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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텔레비전 산업 발전의 간략한 역사는 무엇입니까?
중국 텔레비전이 탄생한 지 47년 만에 예능 프로그램이 난리를 피웠다. 1990년대 1990년 3월 14일 CCTV1에서 '문학세계'라는 프로그램이 방영됐다. 나중에는 "버라이어티 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버라이어티 쇼'는 춘절 갈라의 주요 스타일을 이어가는 샘플 TV 아트 갈라 프로그램으로, '춘절 갈라'의 일일 버전이자 미니어처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능'은 '춘제 갈라'와 마찬가지로 방영 전부터 시청률을 꾸준히 인정받아 평균 18%, 평균 1위를 기록하며 오랫동안 국내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회당 시청자 수는 2억 명. 직후에는 '동서남북중', '곡위안자탄' 등 파생 칼럼이 속속 등장해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춘절 갈라', '버라이어티 쇼' 등 저녁 프로그램의 성공은 연극 공연과 텔레비전 매체의 결합으로 인해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직 문화사업의 발전이 미흡했던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일반인들이 극장에 가서 예술공연을 관람할 기회가 거의 없었지만, 문화상품에 대한 수요는 상대적으로 높았고, TV시청자 수도 압도적이었다. 문화적 기아 상태. 텔레비전의 매스커뮤니케이션 특성은 최고의 예술 공연을 화면에 집중시키고, 최소한의 공연 자원을 사용하여 가장 광범위한 청중을 대상으로 하며, 관객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멋진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버라이어티쇼' 같은 칼럼의 전개는 세 가지 직접적인 결과를 낳았다. 첫째, 청중의 감상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둘째, 프로그램 제작이 과도하게 활용되어 우수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셋째, 크리에이티브 팀과 퍼포먼스 팀이 빠른 성공을 점점 더 열망하고 있습니다. '예능대관'이 급격하게 쇠퇴한 중요한 이유가 된 것은 바로 이 세 가지 결과였다. CCTV에는 '버라이어티 쇼'와 동시에 '정다 버라이어티 쇼'라는 또 다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자타이 버라이어티 쇼'는 CCTV의 전성기를 차지한 적이 없으며 시청률과 사회적 반응도 늘 미미했다. 하지만 이 쇼가 실제로 훗날 '버라이어티 쇼'의 무덤을 파는 중요한 요소를 담고 있다고는 누구도 생각지 못했다. 중국 텔레비전이 개국 40주년을 맞이한 1998년, '버라이어티 쇼'는 피로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춘절 갈라'는 비난의 물결을 견디기 시작했습니다. 1,000제곱미터 규모의 CCTV 스튜디오 1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해서 춘절 갈라에 더 많은 신선한 기운을 불어넣지는 못했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TV 후난군'이라는 단어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TV Hunan Army의 부상은 Hunan Economic Television이라는 TV 시리즈와 "Huan Zhu Ge Ge"라는 버라이어티 쇼 덕분입니다. "행복캠프"는 1997년 7월 11일 출시되었습니다. 후난 위성 TV의 이 칼럼은 TV 예능에 대한 사람들의 개념을 거의 전복시켰습니다. 예능은 파티일 필요가 없고, 배우가 노래하거나 연기할 필요가 없으며, 진행자가 위엄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게임은 비공개일 필요가 없습니다. 연예인이 참여하는 이번 게임쇼는 시청자들에게 전례 없는 행복감을 선사했으며, 출시 이후 꾸준히 시청률이 상승해 향후 후난위성TV '행복한 중국' 슬로건의 기반을 마련했다. '행복캠프'의 성공은 순식간에 전국의 지역 TV 방송국에서 복제 및 복사로 이어졌습니다. '조이' 등의 예능 프로그램도 이러한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생겨났다. 이때 사람들은 CCTV의 '정다 버라이어티 쇼'를 되돌아보며 이러한 형태의 연예인의 게임 참여가 이미 '정다 버라이어티 쇼'에 등장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러한 게임은 단지 장식일 뿐 완전한 가치를 지니지는 못합니다. 게임 속에서 평범한 사람으로 변신한 스타들과 시청자들의 심도 깊은 프로그램 참여는 '행복캠프'가 승리할 수 있는 두 가지 마법의 무기가 됐다. 시청자들이 파티에 지치고 파티의 질이 계속 하락하자 '행복캠프'는 다시 한번 TV 예능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되살렸다. 동시에 '예능'은 점차 예전의 영광을 잃어가고 시청률도 하락하기 시작했으며 사회적 영향력도 예전만큼 좋지 않았다. 1999년 '버라이어티쇼'는 몇 달간 중단된 뒤 대대적인 개편을 거쳐 CCTV 주말 황금시간대에 재등장했다. 1999년에도 역시 CCTV였다. 12월 16일 CCTV의 개정경제채널이 유럽에서 수입한 퍼즐 버라이어티 쇼 '럭키52'를 론칭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퍼즐 버라이어티 쇼인 '행복한 사전'도 론칭됐다. 이후 CCTV2는 중국 예능 예능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은 '럭키 52', '해피사전'과 같은 질문 답변 형식도 '정다 버라이어티 쇼'의 주요 요소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정대예능'은 질의응답 과정에서 시민참여와 물질적 보상이라는 두 가지가 부족하다. 이 두 점이 바로 『럭키52』와 『해피사전』의 인기 비결이다. 또한 1999년에는 베이징 계몽 텔레비전 기획 연구 센터에서 제작한 "중국 연예 보고서"가 전국의 많은 지역 TV 방송국에서 방송되기 시작했습니다. 연예뉴스가 공식적으로 사람들의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수천년이 지난 '중국 연예 리포트'는 분수령의 의미를 지닌 칼럼입니다. 출시로 인해 TV, 신문, 웹사이트, 전용 엔터테인먼트 섹션 등 다양한 언론 매체가 직접 개설되었습니다. '연예뉴스'라는 용어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들어왔습니다. 