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이 일본 영화는 나에게 인간 본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안겨주었습니다.
이 일본 영화는 나에게 인간 본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안겨주었습니다.
서르 같은 용감한 남자는 결코 순진함을 거부하지 않는다... 아니, 수준 높은 스릴러물이다.
'작은 섬', '고아', '식스 센스'처럼 겁을 주고, 이야기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관습에 어긋난다.
읽고 나서 생각해보면 그 속에 담긴 감동과 인간미 모두 꽤 기억할 만한 가치가 있고, 삶에 정말 유익하다는 생각이 든다.
말이 너무 많아서 또 하나 등장했어요.
보면서 놀랐다. 가지다. 세트. 도로.
읽고 겁이 나고 며칠이 지나고 생각하니 점점 겁이 나더라고요.. 후. 힘. 도. 발.
내가 말하게 하지 않으면 선생님이 나에게 말해야 합니다——
"소름끼친다"
Криеピー
Rotten Tomatoes 등급은 93까지 높습니다.
하지만 두반의 평판은 양극화되어 있다. 그렇다고 대답한 사람들은 하늘에 칭찬을 받았습니다.
무서운 장면이 거의 없는데도 소름이 돋는다.
보는 것만으로도 스릴 넘치는 곳이 여러 곳 있습니다.
올해 들어 가장 대담하고 날카로운 작품입니다.
나쁜 말을 하는 사람은 참지 못하고 해군답지 않다.
Sir는 이 영화가 너무 파격적이고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고였으니...
잡을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잡을 수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선생님, 당연히 잡아서 즐겼죠.
선생님은 올해 서스펜스 영화 중 가장 볼만한 작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정도입니다. 소름 끼치고 피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영화 제목은 '이상한 이웃'으로, 이야기는 낯선 이웃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영화 전체는 앞부분과 뒷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전반부는 현실적인 탐정영화다. 이중선 구조로 영리하게 전개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흥분에 관한 것입니다.
남자 주인공은 범죄심리학자 다카쿠라(니시지마 토시히데 분)이다. 원래는 경찰관이었으나 실수로 인질을 죽인 뒤 교사로 진로를 바꿨다.
아내와 함께 한적한 곳으로 이사해 평화로운 삶을 준비했다(지금까지도 똑같은 일상이었다).
물론 평화가 최고입니다
다행히 더 이상 경찰이 되고 싶지는 않습니다
첫 번째 주요 대사는 Gao Cang이 학교에 다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록 보관소에서 발견된 미해결 사건의 발견——
세 식구가 사라졌다. 실종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이상한 점은 부모와 큰 아들이 모두 실종되고 이제 막 중학교에 입학한 작은 딸만 남았다는 점이다. 그러나 어린 딸은 아무것도 모르고 간증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사건은 6년 동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타카쿠라는 사건 수사라는 끈질긴 취미로 전 동료 노가미(히가시데 마사다 분)와 함께 사건 수사를 시작했다.
두 번째 본선은 아내 야스코(타케우치 유코 분)가 이웃집 니시노(가가와 테루유키 분)에 대해 여러 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해 나가는 내용인데...
일단 표정만 봐도 패닉에 빠지는 이상한 놈이다.
둘째, 그는 그녀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을 때마다 이상하게 행동하고 등을 돌린다(베테랑 배우 카가와 테루유키가 변태를 실제로 생생하게 구현한다).
역시 그의 집은 더 이상하다.
야스코는 처음으로 이 '악의 집'에 들어갔을 때 이상한 분위기에 겁을 먹었지만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 분명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두 대사의 융합이다. 고창은 이 사건이 이 이상한 이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래서 우에노에게 조사를 요청했습니다.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우리 집과 니시노 가문의 위치 관계
혼다와 미즈타 가문의 위치 관계와 똑같다< /p >
일반적인 서스펜스 영화 루틴에 따르면 이 정도까지 전개되면 기본적으로 서스펜스가 전혀 없다. 그런 다음 주인공과 악당이 재치와 용기의 전투에서 경쟁하면서 속도가 빨라지고, 주인공은 마지막 순간에 반격하여 승리합니다.
그러나 경 씨는 이 영화가 그 방향에 어긋난다고 말했다.
우에노가 낯선 이웃집에 들어서는 순간 갑자기 화풍이 바뀌면서 후반부로 접어들게 되는데, 자유분방하고 신비롭고 마법 같은 영화다.
