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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보더 타운)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나요?

'국경 마을'에 등장하는 국경 마을의 무겁고 고풍스럽고 정적인 풍경은 물론, 국경 마을에 사는 소인들의 생활 환경도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그림 속 인물들은 어떤가요? 차동, 작은 개울, 그 옆에 작은 흰색 탑, 그리고 그 탑 아래에는 노인과 소녀, 그리고 노란 개 한 마리가 있습니다. 해가 뜨면 배는 강을 건너 항해하고, 해가 지면 배는 들어옵니다. 이 삶은 죽은 덩굴처럼, 고목과 희미한 까마귀처럼,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처럼, 사람들의 집처럼, 서풍과 야윈 말들이 다니는 고대의 길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그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도 맛도. 그들은 인생의 우여곡절, 침묵, 슬픔을 축적해 왔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결코 퇴색되지 않는 감상가치가 있고, 현지의 정취가 강합니다. 현실적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무게를 갖고 있습니다. 그 속에 사는 사람으로서는 더욱 안타깝고 무력하다. 추이추이의 어머니는 장교와 사생아였을 때 일찍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그녀가 태어나자마자 떠났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Cuicui와 함께하는 것은 노란 개, 할아버지, 페리, 페리 및 어머니에 대한 막연한 추억입니다. 내가 몇 달, 몇 년 동안 경험한 것은 냇가의 바위, 하늘의 빛, 해와 달, 강바람이다. 쿠이쿠이는 바람과 햇빛을 받으며 자라 피부가 검게 변합니다. 당신이 볼 수 있는 것은 푸른 산과 푸른 바다, 그리고 수정처럼 맑은 한 쌍의 눈입니다. 자연이 그녀를 키우고 교육시켰습니다. 그녀는 모든 면에서 작은 동물처럼 순수하고 활발합니다. 산 위의 족제비처럼 얌전하고, 잔혹한 일을 생각하지도 않고, 걱정하지도 않고, 화내지도 않는, 마치 그림 속의 한 풍경처럼. 그녀는 이 영원한 그림 속에 살고 있습니다. 바람과 맑은 날씨 사이에는 전환이 없으며 낮이 길고 여유롭습니다. 할아버지와 추이추이는 문 앞의 큰 바위에 앉아 일광욕을 하거나 높은 곳에서 나무 조각을 물에 던지고 옆에 있던 노란 개를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게 했다. 나무를 집기 위해 돌을 던지거나 추이추이와 황개는 귀를 열고 할아버지가 몇 년 전 도시에서 있었던 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거나 할아버지와 추이추이가 각각 작은 대나무로 만든 리코더를 물고 있었고, 음악을 틀어 신부를 환영하고 딸을 배웅하는데... 전환기를 맞이한 사람은 신부였다. Cuicui는 페리맨이 되기 위해 경쟁할 것입니다. 보트의 뱃머리에 서서 게으른 등반 케이블을 사용하면 보트가 천천히 지나갈 수 있습니다. 가마가 해안으로 당겨지면 Cuicui는 언덕 꼭대기에서 싸울 것입니다. 그녀는 그들이 떠나는 것을 지켜보고 배로 돌아가 집 근처 해안에 접근합니다. 혼자 흥얼거리거나 야생화 한 줌을 따서 머리에 얹어 신부를 차려 입는다... 차분하고, 고풍스럽고 평화롭고, 자연스럽고 단순하다. 그러나 Cuicui는 예민하고 연약하며 외롭고 슬프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 기둥 위에 세워진 음악은 이 원망스러운 생각과 일치합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 할머니를 기다리는 가족이 있을까요? 이것이 그녀가 이 사진을 통해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가요? 이는 쿠이쿠이의 마음속에 은밀하고 어두운 사랑 이야기로 이어진다. 붓터치는 차분하고 담백하며, 문장은 표현력이 풍부하거나 화려하지 않습니다. 선 그리기가 이보다 더 가벼울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결과의 두께는 여전히 선 그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은밀한 슬픔은 그들의 사랑이 시작되기도 전에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추이추이는 그저 울고 싶었지만 울 이유가 없었다. 할아버지가 더 묻자 추이추이의 죽은 어머니에게로 인도됐는데... 노인은 잠시 이야기를 나눈 뒤 침묵에 빠졌는데... 알고 보니 중매인은 달라오였다. 그런데 시냇가 높은 대나무 숲에 서서 그녀를 위해 노래를 불러준 사람은 바로 둘째 장로였습니다. 둘째 장로는 종달새가 되고 싶어하고, 둘째 장로는 시인의 성격을 갖고 있다. Cuicui는 둘째 장로는 좋아하지만 장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레방앗간을 원하는지 나룻배를 원하는지 헤엄치는 두 장로와, 나룻배 위에서 할아버지가 반복적으로 묻는 질문으로 본문은 늘 이어진다. 둘째 장로는 추이추이를 사랑했고 추이추이를 위해 빅수에서 17일 밤 동안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자신이 삿대를 젓는 사람이 될 운명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추이추이는 인생이 너무 평범하다고 ​​느꼈고 마음이 조금 황폐해졌다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새로운 사람에게 매달리고 싶었습니다... 추이추이는 꿈에서 누군가의 노래에 고양되는 꿈을 꾸고 절벽으로갔습니다. 그 중 한 조각을 골라서 넣어보세요. 첫 번째 중매인은 장로였지만 장로가 죽었습니다. Cuicui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몰랐지만 근거 없는 범죄로 기소되었습니다. 가족의 반대 때문에 두 장로는 추이추이를 버리고 도원으로 갔습니다. Cuicui의 사랑은 깨졌습니다. 할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여전히 노란 개와 함께 나룻배를 타러 오셨습니다. 모든 것은 삶의 평온한 변덕을 보여주는 그림 일뿐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견딜 수 없는 슬픔과 견딜 수 없는 무게를 안겨준다. 그림 바깥에 이런 선화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천국이 있다는 것을 상상하지 못하시나요? 그런데 실제로 기사에 나온 삶을 살아본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인생은 그림이 아닙니다. 인생에는 흐름이 필요합니다.

