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펑샤오강이 열심히 노력했지만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은 영화 '1942'는 현실이 더 비참하기 때문이다.
펑샤오강이 열심히 노력했지만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은 영화 '1942'는 현실이 더 비참하기 때문이다.
1942년에는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중국, 소련, 미국, 영국 등 여러 나라가 유엔 독립선언문에 서명했고, 궈모약은 사극 '굴원'을 창작했으며, 영국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태어났고, 중국 여성 작가 샤오홍이 병으로 사망했다. 31세의 홍콩.
또한 같은 해 항일전쟁의 최전선에 있던 허난(河南)에서는 기근이 일어나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고, 수천만 명이 이재민이 되었고, 거의 300만 명이 굶어죽었다.
이 극도로 비극적이고 중요한 역사적 사건은 중국 역사서에 거의 기록되지 않았으며 오늘날 사람들은 진실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마침내 이 나라에서 거의 잊혀진 이 역사를 되짚어보기 위해 유명 작가 유진운이 재난 생존자들을 찾아가 마침내 『과거를 되새기며』라는 탐구 소설을 썼다. 1942". 따라서 그는 이 재난에 대한 유일한 연대기 작가가 되었습니다.
펑샤오강 감독은 이를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히틀러와 나치에 의한 유대인 학살은 전 세계가 알고 있었지만 1942년 중국 허난성에서 가뭄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었다. 300만명이 굶주리고 있는데 외국인은 물론 중국인도 모르는 사람이 류진윤이 쓴 책인데 1993년에 본 게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1942'라는 서사적 역사영화와 이설견, 장궈리, 천다오밍 등이 거액의 출연진으로 초청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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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허난성 가뭄으로 산시성으로 피난처를 찾았지만 목적지에 도달하기 전에 난민이 된 노사장이 자신의 아들, 딸을 직접 목격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처가와 처가 모두 비극적으로 죽고, 정부는 나라의 부패한 통치와 일제의 침략으로 이 재앙을 더욱 악화시켰고, 결국 주인만 돌아오는 길에 이르렀다. 허난성에서도 마찬가지로 가족을 잃은 어린 소녀를 입양했습니다.
영화는 삶을 반영하지만 때로는 삶이 영화보다 더 잔인할 때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음식으로 바꾸는 장면, 아이를 팔고 딸을 버리는 장면, 들개들이 시체를 먹는 장면, 수천 마일을 사람 없이 굶주리는 광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이다. , 단 두 시간 만에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실제로 허난(河南)에는 1941년 가을부터 가뭄이 일어나 이미 여러 곳의 수확이 중단됐다. 농민들은 식량을 얻기 위해 나무껍질을 긁어내고 뿌리를 캐기 시작했다. 1년여 동안 가뭄은 더욱 심해졌고, 나무껍질과 뿌리까지 파헤쳐져 희생자들이 대거 죽기 시작했다. 사진은 당시 허난성(河南省)에서 발생한 기근 피해자들의 모습이다. 그들은 모두 흐트러진 옷을 입고 정부의 구호를 기다리고 있었다.
당시 정부가 재난 구호 활동을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계획도 없었고 최선을 다하지도 않았으며, 각 지역은 서로를 지켜보며 책임을 회피하고 재난을 은폐하고 있었다.
전쟁과 기근으로 인해 일부 여성들은 부모와 자녀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식량이나 약간의 돈을 대가로 인신매매범에게 스스로 몸을 팔기도 했습니다.
1943년 봄, 허난(河南)에는 여전히 가뭄이 있었고, 많은 피해자들이 생존을 위해 가족과 함께 도피를 선택했다. 재해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마을은 기본적으로 9개의 방이 비어 있는 마을이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기근을 피해 산시성으로 몰려들었습니다. 굶주림으로 죽거나 기차에서 떨어지거나 치여 죽은 사람의 수는 셀 수 없습니다. 이번 재난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현재 300만 명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숫자는 영원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실제 시대를 표현하기 위해 장궈리로 대표되는 피난민 주연들이 촬영 시작 6개월 전부터 허난 사투리 연습을 시작한 것은 물론이다. 촬영하면서 함께 살도 빠지고, 만성적인 배고픔을 실감하게 됐어요. 장궈리는 "정말 배고프고 약할 때 캐릭터의 대사가 중복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78년이 지나자 대기근을 목격한 사람들은 대부분 세상을 떠났다. 살아계신 분들도 적어도 80세, 90세는 되신다. 현기(縣史) 한 문장: 민국 31년에는 가뭄이 심하여 수확이 거의 없었으며, 게다가 왜구의 침략으로 인해 농민들은 나무껍질, 기러기 배설물, 관음토를 자주 사용하였다.
