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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육사의 아내': 동물원에는 동물이 없습니다

폴란드 바르샤바에는 귀중한 동물들을 많이 키우는 이런 동물원이 있고, 동물을 사랑하는 유서 깊은 동물원도 있습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안토니나는 친절하고 온화하며 동물원의 모든 동물들이 그녀에게 다가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가 가까이 있으면 유순하고 귀엽게 변하십시오. 그녀는 동물원의 "이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일 아침 그녀는 자전거를 타고 대부분의 동물원을 지나 동물원 입구에 도착해 관광객들을 위해 문을 열어준다. 그러한 날들은 매우 평범하지만 또한 매우 귀중한 날들입니다. 특히 전쟁이 완전히 터지는 날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1939년, 독일 나치 전투기가 바르샤바를 폭격하여 전혀 의심하지 않는 동물원에 미사일이 떨어졌고, 동물의 절반 이상이 산산조각 났고, 피가 온 땅에 퍼졌고 비명소리가 들렸습니다. 끝없이.

얀과 안토니나는 사랑하는 동물들이 이렇게 패배하는 것을 지켜보았고, 고통 속에서도 바르샤바에서 탈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공격으로 인해 열차는 정상적으로 운행되지 못했습니다. 바르샤바에 머물던 유대인들은 나치에 의해 추방되어 특정 '유대인 생활' 구역에 수감되었습니다. . 생활공간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철조망과 나치에 둘러싸여 여러 거리가 합쳐져 ​​형성된 '돼지우리'일 뿐이다. 이곳에서 유대인들의 삶은 유난히 고통스러웠다. 와서는 굶주리고 춥고 날마다 사람들이 울고 죽어가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아직 어린 영의 아들조차 이들의 비참한 생활환경을 보고 “동물원에 갇힌 것과 같다”고 말했다. 그렇다. 유대인들은 나치에 포로로 잡혀있는 것과 같다. "동물"이지만, 인간으로 태어나기도 하지만, 군복을 입은 쓰레기들은 땋은 머리와 추악한 얼굴을 하고 있으며, 의기양양하게 "사육자" 역할을 하고 있다.

감동받은 얀과 안토니나는 버려진 동물원을 '노아의 방주'로 바꾸고, 고통받는 유대인들을 동물원 지하로 데려오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독일군 장교 루츠와 늘 친하게 지냈고, 그와의 인연으로 동물원에서는 돼지 사육을 허가받았고, 돼지에게 먹이는 물은 '유대인 거주지'에 모아두었고, 이는 그들에게 돼지를 구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했다. 유대인.

이 거리에서는 매일 사람들이 죽고, 어린 소녀들은 독일군에게 강간을 당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양씨의 생각을 강화했습니다. 그들은 구원 받아야 합니다!

양씨는 그들을 차에 숨기고 물을 뿌려 덮개로 삼았다. 돌아오던 사람들은 한때 동물을 가두던 동물원 지하에 숨어 있었다. 지금은 버려져 있어요. 네, 사람들을 숨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동물원은 매일 독일군의 감시를 받고 있었기 때문에 안토니나는 '피아노 연주'를 통해 그들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낮에 피아노를 치면 위험하고, 밤에 피아노를 치면 안전합니다. 아무도 보고 있지 않을 때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지하에서 나와 거실로 가서 독특한 '콘서트'를 열고 레드 와인 한 잔을 마시고 베토벤의 노래를 듣습니다.

한번은 영이 유대인인 모리세이 박사에게 머물면서 위험을 피하라고 설득했을 때, 모리세이는 이것이 그들을 방해하지 않을까 여전히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다음 순간, 카메라가 바뀌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밖으로 나갔습니다. 그 순간 노인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마치 이 작은 동물원이 바르샤바 전체보다 "더 크고" 외국 인종에 대해 "관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것처럼 말입니다. 여기서 그들은 더 이상 포로된 "동물"이나 열등한 "유대인"이 아닙니다.

당시 상황에서 그런 일을 하려면 큰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일단 독일군에게 발각되면 그 결과는 비참할 것입니다. 따라서 독일 친구 루츠가 방문할 때마다 안토니나는 그가 그들의 비밀을 알아낼까 봐 두려워하며 그를 상대하기 위해 주저하지 않고 위험을 감수하고 굴욕을 감수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간의 본성은 시험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지금 맹세하든 안하든, 생사에 관해서는 원래의 맹세를 어기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또한 사실이 아닙니다. Jan과 Antonina처럼 그들은 유대인이 아니지만 유대인을 구하기 위해 "세계의 불의를 감수"할 의향이 있습니다. 일부 "고귀한" 혈통들이 유대인 거주 지역에서 웃으며 사진을 찍고 있는 동안, 그들은 더 많은 고통받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시간과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보기에는 모든 생명은 평등하다.

작은 동물이든 유대인이든.

인간의 본성은 시험할 수 없지만 모든 사람이 진정한 인간성을 잃지는 않습니다.

이후 영은 나치에 맞서는 반란에도 참여했지만, 안타깝게도 이 불꽃은 초원의 불을 일으키지 못하고 빠르게 꺼졌다. 그리고 영 역시 오른쪽 눈에 총을 맞고 목숨을 잃었다. 사망 여부와 행방은 알 수 없다.

갑자기 지지를 잃은 안토니나는 남편의 행방을 찾기 위해 오랫동안 자신을 탐했던 루츠에게 자신을 '선물'로 입히기로 결심한다.

루츠는 자신에게 뭔가를 숨기고 있다고 의심해 동물원을 에워싸고 카펫 수색을 하기로 결정했다. 그들이 도착하기 직전에 안토니나는 유대인들을 제 시간에 대피시켜 그들을 구했습니다.

영화 마지막에 루츠는 모자를 죽이지 않았다. 여기서 루츠는 악인 중에 선한 사람으로 안토니나를 좋아하고 그들을 놓아주었다.

1년 후, 독일이 패하고 후퇴한 뒤 안토니나는 아들과 함께 동물원으로 돌아왔다.

그때는 풀이 황량했지만 지금은 파릇파릇한 바르샤바처럼, 수많은 고통을 겪으며 마침내 구원받아 다시 태어난 유대인들처럼, 푸르르고 생명력이 넘친다.

행복한 재회는 잔혹한 전쟁 속에서도 기적이다.

이 거대한 동물원은 300명이 넘는 유대인이 숨어 있는 '노아의 방주'로 변모했다. 동물원은 더 이상 동물들이 사는 곳이 아니라 인간성과 '온실'이 있는 곳이다. .

<덩케르크>에 나오는 작은 '문스톤'이 생각나네요. 용감하고 용맹해서 바람과 파도를 이겨내고 수십 명의 군인들의 생명을 구한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바르샤바 동물원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인류의 빛도 밝게 빛나고 있다.

이 영화를 보고난 후에도 여전히 교육적인 의미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과도하게 각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중심 주제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동물의 친절함과 인간 본성의 추악함을 대조하여 인간 본성을 풍자하고 일부 사람들의 인간 본성을 찬양하기도 합니다.

"사람을 많이 만날수록 개를 좋아하게 된다."

이 말은 무리가 아니다. 동물은 인간보다 고귀하지는 않지만 인간보다 단순하고 친절하며, 화를 내면 화를 내고, 인간처럼 숨거나 숨지 않습니다. 모두 인간은 옷을 너무 많이 입고 인간의 심장은 인간의 피부로 여러 겹으로 분리되어 있어 인간의 본성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에 비해 동물은 정말 인간보다 훨씬 더 귀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