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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우리는 항상 섹스에 관해 이야기하나요? 성적 긴장을 겪고 있는 중국인

성적 긴장을 겪고 있는 중국인 장샤오위안(Jiang Xiaoyuan)과의 인터뷰

장샤오위안(Jiang Xiaoyuan)은 거의 30년 동안 성과학 분야의 교차 텍스트 글쓰기에 몰두해 왔으며, 국제적으로 유명한 중국학 저널, 패션 잡지에 게재된 인기 독서 텍스트도 있습니다. 자신이 편집한 후, 다양한 시대의 23개의 선별된 기사를 모아 최근 출판된 "성학에 관한 5장"으로 구성했습니다.

1980년대 장샤오위안은 베이징 중국과학원 자연과학사연구소 대학원생이었다. 연구소 마당은 모두 남자였다. 문화대혁명 당시 하층부에서 본 성적인 이야기들과 자신들의 성적 경험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고, 간단한 경험을 가진 후배들도 다 아는 척 토론에 참여했다. 섹스의 외로움과 고통은 그러한 대화를 통해 해소될 수 있다.

장샤오는 원래 동급생들 사이에서 성에 관한 일상적인 논의를 학문적 차원으로 발전시키고 싶었지만, 고대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성의 문화적 역사에 대한 그의 방향은 자연스럽게 분명했다. 1986년에 그의 첫 번째 학술 논문이기도 한 그의 논문 "10세기 이전 중국의 성 과학에 관한 예비 연구"가 출판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계속해서 성과학에 관한 학술적이고 대중적인 기사와 책을 집필했습니다. 이 과학사 박사 학위는 현재 중국 성과학회의 창립자 중 한 사람이자 회원입니다. 상하이 성교육 협회 부회장.

장샤오위안이 자신의 작품 중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는 두 권의 책은 1990년에 쓴 『천학의 참기원』이다. 또 다른 유명한 작품은 '성적 긴장 상태에 있는 중국인'이다. 이 책은 성과학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많은 불법 복제 서적상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다.

데일리: "성학에 관한 다섯 장"은 과거의 기사를 모아 놓은 것입니다. 현재 독자들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장샤오위안: 책에 있는 기사의 대부분을 제가 배치했습니다. 내 블로그의 댓글을 보면 항상 그것을 읽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나는 기본적으로 임상 문제를 논의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논의는 문화와 역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한 주제는 시의적절하지 않으며 기사에서 논의된 문제가 항상 사람들을 괴롭혔기 때문에 사람들은 오랫동안 계속해서 읽을 것입니다.

데일리뉴스: 이 책을 집필하는 과정에서도 '성적 긴장을 겪고 있는 중국인' 서문에서 말했듯이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을 받았는가? 당신의 성과학 연구의 매력은 역사와 문화에 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사람들의 현재 성적 문제를 설명하고 해결하는 것입니다.

Jiang Xiaoyuan: 기본적으로 저는 그런 매력이 없습니다. 제가 처음 이 분야에 들어왔을 때의 제 상태와 관련이 있는데, 이 분야는 처음에는 주로 의료계에 의존했고, 처음에는 그저 놀기만 했을 뿐, 이른바 현 문제 해결이라는 사명감을 전혀 부여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고대와 현대를 연결하는 이유는 단지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서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유사점을 지적하는 것이 문제를 더 잘 설명하고 고대의 상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고대의 예는 현재에도 참고적 의미가 있으며, 고대인들도 일부 문제에 직면했고 일부 대응과 해결책도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일부 성과학자들은 이러한 방법을 직접적으로 언급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Li Yinhe와 Pan Suiming은 그들이 제시한 요구 중 일부가 현재 정책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발언이 금지되지는 않습니다. 나는 그들의 견해가 실제로 일부 고대 치안판사에 의해 정확히 그런 식으로 실행되었음을 보여주기 위해 고대 사례를 제시합니다.

데일리: 성적 긴장감이 0이 되는 것은 불가능하고, 이완 정도는 시기에 따라 다르다고 믿으며 성적 긴장감이라는 개념을 제안하셨는데요. 역사적 시기와 비교하면 현재 상황은 어떤가?

장샤오위안: 아직 역사상 가장 개방적인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것은 분명하다. 예를 들어 당나라는 확실히 개념이나 행동 면에서 지금보다 더 개방적이었습니다. 『성적 긴장을 겪고 있는 중국인』이라는 책에서는 많은 사례를 찾아볼 수 있는데, 이러한 사례는 우리 현대인이 상상할 수 없는 정도의 개방성을 보여준다.

남송시대부터 감금이 시작됐고, 이후 긴장감은 더욱 강해졌다. 두 끝이 더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장력은 커지고, 두 끝이 가까울수록 장력은 작아집니다. 명청 시대에는 윤리적 측면이 더욱 강력해졌고 긴장도 더욱 팽팽해졌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이 고무줄이 매우 느슨했습니다. 긴장감을 주는 사상적 자원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윤리 사상은 진나라 이전의 『예서』에 이미 존재한다.