영화의 분위기가 너무 과하다고 느껴질 때, 마음이 무거울 때, 이 살벌한 장면들이 실제로 역사의 어느 순간에 일어났음을 알아야 한다.
영화 초반에는 영화 전체의 톤이 정해져 있는데, 대부분의 영화는 탈출하는 과정에서 한쪽에서는 자연재해가 일어나고, 전쟁이 벌어지는 장면이 나온다. 팔다리가 부러지고 온 땅이 울부짖고 백성들이 곤경에 빠졌습니다.
감독은 이 과정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어두운 톤을 사용하는데, 그 아래에는 그림의 대부분이 건조한 땅이고, 아주 작은 부분이 하늘이다. 사람들은 정부의 억압적인 통치를 암시하는 우울한 감정을 느낍니다.
동시에 감독은 난민의 비극적 상황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번 클로즈업을 사용했다. 탈출하는 방법은 사람들에게 큰 심리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동시에, 많은 수의 난민을 보여주기 위해 장거리 촬영이 여러 번 사용되어 사람들에게 큰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영화 속에서는 재난과 식량 부족을 피해 탈출한 희생자들의 누더기와 누더기, 그리고 풍족하고 안정적이며 걱정 없는 공무원들의 모습이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영화 초반에는 “장 회장이 재난 구호에 대한 지지를 표하기 위해 허난성 기근 때문에 특별히 두 가지 요리를 줄였다”고 언급됐다. . 감독은 이번 콘텐츠를 촬영하면서 노란색을 중심으로 따뜻한 색감을 교묘하게 활용해 통치자의 편안한 삶을 부각시켰다.
1. 집주인 Fan Dianyuan (Zhang Guoli 분)
Fan Dianyuan은 원래 허난의 집주인으로 두 자녀와 부유한 가족이 있었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이 "대가족을 잡아먹는다"는 이유로 배고픈 사람들과 마을 사람들 사이의 난투에서 그의 아들이 살해당했습니다. 가족의 안전을 위해 기근이 닥치자 옛 상사는 마차를 몰고 아내를 데리고 식량을 끌어와 기근을 탈출하는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기근을 피해 며느리는 손자를 낳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지쳐 굶어 죽는다. 영화에서 며느리가 굶어 죽은 후, 시어머니가 갓 태어난 손자를 품에 안고 재빨리 옷을 벗고, 우유 좀 마시자고 하는 장면이 있다. 몸은 아직 따뜻했는데, 며느리가 오랫동안 젖을 못 먹다가 죽었습니다.
이후 그의 아내도 굶어 죽고, 딸은 기장 5리터를 받고 매음굴에 팔려갔다.
판뎬위안은 도망치던 중 적기의 폭격을 피하기 위해 손자를 끌어안고 오랫동안 땅바닥에 누워 감히 일어나지 못했다. 이후 손자는 그에게 질식해 숨졌다.
직후 그의 장기근속자는 일본인에게 목을 찔려 사망했다.
그의 마차와 곡식, 은화는 도중에 현지 경찰에 의해 강제로 '징수'됐고, 실제로는 도난당했다.
기근을 피하는 목적은 가족을 살려두는 것이었지만, 판뎬위안은 산시에 도착한 후 원래는 부자였고, 소작인처럼 도망자가 되었을 수도 있다. 재난에 직면하여 도망하는 모든 사람은 모두 평등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잃을 것이 없었던 판디엔위안은 더 이상 도망칠 생각이 없었고, 기근으로 도망치는 사람들의 흐름을 거슬러 걷기 시작했다. 누군가가 그에게 “이제 돌아가면 된다”고 말했다. 그는 "그냥 죽어서 떠나고 싶다"고 말없이 말했다. 집이 가까워졌다.
판디엔위안의 절박한 마음 상태와 지친 방랑 정신은 그의 희망을 그의 몸만큼 중요하게 만들었다. .
