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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아름다움과 예술적 아름다움의 통합을 이해하는 방법
예술은 국가적이고, 과학은 세계적입니다. 예술은 완전하고, 과학은 결함이 있습니다.
예술과 과학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둘의 길고 긴밀한 관계는 지울 수 없습니다. 예술적 창작과 과학적 창작은 많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두 활동 모두 많은 수의 재료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과학은 일반적으로 추측과 가설이 충분하지 않은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추측과 가설의 홍수 속에서 진정한 사고의 황금을 어떻게 걸러내느냐 하는 것입니다. 과학적 창조의 어려움은 수많은 가능성을 선별하는 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위 과학 천재라고 불리는 사람은 사실 선택을 잘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것은 예술에도 해당되지 않나요? 한 시인이 말했다: "선택, 이것이 시의 영혼이다." 평범한 시인도 좋은 시를 쓸 수 있지만, 시의 결점을 없애는 것이 어려운 일이다. 즉, 포기를 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예술가는 “조각의 걸작은 돌 조각에 남는 부분이 제거된 것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어려운 부분은 어떤 돌이 여분의 부분인지, 즉 그것을 잘 제거하는 것이다. 사실 폐기와 제거는 선택의 반대편에 불과합니다. 나쁜 획을 버린다는 것은 좋은 획을 선택한다는 것이고,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는 것은 아름다운 부분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예술가와 과학자 모두 하나의 답을 향해 광대한 해법의 바다를 항해한다.
예술적 창작과 과학적 창작의 두 번째 독특한 특징은 두 활동 모두 명백한 '반엔트로피'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소위 "엔트로피"는 혼돈의 척도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물질계의 다양한 변화 중 엔트로피가 최대치로 변하는 경향이 있다. 즉, 물질적 변화의 가능성은 깔끔한 상태보다는 혼돈스러운 상태로 가는 경향이 크다. 소위 반엔트로피란 질서를 창조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술창작과 과학창작의 가치는 질서정연한 상태를 얻는데 있다. 과학자의 지혜는 혼돈된 자연에 질서를 가져오는 반면, 예술가의 천재성은 개인의 막연한 감정에 질서를 가져옵니다. 음악은 소리의 질서, 그림은 선의 질서, 조각은 형태의 질서, 시는 문장의 질서라고 할 수 있다. 소위 예술의 법칙은 실제로 예술의 질서이며, 이는 예술가들이 반엔트로피 활동에서 따르는 신조이기도 합니다. 과학자의 기본 임무는 무질서로부터 질서를 창조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멘델레예프는 겉보기에 혼란스러워 보이는 원소들을 한눈에 봐도 명확한 주기율표로 배열했습니다. 코페르니쿠스는 원래 불분명한 태양계를 태양을 중심으로 하고 행성들이 제멋대로 가는 깔끔한 은하계로 배열하여 눈부신 생물학적 세계를 엮어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을 연결하고 왼쪽과 오른쪽을 연관시키는 "생물학적 나무"입니다. 진리를 발견하고 질서를 창조했을 때, 그들은 아름다움도 발견하고 창조했습니다. 원소주기율표, 지동설, 생물학적 나무 스펙트럼은 모두 과학자들의 반엔트로피 활동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nti-Entropy"는 과학자와 예술가의 각자의 창작 활동을 전달합니다.
예술과 과학은 저마다의 개성과 독특함을 갖고 있습니다. "감상미학" 과정은 예술과 과학을 미학적 관점에서 탐구하여 인류의 두 가지 주요 문화 분야의 공통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새로운 미학 코스이자 새로운 미학 교육 및 양질의 교육 코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아름다움의 원리와 법칙을 탐구하는 이론적 미학에도 속하지 않으며, 기술미학, 공학미학, 건축미학 등의 실천미학에도 속하지 않으며, 예술적 아름다움과 과학적 아름다움에 대한 일종의 비교와 감상으로 자리잡을 수는 없다. . 오래된 것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미학의 학문입니다.
이 과목은 예술, 과학, 미학의 단순한 중첩이 아니라 이 세 가지의 교차와 통합이며, 예술미학과 과학미학의 단순한 중첩이 아니라 예술과 과학의 종합이다. . 다양한 각도와 수준에서 예술과 과학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파악하고 다듬고 전시합니다.
