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다자오 스승님은 달마의 증진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모든 생명체에 주의를 기울이고 기회를 이해하는 것

다자오 스승님은 달마의 증진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모든 생명체에 주의를 기울이고 기회를 이해하는 것

법을 전파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사람들의 생계를 돌보고 "사회에 필요한 것을 관찰"하십시오.

중국 포광 문화 네트워크 기자: 불교가 왜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수천년 동안 퍼져 아직도 존재하는 강한 향은 어떻습니까?

다자오 대사: 불교가 전승될 수 있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에 있습니다. 첫 번째 요점은 불교의 이론 체계 자체가 매우 완전하고 완벽하다는 것입니다. 불교가 가르치는 진리와 우주와 생명에 대한 이해는 매우 철저합니다. 두 번째 요점은 사회의 모든 중생의 고통에 대한 관심, 즉 자비로운 마음입니다. 대승불교의 확산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을 관찰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오늘날의 도시 사찰과 산사는 사회와 민생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정신문명의 시대, "불교의 영혼에 대한 이해를 사람들과 공유"

중국 불광 문화 네트워크 기자: 오늘의 젊은이들의 신앙, 어떤 제언이 있습니까?

다자오 스승님: 신앙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존재합니다. 종교적 믿음은 주로 생명이 어디서 오고, 죽음은 어디로 가는지, 미래 세계에 대한 불확실성에서 비롯됩니다. 불교는 삶의 전후에 카르마와 영감에 대해 더 철저하게 이야기하는데, 현대 언어로,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표현한다면 이해하기 더 쉬울 것입니다. 우리는 세계가 수많은 문명시대를 거쳐 발전해 왔다고 믿습니다. 적어도 지금은 다섯 번째 문명시대입니다. 원시문명, 농경문명, 봉건문명, 산업문명, 현대 정보문명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아직도 많은 고민을 안고 있습니다. 요즘 모든 사람들은 우리가 곧 영적 문명에 진입할 것이라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영혼의 빛, 안정, 힘 및 지혜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심리학이 매우 발달했습니다. 불교의 핵심은 마음입니다. 이러한 영적 통찰을 젊은이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언어로 표현한다면 그것은 젊은이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개념에 대해 이야기하기

삼신통합 - 실체, 가상신체, 운반체 결합

중국불빛문화네트워크 기자: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불교를 전파하는 도장인 묘고지?

다자오 대사: 우리의 현재 묘국사는 기본적으로 향을 바탕으로 법을 전파하고 배우는 도장입니다. 우리가 옹호하는 개념은 삼신의 통일성입니다. 첫 번째는 도교 사원의 승려와 재가자들이 주로 공부에 집중하고 매일 밤 수업에 참석하는 묘과사에서는 격주 일요일에 대중에게 강의를 합니다. 성탄절에 부처님과 보살을 기념하고, 동물을 풀어주고, 채식을 하고, 경전을 설하고, 명상하는 등의 일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도 있습니다. 이것이 신체적인 연습이고, 이를 녹음하는 것이 캐리어입니다. 책 출간, CD 제작, 다큐멘터리 제작 등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연습 활동과 콘서트를 선보이겠습니다. 그러나 통신사의 용량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책과 CD의 콘텐츠를 인터넷으로 옮기는 것은 가상의 주체이며 가상 네트워크는 더 넓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엔터티, 가상 엔터티, 캐리어를 결합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포지셔닝입니다.

4대 야망 - 명상, 건강 유지, 노인 간호, 자비 교육 등을 고려

중국 포광 문화 네트워크 기자: 장기적인 계획이 있습니까? 앞으로의 달마홍보활동은?

대자오 대사: 우리는 저장성 원저우시 원청현에 새로운 아쉬람을 열었습니다. 안푸 사원은 아마도 내년에 완공될 것입니다. 책임.

