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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소련의 영화 '오피스'(조각)' 감상

구소련 영화 '오피스 스토리'(클립)

감독 : [구소련] 엘다르 랴자노프

극중 등장인물

남자 주인공 나브실리체프

여자 주인공 류드밀라 포로코예브나

(1)

나브실리체프: (웃음) 보세요 , 뭐야, 나 또 왔어.

류드밀라: 나브실리체프 동무님, 제가 작별 인사를 하지 않았나요?

나브실리체프: 그렇죠. 음, 하지만 다시 인사드리죠. 안녕하세요, Lyudmila Porokoevna.

류드밀라: 안녕하세요.

나바실리체프: 좋은 밤이군요. 앉아도 될까요?

류드밀라: 자, 앉으세요.

나브실리체프: 감사합니다. (웃음) 정말 고마워요, 정말 고마워요. 외롭지 않나요?

류드밀라: 아니요, 혼자 있는 게 익숙해서 외로움을 느껴본 적이 없어요.

Navsilichev: 그럼 저는 떠나는 게 낫겠죠?

Lyudmila: 방해하지 말고 그대로 있어도 됩니다.

나바실리체프: 정말 감사합니다. 담배를 원하시나요? 아니면 상자를 원하시나요?

Lyudmila: 감사합니다.

Navsilichev: 브랜디, 위스키, 진 또는 Votka?

Lyudmila: 내가 술을 안 마신다고 하지 않았나요?

나바실리체프: 아, 아, 네, 네, 기억력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웃음) 잡지에서는 뭐라고 하던가요?

류드밀라: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평범한 내용이에요.

나바실리체프: (웃음) 보세요, 우리는 마치 귀머거리처럼 앉아 있고, 할 말은 없는 것 같으니, 한 가지 이야기를 합시다. 글쎄, 나는 이미 내 보고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버섯에 관해서는 당신은 버섯에 관심이 없습니다. 보세요, 제가 정확하게 이해한 것 맞죠?!

Lyudmila: 제대로 이해하셨네요.

Navsilichev: 견과류에 관심이 있나요?

Lyudmila: 잼 만드는 데 관심이 있어요.

Navsilichev: 음, 시는 어떻습니까?

Lyudmila: 나쁘지 않아요.

Navasilichev: 정말 멋지군요! Lyudmila Porokoevna, 그럼 시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류드밀라: 아니, 아직은 그런 재능이 없어요.

나바실리체프: 나도 마찬가지다. 한 가지를 암송해 보면 듣자마자 알게 될 것이다.

Lyudmila: 그럴 필요는 없는데 왜 위험을 감수하나요?

Navsilichev: 전력을 다하세요. 정말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습니다.

류드밀라: 당신은 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나바실리체프: 좀 더 심화해서 초기 작품의 한 구절을 읽어보고 싶습니다.

"남을 사랑한다는 건 부담이 너무 무거워요.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곡선이 필요 없어요. 나는 당신의 아름다움에 감탄하고 인생의 비밀을 추측할 생각은 없습니다. 남을 사랑한다는 것—— "

Lyudmila: 아, 당신은 지금보다 어렸을 때 훨씬 더 똑똑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Pasternak이 실제로 당신의 필명일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Navsilichev: 나는 당신이 실제로 시를 이해하리라고는 기대하지 않았고, 당신도 그것을 알고, 누가 그것을 썼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류드밀라: 좋은 시인데 잘 읽히지 못하는 게 아쉽네요.

나바실리체프: 당신은 나보다 이 사실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류드밀라: 물론이죠.

나바실리체프: 그런데 친구들이 다들 제가 독서에 재능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Lyudmila: 정말 칭찬이군요. 정말 잘 읽었네요.

Navsilichev: 음, 어떤 형태로든 음악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류드밀라: 음악적 재능을 뽐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Navsilichev: 방금 노래를 부르려고 했어요.

류드밀라: 정말 슬프네요.

나브실리체프: 왜 다들 제가 목소리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베이스는 바리톤, 고음은 그렇죠, 유치한 목소리도 있어요!