많은 시청자들은 이때부터 무능함을 깨닫기 시작했고, 미스터리하게 만들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했다. 사실 이 부분이 핵심이다.
프리핸드 붓놀림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분위기와 느낌을 연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먼저 집.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른쪽으로 돌리면... 이렇게 됩니다. 도대체 산업용 콘크리트는 무엇입니까?
어둡고 좁은 통로를 지나면 철문이 나옵니다.
철문을 열면 신비한 비밀의 방이 있습니다. 벽에는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주름이 생겼습니다.
(선생님, 이런 장식을 하려면 얼마일까 궁금하시죠?)
이 공간은 현실을 벗어나 다른 차원으로 들어간 것 같나요?
집은 참 이상하고 별로 이상하지 않은데 줄거리가 제일 이상하다.
다음 내용에는 심각한 폭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전히 긴장감을 유지하고 직접 보고 싶다면 주의해서 진행하세요!
나는 '직접 보고 싶다'의 경계선이다
3.
2.
1.
알겠습니다. 선생님이 발표되었습니다.
이상한 것은 이웃의 범죄 방법이 칼 하나로 사람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매우 도둑입니다. 그는 범죄에 연루되지 않기 위해 결코 쉽게 범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의 독특한 스킬은 가택 침입, 가족 통제, 서로 죽이는 것입니다.
밀실에 갇힌 세 가족은 진짜 니시노 가족일지도 모른다. 어쨌든 이웃은 확실히 책임이 없습니다.
작은 딸은 낯선 이웃에게 조종당해 아버지를 살해하고, 어머니에게 총을 겨누기까지 했다.
심지어 고창의 아내 야스코도 낯선 이웃에게 쉽게 조종당했다.
이 이상한 이웃은 왜 그렇게 멋진가요?
그가 사람을 통제하는 방법은 단순하고 투박한 주사다. 이 바늘은 엑스터시 바늘과 비슷합니다. 한 번만 주사하면 모든 사람이 그에게 복종하고 그를 위해 무엇이든 기꺼이 할 것이며 심지어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죽이기까지 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낯선 이웃은 한 가족을 차례로 통제하고 간접적으로 한 가족을 살해했습니다. 플레이하다가 지치거나 노출될 것 같다고 느끼면 다른 타겟을 찾아 계속해서 잠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본 서 씨는 일본에서 놀라운 미해결 사건인 아마가사키 사건이 떠올랐다.
쉽게 말하면 한 노파가 최소 5가정을 붕괴시키고 8명이 사망하고 3명이 실종되는 사건을 일으켰다.
그녀의 작전 방식은 사람을 통제하는 것이기도 하며, 피가 물보다 진한 친척들을 선동하여 서로를 죽이게 하는 것입니다. 그녀가 어떻게 마법에 걸렸는지 아무도 모르는데...
영화와 비슷한가요? 생각만 해도 너무 털털하지 않나요?
그러나 영화는 이 미스터리를 강력한 환각제의 복용량으로 단순화합니다.
낯선 이웃이 누구인지, 범행 동기는 무엇인지, 엑스터시 바늘을 개발한 꼬마 발명가는 누구인지 설명하지 않는데…
이것이 이 영화의 의도다. , 이야기가 일어나는 공간, 줄거리와 살인자는 현실 위로 고양되어 추상적인 존재로 변한다.
이는 사건을 미스터리하게 만들려는 것이 아니라, 살인 사건을 해독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 사이의 감정적 딜레마를 드러내는 것이 주제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부부간, 부모자식간이라도 깨지지 않는 것은 아니다.
침입하고 붕괴할 수 있는 외부 요인은 언제나 존재한다.
이런 요인이 생기면 피가 물보다 진한 친족끼리 서로 등을 돌리게 된다.
...너무 무서운데, 미래를 또 뭘 믿을 수 있겠어요?
이런 테마는 악한거 아닌가요?
사실 일본 서스펜스 영화의 키워드는 '악'이다. 그것의 진정한 공포는 결코 살과 피의 카니발이 아니라, 피를 보지 못하는 인간 본성에 대한 공포이다.
영화에서 인간의 본성을 연기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수준이 있습니다.
노는 사람은 표정 짓는 사람,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 나쁜 사람은 나쁜 사람... 어릴 때부터 너무 많이 보셨잖아요.
