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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토피 산도르
원래 페토피 산도르(Petófi Sándor)로 번역된 페토피 산도르(1823-1849)는 헝가리의 애국 시인이자 영웅, 위대한 헝가리 혁명 시인이자 헝가리 민족 문학의 창시자이자 부르주아 혁명적 민주주의자였습니다. 1849년 7월 31일, 헝가리의 애국 시인 페토피는 사익스부르크 전투에서 러시아군과 싸우다 사망했습니다. 그의 나이는 고작 26세였습니다.
캐릭터 소개 :
페토피 산도르는 1823년 1월 1일 오스트리아 소제국의 통치 하에 도나우강 유역 아보드 평원의 헝가리인 정육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마을 - 사보 데 살라스(Sabo de Salas)는 그의 아버지는 가난한 슬라브 정육점 주인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마자르족 농노였습니다. 당시 법에 따르면 그의 가족은 사회의 최하층에 있었습니다. 1849년 7월 31일 페토피는 전투에서 사망했다. 페토피의 시는 헝가리에서 널리 유포되었으며, 수십 개의 외국어로 번역되어 외국 독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왔습니다. Lu Xun 씨는 자신의 기사 "망각의 기억을 위해"에서 Petofi의 시를 인용한 적이 있습니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가치 있습니다. 자유를 위해서라면 둘 다 버릴 수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민족의 노래', '왕에 대항하여' 등이 있다.
저자: 헝가리 최고의 시인 페토피.
번역 및 출판
"페토피 전집":
***6권, 하드커버. 번역자: Xing Wansheng(처음 5권), Ge Baoquan, Feng Chun. 상하이번역출판사에서 출판한 전집은 1996년부터 1997년까지 순차적으로 출판되었습니다. 『페토피전집』(6권)은 현재 중국에서 페토피의 시문, 수필, 전집을 수록한 유일한 작품으로, 유명한 베테랑 번역가가 번역한 작품으로, 번역 품질이 매우 높고 인쇄도 매우 높다. 그리고 바인딩도 아주 좋습니다.
캐릭터 약력
페토피는 소년 시절 방황하는 삶을 살다가 배우로 활동하고 군인으로 복무했다. 1842년에 그는 "The Drunkard"라는 시를 출판하기 시작했고 그의 글쓰기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민요 형식으로 시를 짓고, 이를 형식적으로 발전시키며, 언어를 다듬고, 훌륭한 시를 많이 남겼다. 그는 "민중의 시만이 진짜 시"라고 믿는다. 그의 초기 작품 중에는 "밀레는 익었다", "나는 부엌에 들어갔다", "저녁" 등 50여 편의 시가 있는데, 이 시들은 리스트 등 작곡가들이 작곡하고 부른 헝가리 민요가 됐다. 1844년 고향에서 수도 부다페스트로 건너와 『페스트 패션 뉴스』의 부편집장을 역임했고, 시인 프레즈말티의 지원을 받아 최초의 『시집』 『에델카의 무덤에 떨어진 편백나무』를 출판했다. 그리고 "사랑의 사랑", "진주"와 산문 작품 "여행기"는 헝가리 문학계에서 그의 위상을 확립했으며 독일 시인 하이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는 풍자시 《시골의 큰 망치》와 혁명시 《애국자의 노래》, 《왕에 대하여》를 출판하여 시계에서 유명해졌고, 이후 급진적인 청년 단체인 《젊은 헝가리》에 참여하고 이끌었습니다. 페스트에서 혁명 활동에 참여했으며, 그는 혁명적인 시를 사용하여 헝가리 국민에게 오스트리아의 민족 탄압에 반대하도록 촉구했습니다. 1846년 말에 그는 시 원고를 편집하고 시집 전체를 출판할 준비를 했으며, 서문에 "자유와 사랑"이라는 유명한 모토를 썼습니다. 더 비싸고, 자유를 위해서라면 둘 다 버릴 수 있다!”는 시인의 혁명을 향한 의지이자 혁명을 향한 다짐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1847년 이후의 시 창작은 『19세기 시인들에게』, 『민중의 이름으로』 등 당시의 정치적 사안과 관련되어 시대적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 1848년 3월 15일, 페토피는 학생들의 참여로 프롤레타리아트와 소부르주아지를 이끌고 오스트리아 시민 봉기에 저항했다. 그는 봉기자들에게 정치 시 '민족의 노래'를 낭송했고, '바다는 끓고 있다'라는 시를 썼다. 『바다가 끓고 있다』. 『왕이 교수대에 매달리다』는 민족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투쟁하도록 국민들을 고취시켰으며, 『헝가리 자유의 첫 함성』으로 알려졌다. 헝가리 독립 전쟁.