성적 긴장의 개념은 사실 아주 단순하다. 한쪽 끝은 방종이고, 다른 쪽 끝은 금욕이다.

우리 각자는 방종의 극단, 즉 병적 상태에 이르게 될 때와 금욕의 극단에 도달할 때 그 속에서 살고 싶지 않고 오직 그 안에서만 살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여전히 ​​심각한 성적 긴장감을 안고 있으며, 이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정신과 의사들이 나서고 있다. 이 직업은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고대인들이 비슷한 문제를 겪을 때 승려나 도교 승려와 같은 외부인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서양에서는 성직자와 점성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더 개방적이고 사교가 더 편리해졌는데, 왜 고대인보다 더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걸까요? 이 역시 성과학의 관점에서 직접적으로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철학의 관점에서 보자. 현대사회가 될수록 사람들의 소외감은 더욱 강해집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단어에는 외로움과 소외감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적어도 중국 고전문학에서는 그렇다. 현대인들은 같은 침대에서 자더라도 서로 소통할 방법이 없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문제는 고대인들은 거의 표현하지 않았으며, 나 역시 매우 드물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일상: 이런 외로움과 소외감은 근대화의 산물인가?

장샤오위안: 근대화의 산물이다. 한때 유럽과 미국의 문학 작품에서 표현되었던 문제들은 우리에게도 나타난다. 이러한 문제를 성적 긴장감으로 요약한다면 포괄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사람들 사이의 가장 복잡한 관계는 섹스와 관련된 관계입니다. 현대화의 결과로 많은 사람들의 사회적 능력이 저하되었습니다. 현재의 모바일 인터넷을 포함한 인터넷은 사람들의 사회적 능력을 더욱 감소시켰습니다. 새로운 소셜 도구를 통한 대인 커뮤니케이션과 사람들에게 심리적 만족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사회적 상호작용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젊은 사무직 근로자가 파트너 찾기를 부모에게 의존하는 현상은 매우 터무니 없습니다.

데일리: 요즘은 여주인 같은 주제가 쉽게 대중의 관심과 토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거부감이나 분노, 심지어 패닉이 너무 심하지 않은가?

장샤오위안: 내 생각엔 사회가 그런 것 같다. 그러한 문제에 대해 점점 더 관대해지고 있습니다. 사실 패닉은 없고, 계속해서 공개 담론장에 들어가 논의되고 있는 것 자체가 금기의 요소가 점점 약해지고 있고, 사람들이 점점 더 관대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여주인은 다른 것을 설명하기 위한 암시로서 이 어휘의 수용이 많이 향상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런 관용은 서구 선진국 사회의 전반적인 상황과 똑같다. 어떤 분이 미래의 결혼 제도를 상상해 보라고 하더군요. 저는 결혼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는 법이 다양한 형태의 결혼을 보호할 것입니다. 일부일처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결혼이 보호된다면 괜찮지 않을까요? 독일 학자가 왜 결혼이 평생이어야 하는지 물은 적이 있습니다. 먼저 5년 계약을 맺는 계약 제도일 수도 있고, 그럴 수도 있습니다. 언제든지 갱신되거나 종료됩니다. 이것도 사고방식이다.

일부일처제를 옹호한 기독교 문명이 세계적으로 강력한 문명이 된 것은 우연한 일이다. 이 시스템을 전 세계에 홍보하지만 항상 이렇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기독교 문명화된 서구 사회에서도 사람들은 일부일처제 문제를 해결하고 보상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문제는 기본적으로 개념적인 문제인데,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면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개념적으로 해방된다면 이 문제는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입니다. 나는 이 과정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는 것을 옹호하지 않습니다. 나는 아무것도 하지 말고 그냥 놔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일리 : 올해 일부 동성애 단체가 언론을 통해 동성결혼 합법화를 촉구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관련 문제가 더 큰 규모로 논의되기를 바라는 것이 주된 목적인 것 같다. .

장샤오위안: 물론 이런 방식으로 정당성과 발언권을 얻는 것은 비난할 일이 아니다. 『성학의 다섯 장』에는 『세 도시 이야기』라는 글이 있다. 베를린, 파리, 런던 세 도시에서의 20년은 가장 극적인 변화의 시기였다. 이들 국가는 동성애 문제에 대해 점점 더 관대해지고 있으며, 실제로 일부 단체가 열심히 노력해 왔지만 이는 국민들 사이에서 처음에는 정부가 이를 억제하려고 했으나 나중에는 실패했습니다. 나중에 국민의 노력으로 인해 결과가 점점 더 커지고 개념이 국민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모든 사람이 더 관대해지고 법률과 규정이 개정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데일리: 일부 공직자들과 공직자들이 성적 도덕적 딜레마에 빠진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장샤오위안: 공직자들과 공직자들로서 그들의 사생활은 당연히 공적 대상에 속합니다. 대가를 지불할 의지가 없다면 고위 관료나 유명 인사가 되지 마십시오.

