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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 대만을 통치했던 역사
청나라가 대만을 통치하던 시절
1895년, 청일전쟁(1895-1895)이 발발해 중국은 패했다. 일본은 대만을 요구하고 있고, 중국은 이를 상대방에게 양보할 수밖에 없다. 이후 일본은 50년간 대만을 점령했다. 일본은 대만을 식량 공급 기지이자 태평양 남진을 위한 전초 기지로 건설했습니다. 일본의 50년 통치는 이제 막 청나라 시대에 들어섰던 대만을 일본에 거의 완전히 동화되는 식민지로 발전시켰다. 일본이 대만을 통치한 기간은 청나라 통치 기간의 4분의 1에 불과했지만, 일본이 대만에 남긴 흔적은 매우 깊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청나라 200년 동안 청나라 정부는 정(鄭) 정권으로부터 대만섬을 빼앗았다. 청나라가 대만을 통치했을 때 관리들은 대만에 복무하는 것을 어려운 일로 여기고 오랫동안 머물기를 꺼렸습니다. 이민자들의 물결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대만으로 유입되면서 대만은 복건성과 광동성 한족의 개척지로 변모했습니다.
대만 사람들의 대부분은 복건성, 광동성에서 대만으로 이주해 왔으며, 그들이 가져온 문화유산은 풍부하지 않았습니다. 대만의 상류층과 하류층은 문화 발전에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으며, 남은 것은 종교 의식, 오페라, 이야기를 통해 민속 종교, 드라마, 노래 등을 통해 중국 문화에 어느 정도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
일제의 대만 점령 초기, 정부와 국민의 저항
일본이 대만을 점령했을 때 정부와 국민의 저항은 아주 잠깐 동안 있었다. 대만. 많은 부유한 사람들이 본토로 건너갔고 일부 유명한 지역 학자들도 복건성 출신의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그 결과 대만의 원래 얇은 상류 문화 토양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일본이 대만 국민을 동화시키기 위해 현대 교육과 경제 건설을 활용하는 것은 실제로 열린 공간에 건물을 짓는 것과 동일하며 원래 건물을 근절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초기에는 일본 식민지배자들에 대한 대만의 저항이 여전히 매우 치열했다. 1차 청일전쟁과 2차 항일전쟁에서 대만을 할양받았고, 대만에서는 최소 5만~6만 명이 사망했고, 일본군도 1만 명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
많은 일본 경찰은 공식적인 저항 외에도 강압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언제든지 신뢰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요소를 체포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토 신페이(Goto Shinpei, 1857-1929)는 1894-1894년 청일전쟁 이후 대만의 민정 행정관이자 대만 총독 대행을 역임했습니다. 대만과 중국 동북부를 야만적으로 통치했기 때문에 그는 다음 중 한 명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한 주요 주범), 이 유명한 인물은 1898년에 도적 투옥 금지령을 제정하여 도적으로 간주하여 신뢰할 수 없는 대만 사람들을 처벌하고 때로는 수백 명이 함께 모여 학살하기도 했습니다. 기관총으로 총격을 가해 집단 처형을 가했다. 이러한 공포정치 역시 강력한 억지력을 발휘해 대만인들이 더 이상 일본에 저항할 생각을 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일본이 처음 대만을 점령했을 때 많은 일본 정치인들은 전염병이 만연한 이 열대 섬에 일본인이 거주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만을 서구 국가에 팔아 돈을 벌면 좋겠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대만이 일본의 식품 및 산업 원자재 공급국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고토 신페이와 그의 일행은 대만을 쌀, 설탕, 과일과 야채, 건축용 목재, 유황, 장뇌를 일본에 공급하는 식민지로 건설하는 두 번째 옵션을 실행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일본의 농민들은 농지에서 해방되어 일본의 건설군으로 변신하여 일본의 산업화에 필요한 많은 노동력을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식민지 기능 측면에서 대만섬의 건설은 메이지 시대 이후 다이쇼 시대(다이쇼 천황 재위, 1912~1926년)에 일본이 산업화된 국가로 발전하는 데 유례없는 공헌을 했습니다.