1848년부터 1849년까지 코슈트(Kossuth)가 이끄는 민족해방전쟁에서 페토피는 1849년 1월 벰 장군의 군대에 합류했다. 벰 장군의 주요 부관으로서 그는 1849년 7월 러시아와 오스트리아 연합군과 용감하게 싸웠고, 1849년 7월에는 마지막 작품을 남겼다. 그는 같은 해 7월 31일 슈르시 요새 전투에서 사라졌으며, 대부분의 학자들은 그가 피비린내 나는 슈르시 전투에서 희생되어 1,050명의 영웅들의 무덤에 묻혔다고 믿고 있습니다. 가운데. 페토피의 공헌은 주로 시 창작, 특히 서정시에서 이루어졌으며, 그는 평생 동안 약 1,000편의 서정시와 8편의 서정시를 썼습니다. ,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용감한 요한"의 첫 번째 번역인 "전사 야노스"와 헝가리 문학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사도"입니다. 그의 정치 기사는 적을 폭로하고 영감을 얻었습니다.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고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루쉰은 자신의 삶과 작품을 높이 평가했고, "정이 잘하는 것은 당연히 서정시"라고 평가했다. "마자르 가사의 왕".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욱 소중하며, 자유를 위해 둘 다 버릴 수 있다." 백년이 넘도록 전 세계에서 널리 읽혀진 이 시를 떠올리면 사람들은 이 시의 저자를 떠올릴 것이다. 헝가리 시인 페이 돌피(Pei Dolphy)는 역사를 객관적으로 되돌아보면 1848년 유럽 혁명의 영웅적인 투사였으며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시에서도 깊은 인상을 남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계의 억압받는 나라들에 대해 매우 귀중한 문학유산을 남겼습니다.
캐릭터의 고향:
페토피의 고향: 사보 데 살라스
사보 데 살라스시는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약 80km 떨어진 헝가리 중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킬로미터.
이 정착지는 고대 쿤족의 원래 정착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Sabo de Salas를 언급하는 1271년의 텍스트를 볼 수 있는데, 당시에는 Kun 부족 지도자의 이름인 Zombat Salas라고도 불렸습니다. 19세기에 그녀는 이미 농업 자치단체의 지위를 획득했습니다. 현대에는 1995년 이후 시 명칭을 되찾았다.
우리는 이곳에서 태어나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기념되는 수많은 유명 인사들의 본거지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중 가장 먼저 언급되는 사람은 페토피(Petofi)인데, 그의 부모는 시인이 태어난 시기를 포함해 수십 년 동안 사보 데 살라스(Sabo de Salas) 시에 살았습니다. 우리는 항상 페토피에 대한 개인적인 숭배를 유지해 왔으며, 그와 관련된 정보를 늘리고 세상의 가장 넓은 범위에서 그를 더 잘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자유란 둘 다 버릴 수 있다는 뜻이다." 반세기 동안 유명해 전 세계의 고전이 되어 오늘날에도 회자되고 있는 이 시는 페토피가 지은 것이며 아직도 에스토니아 묘지에 남아있습니다. 사보 데 살라스(Sabo de Salas)라는 도시에는 당시 페토피의 위대한 사랑의 여주인공인 프리엘라 코르넬리아(Priela Cornelia)의 무덤이 보입니다. 사보드라 시에는 마찬가지로 유명한 시인 Yuzhov Otila, 민요 전문가 Kalman Rajos 박사, 세계적으로 유명한 약리학자 Rozhinoy Magash, 민요 가수 Dolly Yuzhov, 그리고 헝가리 혁명과 자유 전쟁의 전설적인 지도자들이 있습니다. 1848-1849년 기병대 중위 Rozhniy Pal. 현재 살아있는 위대한 인물 중에는 지역 연대기 및 역사 연구 전문가이자 Sabo de Salas시의 명예 시민인 Toth Sandor가 있습니다. 그는 Petofi A에 대한 소개를 포함하여 많은 책을 썼습니다. Sabour-de-la-Chasse시의 관계와 기원에 관한 책.
반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이 지역은 당시 군사 기지였던 헝가리 국방군의 본거지였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전국적으로 지속적인 인력 감축과 부대 폐쇄로 인해 국가 지도자들은 21세기 초에 이 군사 기지를 취소했습니다. 현재 이곳 시설을 산업단지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개발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우리 도시의 생활에서는 크고 작은 결정이 13명의 시의회 의원들에 의해 이루어지고, 시장실이나 관련 기관에서 집행됩니다.
의회는 의회 회기 사이와 일상 생활에서 의회와 지방의회를 전권적으로 대표하는 시장이 의장을 맡습니다. 사무국은 비서를 중심으로 하며 업무범위에 따라 부서로 나누어진다.