영화 '보더타운'을 오늘 세 번째로 보았는데,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장면들을 보며 영화가 담고 있는 소박한 인간적 친절함과 진솔한 감성에 다시 한 번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6년 전, 처음으로 영화 '보더 타운'을 보고 학생들에게 추이추이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을 때, 이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에 깊은 감동을 받아 마음도 추이추이를 따라갔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행복하거나 슬프거나, 슬프거나 한숨을 쉬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 당시 나는 대학을 졸업한 지 1년밖에 되지 않은 상태였고, 청년의 경박함으로 그 이야기의 우여곡절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채 열성적으로 이야기를 했을 뿐이었다.

또 3년 후, 새로운 고등학생 그룹과 함께 『국경 마을』을 다시 읽었을 때, 내가 본 것은 단순한 슬픈 사랑 이야기가 아니라 작가가 묘사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이상적인 삶의 형태였습니다. 인간의 본성에 어긋나는 것은 아니다. 이제 이 고전 작품을 다시 한 번 음미해보면 작가가 그려낸 소박한 인간의 감정과 진정한 인간미가 물질주의적 욕망과 도덕적 부패가 만연한 이 시대에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하는 찬가가 되었다.

오늘 중국어 수업에서는 선충원 선생의 소설 '국경도시'를 각색한 동명의 영화를 보았습니다. 영화화는 비교적 성공적이었던 것 같아요. 나는 그 소설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은 적이 없지만, 읽고 나서 많은 감정을 느꼈고, 그 내용을 여기에 기록했다.

'국경 마을'은 Shen Congwen의 걸작으로, 두 젊은이인 Tianbao와 Nuosong, 그리고 나룻배의 손녀인 Cuicui의 구불구불한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소박한 사람들이 사는 후난 서부의 외딴 마을에 나룻배로 생계를 유지하는 늙은 뱃사공과 그의 손녀 추이추이라는 특이한 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단오절 용선 경주에서 추이추이는 낙송을 만나 그에게 좋은 인상을 갖게 되었습니다. Nuosong의 형제 Tianbao도 Cuicui와 사랑에 빠졌고 누군가에게 늙은 뱃사공에게 결혼을 제안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두 형제는 만나 노래하고 프로포즈했으며 Cuicui가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Tianbao는 외출 중 우연히 사망했습니다. 송누오도 추이추이를 떠나 외국으로 도망갔다. 할아버지는 추이추이의 결혼을 걱정하다가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에 세상을 떠났고, 추이추이는 홀로 페리를 지키게 남겨두고 누오가 돌아오기를 열렬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제 요약능력이 낮아서 이 문단의 문장 중 일부를 발췌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가장 깊은 느낌은 국경마을 사람들이 착하고 소박한 사람들의 집단이라는 것입니다. 과거의 평화롭고 조화로운 생활 환경과 소박함, 근면, 절약이라는 고대 민속 풍습을 유지하는 사람입니다. 영화 속 산골마을은 현지인들로 가득한 천국이다. 산악 도시의 이웃들은 역경과 열정에도 불구하고 조화롭게 살아갑니다. 예를 들어, 늙은 뱃사공은 환승객이 주는 돈을 거부했고, 푸줏간 주인은 단오절 시장에서 그에게 더 많은 무게를 두었고, 그 사업가는 그에게 관대하게 술과 쌀만두를 주었고, 그 늙은 뱃사공은 세상을 떠났습니다. 아무도 없고, 외로운 추이추이, 순순 가문의 헌신적인 도움... 이것이 단순한 국경 마을 사람들 사이의 깊은 진정한 사랑입니다. 국경마을의 풍경을 만드는 것은 좋은 민속풍습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오늘날의 번화한 도시에서는 이런 민속풍습이 사라졌다. 게다가 산촌의 아름다운 풍경도 저를 깊이 매료시켰습니다. 빽빽한 콘크리트 고층 건물 속의 도시 생활보다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이 있는 곳에서 살고 싶습니다. 그런 삶이 바로 인간과 자연의 통합입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영화는 라오촨푸였다. 비록 그의 삶은 풍족하지 않았고 열심히 일했지만, 그는 항상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만족스럽고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그에게는 고민도 많았다. 그는 Cuicui의 미래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Cuicui에 의존하여 그는 Cuicui에 모든 사랑을 쏟아 부었습니다. Cuicui에 대한 그의 진정한 사랑은 매우 단순하고 친절합니다. 때때로 나는 그가 Cuicui만을 위해 살고 있다는 느낌조차 듭니다. 영화 속 또 다른 주인공인 쿠이추이는 순진한 어린 소녀다. 그녀와 늙은 뱃사공은 열심히 일하고 다른 사람들을 기꺼이 도왔습니다. 이 두 사람에게서 저는 근면, 친절, 무관심이라는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추이추이 역시 더욱 슬퍼지고, 수줍음과 사랑에 대한 혼란스러움이 그녀의 고민을 가중시킨다. 그녀와 누오송의 사랑은 너무나 단순하고 단순했다. 두 사람은 사랑의 맹세는 커녕 연애 관계조차 맺은 적이 없었고, 대신 부자연스러운 단순함과 순수함만이 내재된 아름다움을 갖고 있었다. 그리고 요즘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소박한 사랑이 아닐까요?

