시를 빼앗고, 이를 근거지로 삼고, 내부적으로 정치를 개혁하고, 대외연합 손권, 남조양인, 서타서전, 북상하여 전국을 통일할 수 있는 전략적 구상을 제시했다. 이 강연은 매우 유명하다. 제갈량의 정밀하고 투철한 분석을 듣고 유비의 사상이 갑자기 밝아졌다. 그는 제갈량의 재능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여 제갈량의 출산을 간하여 그가 한나라 부흥의 대업을 완성하도록 도와주었다. 제갈량은 산을 나와 유비를 보좌하여 삼국의 기세를 형성했다. 제갈량은 위난이 닥칠 즈음에 나서서 유비를 보좌하고, 연합 손자를 조에게 대항했다. 적벽이 조준을 대패하여 경주를 탈취하다. 건안은 16 년 동안 익주를 점령했다. 그리고 그는 조준을 물리치고 한중을 이겼다. 26 년, 유비는 청두에 촉한 정권을 세웠고, 제갈량은 승상으로 임명되어 국사를 주재하였다. 3 년 (223), 유비가 위독하고, 이후의 일은 모두 순조롭다. 유선은 계승한 후 제갈량을 무향후로 봉하여 익주 목업을 관장하였다. 부지런하고 신중하며, 크고 작은 정사는 반드시 친력하고, 상벌이 엄격하고, 서남 각 민족과 좋은 관계를 맺고, 황무지를 개간하고, 전비를 강화해야 한다. 건흥 5 년 (227), 상서 ('모범') 주유선 (), 군 주한중 (). 그것은 앞뒤로 여섯 차례 북벌중원을 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식량을 가지고 실패했다. 12 년 후, 피로가 쌓여서 병환으로 전군에서 죽고, 뒷일을 강비에게 맡겼다. 봉병아리 방통 (179-214), 양양 (오늘 후베이 양양) 사람, 삼국 때 유비 수하의 유명한 모사, 장군. 방통은 젊었을 때 우둔하고 무지했다. 하지만 위대한 유명인인 폼덕공 삼촌은 그를 매우 높이 평가했고, 그가 심상치 않다고 생각했다. 당시 사마휘는 잉천 사람으로, 행동거지가 우아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며, 평소에 사람의 명예를 알고 있었다. 방통은 그를 방문하러 갔다. 그들이 만났을 때 사마휘가 뽕나무를 따고 있었기 때문에 방통은 나무 밑에 앉아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들은 이야기할수록 투기해서 한 그루의 나무 밑에서 밤늦게까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마휘는 방통이 확실히 비범하다고 느꼈고, 방통은 주남이 손꼽히는 인재라고 진심으로 칭찬하며, "방덕공이 정말 사람을 알고 있어, 방통은 정말 남달랐어!" 라고 칭찬했다. 그 이후로 방통의 명성이 점차 두드러졌다. 방덕공은 그를 제갈량, 사마휘와 함께 묶어 공명은 와룡이고, 방통은 봉황이고, 사마휘는 수경이라고 말했다. 곧, 군 은 gongcao 로 팡 통 을 임명했다. 방통은 사람을 잘 안다. 그는 사람의 성격을 판단하고 다른 사람의 명성을 키우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다른 사람을 찬양할 때 종종 그 사람을 능가한다 ... >>
질문 8: 와룡과 봉황은 각각 누구를 가리킵니까? 줄거리는 와룡이 제갈량을 가리키고, 봉병아리는 방통을 가리킨다.
제갈량은 신야를 불태우고, 초선의 화살을 빌려 공성계를 세우고, 방통은 연환계를 설치하였다. 나봉포는 장임에게 총살당했다.
질문 9:' 와룡봉병아리' 제갈량과 방통은 모두 나관중소설' 삼국연의' 중 최고의 모사로 일룡일봉이라고 한다. 위대한 은둔자 사마휘는 "용부와 봉황, 만약 그들이 하나를 얻으면 세상을 확보할 수 있다" 고 칭찬했다. 그렇다면 그들의 재능과 포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유비도 일찍이 용봉태였다. 그는 왜 이 세상에 정착하지 않는가? 학자 왕홍화는 최근 칭화대와 다른 대학의 강의에서 이 문제들에 대해 새롭고 깊은 설명과 논평을 했다.
첫째, 카운슬러의 야망에는 시간, 공간, 음양의 차이가 있다
삼국연의 중 네 가지 관계가 심상치 않은 모사: 정우 서서 제갈량 방통. 그들은 수경 사마휘 씨와 교제한 적이 있을 뿐만 아니라,' 10 배' 의 재식차로도 자처하고 있다. 사실 유비의 이복형제, 제갈의 이복형제, 조조의 이복형제 (하후), 손씨의 부형, 사마 가문은 모두 같은 학우 집단에 속한다. 다만 협력은 느슨하고 무형이며, 철학을 신법가에서 신유학으로 승진시킨 다음 유교와 법가의 정신적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으로 제한된다.