류드밀라: 당신이 술을 조금, 조금 너무 많이 마신 걸 봤어요.

나바실리체프: 뭐야! 너무 많이 마시면 ​​미칠 것 같아. 헤헤, 내가 지금 얼마나 솔직한지 보세요!

Lyudmila: 정말 운이 좋은 것 같아요.

Navsilichev: 그럼 어떤 노래를 불러드릴까요?

Lyudmila: 노래를 부르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Navsilichev: 그럼 제가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Lyudmila: 예, 예, 당신 때문에 정말 피곤해요.

나바실리체프: 제가 노래를 불러드리면 피로가 바로 풀릴 것 같아요. 들어봐, 아, "사방이 조용하고, 부르기만 하고 잠들지 않고, 귀가 나뭇가지에 매달려 있고, 흔들리고 춤추고, 붐붐붐 라라라라라..."

류드밀라: 꼭 해야 해요 정신을 차리십시오.

Navsilichev: 더 이상 내 노래를 좋아하지 않나요?

Lyudmila: 네. 안타깝네요.

나브실리체프: 마음에 드는 게 하나도 없군요. 만족시키기가 너무 힘들지만 한번 해봐야겠어요. 이제 제가 당신을 위해 춤을 추겠습니다. 현대 무용이 당신의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그래, 당신의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고전 무용을 해보자. 러시아 민속 무용 집시 소녀는 어떻습니까? 나와 함께 노래할 수는 있지만 잊어버리세요. 나와 함께 노래하지 않을 것입니다. 봐도 봐도 "라라라라라라 집시소녀를 사랑하게 됐는데 다른 사람과 결혼했구나, 라라라라라..."

류드밀라 : 비켜라, 비켜라, 나브실리체프 동지.

(2)

Navsilichev: 안녕하세요, Brokophia, 아니, 아니, 아니, 아니, Lyudmila Porokoevna . 나, 나, 내가 왔어요, 여기까지 왔어요... 어제 나, 나, 내가 무슨 악에 사로잡혔는지 모르겠어요.

류드밀라: 네, 저는 이것을 배웠습니다.

나바실리체프: 나는 사슬이 끊어진 미친 개와 같다.

류드밀라: 흠, 거의 그 정도네요.

Navsilichev: 그건 사슬이 끊어졌다는 뜻이에요.

류드밀라: 좋습니다, 앉으세요, 나브실리체프 동지.

Navsilichev: 아니요, 앉을 수 없습니다.

류드밀라: 아라돌리 예브니메치.

나바실리체프: 아니, 서서 죽는 게 낫습니다.

류드밀라: 앉아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Navsilichev: 아, 감사합니다!

Lyudmila: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리에 앉게 되어 기쁩니다.

Navsilichev: 감사합니다!

Lyudmila: 어제요.

나브실리체프: 응?

류드밀라: 앉으세요. 당신은 나에게... 인간적인 감정이 전혀 없다고 하더군요.

나바실리체프: 어제는 전부 거짓말이었어요. 제 말을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어요.

Lyudmila: 아니요,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우리 부서에 있는 일부 사람들의 내면의 생각을 말했고 공개적으로 그렇게 했기 때문입니다.

나브실리체프: 그렇습니다.

류드밀라: 나를 비방하고 비방합니다.

나바실리체프: 비방입니다.

류드밀라: 당신이 한 말은 모두 거짓말이에요.

나브실리체프: 다 거짓말이에요.

류드밀라: 터무니없는 거짓말이다. 나는 이런 거짓말에 결코 동의하지 않는다.

나브실리체프: 저도 동의하지 않습니다.

류드밀라: 당신은 항상 주저해요.

나브실리체프: 저는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류드밀라: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모르겠어요.

나바실리체프: 왜 나를 만지려고 합니까?

류드밀라: 내가 돌처럼 굳은 마음을 갖고 있다고 했잖아요.

나바실리체프: 무슨 일이 있어도 당신은 너무 무정해요.

