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역사'를 읽어보세요: 주왕은 부도덕했고 세 명의 자비로운 신하들은 서로 다른 길을 선택했습니다.

'역사'를 읽어보세요: 주왕은 부도덕했고 세 명의 자비로운 신하들은 서로 다른 길을 선택했습니다.

은상(殷商) 말년, 상주(商周) 왕조는 도리가 없이 암흑 속에서 통치하였고, 주희박(周熙景)은 은밀히 덕을 닦고 선행을 행하였으며, 많은 제후들이 주(周)에게 반역하였다. 그리고 Xi Bo에게 제출했습니다. 주(周)나라의 세력이 점차 강해졌고, 은(殷)나라와 상(商)나라의 세력은 쇠퇴하였다. 이 경우 은상(殷商)나라의 3인의 신상인 위자(魏子), 계자(智子), 비간(恵庵)은 서로 다른 길을 선택하고 서로 다른 삶을 살았다. '송웨이자가족'은 이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웨이자는 자신을 구할 수 없으면 구하지 못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떠나기로 선택

Weizi는 Yi 황제의 장남이자 Zhou 황제의 이복형입니다. 주나라의 어머니가 황후였기 때문에 주나라가 왕위를 물려받았습니다. 주(周)는 왕위를 계승한 후 술 웅덩이와 고기 숲, 방탕과 부도덕에 빠져 대포와 불에 굽는 등의 고문을 가하고 잔인하고 잔인했습니다.

웨이자는 형으로서 매우 불안해하며 여러 번 조언을 하려고 했지만 저우는 듣지 않았다. 장의(趙儀)는 서주(周周)나라의 보창(寶昌)이 제나라를 멸망시켰다는 소식을 듣고 은나라에 재앙이 닥칠 것을 걱정하여 주왕에게 이를 알렸다. 그러나 주왕은 "나의 황제로서의 운명은 신의 보호를 받고 있다. 이것이 나에게 무슨 상관이냐"고 말했다.

웨이자는 주왕이 죽어서도 회개할 수 없는 것을 보았다. 그: 하나는 죽음이고, 다른 하나는 주왕을 떠나는 것입니다. 스스로 결정을 내리지 못한 그는 태석찬과 소석강에게 가서 이렇게 말했다.

"은나라는 더 이상 명확한 정치가 없고 사방을 다스릴 수 없다. 조상을 모시고 주(周)는 술과 성(性)을 탐하며 여인의 말만 듣고 상(商)나라와 당(唐)나라의 통치를 타락시켰으며, 은(殷)나라의 대신들도 서로 본받아 법과 규율을 어겼고 백성들은 서로 원수(敵)가 되었다.

그. 뼈아픈 예감:

이제 은나라는 나룻배를 찾지 못하고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것과 마찬가지로 국가의 국가 상징을 잃었다. 은나라의 멸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Weizi 계속:

어디로 갈까요? 우리 은나라를 구할 수 있을까? 내가 떠나서 불의에 빠지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웨이자는 이 질문을 수천 번 스스로에게 물어봤을 것이고, 정말로 선택을 할 수 없을 때만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했을 것입니다.

대사가 말했다: "태자여, 이것은 천황이 은나라를 멸망시키려고 내리는 재앙입니다. 당신의 윗사람은 하늘을 두려워하지 않고 아랫사람은 백성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당신은 장로들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신의 뜻에 따라 위반하고 비방했습니다.

은 왕조를 구하고 나라가 잘 운영된다면 나는 할 것입니다. 후회 없이 죽어도 나라는 구할 수 없으니 이런 죽음은 차라리 가버리는 게 낫다는 생각이 웨이즈의 머릿속에 맴돌았다. 오랫동안 대사의 조언을 듣고 마침내 안도감을 느끼고 은나라를 떠났습니다.

미친 척하여 군주의 명성을 퍼뜨려서는 안된다고 믿는 지지자

나무를 성숙하게 하려면 가지를 제때에 잘라주어야 하는데, 사람이 악해지지 않게 하려면 가지를 잘라내는 일이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특히 주왕처럼 가려진 왕은 더욱 그러합니다.