사람들이 당신의 개인적인 삶에서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이제 과거의 오래된 사건이 ​​생각나네요. Yuan Mei는 동성애 성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번은 그의 상사가 이 문제에 관해 그에게 이야기하러 왔고 Yuan Mei는 그의 상사와 논쟁하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 나는 당신의 부하로서 내 일에 있어서 흠잡을 데가 없다며 그 문제는 내 사적인 일이니 내 아내도 반대하지 않고 내 첩들도 반대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Yuan Mei의 개념은 매우 현대적입니다. 그는 자신의 사생활과 공무 수행을 분리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사실 그의 상사는 자신을 변호할 수도 있습니다: 공무원으로서 당신의 사생활에 대한 요구 사항은 일반 사람들보다 높습니다. 당신의 아내가 반대하지 않더라도 대중은 당신의 상사로서 어떻게 될까요? 그러나 사실 대중은 때로 매우 관대할 때도 있다. 예를 들어 클린턴의 경우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그를 동정하고 있다. 르윈스키 사건이 파문을 일으키자 많은 할리우드 여성 스타들이 거리로 나서 그를 지지했다. 그 사람들은 클린턴 대통령이 자신의 임무를 잘 수행했다고 믿었는데, 게다가 왜 그렇게 많은 납세자들의 돈이 조사에 쓰였는지, 클린턴의 평판이 지금은 나쁘지 않은데, 많은 사람들이? 그를 아주 좋아해요. 이탈리아에는 실비오 베를루스코니(Silvio Berlusconi)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탈리아 대중은 그에게 매우 관대합니다. 물론, 나라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 서로 다른 문화와 동일한 문화의 서로 다른 역사적 기간에 따라 관용은 다릅니다.

중국성과학회는 10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1994년에야 정식 설립 승인을 받았다. 그 이전에도 10년 동안 준비위원회로 활동해왔다. 활동이 허용되는 정도는 지난 10년 동안 크게 달라졌습니다. 관련 기사에서 한 예를 들었습니다. 전시회가 열렸을 때, 리더는 포옹하는 남자와 여자의 그림을 보고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이후 전시회에서는 지스팟(G-spot)까지 거론됐다.

또 다른 예로는 1995년 <성적 긴장 속에 있는 중국인>이 출간될 당시 삽화를 모두 출판사에 제공했다는 것이다. 나이든 레즈비언. 그녀는 삽화를 삭제해 달라는 요청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출판사에서는 우려가 있어 삭제를 요청했습니다. 두 번째 판에서는 삽화가 복원되었습니다.

일상: 성적 개방 정도는 정치권력의 집중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흔히들 생각하는데요?

장샤오위안: 표면적으로는 둘이 동형인 것 같아요. 중국, 명청시대에는 권력의 중앙집권이 강화되고 윤리와 윤리가 더욱 주창되는 현상이 거의 동시에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실제로 이러한 동기화가 성립되는지 여부는 논의의 여지가 없습니다. 주로 일부 서구 중국학자들과 중국 사회 관찰자들은 이러한 동기화 공식을 구축하고 이 공식을 사용하여 오늘날의 중국 사회를 측정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들은 이 두 가지 측면이 동기화되어 있다고 믿기 때문에 어느 날 언론에서 우리가 성적으로 진보적이라는 것을 보면 이것이 정치적 개방성의 신호라고 생각하거나, 보수적인 발언이 나오는 것을 보면 정치가 더 많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수적. 이러한 견해는 실제로 확립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일상: 중국의 역사적 자료와 서양의 연구 방법 및 관점 사이에 어떻게 긍정적인 상호 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까?

장샤오위안: 다른 산의 돌을 사용하여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유행하는 서양 이론을 계승해서 활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이러한 이론 자체도 구축된 것입니다.

이론을 바꾸기 위해 중국의 역사적 자료를 이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중국과 서양의 이론과 역사적 자료가 서로 보완적일 수 있음을 제안한다. 중국의 역사자료는 서양에도 귀중한 자원이다. 성과학 자체의 인위적으로 구성된 성격은 명백합니다. 서양 이론이 서양 현상을 분석하고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이것이 중국에서 작동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당신이 말하는 상호 작용은 일방적인 것이 아니며, 한쪽은 이론의 수준이고, 다른 쪽은 적용 분야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반대 방향으로. 단지 중국 학자들 사이의 언어 장벽이 인정해야 할 문제일 뿐입니다. Lin Yutang과 같은 이중 언어 학자가 많아지면 상황은 훨씬 나아질 것입니다. 성과학 자체는 성심리, 성사회, 성문화 등을 논할 정도로 범위가 비교적 넓다.

기사 출처: China Business News

원제: 우리가 항상 섹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