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진심한 감정을 담은 일류 작문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진심한 감정을 담은 일류 작문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대학 입시 논술 채점 기준'에는 '진심'이 기본 수준의 최고 수준(1급)으로 나와 있다.

'진심'이란 사회, 삶, 삶에 대해 글에 표현된 진실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을 말하며, 타인의 의견을 베끼는 것도 아니고, 이유 없이 신음하는 것도 아니다. . '진심'은 '진짜 감정'을 바탕으로 승화한 것이다.

'진심'은 후보자가 자신의 진심을 기사에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요구되기 때문에 감정의 표현은 거짓된 감정은 커녕 딱딱한 장식을 더하기보다는 현실감과 진심을 느끼게 한다. 사람에 대한 글을 쓰든, 서사를 쓰든, 장면을 묘사하든, 추론을 하든, 사랑이나 미움, 기쁨이나 슬픔, 칭찬이나 비판 등 작가의 진심이 스며들어야 합니다. 잘못된 감정을 지닌 글은 사람들에게 거짓일 수 있을 뿐,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한 후보자는 '할머니의 선택'이라는 글을 쓰며 할머니가 암을 앓고 있으며 두 가지 이유로 치료를 거부했다고 적었습니다. 첫째, 할머니가 평생 아름다움을 사랑하셔서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 치료를 받으셨다면, 그녀의 머리카락과 눈썹은 손상될 것입니다. 내가 돈을 모두 잃은 후, "내가 죽은 후에 내 아이들은 나를 두려워하지 않았고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 교육비로 쓸 돈이 거의 없었어요." 이런 글을 읽고 나면 마음이 완악한 사람이라도 이 할머니를 보면 눈물이 나고 경외감이 들 것이다. 뜬금없는 말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진심이 담긴 감정의 힘이다.

어떤 시험 문제는 '새로운 이야기'로 쓰여질 수 있지만, 그런 글이라도 진심을 담아 써야 합니다. 진정한 감정으로 가득 찬 작품은 다음 다섯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사물은 진실이어야 합니다.

감정은 종종 특정 사물에 담겨 있습니다. "사실"이 되십시오. 진짜란 작가가 보고 듣고 개인적으로 경험한 것뿐만 아니라, 작가가 생각한 것, 즉 이 시간, 이 장소, 이 사람, 그것을 할 수 있는 것까지 모두 포함한다. "진짜"라고 볼 수 있다. 주제는 "가짜"이고 그것이 포함하거나 불러일으키는 감정은 종종 거짓입니다. 주제는 실제적이고 자연스럽고 사람들이 감정을 쉽게 인식합니다.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다', '부모님이 이혼하셨다'는 저속한 허구이자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이들의 감정은 당연히 의심스럽다.

2. 감정은 진실이어야 합니다

감정은 실제 경험으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의 인생 경험과 감정적 경험은 그다지 풍부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선택 사항이 많을 때, 특히 시험 에세이에서는 진정으로 감정적이지 않으면 진정한 감정을 쓰는 것이 일반적으로 어렵습니다. 아무리 폭 넓은 명제라도 정해진 상황에서 에세이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때는 대부분 '에세이에 대한 감정을 만들어 내는 것'이 잘 안 되면 가식적이고 웃기게 된다. 가식적이고 거짓된 감정은 결코 독자들의 마음에 닿지 않을 것입니다. 깊은 의미의 진정한 감정은 객관적 사물에 대한 반복적인 이해와 관찰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3. 사랑은 아름다워야 한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고, 사람의 사상적 영역과 미적 취향도 다양하다. 작가가 표현한 감정 역시 고상함과 천박함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어떤 취향의 범주에 부응하고, 인간 본성의 어떤 요소를 불러일으키는가. 대체로 같은 장면을 마주하더라도 작가의 성격과 기분이 다르기 때문에 감정이 같을 수는 없다. 그것이 진실한 감정이라면 기사에 포함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오직 고귀한 진실된 감정만이 강한 열정을 낳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효과를 얻으려면 표현되는 감정이 진선미의 인간 지향에 부합해야 한다.

