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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aozhou Yangko와 Northeastern Yangko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교주양계와 동북양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양계는 북쪽에 있고, 화북등은 남쪽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유사하고 다르지만 둘 다 양게 범주에 속합니다. 구체적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함께 배우자:

역사적 배경

Jiaozhou Yangge는 Jiaozhou시 Madiandong의 Xiaotun과 Nanwang 마을에서 시작되었으며 Haiyang Yangge에서 시작되었습니다. Shanghe Drum과 함께 , 산둥성 3대 양코로도 알려져 있으며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2006년 제1차 국가무형문화유산에 포함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 마씨와 자오라는 두 사람이 타지에서 도망쳐 나와 자오저우 동샤오툰에 정착하여 일종의 수제 담배를 팔아 생계를 꾸렸다고 합니다. 그 후 마와 조는 사업을 시작해 관동으로 가서 팔고 노래하며 구걸하며 사막을 탈출했다. 이후 그들은 춤과 노래로 바뀌었고 점차 간단한 춤 루틴을 형성했다. 그들이 고향으로 돌아온 후 대대로 이어져 청나라 중기에 이르러 교주춤과 양거라는 민속예술이 형성되었습니다.

조주양코 초반에는 먼저 양코 무대에 올라 뒤집기 기술을 선보인 뒤 농촌극을 펼치는 인물들 중 주역은 이국적 형태를 흡수하는 '석고 손님'이다. 노래하는 양코를 바탕으로 춤과 연극이 결합된 공연 형태를 이룬다. 직업은 Cuihua, Fan Girl 및 Xiaoman으로 나뉘며 공연 루틴은 Cross Plum Blossoms, Large Formation, Positive Digging, Reverse Digging 및 Two Doors로 구분됩니다. 이 세 캐릭터의 나이 차이와 개성은 각각의 댄스 역학에 반영됩니다. Cuihua는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고, 팔을 크게 흔들며, 그녀의 움직임은 쭉 뻗고 공격적이어서 팬을 밝고 관대하게 만듭니다. 부채 소녀의 손이 위아래로 날아 다니며 몸은 봄 바람에 버드 나무처럼 가볍고 작은 팔은 팔꿈치에 얹혀 있고 화려한 나비처럼 날아 다니며 사람들을 놀라게합니다. 활기차고 예쁜 움직임.

북동양코는 모내기와 밭갈이 등의 노동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추수를 축하하며 즐기는 춤이다. 이는 고대에 농경의 신에게 풍년과 재난구호를 기원하기 위해 제물을 바칠 때 불렀던 캐럴과 노래와도 관련이 있다. 북동쪽 양코는 대담함, 열정, 많은 군중, 유연한 춤 형태, 활기차고 축제적인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광장의 노래와 춤 활동은 다양한 형태와 내용을 담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중국시대의 발자취를 반영하고 있다. 청나라 강희(康熙)시대 사이베(西岡)로 유배된 포로 중 예술가와 학자들이 본토의 희곡과 가무를 북동쪽으로 가져오면서 음력 1월 15일에 양코를 안는 풍습이 시작되었다. 밤새도록 춤추고 노래합니다.

전가시대에는 이런 노래와 춤 활동이 동북 사람들의 열정과 낭만과 결합하여 꾸준함, 줄기, 날실의 독특한 양코 춤 스타일, 특히 점차적으로 형성된 양코 음악을 형성했습니다. , 징과 함께, 북, 심벌즈, 수나 등의 따뜻하고 경쾌하며 유머러스하고 신나는 선율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에는 대부분 부유한 가문이 직접 조직하여 춘제 기간 동안 오락 활동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참가자가 뛰고 춤을 추며 사람이 많고 장면이 크고 기세가 웅장하고 충격적입니다. 30명, 50명, 수백 명, 심지어 수백 명이 북, 징, 심벌즈, 수오나 소리에 맞춰 함께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움직임은 조화롭고 균일하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두 사람의 리듬 특성

Jiaozhou Yangko는 이전에 죽마 위에서 공연되었지만 나중에 폐기되었습니다. 춤에서 여성의 동작이 가장 특징적이다. 산동 여성의 명랑하고 명랑한 기질은 물론, 북방 여성의 매력을 잃지 않으면서 열정적이고 씩씩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주요 소품은 부채와 손수건이다. 무브먼트는 강한 개성을 강조하고, "빠른 힘 생성, 느린 확장"에 주목하고 형태적으로 "3회전"을 추구합니다. 교주양코의 리듬적 특성은 '늘이기, 단단하게 하기, 갈기, 비틀기, 비틀기'의 다섯 가지 주요 특징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치" : 극한의 공간을 시작하거나 도달할 때 액션 형태가 순간적으로 지속되는 것으로, 힘의 확장감을 보여준다.

