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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진 작가의 소설 '집'의 전반적인 스토리 내용
소설가로서 바진에 대한 간략한 소개
'집'은 바진의 대표작이다.
중국 현대 문학사에서 바진은 열정과 진보적인 사상,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지닌 문학의 거인 중 한 명이다. 프랑스에 거주하던 바진은 1928년 파리에서 첫 중편소설 『파멸』을 완성한 이후, 현대문학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장편소설, 장편소설, 단편소설을 잇달아 창작했다.
1930년대는 바진 소설 창작의 첫 전성기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죽은 태양』, 『해저 꿈』, 『모래모래』, 『봄의 가을』, 『눈』, 『환생』, 『세』 등의 소설을 잇달아 완성했다. 사랑한다', '파트'('안개', '비', '전기'), '토렌트 3부작'('집', '봄', '가을') 등 이 작품들 중 '토렌트 3부작'은 당시 그의 창작 작품 중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한다. 바진은 1930년대에도 『복수』, 『빛』, 『전기의자』, 『걸레』, 『장군』, 『침묵』, 『신과 귀신』 등 단편집을 비롯해 다수의 단편소설을 집필했다. 앤 피플', '싱크', '파의 이야기' 등. 바진의 단편소설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으며 삶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다. 당시의 사회 현실을 폭넓게 반영하고, 민중의 목소리를 표현한 작품도 있고, 외국인의 삶을 표현한 작품도 있습니다.
항일 전쟁 당시 바진은 주로 후방 문화 분야에서 항일 및 구국 사업에 종사했다. 1940년대에 그의 소설 창작은 두 번째 정점에 이르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항일전쟁 삼부작』, 『불』, 『열린 정원』, 『제4병동』, 『추운 밤』 등 중요한 영향력 있는 소설과 70여 편의 단편소설을 창작했다. 이야기. 그 중
'집'은 바진이 1930년대 집필한 '급류 3부작'의 제1부로, 1931년 출간부터 현재까지 특유의 반봉건 이념적 탁월함이 특징이다.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으로 많은 독자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설 소개 : 소설 '집'은 1931년에 쓰인 쓰촨성 청두의 봉건 관료 지주 가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소설은 Juexin, Juemin, Juehui 형제뿐만 아니라 Juexin과 Qian Meifen, Li Ruijue, Juemin과 Qin, Juehui와 Mingfeng 등 여러 쌍의 젊은이들의 다양한 생각, 성격 및 삶의 길을 묘사합니다. 결혼 분쟁, 그리고 그들의 다양한 경험에 대해 글을 썼고, 학생 청원에 대해 썼고, 쥐희는 투옥되고, 반란은 혼란을 일으키고, 밍펑, 메이펀, 루이웨는 차례로 비극적으로 죽고, 쥐민은 결혼에서 탈출하고, 쥐희는 도망친다...< /p >
이러한 이야기를 통해 작가의 비판적 시각은 낡은 윤리뿐 아니라 봉건 통치의 핵심에 깔린 전제정치에까지 향하고 있다. 자유로운 사랑을 옹호하지만 젊은이들의 '인간'의식은 봉건 가문과의 결별을 촉구하고 촉구합니다. 작가는 쥐후이와 하녀 명봉의 사랑의 비극, 쥐신, 치안메이펀, 리루이웨의 결혼 비극은 모두 행복한 사랑과 결혼을 추구하는 이들과 봉건윤리와 봉건제도 사이의 불가분한 갈등에서 비롯된다고 본다. 화해의 갈등은 그들의 행복과 삶을 옥죄는 구가족으로 대표되는 독재체제이다. 바진이 이 소설을 쓴 이유는 자신의 펜을 무기로 삼아 이 '죽어가는 체제'를 '고발한다'라고 외치고 싶었기 때문이다.
한편 이 소설은 고씨 4대들의 삶을 그리고 있다. 가족을 구하고 새 캠프라는 두 개의 캠프로 나눕니다. 한쪽에는 Gao 부인, Feng Leshan, Gao Keming, Zhou Botao, Gao Ke'an 및 Gao Keding으로 대표되는 이전 세대의 통치자가 있습니다. 그들은 유교 윤리의 구체화이자 창조자입니다. 고주민과 고주희로 대표되는 젊은 세대는 반역자의 이미지를 이용해 아버지(할아버지)에 대해 날카로운 반대세력을 형성했다.