4. 감정은 강해야 합니다

심리학자들은 감정에는 그림자가 있고, 강렬하고 깊은 감정은 대상의 심오한 경험에서 나온다고 말합니다. 이는 작곡의 소재를 선택할 때 자신이 관여하고 깊은 감동을 받는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문학의 거장 플로베르가 『보바리 부인』을 집필하고 있을 때 친구가 그를 찾아와 여러 차례 문을 두드렸으나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친구가 문을 열고 살펴보니 그는 땅바닥에 앉아 몹시 슬퍼하며 울고 있었습니다. 물어본 후에 나는 그가 보바리 부인의 죽음에 대해 썼으며 슬픔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위대한 작품은 작가 자신의 강한 감정의 결정체입니다. 대학 입시를 보면 대부분 고득점 에세이는 지원자의 강렬한 감정의 결정체이다.

5.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대상을 정하세요.

글을 쓸 때, 응시자는 독자의 존재를 무시하고 대상이나 목적 없이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열정이 있고, 우리의 열정을 표현할 적합한 사람을 찾으면 우리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제가 캠퍼스 생활에 관한 것이라면 선생님이나 동급생에게 이야기할 수 있고, 주제가 사회적 주제에 관한 것이라면 부모님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독자(예: 동료).

항소요건을 읽어본 뒤 “너무 어렵다”는 학생들이 많았다. 이제 위의 요구 사항을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사고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개선 방법은 사고 훈련을 더 많이 하는 것입니다. 비록 사고의 결과는 훈련을 통해 얻을 수는 없지만, 사고방식은 훈련을 통해 변화되고 향상될 수 있습니다. 역발상, 다방향적 사고, 심층적 사고, 변증법적 사고는 모두 자신만의 사고 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견과 증명을 결합한 사고 특성을 갖추면 문제에 대한 사고가 선형적이지 않고 사고의 결과가 더욱 다양해집니다. 설득력이 강해졌습니다.

둘째, 문제에 대해 독특하고 실제적인 느낌이 들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결론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연구하고 탐색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각과 발견을 통합하거나 극단적인 아이디어를 부정하거나 결론에 필요한 여지를 남겨둡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러한 탐구 과정에서 진실을 합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말하는 습관이 자라게 되고, 그 습관은 자연으로 진화하게 되고, 자연은 질로 내면화되어 사고의 질이 향상될 것입니다. 맛있는 진실이 흘러나올 것이다. 구체적인 운영 방법 추천:

때로는 시간, 공간, 능력 등의 제약으로 인해 더 많은 연구와 탐구가 불가능하므로 결론에 어느 정도 제한을 두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조건에서", "특정 범위 내에서", "자주", "때때로", "일반적으로" 등은 모두 극단적인 상황을 피하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고등학교 교과서 "난저우 6월 리치 알약"에 지아주장(Jia Zuzhang)의 글이 있습니다. 리치의 북방 이동에 관해서는 "앞으로 완전히 불가능하지는 않을지도 모른다"는 의미는 "미래"를 의미합니다. "어쩌면", 그리고 가능성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완전히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에서 이러한 "장황한" 표현은 작가의 엄격한 생각을 보여줄 뿐입니다. 오늘날 일부 전문가들의 '확실하다', '불가능하다'는 수사에 비하면 이는 더욱 전문적이며 자연과 과학에 대한 경외심을 보여준다. 따라서 때로는 장황한 표현이 단순한 결론보다 훨씬 더 정확하고 엄격합니다.

물론 하루아침에 진전이 이루어질 수는 없고, 한동안은 이전보다 쓸 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긴장하지 마세요. 이것이 "성장의 대가"이기 때문입니다. 과거의 사고 모델을 버렸고, 새로운 모델의 확립은 여전히 ​​"현실에 국한", "시간에 전념", "교육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 당신은 여전히 ​​​​무언가를 알고 있지만 할 수 없는 단계에 있지만 이미 "올바른 길"에 들어섰습니다. 계속해서 배움을 추구하는 한,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당신이 아닙니다. 세상인데 아직도 절벽에 갇혀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계시나요? 단? 윤유휠? 감옥? 이해가 빗나가지 않도록 다음 단계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를 읽고, 수준을 구분하고, 한 문장을 사용합니다. 자료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키워드를 기반으로 요약합니다. 주요 내용에 대해;