그러나 산비탈을 돌아서자 역시 잃어버린 친척을 그리워하며 울고 있는 어린 소녀를 만났다. 그 어린 소녀는 판뎬위엔에게 자신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울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울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죽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Fan Dianyuan은 어린 소녀에게 자신을 '할아버지'라고 불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어린 소녀는 얼굴을 들고 "스승님"을 외쳤습니다. 그래서 그는 어린 소녀의 손을 잡고 언덕을 내려갔습니다.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었고, 폭설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2. 판뎬위안의 딸 - 싱싱(왕쯔원 역)
싱싱은 카메라에 등장할 때마다 항상 검은 고양이를 품에 안고 음식을 덜 먹는 편이다. 고양이도 꼭 챙겨야 했고, 적군의 폭격을 피해 겁 없이 고양이를 찾으러 달려갔습니다.
하지만 형수가 아이를 낳은 뒤 가족들에게 고양이를 죽이라고 말했다. 날카로운 비명을 지르며 고양이가 죽고 수프에 끓였습니다. Fan Dianyuan은 딸 옆에 앉아 울었습니다. Xingxing, 아빠가 미안해요! 그러나 싱싱은 아무 표정 없이 껍질이 벗겨진 고양이를 바라보며 마침내 “나도 고양이 수프를 마시고 싶다”고 말했다.
사창가가 여자를 사기 위해 이불 공장인 것처럼 행동하자 싱싱은 아버지에게 팔자고 제안했지만 판디엔위안은 거절했다. Xingxing은 아버지를 설득했습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습니다. 먹을 장작도 없습니다. 살려주세요. 기장 5리터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 사람에게 자신이 글을 읽고 교육을 잘 받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강조했습니다. 결국 그녀는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할 때 너무 배불러서 쪼그려 앉을 수 없었습니다.
재난 앞에서 사람들은 피할 수 없습니다. 작은 사람의 여정에는 당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의 경험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3. 소작인 눈먼 루(풍원정 역)
소작인 눈먼 루는 영화에서 가장 쓸모없고 한심한 인물이다. 아내가 놀림을 당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딸을 팔아 쌀 몇 통과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무한하게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 재난에서 살아남지 못하고 결국 당나귀를 훔치지 못하고 두 아이와 아내를 남겨둔 채 끓는 물에 빠졌다.
풍원정이 연기한 눈먼 사슴은 영화 속 실제 재난 피해자다. 그는 살아남는 한 먹기 위해 산다.
'1942'에서 펑샤오강은 '보는 대로 본다'는 자신만의 태도가 없었다.
관객에게 가장 실제적인 장면을 재현하기 위해 렌더링이나 처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작은 문자부터 시작하여 많은 세부 사항을 묘사합니다. 그것은 실제로 깊은 슬픔입니다.
Feng Xiaogang이 Liu Zhenyun에게 접근하여 이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을 때 Liu Zhenyun 자신도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아무도 이런 비극적인 이야기를 보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영화는 1993년에 구상해 2011년 10월에 시작했다. 결국 펑샤오강은 가장 추운 5개월 만에 촬영을 마쳤다. 어려운 탈출 테마인 만큼 전체 제작진이 최대 600명 이상 공연을 펼쳤고, 최소 300~400명 이상, 전환 밴도 200대 이상 포함돼 완전 지퍼 슈팅이었다.
하지만 이렇게 큰 팀치고는 세세한 부분까지 노력하는 모습이 감동적입니다.
예를 들어 충칭에서의 촬영은 주로 국민당과 종교인의 활동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거리는 영화 제작진이 설계하고 충칭시 정부의 자금을 지원하여 건설되었습니다. 공사가 완료된 뒤 촬영진이 현장에 가서 깜짝 놀랐다. 이 건물들은 모두 영구 건물로 지어졌고, 상점에서 파는 물건들도 모두 실물이었다.
나중에 이 거리는 충칭의 유명한 명소가 되었습니다: 중화민국 거리.
촬영팀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피난민들이 기차를 훔치는 장면으로, 촬영팀은 좋은 촬영효과를 내기 위해 산시성에서 중국 동북부로 이동해 마침내 1942년 미국인을 발견하게 됐다. 기관차를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객차가 없는 기관차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제작부는 당시 난민들의 역사적 사진을 바탕으로 탈출 과정에서 물품을 끌 때 사용하는 평상형 트럭을 만들었습니다.