일반적으로 <부산행>처럼 나쁜 사람은 선하게 변할 수 있고 선한 사람은 어두워질 수 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선과 악을 정의하지 않고, 선과 악 사이의 모호한 회색 영역에 있는 것이 무엇인지 탐구합니다. 이것이 바로 일본 영화가 좋아하는 것입니다. 즉, 인간 본성의 악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이 길로 아주 멀리까지 왔어요.
터무니없는 대량 살상 게임을 만들어내는 후카사쿠 킨지의 '배틀 로얄'을 보세요. 그러나 인간의 본성이 어디까지 억제되지 않을 수 있는지 시험하고 있습니다.
위안즈원의 '사랑의 범죄'는 일련의 극악범죄(근친상간, 절단, 여성살해)를 통해 인간 욕망의 심연의 끝이 어디인지 탐구한다.
나카지마 테츠야의 '고백'은 각 캐릭터에 숨겨진 어둠을 한 겹, 가차 없이 벗겨낸다. 이 글을 읽은 후에도 당신은 여전히 인간이 본질적으로 선하다고 믿습니까?
이 영화의 감독 구로사와 기요시는 10년 넘게 심리 서스펜스 영화를 만들어오며 인간의 본성을 분석하는 길을 걸어왔다.
이르면 1997년 초 고전
최면은 모든 사람의 잠재의식 속에 숨겨진 가장 깊은 악을 깨운다.
이 영화에서 구로사와 기요시는 인간의 감정적 관계에 대해 전면적으로 질문을 던지며 인간 본성의 기묘함을 보여준다.
가오창은 자신의 아내가 통제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처음에는 믿을 수 없었지만, 아내가 한 말은 이미 균열이 존재했음을 증명했다.
나는 오래 전에 많은 것을 포기했다
균열이 없다면 낯선 이웃이 어떻게 그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까?
그런데 세상에 균열이 하나도 없는 가족이 또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자 정말 소름끼치는 인물이 나타났다.
확실히 보세요, 당신은 이웃을 비난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엄마에게 총을 겨누고 묵묵히 시신을 처리한 딸, 남편의 등을 바늘로 찔렀던 아내... 하루 세 끼 밥을 먹으며 밤낮으로 시간을 보내는 친척들이다.
영화에서 구로사와 기요시는 렌즈, 빛, 그림자, 소리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오싹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관객에게 공포에 침범되고 붕괴되는 과정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응시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유에 대해.
예를 들어 집의 롱샷에서는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는데 배경음은 바람소리와 새소리다.
분명 뻔한 내용이지만 보는 사람을 불안하게 만든다(스릴러인데 진부한 표현 아닌가?).
밀실 벽에 드리워진 얼룩덜룩한 그림자들이 계속 흔들리고 있었다.
탈출 장면은 복고적인 느낌이 물씬 풍긴다. 차 안의 클로즈업 장면은 움직이지 않고, 모두가 표정이 다르며, 바깥은 먹구름으로 가득 차 있어 우울하고 숨이 막힌다.
옛날 히치콕 영화와 많이 비슷해요.
사운드트랙의 기복이 심해 핏기 하나 없이 오싹한 느낌을 자아낸다.
하지만 탈출의 길을 떠나는 모든 사람은 점차 자신의 원죄를 드러낸다.
구로사와 기요시는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두 사람(다카쿠라 부부)은 자신도 모르게 위험한 곳에 적극적으로 침입했다. 어쩌면 자기 파괴적인 무의식에 의해 주도되는 것일 수도 있지만, 이웃은 그것을 이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고창 부부가 스스로 자초한 일이다.
이상한 이웃이 고창 부부를 장악한 후, 그는 다음 먹잇감을 찾기 시작했다. 그는 이미 이 과정을 잘 알고 있었다.
이웃을 비난하는 것은 실제로 모든 사람의 내면의 두려움을 상징합니다.
'그'는 우리 마음 깊은 곳에, 설명할 수 없는 욕망 속에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현대인으로서 우리는 너무 바쁘고, 욕심도 많고, 결점도 바보라도 볼 수 있을 만큼 크고... 정말 마음이 있는 사람들이다. -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마음의 관계. 모든 것을 고려하면 시간은 정말 많지 않습니다.
겁주려는 게 아니라 생각만 해도 머리가 멍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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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보조: 나탈리 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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