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삼협선인'은 어떤 영화인가요?

'삼협선인'은 어떤 영화인가요?

지아 장커는 베니스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고향 삼부작', 특히 '삼협'을 촬영한 뒤 유명세를 얻었지만, 그와 함께 호평뿐만 아니라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의심도 마찬가지입니다. 칭찬보다 의심이 더 컸고, 어떤 분들은 '그냥 카메라를 거기 두고 움직이지 않으면 되는 것 아닌가?'라고 격하게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사진을 찍을 수 없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나는 웃고 싶다. 이것은 지아장커의 딜레마일 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영화 감독들의 딜레마이기도 하다. 돌을 던지는 사람들은 예술 영화가 모든 사람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소수만이이 케이크를 행복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설명하기 위해 입을 열지 않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악한 말을 하고 그들의 무지를 드러냅니다.

영화 조명의 경우, 할리우드 영화는 렌즈를 바꿀 때마다 조명 레이아웃이 바뀌는데, 일반적으로 3점 조명을 사용한다. 예술영화, 특히 사실주의 다큐멘터리 스타일 영화의 경우 감독은 의식적으로 자연광원을 사용하고 인공광원은 피한다. 인공조명은 그 자체로 일종의 허위성을 지닌 정밀한 폐쇄적 공간을 구축하지만, 제작 가능한 인공광원과 스튜디오를 없애면 관객은 더욱 현실감 넘치는 열린 공간으로 다가올 수 있다. .

Jia Zhangke의 영화 'Xiao Wu'에는 창틀에 등을 기대고 침대에 앉아 있는 Xiao Wu와 Hu Meimei의 대화를 담은 클립이 있습니다. 그리고 창밖의 빛이 방 안을 비춘다. 두 사람은 조용히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담배를 피우며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여기에 자연광을 활용한 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고요한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한 것이다. 인공 조명을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영화의 구성도 영화 속 단편이다. 샤오우는 아픈 후메이메이를 방문했고, 지아 감독은 두 사람의 대화를 촬영하는 방식을 깨뜨렸다. 즉, 먼저 이중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한 다음 앞뒤로 단일 사진을 촬영합니다. 처음에 Xiao Wu는 음성 해설의 형태로만 등장했는데, 이는 Xiao Wu가 현재 Hu Meimei의 감정 세계에 들어 가지 않았으며 두 사람의 관계가 더 낯선 것임을 암시합니다. 샤오우의 신체 일부가 천천히 프레임 속으로 들어오면서 샤오우와 메이메이의 관계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이 촬영 방식은 '플랫폼'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왕홍웨이와 펜양현 예술단 조타오의 감정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지아 감독은 고정 렌즈를 사용했고, 두 사람이 자주 입장했다. 두 사람이 동시에 카메라에 등장하더라도 그들 사이에는 거리가 있거나 어떤 물체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 시대 사람들 사이의 미묘하고 절제된 사랑이다.

영화 음향처리 측면에서 <삼협>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이주노동자들이 벽을 두드리는 소리, 이주노동자들이 쇠파이프를 두드리는 소리는 촬영 중에 직접 촬영된 것이 아니다. , 이 소리는 리드미컬하며 마치 이주 노동자들이 실제로 성벽을 허물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삼협의 옛 도시 풍지에에 대한 애가를 연주하는 것처럼 감동적이고 세심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Jia Zhangke는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학문적 배경을 갖고 있습니다. 그는 확실히 상업 영화 촬영 방법을 알고 있으며 기본적인 촬영 기술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장면이 그렇게 단순하지는 않습니다. 당신이 보는 대로. 국제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을 수 있는 영화는 분명 장점이 있다. 때로는 권위에 반대해야 할 때도 있지만 맹목적인 반대는 어리석은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