촬영 당시 북동부 기온은 영하 20도를 밑도는 상황이었다. 현지 주민들은 제작진에게 다리미를 손으로 만지지 않으면 떼어낼 수 없다고 친절하게 당부했다.
그러나 실질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장갑을 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장갑을 낀 사람은 다리미에 닿고, 장갑을 끼지 않은 사람은 나무에 닿는다.
촬영은 영하 20도가 넘는 눈 속에서 열차가 이동하는 동안 진행됐으며, 열차 지붕에는 수백 명의 엑스트라들이 앉아 있었다. 사진감독 루러(Lu Le)는 인생에서 단 한 번만 만날 수 있는 이 작품이 그의 마지막 작품이라고 말했다.
기차에 관한 6분짜리 시퀀스는 한 달이 걸렸지만 최종 효과 측면에서는 그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코미디에 능한 펑샤오강이 인생에서 가장 만들고 싶은 영화는 바로 이 극도로 심각한 재난 영화 '1942'다.
이 영화는 펑샤오강의 감성적 작품이라 할 수 있다. 그는 70년 전 인류의 재난을 이용해 중국인의 인간성과 구원을 성찰하려 했다.
그러나 영화 개봉 후, 같은 시기에 개봉한 '囧囧'의 4배에 가까운 흥행 격차를 기록하며 흥행에 처참하게 실패했다. 결국 펑샤오강은 필사적으로 성공했다. 빚을 갚기 위해 상업영화를 찍는다.
영화의 흥행은 흥행만을 잣대로 평가할 수는 없지만, 흥행은 영화가 전달하는 내용과 감정에 대한 대중의 수용과 인식을 반영할 수 있다.
예고편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펑샤오강이 “나라가 돈을 벌기 어렵게 만든다”고 비난했고, 이는 중국 국민들 사이에서 난리를 일으키고 눈물을 흘리게 했다. 물론 그것은 당시 Liu Zhenyun의 걱정과도 같았습니다. 아무도 그런 비극적인 이야기를 읽고 싶어하지 않으며 오늘날 행복한 시대에 사람들은 오랫동안 고통을 피하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장궈리는 펑샤오강이 '1942'의 흥행 실패 때문에 눈물까지 흘렸다고 회상했다. 펑샤오강에게 자신이 이용당해서 흥행에 실패했느냐고 묻자 펑샤오강의 대답은 매우 감동적이었다. 그런 이유는 아니지만 바로 흥행 실패 때문이었다. 관객들이 고통을 멀리하고, 그런 영화를 찍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942>를 창작한 펑샤오강의 감성은 <역사>와 비교할 수 없지만, 그 나름의 독특한 예술적 가치를 지닌다. 한 세대의 추억이자 아픈 기억이다. 본 사람들은 좋다고 말하지만 두 번 다시 볼 엄두가 나지 않는다.
영화의 마지막 내레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5년 후, 이 어린 소녀는 나의 엄마가 되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한, 나는 그 아이가 눈물을 한 방울도 흘리는 것을 본 적이 없고, 눈물을 흘리는 것도 본 적이 없습니다. 고기를 먹는다..."
'고기를 먹지 않는다'는 이 네 단어는 당시 재난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깊이 반영할 수 있다.
영웅은 어려운 시기에 만들어진다고 하지만, 그 중 더 많은 것은 삶의 파멸에 의지하는 것입니다.
펑샤오강의 심오함은 '1942'를 자연재해로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인재에 대한 관객의 시선을 끌어들이는 데 있다. 대기근은 자연재해였지만, 인위적인 요인도 상당 부분 관련되어 있었습니다.
'1942'는 현재의 재앙이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서 다시 일어나는 일이다. 인간의 본성은 항상 경쟁적이지만 모든 사람을 격려할 수는 없다.
중화민족은 고난을 겪은 민족이다. 현대에 중국에서는 국가를 위해서도, 가족을 위해서도 수많은 비극이 일어났다.
이제 피난민, 도둑, 도적, 옳고 그름이 혼재하는 시대는 지나갔고, 우리 앞에 보이는 것은 조국과 국민의 번영과 평화, 번영의 새로운 시대입니다. .
그러나 우리는 재난을 잊어서는 안 되며, 재난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재난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재난을 반성해야 재난을 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