작품 주제 :
사랑을 노래하다
민족의 자유를 위해 투쟁하는 환경 속에서 성장하고 사랑을 노래하다
1823 1 8월 1일, 페토피 산도르는 오스트리아 제국의 통치 하에 있는 다뉴브 강의 아보드 평원에 있는 작은 헝가리 마을인 사보 데 살라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가난한 슬라브 정육점 주인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농노였습니다. 마자르 부족의. 당시의 법률에 따르면 그의 가족은 사회의 최하위 계층이었습니다.
헝가리의 조상 중 일부는 중국 한 왕조 때 서쪽으로 이주한 흉노족 출신이다. 헝가리는 동서양 문화의 치열한 충돌이 특징이며 유럽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주변 민족의 오랜 차별과 억압으로 인해 헝가리인들은 거의 천년 동안 자신들의 나라가 싸울 것을 격려하기 위해 시를 클라리온으로 사용하는 데 능숙해 왔으며, 현대에 와서는 뛰어난 애국 시인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17세기 이후 헝가리는 오스트리아 제국의 지배를 받으며 독립된 지위를 상실했고, 자유를 위한 봉기가 잇따라 이어졌다.
그런 환경에서 살던 페토피는 민족 영웅 후스가 어렸을 때 주도했던 봉기의 전설을 어른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기꺼이 들었다. 작은 호텔에서 그와 동료들은 헝가리 민족의 독립 투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는 그의 어린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러한 '자유 포럼' 분위기는 페토피의 언어 발전과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습니다. 그는 아주 어렸을 때 헝가리어와 슬로바키아어를 자유롭게 말할 수 있었으며 라틴어에도 어느 정도 기초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1835년, 12세의 가난한 소년 페토피는 3년 만에 오사이데에서 공부할 기회를 얻었고, 학교에서 요구하는 과목을 이수하는 것 외에도 그의 지성과 재능을 보여주었다. 또한 진보적인 학생 그룹을 조직하여 프랑스 혁명의 역사와 헝가리 고전 작가들의 작품을 읽고 연구했습니다. 1838년에 페토피는 그의 데뷔 풍자시 "작별 인사"를 썼습니다. 이 시는 헝가리 고전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며, 처음에는 그가 일생 동안 추구해 온 시어의 대중적 특성을 구현하고 있다. 군 복무, 노숙인 배우 활동, <페이스 패션 뉴스>의 부편집장 등을 역임한 그의 풍부한 사회적 경험은 그의 창작의 원천을 더욱 깊게 했다.
1846년 9월, 23세의 페토피는 무도회에서 일노츠 백작의 딸 센델레 율리아를 만났습니다. 날씬한 몸매와 하늘색 눈을 지닌 이 아름다운 소녀의 순수함과 솔직함은 젊은 시인을 첫눈에 반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토지와 재산을 소유한 백작은 딸과 가난한 사람과의 결혼을 거부했습니다. 페토피 같은 시인. 저항에도 불구하고 페토피는 율리아를 향한 마음을 억누르지 못하고 반년 만에 '율리아에게', '나는 사랑이 있는 사람이다', '너는 사랑한다' 등 사랑의 시를 잇따라 보냈다. 봄이다", "쓸쓸한 가을바람이 숲에 속삭인다", "한 번에 뽀뽀 스무 개라도 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서정시에 담긴 보물들은 율리아가 아버지와 가족의 족쇄를 깨고 1년 후 페토피와 함께 결혼식장에 들어가도록 격려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 혁명의 격류는 유럽 전역에 휩싸였고, 헝가리 민중의 봉기도 용암처럼 솟구치고 있다. 페토피의 신혼여행은 기쁨과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평범한 사생활에 빠져들고 싶지 않은 그는 유명한 모토인 "자유와 사랑"을 썼습니다: "인생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쌉니다..." 이 걸작은 수백 년 동안 세계의 진보적인 젊은이들에게 영감을 준 감동적인 시였습니다. 년.
국가 독립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시를 국가 독립을 위한 투쟁의 클라리온 요청으로 사용하십시오.
1848년 봄, 오스트리아 치하에서 헝가리의 국가적, 계급적 모순이 발생했습니다. 규칙 열병에 이르렀습니다. 페토피는 사람들이 침략당하고 노예가 되는 것을 목격하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우리는 대대로 노예가 될 것인가? 우리는 결코 자유와 평등을 누리지 못할 것인가?" 시인은 자신의 이상을 혁명과 밀접하게 연결하기 시작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의지하여 싸우고 사람들이 민족 민주주의 혁명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클라리온 호출로 간결한 시 시리즈를 썼습니다.
