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메이란팡 기념관 관련 인물
메이란팡 기념관 관련 인물
Ming Lan, 예명 Wanhua는 1894년 10월 22일 장쑤성 타이저우에서 베이징의 배밭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려진 오페라 예술의 대가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북경 오페라 공연 예술가입니다.
메이 란팡 선생은 평생 조국과 인민을 사랑했으며, 반세기가 넘는 무대 활동을 통해 전통을 계승하고, 경극을 위해 평생을 바쳤습니다. 혁신적이고 세심하며 우수성을 위해 노력한 중국 오페라 예술의 본질이 하나로 통합되어 아름답고 잊을 수 없는 예술적 이미지를 많이 창출하고 수많은 우수한 레퍼토리를 축적하며 경극 배우들의 노래와 공연 예술을 발전시키고 향상시킵니다. , 독특한 스타일과 모두의 스타일로 공연을 형성하는 예술 학교-메이 학교. 그는 현대 중국 오페라 예술의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국내외에서 메이란팡 씨는 훌륭한 배우이자 아름다움의 화신으로 칭송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메이란팡(Mei Lanfang)으로 대표되는 중국 오페라 공연 예술은 오늘날 세계 3대 공연 시스템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메이 란팡 씨는 우리나라와 세계 간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데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우리나라의 해외 경극 예술을 전파하는 선구자입니다. 그는 1919년, 1924년, 1956년에 세 차례 일본을 방문했고, 1930년에는 미국을, 1935년과 1952년에는 소련을 두 차례 방문하여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국제적으로 유명한 예술가, 극작가, 가수, 무용가, 작가, 화가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그들과 진지한 우정을 쌓았습니다. 그의 이러한 활동은 전 세계 사람들의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고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경극 예술을 세계의 드라마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메이란팡은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상무위원, 부위원으로 선출됐다. 중국문예계연합회 회장, 중국희극협회 부회장, 중국희극연구원 원장, 중국희극학원 원장, 중국경극단 원장을 역임했다. 그는 1959년 7월 중국 공산당에 가입하여 조국의 사회주의 건설에 다양한 공헌을 했다.
주요 사건 연대표
그는 1894년 10월 22일 베이징 치안먼 외곽 리철과이시에지에(Li Tieguai Xiejie)에 있는 배밭 가문의 옛 거주지에서 태어났습니다.
1899년
메이 란팡은 베이징 바이순 후퉁 근처의 사립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1902
공식적으로 오릉현을 스승으로 받아들이고 청의 오페라를 배웠다. 그가 처음으로 배운 연극은 '보관전'이었고, 나중에는 '제2입궁'을 배웠다. , "삼낭여신" 등 30여편의 드라마.
1904
8월 17일(음력 7월 7일) 베이징 '광화빌딩' 극장에서 '영원의 궁전' 공연으로 첫 무대에 올랐다. 생활 : 까치다리의 비밀맹세' '직공소녀'.
1907년
메이란팡의 가족은 백순후통에서 루카오위안으로 이주했다. "Xiliancheng"으로 공식 공연되었습니다.
1908년
8월 14일, 그의 어머니 양장위(楊昌伯)가 병으로 사망했다. 나중에 가족은 Whip Lane의 Toutiao로 이사했습니다.
1910
메이란팡은 왕밍화와 결혼했다. 올해부터 취미로 비둘기 키우기를 시작했습니다.
1912
연극 "뽕나무 정원에 아들 보내기"에서 탄신페이와 처음으로 같은 무대에 섰습니다.
1913
현대민속극장
10월 31일 상하이 서소경의 초청을 받아 처음으로 상하이에서 공연했다. Mei Lanfang이 베이징을 떠날 때). 11월 16일에는 자오 오페라 '무케촌'을 처음으로 공연했고, 메이저 오페라도 처음으로 불렀다. 올해부터 새로운 곡을 공부하고 쿤오페라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가족은 베이징 Whip Lane의 Santiao로 이사했습니다.
1914년 1월,
1914년 1월, 그와 왕희팡은 칭펑홀에서 진델린의 제자가 되었다. 올해 그는 또한 Qiao Huilan, Li Shoushan 및 Chen Jialiang으로부터 Kun Opera를 공부했습니다. 그는 또한 Lu Sanbao와 Wang Yaoqing에게서 오페라를 배웠습니다. 7월부터 10월까지 그는 '이원서'에서 새로운 패션 드라마 '바다의 파도' 창작에 첫 도전했다. 올해 Mei Lanfang은 메이크업과 모자에 개혁을 단행했습니다.
1915
4월 10일, 새로운 패션 드라마 '관료조'가 베이징 계상원에서 상연됐다.
4월 16일 베이징 Jixiangyuan에서 새 패션 드라마 '덩샤구'가 상연됐다.
메이란팡 기념관
10월 31일, 새 의상극 '창어 달로 날아가다'가 베이징 Jixiangyuan에서 초연되었습니다. 경극 무대에서 추적등이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고, 메이란팡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조명 역할을 맡았다.