"트위스트(Twist)": 허리를 축으로 바깥쪽으로 비틀어 형성한 "3개 굴곡" 자세를 말합니다. 발 아래의 "비틀기"는 동작의 힘점 역할을 하여 Jiaozhou Yangko의 바디 라인을 곡선이고 부드럽게 만들고 춤 동작을 부드럽지만 힘을 잃지 않고 강하고 우아하며 제한되지 않고 자유롭게 만듭니다.

"Pummeling": 무게 중심을 형성하거나 이동하는 과정에서 무릎이 밀려나고 이것이 발의 회전력에 반영됩니다.

"연삭"의 리듬 특성은 주로 댄스 동작의 발에 반영됩니다.

"트위스트(Twist)" : 운동의 지렛대인 파워풋의 발바닥과 뒤꿈치의 롤링작용에 의해 형성되며, 이는 허리와 상체의 여러 부위의 비틀림에 영향을 주어 " 흐름의 특징인 세 개의 굴곡' 곡선. 이는 또한 원래 죽마 위에서 춤추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강인함" : 움직임의 유동적인 변형에서 나타나는 강인함의 특성으로 8자를 중심으로 팔뚝의 유기적인 협동을 통해 상하체의 협응력을 단련한다. 그릇을 뒤집는 손. 성욕과 몸을 통제하는 내면의 능력은 사람들에게 끊임없는 확장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Jiaozhou Yangko는 몸의 모든 부분을 동원하여 "비틀고, 갈고, 비틀고, 강화하고, 늘려" 여성 무용수들을 들어올립니다. 그들의 춤은 더 빠르게 움직이고 발은 더 빠르게 착지합니다. 그리고 가볍고 트위스트 동작은 우아합니다.

북동양계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랜 세월 북측의 근로인민들이 모내기와 밭갈이를 하던 노동생활에서 비롯된 것이다. 농경의 신에게 풍년을 기원하고 재난구제를 기원할 때 부르는 고대노래와도 관련이 있으며, 발전과정에서 그 기술과 형태가 지속적으로 흡수되어 왔다. 농가, 링게, 민속무술, 곡예, 가극 등을 거쳐 일반 양코에서 오늘날 대중에게 유행하는 일종의 민요와 춤으로 발전한 것이다. 내가 말하는 동북양게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 Errenzhuan 및 지상 Yangge. 양코 초창기에는 죽마를 사용하지 않고 더 많은 관객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점차 죽마를 채택하게 되었다.

