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너의 이름은'은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 중 가장 스토리텔링이 강한 작품이다.
'너의 이름은'은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 중 가장 스토리텔링이 강한 작품이다.
스토리가 탄탄하지 않다는 점은 신하이청이 늘 비판받아온 부분이다.
이 질문에 답하기 전에 먼저 스토리텔링이 무엇인지부터 알고 싶습니다.
이 용어는 좀 귀찮습니다. 사람마다 이해하는 것이 다릅니다. 우선 "갈등이 없으면 이야기도 없습니다." 상황의 규모에 관계없이 이야기에는 항상 갈등이 따릅니다. 좋은 이야기는 정서적으로 설득력 있고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식료품을 사러 나갔다가 집에 갔다가 강도에게 강도를 당하고 용기를 내어 마침내 지갑을 가져오는 이야기가 아니다. 뒤로, 이야기입니다.
청 형제의 이야기가 약한 이유는 아마도 다음과 같습니다:
1. 구성이 너무 작고 드라마틱한 긴장감이 부족합니다
2. 주인공의 행동동기가 부족하고, 직면하는 저항이 약하다.
3. 캐릭터의 성장이 뚜렷하지 않다. 애니메이션 영화에 있어서 미야자키 하야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부터 '바람이 분다'까지 미야자키 하야오의 이야기는 모두 각자의 세계관과 매력적인 거장, 강력한 스토리 코어를 갖고 있다.... 이 사람은 내가 태어났다 그의 작품을 읽으면 주인공의 자질에 감동받고, 인물들의 성장에 기뻐하며, 작품에 담긴 힘에 충격을 받게 된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이 소설이라면,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은 산문과 같다. 신카이 마코토는 "소년 소녀의 감정을 그린다"고 말하듯 소소하고 섬세한 이야기를 잘한다. 하지만 그 사람은 정말 마음속으로 그렇게 생각할까? '별을 쫓는 아이들'을 보면 청 형제가 늘 이 작품에 대한 야망을 갖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야기에는 갈등이 필요하며, 갈등은 이야기 속 긍정적인 힘과 부정적인 힘의 대조에서 비롯되는데, 이는 주인공의 내면을 성취하기 위한 외부 세계의 대결이다. 욕망. 주관과 객관의 충돌, 기대와 결과의 차이에서 비롯되는데, 이 격차가 곧 격차이다.
예를 들어 <양들의 침묵>에서는 클라리스가 버팔로 빌을 붙잡고, <쇼생크 탈출>에서는 앤디 프랭크가 감옥에서 탈출하고, <덩케르크>에서는 모두의 탈출 계획, <칠드런>에서는 <울프>에서 '비와 눈'에서는 엄마가 늑대인간 두 아이를 키우고,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에서는 나우시카가 부패의 바다와 인간 사이의 갈등을 해결하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는 치엔이 그녀를 되찾는다. 부모와 이름을 밝히고 인간계로 돌아가는데... ...이 격차를 넘기 위해 주인공은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좋은 이야기에는 이 격차를 극복하기 위해 주인공이 가장 어려운 행동을 취하도록 강요하는 힘이 필요하며, 저항이 클수록 이야기는 더욱 흥미로워진다. Chengge 작품의 격차는 항상 거리였습니다.
거리감 표현이 너무 뛰어나다:
그리움의 거리를 전하는 별들의 목소리
구름 너머, 약속의 장소. - 우주 속 거리
그녀와 고양이 - 인간과 동물 사이의 거리
초속 5센티미터 - 두 장소 사이의 거리, 마음 사이의 거리
별을 쫓는 아이들 - 지상 사람과 지하 사람의 거리
말의 정원 - 사람과 사회의 거리
누군가의 시선 - 사람과 사람의 거리 그들의 가족
당신의 이름 -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 시공간의 거리
소위 '드디어 그 거리를 넘어 당신 곁으로 왔다'는 거리감. - 아마도 쳉 형제가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거리감으로 인한 저항이 과연 큰 극적인 갈등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
답은 그렇습니다. 하지만 청 형제는 확실히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별을 쫓는 아이들' 이전에 신카이 마코토는 '윤비', '세컨드파이브'로 유명세를 얻은 후 '스타즈'를 통해 상업적인 변신을 이루고 싶었지만, 캐릭터의 내면 묘사에 집중했다. 그 당시 청 형제는 '너의 이름은'을 만들면서 이야기를 언제 클라이맥스로 이끌어야 하는지 아직 배우지 못했습니다.
'너의 이름은' 역시 거리감에 관한 작품이지만, 이 작품에서 결코 복잡한 서사 구조에 도전하지 않는 청 형제는 실제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두 줄의 서사 구조를 채택하여 이 구조는 이전에 다른 사람들이 플레이한 적이 있지만 여전히 격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 결과 신카이 마코토는 '너의 이름은'을 통해 장편영화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자신감도 얻었다.
청 형제의 이야기가 약한 또 다른 이유는 등장인물이다.
이야기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전개되고, 주인공은 우리가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는 통로이다.
관객은 처음부터 끝까지 주인공에게 관심을 갖고 타겟으로 삼는다. 그리고 사람들은 모순적이며, 현실의 사람들은 작품 속 인물보다 훨씬 더 모순적이다. 다차원적 인물(여기서 입체성은 모순을 가리킨다), 그들의 성격과 행동의 모순은 독자의 주의를 사로잡고 작품의 갈등을 심화시킬 것이다.
미야자키 하야오가 43세에 처음 연출한 원작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에서는 여주인공 나우시카에게 살인의도를 심어주었고, 나우시카는 도루메키아를 죽였다. 병사는 마침내 자신의 마음 속에 숨어 있는 어둠을 깨닫고 그것과 맞서 싸웠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만화에서 이 모순은 줄거리가 전개될수록 더욱 심화된다. [1] 나우시카는 한편으로는 인간 사회를 사랑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바다를 깊이 사랑한다. 부패. 그녀는 자연과 인간 사이에 끼여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딜레마에 빠져 있으며 해결책이 없습니다.
이런 캐릭터가 정말 매력적인 것은 바로 모순 때문이다. 캐릭터의 이후 성장이 뚜렷해지는 것은 바로 다차원성 때문이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서 주인공의 성장을 볼 수 있고, 호소다 마모루의 작품에서도 주인공의 성장을 볼 수 있지만, 마코토의 이야기 속 주인공은 '변화'라고 밖에 볼 수 없는 것 같아요. . 신카이 마코토의 캐릭터는 너무 야위고 캐릭터 차원이 충분하지 않으며 액션의 목적이 상대적으로 "모호하다". 이는 또한 정체성 부족의 문제를 가져온다.
'너의 이름은'에서 그의 캐릭터 창작 과정을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지만 시장을 위해 어느 정도 양보했다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 남자 주인공 타키는 신카이 마코토의 전 남자 주인공들이 가졌던 사춘기의 희미한 우울함을 어느 정도 놓치고 있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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