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샤오이의 그림자 인형극은 어떤가요?

샤오이의 그림자 인형극은 어떤가요?

샤오이 그림자 인형극은 산시성 샤오이시에서 인기가 높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샤오이 그림자 인형극은 오랜 기간의 진화와 발전을 거쳐 독특한 향토적 스타일과 강한 향토적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민속 문화에 숨어 있는 예술적인 꽃이기도 합니다. '오페라의 고향'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일찍 북송시대 샤오이에는 그림자인형극단이 있었고, 그림자인형 조각을 전문으로 하는 예술가들도 있었는데, 이는 당시 수도였던 변량에도 버금갈 정도였다. 샤오이신성 북동쪽 모퉁이에서 발견된 북송 말기 고분에는 무덤 양쪽에 여러 개의 벽화가 있는데, 일부는 수오나를 연주하고 일부는 그림자 인형을 들고 잔디밭에서 노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후 명나라 시대에 샤오이의 그림자 인형극은 크게 발전했다. 기록에 따르면 1508년 베이징에서 백서희극제가 열렸는데, 샤오이의 그림자 인형극단이 공연에 참여했다. 청나라 시대는 그림자 인형극의 전성기였으며, 샤오이에는 그림자 인형극이 60개가 넘었고, 그림자 인형 조각 기술도 더욱 정교해졌으며, 레퍼토리도 점점 풍부해졌습니다. 그림자 인형극 공연은 유연하고 가벼우며 마술적인 환상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청나라 가경 시대에 공주와 형제들은 그림자 인형을 궁궐로 소환하고 극장 상자 구입에 투자하고 거액의 예술가를 고용했습니다. 오랫동안 공연할 수 있는 돈. 시골에서는 핑야오(Pingyao), 치현(Qixian), 타이구(Taigu)의 여러 현의 상인들이 샤오이 예술가를 고용하여 극단으로 활동하거나 닝샤, 내몽고, 허베이로 가서 산시 상인을 위해 공연했습니다. 예를 들어 양 얼렝(Yang Erleng) 작가는 닝샤(Ningxia)에 정착했고, 장셴바오(Zhang Xianbao)는 허베이(Hebei), 랴오닝(Liaoning), 헤이룽장(Heilongjiang)에서 공연했지만 돌아오지 못했다. 청나라 말기에는 샤오이 그림자 인형극이 전성기를 누렸는데, 왕바오동 등 장대 작업에 능숙하고 그 기술에 숨겨진 재능이 있었던 유명 예술가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장리광은 달과 별을 놀라게 하는 청동 목소리와 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Jing Runyuan은 내실 드라마를 전문으로하며 "미스 클래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Li Fude는 코미디에 능숙하며 "하하 클래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밖에도 장완녠, 유지롱, 송광더, 겅푸푸 등 각자의 재능을 선보이며 한동안 유명해진 젊은 예술가들이 대거 대거 등장한다.

샤오이가 플레이하는 콘텐츠의 대부분은 '삼국지연의', '서유기', '장군' 등 잘 알려진 역사 이야기, 신화와 전설, 민간전승을 각색한 것이다. of the Yang Family' 등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듣고 보니 기쁘다. 공연 스타일로 볼 때 Xiaoyi 그림자 인형에는 주로 가죽 구멍이 있는 종이 창 그림자 놀이와 그릇 구멍이 있는 스크린 창 그림자 놀이의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샤오이 그림자 인형극은 크게 두 가지 장르로 나뉘는데, 하나는 피부톤의 종이 창 그림자 인형극이고, 다른 하나는 그릇 톤의 스크린 창 인형극이다.

샤오이의 종이창 그림자극은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으며, 민속 예술가들은 소가죽과 당나귀 가죽을 다양한 캐릭터, 동물, 장면의 평면 이미지로 조각하여 공연의 소품으로 사용합니다. 현지 언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창법으로 만든 일종의 멜로디와 창법으로, 독특한 매력이 있으며 샤오이 고유의 성악입니다.

피강의 주요 악기는 수나, 성, 피리인데, 현지 사람들은 이를 '노래와 연주의 예술'이라고도 부른다. 그림자 오페라 공연 중 아티스트는 그림자 인형을 조작하고 따라 부르며, 일부 다른 아티스트도 함께 노래할 수 있습니다.

피강 그림자 인형은 보통 높이가 30~40센티미터로 만완강 그림자 인형보다 약간 크지만, 조각과 모양은 만완강 그림자 인형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림자 인형극을 공연할 때 주요 목표는 인형극의 가슴과 허리를 조종하는 것입니다. 마지를 창, 즉 병풍으로 삼고, 창 뒤에는 빛이 걸려 그림자가 빛나며, 소가죽의 형상은 길이가 몇 피트(1미터는 3피트)이고 두꺼운 젓가락을 사용하여 세워져 있다. 그림자 인형을 들고 그림자 인형을 만드는 '섀도맨'의 대사와 랩, 파이팅을 동반한 다양한 액션.

당시 그림자 인형극에 사용된 조명은 참기름등이나 가스등이었다. 무대가 크지 않아 교회홀이나 작은 마을에서 100명 이상이 관람할 수 있는 공연에 가장 적합하다.

그림자 오페라의 레퍼토리는 대부분 '신들의 로망스'와 '서유기'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극 전체를 공연할 때 노래와 대사가 거의 없고 주로 무술에 초점을 맞춘 작은 '격투 무대' 드라마가 추가된다. 샤오이의 만완식 병풍 그림자극은 청나라 광서 시대에 기근으로 인해 산시성 예술가들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지역 극단과 사회를 형성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릇 모양의 구리 종을 그릇 구멍이라고 불렀습니다. 산시(陝西) 예술가들은 견습생을 받아들이고 샤오이에서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그릇 속 인물들은 작지만 세밀하게 조각되어 있고, 삼베로 만든 창문보다 거즈로 만든 창문이 훨씬 선명하다.

그림자 피규어 역시 여러 장의 소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3개의 꼬챙이로 지탱되지만, 메인 로드는 오퍼레이터의 어깨와 등에 배치되어 피규어 피규어가 유연하게 회전할 뿐만 아니라 조작도 쉽습니다.

Wanwanqiang 그림자 인형극의 악기에는 Huhu, Erxian, Yueqin 및 구리 종 등이 포함됩니다. Wanwanqiang 그림자 인형극의 곡조와 패턴은 Piqiang의 그것과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Yueying"과 " 웨디아오". 아름답고 서정적인 노래 스타일은 현지 Zhonglu Bangzi와 Pi 곡의 영향도 받았습니다.

당시에는 '구연주', '부귀도', '관음당' 등 자주 공연됐던 궁중극이 드디어 무대에 올라 사람들의 환영을 받았다.

현대에는 만완강 그림자 극의 부흥과 극단 사회의 증가로 인해 샤오이의 원래 숨은 그림자극이 점차 하나로 합쳐져 만완강 그림자극이나 극 중기의 발전에 스며들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