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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어는 무엇을 뜻하나요?
'대만인'이라는 용어는 원래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었고, 영국의 흑인 흑인과 마찬가지로 특정 민족을 경멸하는 용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원래는 "대만인"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용어는 1949년 이후 대만에서 탄생했습니다. 당시 국민당과 함께 대만으로 이주할 수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군인, 공직자, 교육인원이거나 부유한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더 높은 사회적 지위와 더 많은 부. 따라서 다른 지방 사람들 사이에서 "대만인"은 특히 세계를 본 적이 없고 소박한 대만 원주민과 객가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아주 대만스럽다'는 말은 촌스럽고 비사교적임을 상기시키는 형용사가 됐다. 예를 들어, 올해 대만 미인대회 우승자인 '미스 대만'은 대만 사투리로 중국어를 구사하며 전형적인 '대만 소녀'로 불린다. 인종차별과 계급차별 의혹. 정치적으로 옳다면 일반적으로 "대만인"이라는 용어를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지난 두 달 사이 문화계와 언론계에서는 '대만'이라는 용어를 재해석해 새로운 포장과 마케팅을 펼치며 '대만'이라는 단어를 완전히 뒤집어 놓았다.
창시자는 예능 진행자이자 문필가인 천재 채강용이다. 그가 진행하는 두 토크 버라이어티 쇼 '강희가 온다'와 '2대 전력회사'는 대만 TV 방송국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와 대중성을 모두 갖추고 화제성을 갖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채강용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는 프로그램 진행자 샤오S는 다른 지방의 중산층 출신이다. 그가 현지 취향을 조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룹 5566은 "매우 대만적"이라는 이유로 대만 현지인의 항의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Tsai Kangyong은 학자로서의 가치가 있으며 어느 정도 감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말의 치명적임과 시장 잠재력을 냄새 맡을 수 있습니다. Tsai Kangyong은 자신의 힘을 사용하여 "대만 손님"이라는 주제를 확장하고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매우 무대'는 매우 눈부시다는 뜻이다. 쇼는 실제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어 록 가수 우바이(Wu Bai) 등이 'Taiwanese Come Out!'을 발표했다. ——Taiwanese Rock Million Thrilling Album'을 개최하고 대규모 '대만 록 콘서트'를 개최하여 공식적으로 '대만' 트렌드를 폭발시켰습니다.
'대만 게스트'에 대한 문화 토론
이에 이어 '대만 게스트' 열풍은 연예계에서 문화계로 빠르게 확산됐다. 타이페이 상류층의 문화 길잡이인 두 문학잡지 '성품독서'와 '네트워크와 책'이 우바이에 이어 '나를 대만인이라 불러주세요!'를 런칭했습니다. 》 특별 주제로 '대만'이라는 주제를 공식적으로 문화 분야로 밀어 넣었습니다. 대만의 수사법을 사용하여 "감히 자랑하면 큰 소리로 말할 수 있습니다! 감히 자랑하면 당신은 대만입니다!"라는 "대만주의 선언"입니다.
대만 4대 일간지 중 하나인 차이나타임스 별보도 이틀 연속 '대만 미학 아방가르드'를 연재하며 '진실하고 가치 있는 사람을 창조하고 찾는다'고 주장했다. '홍콩 애버딘'과 '뉴요커' 개성, 자족적 문화… 이런 것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이 참여하게 하여 이를 새로운 문화 르네상스 운동으로 바꿔야 한다.” 우바이는 자신의 저서에서 이를 분명히 했다. 눈으로 보면 채강용은 '대만인'이다. 샤오S는 '대만인 소녀'다. 차이나타임즈 별책은 줄곧 대만 문화계의 트렌드 리더가 되려고 노력해왔다. 별책 편집장인 양쩌(杨澤)는 "유기적 동맹, 모두가 '대만 손님'"이라고까지 주장했다.
그는 '대만 문화'의 3대 특징을 '혼합', '새로움', '록'으로 꼽았다. 누구나 지방이나 계층에 관계없이 '대만인'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이때 '대만인'을 이야기하면 전국적인 운동이 되었고, 타이페이의 많은 중산층 지식인들은 “나는 대만인이다”라고 선언했습니다.
갈등은 정치적인 주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만손님'이라는 본래의 민족적 내포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두 달 간의 언론 선전만으로는 40년 동안의 타 지방과 지역 주민 간의 갈등의 역사를 씻어낼 수 없다. 마침내 반발의 목소리가 등장했다. '대만인' '대만인'이 인기를 끌었다. 대만교수협회, 대만교사연맹, 베이학회 등 대만인 협회는 지난 8월 초 기자회견을 열고 '대만인'이 선진민족이 무심코 드러낸 차별적 사고방식을 대변한다고 밝혔다. 언론과 대중문화 선전에서도 차별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
시위단체들은 모두 독립을 옹호하는 입장이 강하다.
Beishe 사무총장 Yang Wenjia는 '대만인'의 이미지가 매우 제한적이며 빈랑 미인, 두 발을 벌리고 오토바이를 타는 등 거의 모든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계급 및 문화 차별로 인해 낙인이 찍힌 이미지입니다. 대만인의 어휘에도 '중국은 주인이고 대만은 손님'이라는 의미가 있는데, 이는 중국의 패권에 의한 대만에 대한 억압을 상징하는 다문화 대만 사회에서 '대만 손님'이라는 이름은 존재해서는 안 된다.
독립단체의 반발은 무리가 아니다. 놀랍게도 이러한 "대만 문화 부흥 운동"의 물결을 홍보하는 대부분의 미디어는 진한 파란색 Tongpai 미디어입니다. 이 도민들에게는 예전의 탄압자들이 뒤돌아서 이 용어를 해석할 권리를 얻고자 했으나 과거의 차별에 대한 기억이 씻겨지지 않자, 한때 치욕을 안겨주던 말이 갑자기 선반 위의 상품이 되었고, 이는 과거의 탄압으로 인해 발생한 일이며, 이에 대해 이 지역 주민들은 당연히 매우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는 흑인이 서로 친밀함을 표현하기 위해 농담으로 쓸 수 있는 니거(Nigger)와 같지만, 백인이 흑인을 부를 때 반드시 사용할 수 있는 용어는 아니다. 언어와 정체성의 정치는 제품과 광고에 의해 하룻밤 사이에 뒤집혀 씻겨 나갈 수 없습니다. '대만인'이라는 용어는 민족 갈등에서 유래했으며, 대만 특유의 민족 갈등을 겪게 될 운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