류드밀라: 나를 얼음처럼 차갑게 불러주세요.

Navasilichev: 아니요, 당신은 열정적입니다.

류드밀라: 내가 무정하다고 해주세요.

나바실리체프: 당신은 용기와 용기를 모두 갖고 있습니다.

류드밀라: ***바바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Navasilichev: 아니요, 젖었어요. 용서해주세요, 류드밀라 포로코예브나.

류드밀라: 닥쳐요, 저를 놀리지 마세요.

Navsilichev: 맙소사, 저는 그러지 않았습니다. 난 그냥, 난, 난, 이해가 안 돼요, 어떻게 그냥 젖은 말을 할 수 있겠는가라고 생각하지 않았어요. 나는 당신이 친절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Lyudmila Polokovyevna, 정말 진심입니다, Lyudmila Polokovyevna.

류드밀라: 왜 나를 그렇게 미워하는지 이해가 안 가는데, 어떤 면에서는 미안한가요? 나 너무 괴로워요——

나바실리체프: 당신은 어떻게요? 내가 당신을 너무 미워한다고 생각하시나요?

Lyudmila: 나는 당신을 해치지 않았습니다!

Navasilichev: 예, 아니요.

류드밀라: 나는 당신을 해고하지 않았습니다.

Navsilichev: 아직은 아닙니다.

류드밀라: 보너스는 매달 지급하겠습니다.

나바실리체프: 네, 류드밀라 포로코예브나.

류드밀라: 나는 당신이 쓴 보고서를 비판했지만 이것이 내 권리입니다. 지금까지 나는 여전히 이 국장입니다.

나바실리체프: 우리 모두는 진심으로 당신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진심으로 당신을 존경합니다.

류드밀라: 깊고, 너무 깊어서 느껴지지 않아요.

Navsilichev: 느껴보셔야 합니다.

류드밀라: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 겁니까?

Navsilichev: 당신은 훌륭한 리더이고 매우 민주적입니다.

류드밀라: 또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군요. 말도 안되는 소리는 그만하세요.

Navsilichev: 당신은 항상 민주적이었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정말 믿기 어렵습니다.

Lyudmila: 그럼 당신은 당혹감을 두려워하지 않나요?

Navsilichev: 누군가를 사무실로 부르면 마치 휴일과 같을 것입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류드밀라: 아, 그거 정말 짜증나네요.

Navsilichev: 왜 그러세요?

Lyudmila: 당신은 내 사무실에 침입해서 나에게 말도 안 되는 말을 했어요.

Navsilichev: 울지 마세요. 일 때문에 울면 안 돼요!

Lyudmila: 아, 걱정하지 마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 말아야 할 것. 나는 리더이고 이것이 내가 이끄는 것입니다.

(울음)

Navsilichev: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Navsilichev: 아, 물, 찬 물병.

(울음)

유라: 들어가도 될까요?

나브실리체프: 아, 유라 잠깐만 먼저 나가주세요. 부탁이야, 빨리 나가.

유라: 무슨 일이죠?

나브실리체프: 회의 중이에요, 회의 중이에요.

유라: 무슨 일이에요?

류드밀라: 그 사람이 너무 무리해서 해고할 거예요.

Yura: Lyudmila Porokoevna, 얘기 좀 하고 싶어요.

Navsilichev: 잠깐, 회의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대체 뭐지?

Lyudmila: 나는 당신이 여기서 지시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여기서 리더입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여기서 주인이고 여주인입니다.

Navasilichev: 네, 당신은 안주인입니다.

유라: 또 뭔가 잘못하고 계시네요, 정말 무모한 놈이군요.

나바실리체프: 그만 울어라, 젠장. 왜 울어, 무슨 일이야? 유모처럼 달래줄까요?

Lyudmila: 그럼 왜 저를 건드리고 싶나요?

Navsilichev: 그럼 울고, 울고, Bar. 우는 것이 당신에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여전히 ​​울 수 있습니다. 이는 당신이 여전히 구원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 )

Navsilichev: 글쎄요, 걱정하지 마세요. 내가 가져갈 게요. 내가 가져갈 게요.

