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한유는 '바보가 바보인 이유'는 '사설'을 믿었기 때문이다.

한유는 '바보가 바보인 이유'는 '사설'을 믿었기 때문이다.

'선생님에게 배우기를 부끄러워한다'는 당시 사회의 나쁜 습관 때문이었다. 먼저, 전면에서 교사가 되는 방식, 즉 교사를 따라야 할 필요성과 교사(교사로 간주되어야 하는)를 따르는 기준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처음에 그는 "고대 학자에게는 스승이 있어야 한다"는 결론을 제시한 다음, 논쟁의 출발점이자 근거로 "진리를 설교하고, 카르마를 받아들이고, 의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는 교사의 역할을 요약했습니다.

'의심 해결'(도와 카르마 모두의 어려움)에서 시작하여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으며 혼란스러우면 스승을 따라야 한다고 추론됩니다. 도를 설한다는 것은 도를 배우려면 스승을 따라야 한다는 뜻이므로, 높고 낮음, 늙음과 젊음을 막론하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선생님."

<석설>은 당나라 작가 한우가 쓴 논설문이다. 그 글은 스승에게 공부하는 원리를 설명하고, 점쟁이를 부끄러워하는 세상사정을 풍자하고, 젊은이들을 교육하며, 분위기를 바꾸는 역할을 한다.

기사에는 긍정적인 사례와 부정적인 사례를 나열하고 이를 층층이 비교하며 반복적으로 시연하면서 교사의 배움의 필요성과 원칙을 논하고 있으며, 남다른 용기와 투지를 보여주며, 또한 저자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세상에 상관없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전문은 길지 않지만 심오한 의미와 명료한 주장, 엄밀한 구조, 철저한 추론, 강한 설득력과 호소력을 갖고 있다. 추가 정보

작문 배경:

한유(Han Yu)는 달리력 3년(768년)에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은 모두 조정이나 지방의 관리였으며 당시 그의 아버지 Han Zhongqing은 서기였습니다. Han Zhongqing은 Han Yu가 세 살 때 사망했습니다. 그는 형 한희에 의해 자랐습니다. 대리력 12년(777), 한회는 원재의 연루로 인해 소주 태수로 강등되었다. 그는 소주에 취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병으로 사망했다.

한희가 어렸을 때 죽은 후, 한유는 형을 장사 지내기 위해 먼저 과부인 처제와 함께 고향 하양으로 돌아왔지만 오랫동안 머물지 못하고 쉬안저우로 피신해야 했다. 과부인 처제 정(鄭)과 함께 장강(長江) 남쪽에서 이 기간 동안 한우는 가난하여 부침을 겪었다. 한유는 어렸을 때부터 자신을 고아로 여기고 열심히 공부해 다른 사람의 칭찬이나 격려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진원 12년(796년) 7월, 한우는 현무군수 동진의 추천을 받아 성서서관을 제의받고 감시와 홍보 역할을 맡았다. 현무군사(宣五縣縣)의 장교.

한유는 관찰홍보관으로 재직하는 3년 동안 리아오, 장계 등 젊은이들을 문학 공부로 지도하는 동시에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자신의 산문 사상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기도 했다. 혁신.

<석설>은 저자가 진원(眞源) 17~18년(801~802) 북경제국대학 사문박사 시절에 쓴 것으로 추정된다. 진원 17년(801년), 서주(徐州) 관직을 사임하고 낙양(洛陽)에서 살면서 설교와 가르침을 하였으며, 선발을 위해 두 차례 북경에 다녀온 후 4대문박사(帝文師)직을 받았다. 그해 10월 대학.

이때 저자는 나라에 봉사하려는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제국대학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유교를 활성화하고 문단을 개혁하고자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임페리얼 칼리지에 와서 취임한 후, 학문 분야가 암울하고, 정부가 부패했으며, 공식 시스템이 허점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결과 많은 학생들이 임페리얼 시험에 대한 신뢰를 잃고 타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상류층은 가르치는 사람들을 무시했습니다.

학자 관료들 사이에는 교사를 구하지 않고 '교사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는 개념이 있는데, 이는 제국대학의 교육 및 운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저자는 이에 안타까워하며 '선생님을 구한다'와 '선생님이 된다'에 대한 사람들의 막연한 이해를 명확히 하기 위해 Li Pan의 질문에 응답하여 이 글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