“그(주희)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바라보았다. 날씬한 몸을 여러 번 조심스럽게 바라보던 그는 문득 자신의 앞에 누워 있는 사람이 자신의 할아버지가 아니라, 이 두 세대를 대표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할아버지와 손자라기보다는 원수처럼 말하는 이 날씬한 몸매에 무엇이 숨겨져 있는지 궁금했다. ”
이 장면은 소설 속 인물들의 관계를 상징하는 의미 있는 상징이 됐다. 삶의 길과 가치관의 차이는 당연히 둘 사이의 가장 큰 차이이지만, 소설에서는 높이가 높다. 도덕적 품성 하위세대는 두 세대를 구별하는 가장 큰 상징으로 여겨지는데, 5·4운동의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는 젊은 세대는 정의와 양심을 상징하는 반면, 기성세대는 위선과 뻔뻔함, 잔인함을 상징한다. 소설 속 선과 악의 명확한 구분은 젊은이들의 서사적 관점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해석되는데, 이는 '5.4'라는 새로운 문화에 기초한 작가의 가치관과 봉건에 대한 포괄적인 비판과 부정을 여실히 반영하고 있다. 이 소설은 이러한 관점에서 출발하여 '마녀가 귀신을 잡는다', '유혈재난'이라는 봉건적 미신을 맹렬하게 공격하고, 장례와 결혼식의 번거로운 관습을 '우스꽝스럽다'고 조롱한다. “감정적으로 말하자면, 이 소설은 그렇다. 사랑의 자유의 결여, 개성의 억압, 윤리의 잔인함, 장로들의 절대적 권위, 부끄러움 등 낡은 가족제도의 모든 폐단을 불평은 나열하고 있다. 수비수. 뤄성옌(Luo Chengyan)과 옌진(Yan Zhen)의 『유교문화와 20세기 중국문학』, 『문학평론』 2000년 1호 참조.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소설은 매우 감성적이고 다채로운 언어를 사용한다. 그들의 심리적 상태를 묘사하고, "나는 고통받습니다...나는 비난합니다..."와 같은 감정적으로 과장되고 직설적인 문장으로 그들의 개인적인 기분을 표현함으로써 이러한 개인적인 카타르시스를 다른 모든 합병증 없이 사회적 항의 행위로 전환시킵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감성적이고 다채로운 언어 형태는 1930년대 급진적인 반전통적, 반권위주의적 문화적 사고방식 하에서 형성되었으나, 동시에 문화적 사고방식의 지속과 발전을 위한 기본 운반체이다. ”
바진 소감: “물론 『집』은 성공한 작품은 아니지만, 27세 청년이 쓴 이 소설을 오늘의 독자 여러분께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 가지만 덜 말해 보세요. 젊음은 아름다운 것입니다. 저는 항상 기억합니다. 젊음은 아름다운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항상 저에게 영감의 원천이었습니다. "
이야기의 배경은 1920년대 초 '5·4' 신문화 운동이다. 쓰촨성 청두에 사는 가오 가문은 5명의 자녀와 손주를 둔 대가족이다. 이 대가족(t0ngzh*zh6, 통치자)의 5인 중 큰형은 쥐신, 쥐민, 쥐희이며, 그들의 부모가 일찍 사망했기 때문에 계모와 계모의 딸 슈화가 그들을 직접 책임지고 있다. /p>
Jue Xin은 장남이자 손자입니다. 그는 친절하지만 성격이 약합니다. 그는 새로운 사상에 영향을 받았지만 감히 어른들에게 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노인의 주선을 받아들이고 리루이웨와 결혼했다. 그는 결혼 후 행복하게 살았고, 아이를 낳고 아름다운 아내를 사랑했지만, 특히 메이가 결혼한 후 곧 과부가 되었을 때 메이를 잊을 수 없었다. 청두, 두 사람의 만남은 그에게 끝없는 고통을 안겨주었다. 곧 메이는 병으로 사망했다.