양코 북동부는 '정상적인 파도', '아름다운 파도', '아름다운 파도'에 주목합니다. 전체 춤은 위상 걷기, 정상 위상, 드럼 위상 및 소품을 사용하여 예술적 특징을 나타냅니다. 오늘날의 동북 양계는 형태가 유머러스하고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광활한 검은 땅은 단순하고 대담한 정신성과 스타일을 제공하며 매콤함, 유머러스함, 조용함 및 안정감을 통합하며 동북 사람들의 따뜻하고 단순하며 강하고 부드러운 성격을 구현합니다. . 예리하고 생생하게. 파도 속의 안정된 파도, 파도 속의 줄기, 솟아오른 줄기가 동북양코의 가장 큰 특징이면서 동시에 다양한 '손에 꽃', 밝고 탄력 있는 북소리, 운율이 좋고 예쁘고 조용하며 꾸준하고 아름다운 리듬이 모두 양코북부의 특징이다. 예를 들어 Qiao Liang과 Men Wenyuan이 연출한 여성 단체 댄스 "Silk Flowers Welcome Spring"에서는 우선 동북 소녀들의 열정과 자유분방함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춤의 리듬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음악 속에 댄서들의 감정을 담아내죠. 학생들은 무용의 동작을 배울 때 단순히 동작을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저의 지도 하에 무용 고유의 독특함과 매력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 춤은 무용수들에게 북동쪽 양코 동작의 기본 요소를 잘 이해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손수건 꽃에 대한 '익숙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 그리고 댄서들의 손에 있는 녹색 꽃은 손수건 꽃이 손 안에서 돌고 굴러다니는데, 특히 댄서가 10피트 이상 떨어진 곳으로 던졌다가 다시 그의 손으로 돌아오는 소용돌이치는 꽃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Jiaozhou Yangko의 원동력은 발을 비틀고 갈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이러한 상향식 발달 힘은 허리까지 확장되어 허리에 '위상' 중심점을 형성하여 몸을 움직일 수 있게 합니다. 평평한 면에서는 허리를 중심으로 어깨와 고관절에 저항력이 생기고, 오른쪽 어깨가 앞으로 비틀리면 그에 맞춰 왼쪽 고관절도 앞으로 움직이면서 둘이 구심력을 가해 비틀어지게 된다. 어깨와 엉덩이의 두 힘점의 구심 비틀림은 Jiaozhou Yangko의 "삼굴" 자세를 수평 및 수직으로 회전시켜 비틀고, 갈고, 늘리고, 강화하는 "삼굴" 자세를 독특하게 보여줍니다. 스타일, 힘, 현실감. 동북 양계의 동력원도 발에서 나오는데, 이는 상지의 '비틀림'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금아'의 '걸음'으로 나타나며, 이는 '꽃'에 영향을 준다. 손목, 발 아래의 "차기"의 무게 중심에 따라 허리가 바뀌며 몸의 자세는 수평 및 상하 운동으로 나타납니다. 웨이브와 원운동. 어깨와 고관절의 비틀림은 발의 움직임에 의해 발생하며, 포인트는 세로 방향의 비틀림 관계를 갖지 않습니다.

자오저우양코와 동북양코의 서로 다른 강점과 수익화 방식. " 그리고 "세 가지 꼬임". "길은 구부러져 있다" 그리고 "9개의 움직임과 18개의 주". 일반적으로 "허리 부러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Jiaozhou Yangko의 "세 가지 굴곡"은 더 크고 과장되었습니다.

그것은 비틀고 갈고 흐르는 흐르는 "3굴곡" 자세를 형성합니다. 또한 인치를 밟는 역사가 있으며, 발은 항상 바깥쪽 가장자리를 굴러 무게 중심의 전환을 완료합니다. 발의 비틀림 힘은 무릎의 접착력에 기여하여 허리가 비틀리는 힘과 팔이 늘어나는 힘이 전체적인 역동성을 더해 긴장감을 준다. Jiaozhou Yangko의 "뒤틀림"은 주로 발의 "뒤틀림"과 "갈기"에 의해 발생하며, 이는 몸 전체의 뒤틀림을 유도하여 독특한 "3개 굴곡" 자세를 형성합니다.

비틀기와 힘의 움직임이 일체화되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Jiaozhou Yangko의 독특한 곡선 예술 스타일이 형성된 이유입니다. 비틀림이 없으면 Jiaozhou Yangko의 곡선 체형이 형성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비틀기만 하고 힘의 확장을 무시한다면 '허리 비틀기', '세 굴곡'을 논할 길이 없게 된다. 그러므로 비틀림은 교주양코의 근육과 뼈이고, 힘은 피이며, 곡선은 교주양코의 외형이다. 세 가지의 유기적인 결합은 자오저우 양코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바디 라인의 모든 부분을 단단하면서도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며 매력을 드러낸다. 동북양계는 주로 요녕성 남부의 양계에서 유래되었다. 현행 교과서에 나오는 동북양계는 대부분 도보로 연행되지만, 동북양계의 특징 형성에 죽마의 영향은 매우 뚜렷하다. 죽마 위에서 춤을 출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 중심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북동양고의 리듬과 자세는 이러한 형태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자오저우 양코와 동북 양코의 '세 굴곡'의 미적 효과의 차이

