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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스 코드 소개: '조피와 진미'의 과거와 현재(사진)

원래

3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안무가 Liu Fengxue는 고통스럽고 즐거운 춤의 스텝과 스타일을 탐구한 끝에 '신고전주의'를 가장 효과적인 춤 스타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이름은 그녀의 안무적 특성을 표현하며 그녀가 창단한 무용단과 춤을 사랑하는 학생들의 그룹을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고전무용단'이 관객들에게 처음으로 바친 헌사인 '나신'은 30년 후 '조비진미'의 전신이다. 당시 '나심부'를 원작으로 한 20분짜리 무용극 '나심'은 왕정핑이 작곡하고 그의 지휘하에 중국-광저우 중국 오케스트라가 연주했다. Wang Zhengping은 세 가지 악기를 사용하여 무용극에 등장하는 세 인물의 서로 다른 성격을 해석했습니다. 그중 동샤오는 조지의 비극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고쟁과 현악기는 진밀의 통렬함과 우아함을 표현하며, 수나는 조비의 오만하고 오만한 성격을 연기하며, 사랑과 증오, 갈등, 망설임과 우여곡절을 표현합니다. Liu Fengxue가 세심하게 디자인한 이 극단과 모순된 인간 본성은 커튼이 무너져도 꺼지지 않는 봄풀과 같으며 봄바람이 불면 다시 자랄 것입니다.

"조비와 진밀"(군인의 여정) 1막: 조피와 조지 두 형제가 전장에서 나란히 싸우는 모습

30년 후, 봄바람이 다시 불고, 봄풀이 아니라, '뤄신'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사하기 위해 함께 작업한 것은 Liu Fengxue와 Wang Zhengping입니다. 이에 '조비진미'는 다시 한 번 100분 댄스극 형태로 관객들에게 선보였습니다. 옛 음악과 무용을 개조하는 것 외에도 무대, 의상, 조명 디자인 등 현대 연극의 다양한 예술도 결합했습니다. 원래 무용수는 5명뿐이었지만 쑨원 기념관에서 폭 18m, 깊이 34m의 전면 및 후면 무대를 갖춘 국립극장. 무대 위 약 50명의 무용수들과 무대 밖에서는 타이페이 중국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공연과 함께 Liu Fengxue와 Wang Zhengping은 청중들에게 장엄한 클래식 향연을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구조와 내용

20분짜리 사생 댄스 드라마에서 4막과 100분짜리 대규모 현대 민속무용 드라마로 진화했다. 중단이 없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Liu Fengxue가 수년에 걸쳐 세계의 관습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반추한 결과입니다. 안무가 류펑쉐(Liu Fengxue)에게 있어서 '조비와 진미'는 무용극이라는 형식으로 역사를 재현한 것도 아니고, 단순히 조피와 조지, 진미의 삼각관계를 노래하는 것도 아니다. 역사적 사실과 전설을 매개로 인류 멸망의 근본 원인인 투쟁, 질투, 파괴를 탐색하고 분석합니다.

'조비와 진미'(렝궁) 2막: 진미는 렝궁에서 독주를 춘다

삼국시대에는 영웅들이 모여 수백 종의 학파가 있었다. 전반적인 환경에 관한 한 그것은 격동의 시대였습니다. 그러나 무한한 가능성이 가득한 시대였습니다. 다른 나라를 공격하는 나라의 비율이 궁궐, 궁정, 전사, 장군, 장관으로 줄어든다면, 각자 자신의 마법의 힘을 보여주며 공개적이고 은밀하게 싸우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조비와 조지 형제는 서로 맞서 싸웠고, 민군전투까지 남녀 간의 사랑에 휘말리게 되었고, 이는 결국 형제가 서로 등을 돌리고 목숨을 후회하는 비극으로 이어졌습니다. 이것이 인간 투쟁의 본질을 가장 잘 묘사한 것이 아닌가? 역사와 전설의 자료는 무궁무진하며, 이를 활용하는 기술은 작가의 관점과 현대적 해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래서 안무가 유풍학 박사는 1년여의 인큐베이션과 영감을 통해 프롤로그와 4대 막, 에필로그가 포함된 '조비와 진미'를 정리하고, 전쟁터의 인간성은 토지, 문학, 군사 전략, 사랑, 권력, 삶과 죽음을 둘러싼 다양한 투쟁 사이에 놓여 있으며 지극히 평범한 줄거리의 전개에서 '대조'와 '차가운' 춤의 질감을 제시하려고 한다. 사실주의, 은유, 환상의 다양한 처리 기법을 사용하여 전환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진실된 감정을 만들어냅니다.

'조비와 진밀'(앞뜰과 안쪽 골목) 3막: 반역자들이 서로 싸우고 있다

1막은 밤의 전장, 황량한 광야, 진의 공허함과 살인의 의도. 분홍색과 회색의 통천탑은 역사의 부침을 홀로 조용히 말해줍니다. 무용수가 연기한 정찰병이 공중으로 도약하는 순간, 날아다니는 모래와 바위, 그리고 비명을 지르는 말의 소리 속에서 황량하고 장엄한 전쟁 장면이 시작된다.

제1막에서는 독무, 이중무, 사중무, 원형무, 군무를 사용하여 강함과 약함, 개인과 집단의 '대조'를 표현하며 조비와 조지가 나란히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것은 또한 잡기, 손과 발의 독창성을 예고합니다. 갈등의 드라마.