주에민과 주에후이는 신문화운동과 학생운동에 참여하면서 펑러샨과 쓰라린 적이 되었다. 할아버지의 질책을 받고 집에 갇힌 노인은 주민을 위해 풍악산의 조카를 고용했지만, 주에민과 진은 오랫동안 사랑에 빠져 있던 주에후이의 격려로 집을 떠났다. 세 형제 중 가장 반항적인 형과 할아버지 사이에 끼인 그는 영리한 하녀 Mingfeng과 사랑에 빠졌으나 유교 교주인 Feng Leshan은 Mingfeng을 그의 첩으로 지명했기 때문에 Gao 부인은 원했습니다. Mingfeng은 친구 Feng Leshan과 결혼하기 위해 절망에 빠져 호수에 빠져 죽고, Juehui는 슬프고 화가 나서 가족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섯째 아들 커딩(Keding)은 술고래이자 여자였다. 가장 사랑하는 아들 커딩(Ke Ding)이 아내의 돈을 속여 작은 저택을 꾸렸고, 넷째 아들 커안(Ke'an)도 큰 빚을 졌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공격으로 인해 가오 부인은 병에 걸렸고, 가오 가문에서는 또 가족 분쟁이 일어나서 온 가족이 화를 내며 죽고, 성대한 장례식이 치러졌다. 가족.
주희는 5·4의 새로운 사상사조로 각성된 신민주세력의 대표자이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부자의 바람둥이로 간주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가마에 탄다는 사람들을 싫어합니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기를 바라며 밍펑에 대한 사랑을 대담하게 표현했으며, 이 퇴폐적인 봉건 제도를 전복하기 위해 '5.4' 애국 학생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공개적으로 주민의 결혼에 대한 저항을 옹호했습니다. 젊은이들은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한다. ; 그는 학생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진보적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출판물("Dawn Weekly")을 열정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집에서는 정의감이 있고 하층민을 동정하며 봉건적 족쇄에 반대하는 용기가 있습니다. 그는 신인 척 하는 것과 기타 미신적인 행위를 하는 장로들을 감히 화를 내며 꾸짖었고, 루이주에가 출산을 위해 도시 밖으로 옮겨지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그는 큰 형인 쥐신의 '숭배철학'과 '무저항'에 단호히 반대했다. 그의 신념은 매우 단순했으며 구세력에 대해 '두려움도 없고, 두려움도 없고, 타협도 없었다'. 마침내 그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가족의 집 밖으로 나갔다.
물론 주희 캐릭터의 대담하고 반항적인 면 외에도 순진하고 순진한 면도 있다. 이는 그가 주변의 모든 것('가족'을 포함)에 대해 분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완전히 과학적인 분석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주로 반영됩니다. 때때로 그는 '이 오래된 가족의 모든 것이 단순히 복잡한 매듭일 뿐'이라고 느낍니다. 그의 솔직하고 열정적인 마음은 풀 길이 없다”고 말했다. 비록 그는 가오 부인을 미워했고 집에서는 그와 그의 할아버지가 "두 적과 같다"고 생각했지만, 가오 부인이 죽자 그는 한때 "이제 정말 늦었다. 그들은 항상 서로 멀어지고 소중히 여길 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조부모." 두 세대가 그들 사이의 격차로 분리된다는 생각." 사실 이 생각은 매우 순진한 생각이다. 가오 부인이 죽지 않더라도 조부모와 손주 사이의 격차는 사라질 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각각 다른 사회적 세력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작가의 주희 묘사는 전적으로 삶에 충실하다. 비록 주에희가 순진한 것은 분명하지만, 그는 진정으로 '5·4' 시대에 깨어난 우리나라 청년세대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주희를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서 혁명적 조류가 고조되고, 노가정 내에 담긴 새로운 세력이 성장하는 과정을 쓰고 있다.
3. 가오 여사
가오 씨는 봉건 가부장제와 봉건 윤리의 대표자입니다. 이 봉건 가문의 최고 통치자로서 이 작품은 그의 오만하고 무자비한 성격을 강조합니다. 가오 가문에서는 그의 말은 법이며 누구도 반대할 수 없습니다. 그는 봉건윤리와 봉건제도를 유지하기 위해 손자들이 학교에 입학하고 모든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했다. 그는 Jue Xin과 Rui Jue에게 결혼을 강요하여 Jue Xin, Rui Jue 및 Mei에게 사랑의 비극을 일으켰습니다. 집에 있는 남종과 여종을 가축처럼 대하고, 고작 17세의 명봉을 60대의 풍락산에게 여주인으로 주었다. Mingfeng이 죽은 후 그는 Wan'er를 Feng의 집으로 데려가 고통을 받았습니다. 가오 씨의 삶에서 그가 할 일은 대가족의 질서와 번영을 유지하는 것뿐이었습니다.