올해 메이란팡은 화가 왕뤄바이(Wang Luobai)에게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 후 그는 화가 Chen Shizeng, Jin Gongbei, Yao Mangfu, Chen Banding, Qi Baishi 등을 알게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수집가 Zhu Yi'an과 관계를 맺고 서예, 그림 및 고대 유물을 광범위하게 관찰했습니다.
1916
1월 14일, 새로 창작된 연극 '대옥매화'가 베이징계향원에서 공연됐다.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새 패션 드라마 '대마의 한 가닥'이 베이징 지샹에서 상연된다.
1917년
메이 란팡은 신화 뮤지컬 "여신이 꽃을 흩뿌린다"를 창작하고 안무했습니다.
1918
메이 란팡(Mei Lanfang)은 "A Dream in the Garden"을 공연했습니다. 메이 학교의 "정원의 꿈"은 중국 오페라 예술계에서 경이로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해 '마구의 생일', '레드라인 훔치는 상자'를 창작하고 공연했다.
1919
메이란팡
4월 21일부터 5월 27일까지 일본 황실극장의 초청으로 동희춘서와 함께 일본을 방문해 공연을 펼쳤다. 도쿄, 오사카, 고베 등에서 공연했습니다.
지난 12월에는 현대 산업가 장젠의 초청으로 장쑤성 난퉁에서 처음으로 공연을 펼쳤다.
1920
최초의 무성영화 '춘샹이 학교를 만든다'가 촬영됐다.
1921년 초
그는 양샤오러우와 협력하여 청림사회극단을 조직했다. 연말에 그녀는 Fu Zhifang과 결혼했습니다.
1922
2월 15일 새 연극 '패왕별희'가 베이징 제1무대에서 초연됐다.
여름, 메이란팡은 스스로 청화협회 극단을 결성했다.
10월 15일부터 11월 22일까지 홍콩 태평극단의 초청으로 청화학회 극단 소속 140여명을 인솔해 홍콩 공연을 펼쳤다.
1923
경극의 반주에 최초로 얼후를 추가하여 경극 음악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베이징 카이밍극장에서 신작 '나심'이 공연됐다.
11월에는 베이징 트루 라이트 극장에서 신작 연극 '연진봉'이 공연됐다.
1924년 5월,
인도의 유명한 학자이자 시인, 작가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를 베이징에 있는 그의 자택에서 영접했다.
10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메이란팡은 일본 황실극장 초청으로 두 번째 일본을 방문했다. 그는 도쿄, 오사카, 교토 등에서 공연했습니다.
1925
드라마
올해에는 새로운 연극과 "태진 외전" 2권이 탄생했습니다.
1926
올해 3개의 새로운 희곡과 4개의 "태진외전"이 창작되었습니다.
베이징 둥청시 우량다렌 후통에 위치한 메이 하우스에서 방문한 스웨덴 왕세자 내외를 영접했습니다.
1927
올해 그녀는 경극 '4대 무용스타' 중 첫 번째로 선정되었습니다.
새 희곡 '군희인'을 창작하고 작곡했다.
1928
4월 6일, 새 연극 '봉황귀성'이 베이징 중허극장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여름에는 베이징에서 신작 연극 '유니버설 프론티어'의 정식 버전을 쓰고 공연했다.
올해 홍콩 공연은 두 번째다.
1930
1월 18일부터 7월까지 '성화학회' 극단의 일부 배우들이 일본 요코하마와 캐나다 빅토리아를 거쳐 미국에서 공연했습니다. 시애틀, 시카고, 워싱턴, 뉴욕,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샌디에이고, 호놀룰루 등에서 72일간 공연했다.
포모나 대학과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은 각각 메이 란팡에게 명예 문학박사 학위를 수여했습니다.
1931년 5월
그는 Yu Shuyan, Qi Rushan, Zhang Boju 등과 함께 '국립 오페라 협회'를 창립했습니다.
무이 씨가 입었던 의상
무이 씨가 극단을 이끌고 홍콩에서 공연한 것은 올해로 세 번째다.
1932년
메이 란팡은 베이징에서 상하이로 이주했습니다.
1933년
상하이 천찬무대에서는 새로운 연극 '반황금병사'가 상연됐다.
1935
2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 그는 극단을 이끌고 소련에서 공연했다. 소련에서 그는 드라마 거장 Stanilavsky와 Brecht를 만났습니다.
4월부터 8월까지 극장 점검을 위해 폴란드, 독일,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 영국 등을 방문했다. 나중에 그는 이집트와 인도를 거쳐 중국으로 돌아왔습니다.
1936
2월 26일, 상하이 천찬무대에서 새 연극 '생사의 증오'가 공연됐다.
1938년 초
그는 다시 공연하기 위해 가족과 출연진, 제작진을 데리고 홍콩으로 갔다. 온 가족이 홍콩에 살고 있습니다.