Navasilichev: 이봐, 젠장, 이봐-그녀는 바빠. 장관?

Lyudmila: 나한테 줘, 나한테 줘!

Navsilichev: 아니, 아니, 지금은 그녀가 장관을 돌볼 수 없어.

류드밀라: 아, 줘, 줘, 전화 좀 줘!

류드밀라: 아, 보세요, 정말 좋은 일을 하셨네요. 어떻게 말을 할 수 있나요? 부서장에게 이렇게, 나도 감히 이런 짓은 못하는데, 당신이 한 짓을 보세요.

나바실리체프: 자, 자, 물 한잔 드세요.

류드밀라: 아, 우리 모두 정신을 잃었어요.

Navsilichev: 어, 아뇨, 트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류드밀라: 왜 모두가 나를 괴물, 괴물로 보는지 이해가 안 돼요.

나바실리체프: 괜찮아요, 과장하지 마세요. 모두가 그런 것도 아니고, 특별히 이상한 괴물도 아니고 상관없어요.

류드밀라: 아뇨...정말 못 참겠어요. 가세요.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아요...더 이상 당신 말을 듣고 싶지 않습니다.

나바실리체프: 솔직히 기분 나쁘게 하려는 의도는 절대 아니었는데, 울면서 당신이 평범한 여자라는 걸 느끼고 큰 충격을 받았어요.

류드밀라: 글쎄요, 당신은 나를 지루하게 만들었어요.

나바실리체프: 류드밀라 포로코예브나님, 제가 서투른 혀를 가지고 태어났다는 점을 이해해주세요. 제 생각에는 질문이 꽤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는데, 표현하자마자 저는 -

Lyudmila: 아, 알았어, 알았어, 장관이 뭐라고 했어?

Navasilichev: 나는 그가 목사들과 이야기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것 같아요.

류드밀라: 목사님이 지금 가라고 하면 어떻게 만나러 가겠습니까? 하루 종일 눈이 빨개지고 코도 그대로일 것입니다.

나바실리체프: 손으로 닦으면 눈시울이 붉어진다. 눈물이 저절로 마를 때까지 기다리면 아무도 알 수 없을 것이다.

류드밀라: (웃음) 나 이렇게 오랫동안 울어본 적이 없는데, 얼마나 혼자 울고 싶은지, 그런데 알코올 중독자처럼 혼자 울면서 마음을 쏟아내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out 혼자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웃음)

나브실리체프: 응, 다음에 울고 싶으면 불러서 같이 울자.

류드밀라: 물 좀 부어주세요. 감사해요.

Lyudmila: 당신은 나보다 더 나은 아이가 있어요.

Navsilichev: 네, 한 명은 남자아이이고 다른 한 명은 남자아이입니다.

류드밀라: 저는 한 사람밖에 없어요. 저는 매일 아침 일어나면 커피를 만들러 갑니다. 아침을 먹고 싶은 게 아니라 먹어야 한다는 거죠. 아침 식사를 마치고 출근합니다. 이 사무실과 이 작은 발코니가 저의 진짜 집입니다.

하지만 밤에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제가 밤에 머무르는 것이 얼마나 두려운지 아시죠? 저는 오랫동안 여기에 머물렀고 경비원이 큰 열쇠를 눌렀을 때야 떠났습니다. 할 일이 많은 것처럼 행동했지만 실제로는 갈 곳이 없었습니다. 집, 집, 집에 TV가 있습니까? 낮에는 개를 데리고 나가는 사람도 없습니다. 이것이 내 상황입니다. 물론 아는 사람도 많고 친구도 많고, 그들에게도 가족이 있고, 아이가 있고, 집안일도 있어서 거의 노파가 될 뻔했어요. 사실 저는 이제 고작 36세입니다.

Navsilichev: 겨우 36세인가요?

Lyudmila: 예, 예, 저는 당신보다 어립니다, Alladoly Yevnymechi. 제 나이는 몇 살로 보이나요?