이어 '예능기자', '예능기자', '예능프로그램' 등 관련 용어가 잇달아 등장했다. 반면, 민간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가 이토록 스크린에서 큰 화제를 모은 것은 처음이다. 2000년에는 구 베이징엔라이트TV기획연구센터를 베이징엔라이트미디어주식회사로 명칭을 바꾸었고, 사적 성격으로 인해 구 '중국연예보고'도 '연예라이브'로 명칭을 변경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인라이트미디어 이후 조이미디어 등 민영 방송 제작사들이 주목을 받았고, 대부분 엔라이트미디어처럼 예능 프로그램에 주력하고 있다. 어찌보면 민간기업으로서는 무력한 선택이다. 이들 기업의 사적 성격으로 인해 뉴스 제작 및 방송에 접근할 수 없고, 스포츠 자원의 높은 독점으로 인해 한숨만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느슨한 환경인 예능 프로그램에서만 노력을 기울일 수 있다. 오늘날에도 민간 언론사의 사업 범위는 연예, 영화, TV, 생활 등 다양한 분야로 제한되어 있으며 더 이상 확장할 수 없습니다. 시간은 21세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중국 TV가 새로운 출발선에 섰습니다. 인터넷은 점차 사람들의 삶에 침투한 제4의 미디어가 되었고, 휴대폰 역시 점차 차세대 미디어가 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미디어와 달리 사람들은 인터넷과 휴대폰을 '뉴미디어'라고 부른다. 뉴미디어는 텔레비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곳에서 사람들은 세계 각국의 뉴스를 열람하고,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자신이 갖고 있는 정보를 쉽게 공개하고, 자신만의 전시 무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젊은이들은 뉴미디어를 빠르게 받아들였습니다. 전통적인 미디어로서 텔레비전은 전례 없는 테스트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뉴미디어와의 통합은 많은 전문가, 학자, 텔레비전 종사자들의 상식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통합하나요? 이것은 TV 사람들이 직면한 새로운 문제가 되었습니다. 2003년 후난 TV 엔터테인먼트 채널은 '슈퍼보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단지 노래 대결일 뿐, 형식적으로는 CCTV가 수년간 진행해온 '영가수 TV 그랑프리'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 하지만 이번 방송에서는 출연자의 잔류 여부를 전문 심사위원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SMS투표를 통해 생성된 관객의 투표로 결정된다. '슈퍼보이'는 미국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을 차용한 것으로, 일반인들 사이에서 가수를 선발하는 경쟁이다. 텔레비전의 역량 내에서 뉴미디어의 경험을 최대한 흡수하고 문턱을 낮추어 모든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모든 일반인이 가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자유롭게 표현한 다음 모든 플레이어가 가고 머물도록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새로운 프로그램 형식은 후난성 시청자들의 선호를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2004년에는 '슈퍼보이'와 같은 포맷의 '슈퍼걸'이 후난위성TV 화면에 등장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2005년에는 두 번째 '슈퍼걸'이 데뷔해 그 인기로 많은 방송인들을 경악케 했다. 그래서 우리는 영화 초반에 그 장면을 보았습니다. '해피캠프', '럭키52', '해피사전'처럼 '슈퍼걸'의 흥행 이후 표절·카피 프로그램이 대거 등장했다. 2006년에는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100개 이상의 장기자랑 프로그램이 방송되었습니다. 장기자랑은 금새 근접전이라는 교착상태에 빠졌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이를 과장하기 위한 다양한 트릭이 등장했습니다. 마침내 2007년 8월 10일 밤, 우리는 충칭 위성 TV에서 그러한 장면을 보았습니다. '퍼스트 하트비트'라고 불리는 이 장기자랑은 단숨에 시청자들의 비난의 대상이 됐다. TV 화면 반대편에서는 혼란스러운 장면이 국가광전영화TV총국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8월 15일, 국가광전영화총국은 '첫 번째 심장박동'이 '낮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공지를 발표하고 방송 중단을 명령했습니다.
같은 해 9월 21일, 국가광전영화총국은 그해 10월 1일부터 지방 위성 TV 방송국이 황금 시간대에 장기 예능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것을 금지하고 생방송도 할 수 없다는 또 다른 통지를 발표했습니다. 또는 청중의 투표. 텔레비전 탤런트 쇼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2008년은 중국인들이 올림픽의 해라고 부른다.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모든 엔터테인먼트와 버라이어티 쇼가 어두워졌습니다. 중국 예능 예능계가 소란을 뒤로하고 차분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주말에 TV를 켤 때마다 여전히 여러 TV 방송국에서 동일한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합니다. 이들은 여전히 각종 방송국의 자체 운영 칼럼의 근간을 이루고 있으며 TV 드라마 외에 광고를 유치하는 주요 프로그램 포맷이다. 예능 프로그램은 각 방송국의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이자 시청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형식입니다. 뛰어난 예능 프로그램 제작자와 진행자는 TV 방송국의 경쟁 핫스팟이 되었습니다. (저자: Liu Xuezhe, 이 기사는 '텔레비전 글쓰기 연구' 과정의 과제입니다. 원래 11부작 TV 이론 다큐멘터리 'TV: 여행의 어려움', '연예 버라이어티 쇼-'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 대한 해설이었습니다. 만금금병', 약간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