책 속 인물들의 이런 소박한 감정은 천보와 누송 두 형제에게도 고스란히 반영된다. 그들은 둘 다 사랑에 대한 충성심과 인내, 그리고 자기 희생의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감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Cuicui를 좋아합니다. 그들의 생각에는 사랑은 돈이나 지위 같은 실용적인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Nuo Song은 집을 파괴하는 것을 선택하지 않았지만 Tianbao는 동생의 소원을 성취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습니다. 평범하고 고귀한 사랑 노래를 친절하게 연주해 보는 이들의 감동을 자아낸다.

영화의 가장 좋은 점은 엔딩이다. 누송이 드디어 돌아왔나요? Cuicui가 그를 기다렸나요? 영화는 답을 주지 않고 우리에게 넓은 상상의 여지를 준다...

'국경도시'는 현대 작가 심종문(Shen Congwen)의 걸작이다. Shen Congwen은 Phoenix 출신으로 고향, 특히 Yuanshui를 결코 잊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대부분 환경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Border Town"이 그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소박한 인간성을 지닌 후난성 서부의 작은 외딴 마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전쟁 중에도 여전히 순수한 땅을 간직하고 있는 추이추이와 그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할아버지, Tianbao Elder, Nuosong Erlao 등이 그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추이추이의 감정을 주선으로 삼아 후난 서부의 생생한 사회 관습, 아름다운 환경, 소박한 인간의 감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후난 서부 지역의 풍습과 인류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국경 마을'을 공부한 후, 샹시의 아름다운 환경과 소박한 풍습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었고, 푸른 산과 푸른 바다에 취해 마음속에 아름다운 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오절의 열기에 사람들 사이의 단순한 감정에 취한 내 마음은 Cuicui의 모든 말과 행동에 오르락내리락하며 그녀를 위해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합니다.

주인공인 추이추이의 순수함과 친절함은 제 마음속에 늘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글의 설명을 보면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와 소박한 미소가 상상되는데, 이는 아마도 영화나 TV 작품에는 없는 장점일 것이다. . 당신이 존경하고 좋아하는 이미지.

그런데 영화 '보더타운'을 보고 나니, 영화 속 쿠이쿠이가 제가 상상했던 모습과 너무 다르다는 걸 알게 됐고, 현실적으로는 너무 가혹할 수가 없었다. 상상은 항상 다를 수밖에 없지만, 한 가지는 정말 기대 이상입니다. 영화 속 쿠이쿠이는 거의 또는 거의 미소를 짓지 않는 인물입니다. 내 상상 속에서 추이추이는 아름답고 찬란한 미소를 지녀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자연의 산과 강에서 자란 소녀의 가장 뚜렷한 특징이기 때문이다. 미소는 사람의 영혼을 반영하는 것이다. 마음, 그녀의 마음이 순수한지 교활한지, 행복한지 우울한지 이해합니다. 한마디로 이 영화에 대한 가장 큰 아쉬움은 쿠이추이의 미소가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