일본의 대만 건설과 '국민 교육'
일본의 대만 건설은 경제적 관점에서 아시아 최초의 농업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을 시도했다. 화학비료, 신품종 재배, 물 보존 및 관개 계획을 계획적으로 수립합니다. 그들은 소와 인력에 의존했던 기존의 설탕 제조 방식을 대체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설탕 공장을 열었습니다. 일본인이 소유한 여러 설탕 회사는 사탕수수를 광범위하게 재배하고 설탕을 추출하여 전 세계에 판매합니다. 대만이 수출하는 농산물 가공품 중 설탕이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 모든 건설은 대만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치 중 상당수는 본질적으로 실험적이므로 일단 실수가 발생하면 대만 국민이 먼저 큰 손실을 입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 당국은 수확량이 많지만 바람에 저항하지 않는 새로운 쌀 품종을 홍보하여 대만 섬 전체에 이 품종을 재배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대만의 모든 농작물이 휩쓸려갔고 사람들은 막대한 손실을 입었습니다.
대만의 현대 농업 생산은 질과 양 모두에서 크게 향상되었으며, 이러한 건설은 농촌 사회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설탕공장 주변에는 설탕공장을 중심으로 도시문화의 일부가 농촌으로 유입되어 농촌생활수준이 향상된다. Jianan 평야에 있는 대규모 수자원 보존 시스템인 Wushantou 저수지는 일본인 엔지니어 Yuichi Hatta가 설계했습니다. 일본 통치 기간 동안 대만 섬 전체가 점진적으로 전기화되었고, 대륙 횡단 철도가 건설되었으며, 가오슝과 지룽 항구가 개통되었습니다. 이 모든 건설은 오랫동안 영향을 미쳤습니다. 일본의 농업 인구는 정착을 위해 대만 동부로 이주했습니다. 대만 동부에는 건설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상당한 성과가 있었습니다.
교육에 있어서 일본은 '국민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모든 어린이는 6년의 기초교육을 받아야 한다. 건강 측면에서 일본은 일상 생활에서 공중 보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감독하기 위해 보건 경찰을 설립했습니다. 엄격한 공중보건정책으로 서민들의 생활환경이 깨끗하고 건강해졌습니다. 일본은 현대적인 의료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으며, 타이페이 제국대학교 의과대학에서는 지방 출신의 많은 의사를 양성했습니다.
일제 식민 당국은 중국의 전통법을 대체해 서구에서 배운 법을 대만에 적용했다. 당시 형사경찰의 권위는 거의 절대적이었다. 일본이 대만에서 부과하는 처벌은 가혹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법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설 중 상당수는 일본이 대만을 점령한 후 고토 신페이와 그의 후계자, 여러 민간 주지사 및 관리에 의해 점차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그들은 대만에 모델 식민지를 건설하고 싶어합니다. 일본의 한국 군사통치와 비교해 일본의 대만 식민통치는 전혀 다른 접근방식을 취했다.
이를 바탕으로 일본은 현대적인 문화지식과 현대적인 생활방식을 대만에 가져왔고, 일본을 거쳐 서양에서 온 근대 세계 문명의 한 층을 쌓고 대만에 이식했다. 대만은 일본의 문화적 경계에 불과하기 때문에 모든 문화 자원을 일본에서 가져왔지만 대만 문화가 도달할 수 있는 수준은 본질적으로 부족하고 혁신의 여지가 없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대만 국민은 50년 동안 2류 국민이었다.