3월 14일, 그와 다른 봉기 지도자들은 페스트의 한 카페에서 봉기에 대해 논의하고 그날 밤 부르주아 개혁 실행을 목표로 하는 "12개항" 정치 강령을 채택했습니다. the Nation":
일어나세요, 헝가리인들이여, 조국이 부르고 있습니다!
이제 때가 되었습니다. 지금 하십시오.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
자유인이 될 것인가, 노예가 될 것인가?
당신이 선택하는가, 그것이 문제로다
15일 이른 아침, '페이스 쓰리'는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세계 "월간 봉기"가 시작되었습니다. 10,000명이 넘는 반군이 민족지학 박물관 앞에 모여서 공개적으로 "국가의 노래"를 낭송했습니다. 반군은 빠르게 부다페스트를 점령했고 그곳을 당시 유럽 혁명의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이듬해 4월에는 헝가리 의회에서도 독립선언서를 통과시켜 대한민국을 수립하였다. 엥겔스는 "헝가리는 3월 혁명 이후 법적으로나 실질적으로 농민의 봉건적 의무를 완전히 폐지한 유일한 국가"라고 지적한 바 있다.
부다페스트 봉기에 맞서 페토피는 결심한다. 유럽을 수호하라 구질서의 오스트리아 황제 페르난도는 즉각 러시아의 차르 니콜라이 1세와 연합했고, 34만 명의 러시아-오스트리아 군대가 인구가 500만 명에 불과한 헝가리를 향해 맹렬하게 진압했다.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페토피는 전쟁에 가장 능숙한 장군인 벰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저도 당신과 함께 전장에 갈 수 있게 해주세요. 물론 앞으로도 제 펜으로 조국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습니다." ." 1848년,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기에 페토피는 무려 106편의 서정시를 썼습니다. 이듬해 1월 페토피는 소령이 되었고, 동시에 직접 무기를 들고 러시아-오스트리아 연합군과의 전투에 참여했다.
예술적 업적:
결실 있는 성취의 삶
페토피는 코사크 기병의 창에 희생되어 짧은 생애 동안 800편이 넘는 시를 남겼습니다.
1849년 여름, 헝가리 혁명군은 강적들의 압박 속에서 마지막 순간까지 싸웠다. 7월 31일 아침, 벰 장군은 아직 싸울 수 있는 병력 300명으로 기병대를 구성했고,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구체적으로 페토피에게 남을 것을 요청했다. 시인은 장군의 명령에 불복종하고 기병대 뒤로 출발했습니다. 이 용감한 헝가리 전사들은 몇 배의 적과 교착상태에 빠졌을 때 빠르게 압도당하고 녹아버렸습니다. 마른 시인도 러시아 코사크 기병 두 명에게 둘러싸여 있었는데, 시인은 그를 맹렬히 공격했지만, 동시에 또 다른 날카로운 창이 그의 가슴을 꿰뚫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헝가리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의 시인이 더 이상 살아 있지 않다는 사실을 믿기를 거부했으며 전설은 계속해서 등장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농부의 집에서 페토피를 보았다고도 하고, 어떤 사람은 체포된 후 러시아에서 페토피를 보았다고도 했습니다. 헝가리 의회도 특별조사를 실시했지만, 안타깝게도 이 '증인'은 군인으로 복무한 적도, 체포된 적도 없었다...
헝가리 국민의 저항 투쟁 이후 오스트리아 제국은 강제로 쫓겨났다. 1867년 헝가리와 협정을 체결하면서 오스트리아 황제가 통일 국가원수라는 전제 하에 이원론적 통일 국가 정부가 수립될 수 있음을 인정하고, 국가명도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으로 변경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제1차 세계대전 말에 무너졌고, 헝가리는 1918년 말에 완전한 독립을 달성했습니다.
페토피는 22세의 아내와 1세 반의 아들을 남겨둔 채 겨우 2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800편이 넘는 서정시와 8편의 장편시를 썼고, 80만 단어가 넘는 소설, 정치 평론, 드라마, 여행기 등을 썼는데, 그 중 상당수는 전쟁 중에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높은 생산성은 유럽 문학사에서 매우 드물다.
페토피는 헝가리 문학사뿐 아니라 국가 전체의 발전에서도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헝가리 민족문학의 초석을 다졌고, 계몽주의 문학의 투쟁 전통을 계승 발전시켰으며, "노예의 피가 흠뻑 젖은 비옥한 검은 땅에서 자라난 가시덤불의 장미"라고 칭송받았다. 100년이 넘도록 페토피는 민족해방과 문학혁명의 기치로서 전 세계 진보적인 사람들의 인정을 받아왔습니다. 그의 인기 시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읽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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