1941
대본
올해는 확고한 의지와 맑은 정신을 갖고 더 이상 무대에 오르지 않습니다.
1942
이번 여름, 그는 홍콩에서 상하이로 돌아왔습니다. 그때부터 Dumen은 손님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1945
1945년 10월 그는 무대로 돌아와 Yu Zhenfei와 협력하여 Shanghai Majestic Theatre에서 Kunqu 오페라 "Broken Bridge"와 "A Dream in the Garden"을 공연했습니다. .
1948
6월부터 11월까지 컬러영화 '생사의 증오'가 상하이 연화 3공장에서 촬영됐다.
1949년 7월 그는 중국 제1차 전국문학예술노동자대표대회에 참석했다.
9월 30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상무위원으로 선출됐다.
10월 1일 중화인민공화국과 중앙인민정부 창립식에 참석했다.
1951
메이란팡 기념관
4월, 메이란팡은 중국 오페라 연구소 소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7월, 가족은 상하이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와 1호 후궈시 거리(현 메이란팡 기념관)에 정착했다.
1952
그해 12월 오스트리아 수도 비엔나에서 열린 세계인민평화회의에 참석했다.
올해는 베이징에서 소련의 유명한 무용가 울라노바를 만났습니다.
1953
10월, 메이란팡은 중국 극작가 협회 부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54년 9월, 메이란팡은 중화인민공화국 최초의 전국인민대표로 선출되었다.
1955년 1월, 메이 란팡은 중국 경극단의 이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지난 4월 문화부, 중국문예계연합회, 중국 극작가 협회가 공동으로 메이란팡과 저우신팡의 무대 인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오페라 영화 '메이란팡 무대예술'은 2월부터 8월까지 촬영을 거쳐 12월 제작이 완료됐다.
1956
5월 26일부터 7월 16일까지 일본 아사히 신문 등의 초청으로 저우언라이 총리의 직접적인 배려와 도움으로 최강의 라인업이 결성됐다. 메이 란팡(Mei Lanfang)을 리더로 하는 대규모 북경 오페라 대표단이 일본을 방문했습니다. 메이란팡의 일본 방문은 이번이 세 번째다. 그는 도쿄, 규슈, 오사카, 교토, 나고야 등에서 공연했습니다.
메이란팡 기념관
1957
6월 7일, 국제무용협회 회장 헬가가 베이징을 방문하여 메이란팡에게 명예훈장을 수여했습니다. .
1959
5월 25일, 새 연극 '목계영이 지휘를 맡다'가 베이징 인민극장에서 공연됐다.
1960
1월 21일 컬러영화 '정원의 꿈'이 완성됐다.
4월 15일 베이징시 인민위원회는 메이란팡을 메이 오페라단의 리더로 임명했다.
1961
5월 31일 중국과학원 과학자들을 위해 "목계영이 지휘하다"가 공연되었습니다. 이것은 메이란팡의 무대 경력 마지막 공연이었습니다.
7월 9일, 메이 란팡(Mei Lanfang)이 중국 오페라 아카데미 회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8월 8일 오전 5시, 메이란팡은 베이징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우창숴(1844-1927)는 현대 서예가이자 화가이자 인장 조각가였습니다. 원래 이름은 Jun이었지만 나중에 Junq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명은 창석(昌十), 이름은 창석(昌師), 별명은 포루(寶隆), 고인은 대대(大帯), 예명은 싱(興興)으로 저장성 안지(浙江省 안지) 출신이다. 나중에 그는 상하이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서예와 돌북 비문을 잘 쓴다. 펜을 사용하여 몸체를 형성하면 규칙을 깨고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장 조각은 절묘하고 활기차고 활력이 넘치며 자신의 모습을 연출합니다. 그는 서른 살쯤 되었을 때 서위(Xu Wei), 주치(Zhu Qi), 석도(Shi Tao), 이일(Li Eel), 조지천(Zhao Zhiqian)의 스승들을 따라 그림을 그렸습니다. 풍부한 색상과 풍부한 잉크. 활기차고 고대적이며 혁신적인 외관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전체에 주목하고 추진력을 강조하며 금과 돌의 정신을 담고 있다.
- 관련 기사
- 취징 쉬안웨이 소방대 '6.2' 홍수 진압 및 구조 전투 기록
- 중국의 원유 기준은 세계에서 가장 낮습니다. 새로운 기준이 이렇게 오랫동안 지연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매혹적인 사랑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결국 Jingxuan과 Meili는 함께하게 될까요?
- 중국 상인 Zenghao가 매년 정기적으로 혼합 펀드를 개설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 장차오(Jiang Chao)는 아내 메디나가 둘째 아이를 임신했다고 발표했다.
- '무간도' 세 편의 결말은 무엇인가요?
- 소란스러운 농촌 소설의 전체 txt 컬렉션은 무료입니다.
- 주저우에는 어떤 놀이공원이 있나요?
- 중국화에서는 어떻게 물고기를 그릴 수 있나요?
- 시리아 대통령은 나라를 통일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