그들이' 10 배' 라고 부르는 차이는 주로 시차이다. 높은 계층의 사람들은 왕왕 멀리 내다보며 숨을 죽이고 데뷔가 늦는다. 그들 네 사람의 출전 순서도 유, 서, 량, 동이었다. 둘째, 공간 차이. 전문가들은 왕왕 통제력이 강하고 관리 범위가 넓기 때문에 10 리, 백리, 천리, 천리, 천리, 천리, 천리, 천리, 천리, 천리, 천리, 천리 그들의 초기 공적은 확실히 이렇다. 쳉 유 동아 카운티, 쑤 슈 팬 도시, 제갈량 징, 팡 통 서천 을 가져 가라.
하지만 우리는 곧 정우와 제갈량의 평생성취가 서서와 방통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 그들 사이에는 세 번째 차이인 음양의 차이가 있었다. 위에서 말한' 열 번' 은 모두 표면적인 졸업시험 성적이다. 우리는 이를 색출심, 음모라고 부를 수 있다. 하지만 실전에선 충효신을 어기고 권모나 음모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네 명 중, 동, 슈는 음모에만 능통하고, 양, 나머지는 모두 음모에 능통하며, 그 중 들보가 여보다 높다. 음모에 집중하는 사람은 왕왕 충순하고, 음모에 능한 사람은 왕왕 반항한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찬탈역' 은 통치자에게는 홍수 맹수이지만,' 민족' 에 대해서는 없어서는 안 될 음양, 즉 신진대사라는 것이다. 합리적이고 불합리하다. 그리고 병사들은 사기를 싫어하지 않는다. 손자는 심지어 그의 공개 방안이 모두 계략이라고 말하기 때문에 음양과 충신이 역행하는 것처럼 그 자체로는 우열을 가리지 않는다. 관건은 균형 잡힌 파악, 합리적 사용에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음모는 정신적 공격의 범주에 속한다. 봉건 사회에서는 음모가 선생님과 책에서 배울 수 없고, 자기인식과 자주연구개발로만 실현될 수 있다. 그러나 일단 소유하면 기이한 승리를 거두고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정우와 제갈량은 전략이 전면적이어서 순위에서 눈에 띄었다.
방통은 처음부터 유비에 완전히 충성했다. 그가 투숙하는 것은 제갈량 서서 삼족과 정립하여 적벽을 빼앗고 유씨를 구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적벽전이 끝나자마자 방통은 직접 유비를 던졌다. 유비를 난처하게 하지 않기 위해, 그는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노숙과 공명의 추천서를 급하게 제시하지 않았다. 과연 심양에서 유비를 정복했고, 공명은 방통이 자신보다 10 배나 높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이 일에서 볼 수 있듯이, 폼통이 정말로 누군가의 대열에 가입하고 싶다면, 그는 항상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다. 문에 들어갈 능력도 없는데, 감히' 봉황' 이라고 불릴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조조의 수채가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오동' 인터뷰' 에서 손권과 충돌했지만 죄인이 되지 않기 위해 도망갔다.
제갈량의 경우, 필자는' 삼국 오방구도를 해독하다' 라는 글에서 이미 상세히 논술한 바 있다. 그가 산을 나오기 전부터 유비와 싸우고 천하를 노리는 야망이 있었다. 이는' 사람들이 공명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데, 공명은 웃음만 하고 대답하지 않는다' 는 은밀한 의미다. 그러나 그들 네 형제의 반란은 완전히 합리적이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둘째, 제갈량은 먼저 방통을 청하고, 후에 방통을 폐지하고 싶다.
제갈량은 유비가 경주를 이기는 것을 도울 수 있지만, 기이한 강자와 험난한 곳을 마주할 수는 없다. 나는 능청스러운 유비를 설득하여 유장을 찬탈하도록 어떻게 설득해야 할지 모르겠다. 서천을 위해 적벽전을 벌일 엄두도 내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그래서 그는 주유를 애도할 기회를 빌어 동우에 가서 자신보다 더 강력한 방통을 청했다. 여기에 또 다른 공명의 뜻은 그가 유가종 앞에서 친척 관계를 계속 지키면서 자신의 이심 야망을 감추고 자신의 우충한 이미지를 수호한다는 것이다. 그 후 그들 중 한 명은 경주를 지키고, 하나는 서천을 공격하며, 동시에 유비의 왼팔이 되었다.
방통은 확실히 공명보다 재능이 있다. 그는 유비가 경주를 취할 때 인의를 가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그는 앞으로 유장의 환심을 사려고 했지만, 유장에 도착하면 그는 완전히' 궁궐' 을 강요할 수 있었다. 이론적으로, 그는 단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