가오 씨는 작품에서 '봉건적 가부장제'를 구체화하고 시각화한 인물이다. 그러므로 이 인물은 애초부터 부정의 여지가 없는 위치에 있다. 작품에는 노인이 주민이 결혼을 피한 것에 화가 났을 때 "그는 자신의 명령을 따르고 얼굴을 보살펴야 한다는 것만 알았습니다. 다른 사람의 행복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는 Juemin에게주의를 기울여야한다는 것만 알고있었습니다. 그는 종종 화를 내고 Juexin과 Keming도 꾸짖었습니다. 이 댓글은 분명히 가오 여사를 비판의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 창작을 통해 『홈』은 정치적 비평의 목적을 완성한다. 작가는 할아버지와의 가족관계를 완전히 놓을 수 없었기에, 제야 만찬에서의 미소, 죽기 전의 고백, 주민의 마지막 완성 등 곳곳에서 이 캐릭터를 향한 복잡한 감정을 드러냈다. 결혼 등은 그의 얼굴만 비친 것이 아니라 강력한 신세력에 대한 환멸과 쇠퇴의 감정도 가족애의 여운을 보여준다. 이는 어느 정도 모순적이고 입체적으로 보이기도 한다.
4. 주에민
주에민은 적극적으로 발전하며 점차 발전해 나가는 신인으로, 주엑신과 주희 사이에 있는 캐릭터로, 주엑신보다 이념적으로 덜 뒤떨어져 있고, 차분하고 안정감이 있는 인물이다. 어려움을 겪고 결정을 내리는 것. 그는 온화하고 꾸준하며, 흥분하지 않고,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학생 운동에 대한 관심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5·4운동으로 각성된 젊은 세대로서 그는 민주주의와 자유를 갈망한다.
그의 할아버지가 결혼을 준비했을 때 그는 단호하게 집을 떠나 공개적으로 저항하여 타협하지 않는 투지를 보여 소설에서 그와 진이 유일한 승리자가되었습니다. 주에후이처럼 완벽한 투사도 아니고, 계급 격차도 넘지 못하고, 주종의 격차도 잊을 수 없는 그. : "너무 밋밋해서 어렸을 때는 재미있어 보였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아요." 그의 생각에는 종들의 고통은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5. 여성 이미지
"Home"은 또한 불행한 경험을 한 여러 여성 이미지(메이, 밍펑, 루이주)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세 여성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갖고 있지만, 우울한 메이, 고결한 루이쥬, 친절하지만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밍펑의 사회적 지위는 다르지만 비극적인 결말은 같다. 이 여성들의 비극적 경험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품은 봉건 윤리와 봉건 도덕에 의해 약하고 순진하며 친절한 사람들이 박해받는 것을 더욱 고발하며 책의 주제를 강화합니다.
Jue Xin의 아내 Rui Jue는 친절하고 친절하며 온화하고 고결하며 사려 깊고 겸손하고 부드럽습니다. 고씨 가문의 장손녀로서 아들과 남편을 부양하기 위해 쥐신과 함께 이 집에서 봉건 윤리의 권위를 유지할 수 밖에 없었지만, 어떤 면에서는 여전히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새로운 삶을 갈망합니다.
고씨 가문의 친척인 메이펀은 임대옥이라는 캐릭터를 지닌 여성이다. 쥐신과의 사랑에 실패한 후, 그는 절망에 빠졌고 저항의 정신을 잃었습니다. 그는 낡은 윤리의 무자비한 결과를 온유하게 삼켰습니다.