일본이 대만을 통치한 후에도 여전히 대만을 식민지로 여기고 있었기 때문에 결국 대만 국민은 2위에 불과했다. - 일본 제국의 시민. 일본인은 자신의 땅에서 투표할 권리가 있지만, 일본은 대만인에게 민주주의 체제를 준 적이 없습니다. 관리들이 외부에서 파견될 뿐만 아니라, 대만 국민들 사이에서 실제로 선출된 의회도 없습니다. 풀뿌리 행정 단위의 모든 대표가 공식적으로 선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대만 엘리트들은 일본의 승리의 표적이다. 대만에는 한때 식민 당국이 현지 지도자들의 사회적 지위를 인정하여 착용할 배지를 수여하는 '신사 배지 제도'가 있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일본은 대만의 많은 현지 지도자들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은 대만 현지 인재 양성에 일정한 제한을 두고 있다. 타이페이 제국 대학교는 주로 대만에 거주하는 일본인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대만인의 직업 선택은 대부분 변호사와 의사이며 공무원, 판사, 고위 기술자 및 관리자는 모두 일본인이 보유합니다. 일제 당국은 대만인들의 진정한 사회지도자 반 진출을 장려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식민 당국은 일본 기업에게만 대규모 설탕 정제소 운영을 허용했습니다. 설탕 공장은 실제로 대만의 경제 생산 능력 향상에 기여했지만, 그 밖의 농촌 지역에서는 농민의 작물 선택 권리를 독점하고 있으며, 지역 교통 및 기타 자원의 분배도 독점하고 있습니다.
당시 일본의 설탕 공장은 단순한 생산 단위가 아니라 실제로 통제 및 관리 기능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기업은 대만인이 운영하지 않습니다. 설탕 공장의 기술자와 관리자는 모두 일본인이며 대만인은 풀뿌리 노동자입니다.
대만인이 발전할 수 있는 가장 큰 것은 운송, 창고, 정미, 제분 및 기타 지역 중소기업과 같은 지역 운송 및 농산물 가공 기업입니다. 다른 중요한 기업에서는 일본이 대만인이 이를 운영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타이페이제국대학에는 대만인 교수가 거의 없고 대부분의 교수가 일본에서 채용된 학자들이다. 그러므로 학문적으로 대만 동포들은 대만의 문화 건설을 이끌 만큼 발전할 기회가 없고, 대만의 여론을 이끌기에 충분하지도 않습니다.
평등을 위한 대만 국민의 노력
대만 동포들은 지위와 권리의 평등을 위해 노력하며 많은 노력과 저항을 해왔다.
1913년 뤄푸싱이 주도한 '묘리사변'(통칭 뤄푸싱사변, 타이난관디사변, 타이난중스자오사변, 신주사변, 난터우사변), 이 5개 사건 1912년 잇달아 일어났다. 1913년 일본은 이 다섯 가지 항일사변을 진압하고 이를 '묘리사변'으로 통합했다. '전쟁'은 1915년에 일어난 일본에 대한 무장저항이었다. 이는 일제강점기 대만에서 발생한 수많은 봉기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치명적인 사건이기도 하며, 대만인들이 일본에 대항하기 위해 종교적 힘을 사용한 최초의 중요한 사건이기도 하다.
이 두 번의 대규모 시민 봉기 외에도 1930년 원주민 부족들에게는 '우서사변'(1930년 10월 27일 대만에서 발생한 우서사변을 일컫는다 - 오늘날의 난터우 지역에서 발생)도 있었다. 일본 제국주의의 피비린내 나는 통치에 반대하기 위해 마포(Mahpo), 보야룬(Bo Yalun), 호고(Hogo), 탈라완(Taluowan), 로도푸(Rodofu), 시쿠(Siku) 6개 마을의 고산족 사람들은 모나루도(Mona Rudo)의 지도 아래 대규모 무장봉기를 일으켰다. 반란군은 일본 군인과 경찰 100여 명을 살해하고 일본인 여성과 어린이 몇 명을 살해한 뒤 3일 동안 우사(吳沙)를 점령한 뒤 일본군의 제압과 적의 공격을 받으며 산간으로 이동해 계속 전투를 벌였다. 두 달 동안 일본군은 대포와 독가스를 동원해 저항하지 않는 원주민들을 진압했지만, 결국 일본 식민당국의 육공군과 대규모 무장경찰의 합동 진압에 실패했다. 현대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서 봉기 참가자
대만 국민은 무장 봉기 외에도 의회 정책과 대중 옹호를 통해 보다 공정한 대우를 추구합니다. 대만문화협회는 한때 청원을 통해 대만 동포들의 정치 참여 권리를 얻고자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신문과 간행물을 출판하려고 노력하고 심지어 현대 국가의 민주주의 운동 관습을 따르고 정치에 참여할 권리를 위해 싸우기를 희망하면서 인민당과 같은 정당을 조직하려고 노력합니다. 1920년대에는 대만의 시민권을 위한 청원이 15건 이상 있었지만 이러한 노력은 실패했습니다. 결국 일본은 대만 국민에게 합당한 동등한 지위를 부여하지 않았습니다.