첫 번째 야심은 명상이다. 첫 번째 측면은 승려의 명상이다. 불교 승려들의 명상은 가르침과 전망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그들은 명상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9년간의 교육을 통해 대승 불교의 가르침도 배워야 합니다. 반면에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일과 생활에서 큰 압박을 받고 있으며, 아건강, 심지어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까지 앓고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명상 활동을 기획합니다. 우리는 하루 명상, 하룻밤 명상, 7일, 반달, 한 달, 반년, 1년 명상을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룻밤 명상은 영가스님의 하룻밤 명상을 기반으로 하며, 모두가 금요일에 절에 와서 토요일에 하루 머물고 일요일 오후에 돌아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목표는 건강 관리입니다. 전통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안푸사에 건강 센터를 열 계획입니다. 센터에는 한의학 센터와 한의학과 한학을 융합하는 한학 센터가 있습니다. . 그곳의 환경은 매우 좋고, 아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정신적으로 걱정이 있는 사람들이 더 많이 와서 요양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포부는 노인을 돌보고 노인복지센터를 건립하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도움이 필요한 스님과 노년의 신자들의 부모를 돌보기 위해 요양원을 건립하고 있으며, 가능하다면 돌봄이 필요한 사람들을 더 많이 돕기 위해 사회에도 개방할 계획입니다. 고령화 사회. 한편, 지역사회 및 요양원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매월 자원봉사자를 구성하여 객실 청소 및 조문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죽음 너머』 등 노인을 돌보는 책도 출간했습니다.

마지막 임무는 자선 활동으로, 가난한 학생들을 위한 학생 지원 활동과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 활동을 매년 실시하여 지도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은 제자도 규칙, 전통 문화 및 불교의 일부 내용을 배웁니다.

방법을 말하다

합리적인 기회, "애니메이션과 게임도 불교를 홍보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중국 포광문화네트워크 기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불교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 특히 젊은 사람들이 불교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불교문화를 개선해야 할까요?

다자오 스승님: 부처님께서는 법을 전파하는 유일한 방법은 올바른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한편으로 당신이 말하는 것과 행동은 불교의 정신에 부합해야 합니다. 그것이 불교의 정신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법을 전파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가장 먼저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반면, 법의 진흥은 불교 정신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사회민의 요구에도 부합해야 합니다. 모든 시대, 모든 연령대의 대중의 요구는 다르며 우리도 시대에 발 맞춰야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을 통해 불교를 알리고, 불교게임을 개발하려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불교 연주회는 노래를 잘하는 스님에게 간단한 가사로 대승보살의 자비심을 표현해 달라고 부탁해 젊은이들과 지식인들이 매우 좋아할 것입니다. 우리는 사회가 필요로 하고 모든 사람이 열망하는 방식으로 불교의 자비와 지혜를 전파하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내면의 지혜와 자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싶습니다.

첨부 파일:

성은 임씨, 필명은 천태자(Tiantaizi)인 대자오(Dazhao) 스승은 1972년 저장성 원청현(Wencheng County)에서 태어났다. 그는 현재 중국불교학원 푸퉈산대학 대학원 교사, 원저우 불교영가선협회 회장, 원저우 묘국사 주지, 원청현 안복사 건립위원회 주임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1990년부터 2001년까지 다자오 스승님은 푸저우의 구산 불교 대학, 난징의 치샤산 불교 대학, 그리고 베이징의 중국 불교 대학에서 공부했으며 1999년에 족첸 무형 탄트라 심장 센터 법 입문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2001년 6월 중국불교학원에서 불교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2007년 6월 홍콩 관종사 거광장로로부터 가르침을 받은 47대 천태종승을 받았습니다. 체계적인 선 명상 4대 사업은 수련, 건강 관리, 자애 교육, 노인 돌보기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다자오 스승님은 천태, 정토, 선(특히 영가선), 탄트라 법에 대한 연구와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오셨습니다. 그는 자주 강연을 하시고 주요 사찰, 단체, 대학에 초청을 받으셨습니다. 법을 홍보하기 위해 국내외에 강의와 오디오 및 비디오 강의가 널리 보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