2막은 특혜를 받는 죄수 진미의 세계, 끝없는 냉기에 둘러싸인 하렘, 느린 시간의 상실처럼 빛이 방황해도 끝없는 냉기이다. 궁궐에서의 사치스러운 환희와 조비와 진밀의 얽힘은 모두 극도로 '차가운' 동작으로 펼쳐진다. Liu Fengxue는 부부 사이의 차갑고 모호한 애증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손과 등의 움직임을 디자인했습니다. 궁녀들은 경쟁적인 분위기 속에서 진밀을 에워싸고 있었지만, 앞으로 다가올 살인 의도를 막을 수는 없었다. 유봉학은 어린 왕자가 어머니에게 이별하는 장면을 연출해 진미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한 움직임으로 전달해 어린 왕자의 순진하고 무식한 표정과 감동적인 대조를 이뤘다.

'조비와 진미'의 4막(렘넌트 드림): 조비가 진미에게 질문을 던진다.

3막은 선비들의 재등장이다. 황궁에서는 관리들이 권력을 다투며 추악한 행태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무대 뒤가 운영하는 민속골목의 활력과 소박함과 또 다른 '아이러니'한 대조를 이룬다. 조명의 선택과 변화에 따라 시각적 초점은 황실과 민속 격려 사이를 오가며 음악 스타일의 끊임없는 변화에 맞춰 춤을 춥니다. 조지가 다시 등장했을 때, 그의 바람같은 정신과 거친 부드러움은 사라지고 성실한 마음과 술 취한 삶의 시선으로 대체되어 인간 세상의 부침과 황폐함을 묘사했습니다. '대조' 기법은 프레임 안팎의 참된 본성과 거짓된 본성과 운명을 비교하는 춤과 무대 비전의 모든 곳에서 볼 수 있다.

4막과 결말은 가상의 상황에서 진행되는데, 추억과 신화가 조지와 진미의 과거 사건을 설명하며, 그 결과 과거의 모든 원한과 원망이 차례로 해결되고, 그리고 둘 사이의 관계가 회복되고, 땅을 돌려주고, 신과 부처를 돌려보내게 된다. , 그는 결국 배신과 이별의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커튼 엔드

액자에 담긴 무대는 무한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보이지 않는 거울로 둘러싸여 있다. 거울에서 춤, 드라마, 음악은 모두 끝없는 이미지로 환원된다. 놀랍든 아니든, 반영된 것은 왕궈웨이(Wang Guowei)의 "환시 모래(Huanxi Sand)"였습니다. "하늘의 눈은 인간의 세계를 내려다보지만 몸은 가련하고 눈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조비와 진미"는 권력과 사랑, 문학적 재능과 군사 전략의 장에서 몸으로 쓴 인간의 전쟁터이며, "조피와 진미"의 춤은 당신과 나의 과거와 현재의 삶에 관한 것입니다.

저자: "조비와 진밀"의 무대 디자이너 장 웨이원(Zhang Weiwen), 이 기사는 원래 "대만 무용 잡지" 3월호에 게재된 어린 왕자의 이별 장면을 편곡한 것입니다. 어머니에게 전하는 진미의 복잡한 감정은 어린 왕자의 무식하고 순진한 연기와 감동적인 대조를 이룬다.

'조비와 진미'의 4막(렘넌트 드림): 조비가 진미에게 질문을 던진다.

3막은 선비들의 재등장이다. 황궁에서는 관리들이 권력을 다투며 추악한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도 무대 뒤가 운영하는 민속골목의 활력과 소박함과 또 다른 '아이러니'한 대조를 이룬다. 조명의 선택과 변화에 따라 시각적 초점은 황실과 민속 격려 사이를 오가며 음악 스타일의 끊임없는 변화에 맞춰 춤을 춥니다. 조지가 다시 등장했을 때, 그의 바람같은 정신과 거친 부드러움은 사라지고 성실한 마음과 술 취한 삶의 시선으로 대체되어 인간 세상의 부침과 황폐함을 묘사했습니다. '대조' 기법은 프레임 안팎의 참된 본성과 거짓된 본성과 운명을 비교하는 춤과 무대 비전의 모든 곳에서 볼 수 있다.

4막과 결말은 가상의 상황에서 진행되는데, 추억과 신화가 조지와 진미의 과거 사건을 설명하며, 그 결과 과거의 모든 원한과 원망이 차례로 해결되고, 그리고 둘 사이의 관계가 회복되고, 땅을 돌려주고, 신과 부처를 돌려보내는 것처럼 보이지만, 당시 조비는 높은 권력을 누리고 있었습니다. , 그는 결국 배신과 이별의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커튼 엔드

액자에 담긴 무대는 무한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보이지 않는 거울로 둘러싸여 있다. 거울에서 춤, 드라마, 음악은 모두 끝없는 이미지로 환원된다. 놀랍든 아니든, 반영된 것은 왕궈웨이(Wang Guowei)의 "환시 모래(Huanxi Sand)"였습니다. "하늘의 눈은 인간의 세계를 내려다보지만 몸은 가련하고 눈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조비와 진미"는 권력과 사랑, 문학적 재능과 군사 전략의 장에서 몸으로 쓴 인간의 전쟁터이며, "조피와 진미"의 춤은 당신과 나의 과거와 현재의 삶에 관한 것입니다.

저자: "조피와 진밀"의 무대 디자이너 Zhang Weiwen, 이 기사는 원래 "대만 댄스 매거진" 1996년 3월호에 게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