자료의 암시적인 의견이나 경향을 요약합니다(그러나 최근에는 그 경향이 명확하지 않거나 심지어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의 의견;

내 의견이 자료의 주요 내용을 토대로 작성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정반교(鄭板橋)는 청나라 서예가이자 화가, 작가였으며, '양주팔기' 중 한 사람이었다. 그는 고대와 현대 서예가의 요지. 그는 어떻게 항상 다른 사람의 서예를 모방할 수 있었습니까? 그때부터 그는 대나무 그림 기술을 혁신하고 탐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마침내 서예 예술에 통합되어 독특한 스타일인 반교 스타일을 작성했습니다. 이 자료는 스타일에 제한이 없으며 800 단어 이상입니다.

분석 자료는 1단계에서 선대로부터의 서예 계승과 참조에 대해 논의하고, 2단계에서는 서예의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논의하고, 3단계에서는 서예의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논의한다. 레벨은 그의 서예의 독창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따라서 일단 주요 내용을 '정반교 서예의 특징'으로 요약할 수 있으나 이는 분명 너무 광범위하고 방향이 구체적이지 않다. 따라서 자료의 요약 수준(종종 마지막 수준)에서 혁신이라는 키워드를 찾으십시오.

첫 번째 수준의 계승과 참조가 혁신의 전제로 이해될 수 있고, 두 번째 수준의 전체와 부분을 강조하는 것이 그의 서예 혁신의 특징이며, 세 번째 수준은 그의 혁신의 결과입니다. 따라서 자료의 주요 내용은 “정반교의 서예와 혁신의 관계”로 구체적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두 번째 단계는 이미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혁신은 예술, 심지어 모든 종류의 발전과 진보를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글쓰기 요구 사항과 선택한 각도에 따라 혁신과 상속과 참조의 관계, 혁신에 있어서 전체와 부분의 관계에 대해 글을 쓸 수 있으며, '없는 것은 없다'고 합리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둘이 있을 수는 없어요." 세 번째 단계는 자연스럽게 적용되므로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귀하의 관점이 자료의 주요 내용과 관련되어 있는 한, 검토 오류의 위험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이 수준에서 주제를 검토하면서 도출된 '나의 관점'에는 두 가지 단점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첫째, 기본적으로는 소재의 성향이고, 둘째, 대부분의 학생들이 생각할 것이다. 이렇게 개성이 부족하다 보니 당연히 높은 점수를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주제를 검토하는 것은 글쓰기 준비의 첫 번째 단계일 뿐입니다. 주제에 대한 검토가 올바른지 확인하는 것은 아이디어에 대한 심층적인 사고입니다. 이 단계는 걸작을 생산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사고 경로는 다음과 같다.

먼저 질문 검토 2단계의 결론인 '자료에 함축된 관점이나 경향이 맞는가? 추가할 수 있나요?" 그런 다음 검토 질문으로 돌아갑니다. 세 번째 단계의 결론은 "내 관점이 맞습니까? 추가할 것이 있습니까? 다른 사람이 생각할 수 있습니까?"

또는 "이런 경우에는 왜 할 수 없나요?"라고 물어보세요. 그런 생각의 결과는 질문을 검토할 때 초기 관점을 부정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 관점도 너무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일반적이거나 너무 피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혁신에 대해 글을 쓸 때 혁신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기사가 올바른 넌센스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더 나아가 혁신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심지어 "왜"에 대한 생각부터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할 수 없다”고 현재의 부족한 점을 비판하고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글을 쓰기 전에 생각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생각해보고 글을 쓰면 수만 명의 후보자 사이에서 의견이 흩어질 것이고, 다시 생각해서 글을 쓴다면 적어도 절반은 다른 의견을 갖게 될 것이다. 두 번 생각하고 글을 쓰면 모든 후보자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당신의 의견이 눈에 띌 것입니다!

이런 참신함 추구가 주제에서 벗어나는 결과를 낳을까봐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컨대, 당신의 글이 여기에서 저기로 어떻게 흘러가더라도 당신이 요약한 핵심 단어에서 벗어나지 마십시오. 자주 문제를 일으키고 엇나가는 것은 각 수준의 키워드이며, 이러한 서로 다른 키워드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자료의 키워드를 가리킬 수 없습니다.

편집자: 신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