지지는 주왕이 처음으로 상아 젓가락을 만들었을 때 “지금은 상아 젓가락을 만들면 된다”고 한탄했다. 앞으로는 옥잔을 만들 것이고, 옥잔을 만든다면 먼 곳의 진귀한 보물을 손에 넣고 싶을 것입니다. 마차와 말과 궁전의 호화로움이 반드시 여기서부터 시작될 것이며 나라는 절망에 빠질 것입니다.

주왕의 사악함에 대해 계자도 위자처럼 여러 번 간청했지만 주왕은 듣지 않고 그대로였다.

누군가 그에게 “가라. 지지는 “재상의 임무는 군주를 돕는 것이라고 믿었다. 군주의 조언을 듣지 않아 군주를 배반하면 군주의 악행을 널리 알리고 백성을 기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의 예를 따를 수 없다.

주왕은 떠날 수 없어 고개를 숙이고 변화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지지는 미친 척하며 예상치 못한 행동을 했다. 주왕에게 알리지 않는 척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주지는 훌륭한 배우이고, 흐트러지고 미쳤지만 믿을 수 없었습니다. 결점을 찾으면 그를 감옥에 가두어야 했습니다.

비간은 왕에게 잘못이 있으면 그의 신하들이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한다고 믿습니다.

보간하기 위해 죽음을 선택하다

주왕의 숙부인 비간왕은 계자가 자신을 훈계하는 것을 보고도 듣지 않고 노예인 척했다. 그는 “국민을 위해 호소하기 위해 목숨까지 바쳤다”고 말했다. 그는 정말 "나는 기꺼이 자신을 자르고 감히 황제를 무너 뜨릴 것"이라는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비간은 자신이 주왕의 삼촌이라는 사실에만 의지했을 뿐, 주왕이 짐승으로 변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친척들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비간의 직접적인 항의의 결과는 죽음이었다. 주왕은 노하여 말했습니다. "성인의 마음에는 일곱 개의 구멍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이 사실입니까?" 잔혹한 주왕이 비간을 죽이고 그 마음을 파헤쳐 그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비건이 절단된 결과에 대해 생각한다면, 그는 여전히 항의할 것인가? 이것이 지지가 말한 것이 또 "왕의 악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이것은 Zhou Wu 왕의 십자군 전쟁에 또 다른 이유를 추가했습니다.

사마천은 세 인신의 선택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웨이자가 주에게 항복하는 장면을 묘사했다.

이런 비굴한 스타일은 사마천이 칭찬해서는 안 된다. . 주(周)나라 말기에 위자는 송(宋)나라에서 위자(護子)라는 칭호를 받아 은상(殷商)나라 남은 백성들을 다스리며 깊은 사랑을 받고 잘 죽었다.

사마천은 지지의 '의리'를 칭찬했다. 『주서(周書)』에는 무왕이 은(陰)을 물리친 후 지지(君子)가 풀려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무왕은 계자에게 은이 망한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다.

『송나라 웨이자씨』에는 지지자가 '천도'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하나는 Jizi의 재능을 보여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Jizi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진실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 결과 주무왕은 계자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가신이 될 필요도 없이 그를 먼 북한으로 보냈다. 그러나 계자는 여전히 주나라에 항복했다.

나중에 지지는 주나라에 순례를 하다가 옛 수도인 은허를 지나 궁궐이 파괴된 것을 한탄하고 기장 모종을 낳고 싶었으나 울지 못했다. t 그와 동행하는 사람과 말을 보면 눈물을 흘리고 싶었고 그녀도 여자처럼 느껴져서 그것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그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Sima Qian은 Bigan의 죽음에 대해 너무 많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Zhou 사람들이 그를 위해 Bigan의 무덤을 만들고 그를 칭찬하고 그의 이름을 영원히 남겼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공자가 말했듯이 "인(仁)을 구하면 인(仁)을 얻을 것이다."

포악한 군주를 마주한 어진 관리 3명이 탈출했고, 한 명은 투옥되었고, 한 명은 사망했다. 어느 것이 맞나요? 선택하기 어렵나요?

사실 마오쩌둥은 누구도 선출하지 않았다. 마오쩌둥이 이끄는 공산당은 “총구에서 정치권력을 생산하는 것”과 노동자 농민의 무장봉기라는 다른 길을 택했다. 장제스 왕조의 암울한 지배를 타도하고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을 누리는 새로운 중국을 건설하는 데는 28년의 간고한 투쟁이 필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