가오 가문의 어린 시녀 밍펑은 가문 내에서 지위가 낮고 기질이 강하지만 순수한 마음과 '신데렐라'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세 번째 젊은 스승 주희를 짝사랑하고 있으며, 주인과 하인의 차이 때문에 주희를 사랑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주에휘도 그녀를 사랑하지만, 불합리한 시스템으로 인해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지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그녀는 세 번째 젊은 주인의 노예로 계속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이 일종의 행복이 될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그녀에게는 사랑할 권리가 전혀 없으며, 자신의 정체성을 선택할 권리도 없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실제로 두 명의 노인이 그녀의 삶을 결정했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Mingfeng에게 엄청난 타격이었습니다. 감히 봉건제도와 봉건윤리를 깨뜨리고, 소녀로서 '어린 스승'을 사랑한다는 점에서 그녀의 반항적인 성격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에게 조종당하는 것을 꺼려했고 자신의 불운을 피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구하고 싶었습니다. 도움을 구하려는 모든 시도는 절망으로 끝났습니다. 그녀는 새로운 삶을 위해 노력했지만 희망은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황폐화되고 파멸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으며 용감하게 사랑에 헌신했습니다. 그녀가 새로운 것을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죽음입니다! 그녀는 낡은 체제의 억압에 맞서 싸우기 위해 죽고 싶었고, 새로운 삶을 추구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죽고 싶었지만, 그 투쟁의 결과는 고군분투하는 낡은 체제에 목이 졸리는 것이었다. Mingfeng이 호수에 빠져 죽는 것은 비극적인 비극이지만, "Home"의 비극은 이것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녀는 평생을 가장 강렬한 해석을 제공했습니다. 여인의 강한 정절은 호수에 비치는 밝은 달빛과 같아서 눈부시게 오래 지속됩니다. 그런 맥락에서 주인과 하인 사이의 존경은 절대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Mingfeng은 이런 식으로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불평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소설 속 또 다른 중요한 여성인 진은 위와 전혀 다르다. 그녀는 남자와 여자가 같은 학교에 가야 하고 남자와 여자가 평등해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주희의 학교에서 공부하는 데에도 앞장섰습니다. 어머니와 다른 사람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성공했습니다. 그녀는 주민과 과감하게 사랑에 빠졌고, 결혼의 자유를 추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진나라의 투쟁은 방어자들의 타협과 연합군의 지원으로 인해 마침내 불행에서 벗어났습니다. 작가는 그녀를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고, 자유와 평등을 갈망하며, 개인의 해방을 과감하게 추구하고, 봉건윤리에 감히 저항하는 여성으로 묘사한다. 당시 그녀는 시대의 반역자로 비춰졌지만 그녀가 한 일은 당시 여성들의 선구자였다. 봉건사회에서 여성의 지위는 낮았고 표현의 자유도 없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여성의 발전을 제한하고 사회 전체의 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크게 약화시켰습니다. 작가가 진나라의 이미지를 창조한 이유는 의심할 바 없이 사회의 나머지 절반, 즉 여성의 부상을 일깨우기 위함이다. 저자의 특성화도 매우 성공적입니다.
가오 가문에서는 옹호자들의 탄압과 박해 속에서 복종 집단이 등장했다.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쥐신이었다. 수비수는 불쌍하다. Chen 이모는 또 다른 유형의 복종자입니다. 그녀는 Wan'er와 같은 운명을 가지고 있지만 Wan'er는 원한으로 가득 차 있지만 자신에 만족하며 종종 Gao 부인의 진심 어린 지지자 인 척합니다. 첸 아줌마는 뒤틀린 삶을 살고 있고, 삶의 왜곡은 영혼의 왜곡으로 이어진다. 그녀는 Gao 부인의 삶을 돌보기 위해 구입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하에서 첸 아줌마는 생존을 위해 가오 부인에게 의존해야 했고, 심지어 가오 부인의 힘에 의존하여 나쁜 일을 저지르기도 했습니다. 가부장적 법률 측면에서 그녀는 쥐신과 쥐민의 비극적인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윤리적 측면에서는 가족 규율 측면에서 루이쥐가 죽음을 초래할 '피의 재앙'을 피하기 위해 집을 떠나는 것을 옹호했다. , 노인이 아들에게 교훈을 주었을 때 그녀는 그를 구타했습니다. 더 말하기가 불편하지만 내 행동은 가오 부인을 지원합니다. 사실 그녀는 낡은 체제의 희생자이자 옹호자이다.
넷째 이모, 다섯째 이모 등은 가부장적 법률과 윤리, 가정의 계율에 굴복하여 한편으로는 낡은 제도의 박해를 받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낡은 제도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을 박해하기도 했다. 첸 이모가 너무 미워하면 4이모와 5이모가 한심합니다. 넷째, 다섯째 이모는 구식 집안 출신으로, 그들의 언행에는 모두 구식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옛날 제도에서 여성들은 '삼순사덕'을 지켜야 했는데, 남편이 잘못을 해도 다섯째 아줌마는 감히 저항하지 못하고 남편을 할아버지에게만 고발했습니다. 그러나 그들 역시 낡은 체제의 공범자였다. 가장 대표적인 예는 다섯째 이모가 딸의 발을 묶는 행위로 슈진의 심신에 심각한 트라우마를 입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