'삼 굴곡'은 심리학과 생리의 합일인 한민무용 양코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몸. 이러한 역동성은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여성 특유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민족성을 가지며 한족의 미적 취향의 산물이다. Jiaozhou Yangko의 "Three Bends"는 활기차고 뻗어 있으며 스트레칭은 부드럽습니다. 우아하고 부드럽고 우아합니다. 양게 북동부의 지너 겐, 랑 지너, 메이 지너는 북동 평야에서 자란 사람들의 정신과 성격, 취향이 응축되어 표현된 것이다. '세 바퀴'는 사람들에게 '장을 세 번 돈다'는 느낌을 줍니다. 중국은 고대문명을 지닌 나라이다. 중화민족은 이 땅에서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창조해 왔다. 한민족의 미적심리학은 여러 가지 이유의 영향을 받아 곡선의 아름다움과 한족무용가의 여성적 움직임, '세 굴곡' 체형의 독특함을 표방하는 한족의 미적심리학이 예로부터 형성되어 왔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흔히 '뒤틀린 양코'라고 불리는 '뒤틀림'이다. "세 개의 굴곡"은 비틀림에 의해 만들어지는 형태이며, 양코 비틀림의 인체 움직임에 의해 형성된 신체 곡선의 흐름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곡선은 인체의 평면 운동 곡선을 말하며 인체의 수직축을 비틀면서 발생하는 힘의 결과로 옆으로 당겨지거나 접히는 느낌을 갖습니다. 가라앉으면서 사람들에게 "둥근" 모양을 줍니다. 한민족무용에는 유사점이 많다. 예를 들어, "3회전"은 모든 동작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운동 자체의 뿌리를 분석해 보면, 서로 다른 힘의 원천이 서로 다른 운동 모드를 낳고, 서로 다른 운동 모드가 "세 회전"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양코 북동부와 자오저우 양코의 '삼곡'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비교와 분석을 통해 이 양코의 가장 대표적인 물리적 특징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자 이 글을 쓰고 있다. 한족 여성 무용수들의 동작은 모두 '세 굴곡'을 갖고 있으며, 각 춤 유형은 일련의 춤 유형에 따라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르침에서 각 춤 유형의 "세 가지 굴곡"을 마스터하면 이 춤 유형의 본질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Three Bends"는 크고 작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자오저우 양코의 역동적인 스타일 특성과 북동 양코의 리듬은 민족적 풍미와 끊임없는 혁신을 모두 요구하지만 둘 다 리듬이 있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유래, 형태 등이 모두 우아하고 현대적이다.

무용예술의 사회적 지위가 향상됨에 따라 무용예술에 대한 관객의 이해가 깊어졌고, 이를 통해 무용가들은 더 이상 전통무용 형식에 국한되지 않고 추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무용가들이 우리 민속무용인 자오저우 양코(Jiaozhou Yangko)와 동북부(Northeastern)를 발전시키고 혁신하는 강력한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Yangko Yangko의 발전에는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원래의 스타일과 특성을 유지하는 것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발전과 혁신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무용가의 추구도 삶의 추구와 마찬가지로 다양해야 하고, 사회적 기능도 다양해야 한다. 우리 시대에는 다양한 사회적 배경과 연령층의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춤을 추기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댄스 문화는 점점 대중화되고 있으며, 댄스 교육 역시 오늘날 서민들의 삶에 꼭 필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춤은 사람들을 건강하고 젊게 해줄 뿐만 아니라 음악 속에서 춤추는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적 삶에서 매우 인기 있는 예술 활동이 되었습니다. 무용은 대중의 사랑을 받는 예술로서 사람들의 사회적, 정서적 교류에 이바지하고 문화오락을 행하며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고 정서를 함양하며 질을 향상시키며 심미적 즐거움과 심미적 통일성을 지닌 예술이다. 오늘날의 무용문화 대중적 무용활동이 널리 보급되고 발전함에 따라 어린이들의 활동과 노인들의 체육활동이 상대적으로 활발해지고 대중화되는 것은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과정에서 무용이 계속될 수 있었던 근본적인 이유이다. 시대를 초월하여 번창하고 널리 퍼져 널리 발전하는 이유는 무용예술 자체가 다른 예술로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사회적 기능과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느 국적의 춤이든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두 가지 춤이더라도 무용수와 예술가들의 계승과 혁신을 통해 잘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