Navsilichev: 네, 35살 정도예요.

류드밀라: 또 거짓말을 하셨습니다, 나브실리체프 동지.

나바실리체프: 네, 입고 계신 옷이 좀 더 어둡네요.

Lyudmila: 정말요?

Navsilichev: 조금 더 어둡고 색상이 없습니다.

류드밀라: 글쎄요, 신경을 안 썼어요. 음, 아라돌리 예브니메치. 돌아가세요. 아직 할 일이 많아요. 그런데 장관이 전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Navsilichev: 나에게 화내지 말고 꾸짖지 마십시오.

류드밀라: 꾸짖지 마세요. 제가 오랫동안 잔소리를 했어요.

훈련 팁

구 소련 영화 '사무실 이야기'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경공업 감독 류드밀라 포로코 국장 푸예브나는 괴팍한 성격을 지닌 미혼 중년 여성이다. 그녀는 상사들 앞에서 하루 종일 미소를 짓지 않고 있으며, 직원들은 그녀를 뒤에서는 냉혈한 동물이라고 부른다. 통계학자 나바실리체프는 학생 시절에는 재능 있는 청년이었지만 지금은 가난하고, 조기 노쇠하고, 순종적이며, 혼자 두 아이를 키우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성실하게 일하지만, 조심성 있는 성격으로 상사 앞에서 '표현'을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평생 무명으로 남을 운명인 것 같다. 그러나 신분과 성격이 크게 다른 두 사람은 수차례의 충돌 끝에 각자의 본성과 빛나는 성격을 드러냈고, 결국 그 벽을 허물고 사랑에 빠지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시작했다.

영화는 중년의 정서적 삶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이를 제도적 삶 전체의 맥락에서 그려내며, 개인과 전체 환경을 연결하고, 개인의 삶과 사회생활을 얽히고, 감동적이고 매우 현실적인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영화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공통된 심리를 반영하고, 중년의 공통된 외로움 문제를 다루며, 사회의 사람들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사람들 사이의 보이지 않는 장벽을 과감히 깨뜨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마침내 깊은 내면의 철학을 지닌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사회 사이의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싸움도, 아는 사이도 일어나지 않고, 적들이 뭉치지도 않는 러브 코미디로, 끝없는 긴장감과 코미디 요소를 담은 유머러스한 기법을 구사하며 정확하고 생생하며 가식 없는 연기를 보여준다. 다채롭고 유머러스한 언어가 이 심오한 철학을 생생하게 해석하여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웃으면서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보기 드문 고전 영화이다.

선택한 첫 번째 클립인 'Tao Jian'은 남성 목소리가 지배적입니다. 남주인공 나브실리체프는 주변 사람들의 강한 격려에 힘입어 상사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승진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해 그녀에게 다가가려 애썼다. 이 장면을 다룰 때는 두 인물의 성격 대비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남자 주인공은 복종적이지만 '모든 것을 다 바친다'고 하며, 말투가 매끄럽지 못하다. 목소리는 가상과 현실을 결합해야 하며, 더 많은 허위가 있을 것입니다. 그녀의 발음은 멈췄고 호흡은 느리고, 목소리의 사용은 주로 선명하고 명확할 수 없습니다. 그녀의 태도와 감정은 차갑고 경직된 것으로만 이해된다.

'사과와 소통'(가칭)이라는 두 번째 클립에는 여성 목소리가 지배적이다.

이 영상은 여주인공 류드밀라 포로코에브나(Lyudmila Porokoevna)의 심리적 과정을 꾸짖는 것부터 슬퍼하고, 나브실리체프가 사과했을 때 털어놓는 것까지 보여줍니다. 이 장면의 처리는 류드밀라의 심리적 변화 과정을 기반으로 해야 하며, 소리의 사용은 현실과 결합되어야 하며, 우는 숨의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남성의 목소리도 손해를 보고 사과하는 것부터 경청하고 소통하는 것까지 심리적 변화 과정에 주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