중일전쟁과 태평양전쟁이 발발한 후, 일본은 대만에 대한 통제를 더욱 강화했고, 마침내 평화적 수단을 통해 대만 국민의 정치적 평등과 문화적 자치를 위해 투쟁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게 되었습니다. 아무 것도.
일본의 대만 '제국문명운동'
일본 통치 50년을 거쳐 대만 통치 50년 후반기에 '제국문명운동'이 시작됐다. 일본문화를 받아들이려는 동포들은 일상생활에서 일본어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당국은 그들에게 새로운 일본 성을 채택하고 원래 중국 이름을 버리도록 요구했습니다. '제국신민'은 조상을 숭배하는 중국의 의례를 버리고 신사의 신토종교로 개종해야 한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는 동안 일본은 감히 대만인을 이용해 싸울 엄두를 내지 못했다. 그러나 태평양 전장에서 일본은 대규모의 대만인을 모집하여 군대에 입대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보조병으로 복무했던 대만군 남편들은 나중에 군인 수가 점점 부족해지면서 실제 일본군으로 간주될 수 없게 되었다. 입대한 사람은 일본군에 포함되었다.
일제의 대만 점령 초기, 대만 동포들은 사원 광장에 모여 고대 중국 행사를 듣고, 민속 오페라를 관람하고, 중국 문화의 애환에 대한 이야기를 감상했습니다. 민속 예능은 난관(난관은 고대 중국의 음악 장르인 중국 푸젠성에서 난음이라는 뜻)과 베이관(17세기부터 20세기까지 대만과 푸젠성 남부에 널리 퍼져 있던 음악, 노래, 연극 공연)을 거쳐갑니다. . 중국 북부의 음악과 드라마 요소를 차용) 만다린의 이름을 딴 베이관(Beiguan)과 남부의 음악적 요소를 활용한 남관(Nanguan)이 서로 울려 퍼지며 고향의 삶을 회상합니다.
일제 통치 하에 일부 대만 학자들은 시회를 조직하여 고대 시를 낭송하고 전통적인 글쓰기와 언어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중국의 서재(사립학교의 다른 이름)는 문화를 배우는 곳이다. 일본이 보편적 교육을 장려하는 경우에도 공부방과 학교 교육은 여전히 서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일본이 대만을 통치한 50년 전반기 동안에도 대만 동포들이 전통문화의 생명선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태평양 전쟁 말기, 일부 대만 동포들은 동남아시아에서 싸우다 고국으로 돌아가지 못한 채 외국 땅에 묻혔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일본의 방산 생산에 참여하기 위해 일본으로 모집되었습니다. 일본의 노동력 부족을 보충하기 위해 15세, 16세의 젊은이들도 일본 항공기 공장에서 일하기 위해 일본으로 징집되었습니다. 전쟁 중에 미군이 대만을 폭격하여 대만의 철도, 도로, 항구 및 각종 공장 시설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당시 일본은 식량이 부족했고, 대만 동포들은 일본인이 배급하는 식량의 절반밖에 먹을 수 없었다.
축복도 있고 불행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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