많은 미학적 문제가 단지 예술에만 관련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황금분할 문제는 과학, 예술, 미학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미적 교육의 내용으로서 이 문제는 필연적으로 과학과 예술이라는 두 분야를 포괄하게 될 것이다. 황금분할은 원래 수학적 비율로, 2000년 이상 동안 이 비율은 건축예술, 조각예술, 회화예술, 이론미학, 형식미학, 실용미학 등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예술적 아름다움과 Out을 동시에 보여주었다. 과학적인 아름다움.
황금분할의 원리는 원래 건축과 조각에 사용됐다. 기원전 4세기에 건축된 고대 그리스의 파르테논 신전은 높고 깔끔한 대리석 기둥이 황금분할 법칙에 따라 높이가 나누어져 있어 장엄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이집트의 쿠푸왕 피라미드, 인도의 타지마할, 중국의 자금성, 프랑스의 노트르담 드 파리 등 세계의 많은 유명 건축물들은 모두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황금분할 법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적 아름다움을 달성하기 위한 구성 디자인. 고대 그리스 여신 비너스와 태양신 아폴로의 조각상은 몸을 더욱 아름답게 하고 황금분할의 법칙을 따르기 위해 의도적으로 조각상의 다리를 늘렸다. 나중에 이 규칙은 Bloch의 "Oliad", Poussin의 "Sleeping Venus", Velázquez의 "Venus and Cupid", 중국의 유명한 화가 Dong Xiwen의 "건국식" 및 Zhan Jianjun의 "Langya Mountain의 다섯 영웅"과 같은 회화 예술에 사용되었습니다. 화가의 세심한 배려로 작품의 주제를 그림의 황금색 부분에 설정하여 감동적인 미적 효과를 얻었습니다.
과학, 기술, 생산기술 측면에서는 황금분할의 법칙이 더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해할 수 없는 마력을 갖고 있는 것 같다. 건물의 정면 구조, 건물군의 평면 배치, 항공기 동체와 날개 폭의 길이 비율, 차량실의 입체 비율, 창틀, 옷장, 책상, 유리 패널, 강의실 등 메모 폴더, 학생증 등 포커 카드, 담배 상자, 성냥갑, 명함, 사진, TV 화면 및 기타 직사각형 모양을 많이 사용하는 항목은 종종 황금색 분할에 맞춰 너비와 길이의 비율을 갖습니다. . 아름다움은 과학에도 존재합니다. 황금분할은 이러한 주장의 유명한 예입니다. 이것은 과학적 아름다움 중 '비율의 아름다움'에 속합니다. 이 밖에도 과학 분야에는 그 밖에도 풍부하고 다채로운 미적 내용과 형태가 있습니다.
르네상스부터 20세기 초까지 역사적 단계에서 예술과 과학의 분화와 단절은 어떤 의미에서는 각각의 발전을 촉진했다. 이 400년은 예술이든 과학이든 인류 문화사의 황금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류 초기에 예술과 과학이 통합되었던 상황과는 달리, 오늘날 요구되는 더 높은 차원, 현대적 차원에서 예술과 과학의 복귀와 융합은 분명 인류 문명이 전례 없는 행보와 도약을 이룰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본질적인 의미에서는 . 사실, 예술과 과학의 역사적 차별화와 단절은 실체적으로나 현상적으로나 결코 절대적이었던 적이 없습니다. 둘은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언제나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19세기 이후 비록 예술가가 과학 분야에서 성과를 내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일종의 예술적 취미를 유지하는 과학자도 드물지 않습니다.
원래는 통합되었으나 나중에는 서로 다른 길을 걷게 된 예술과 과학은 지난 세기 동안 점점 더 통합되어 왔습니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예술과 과학이 서로 발전하고 함께 발전하는 새로운 시대로 들어섰습니다. 20세기 초반 이후 일련의 학제간, 종합 예술이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과 과학의 상호 소통과 재통합의 경향이 점점 뚜렷해졌습니다. 오늘날의 시대에는 과학적인 사상과 과학자의 이미지가 없이는 새로운 '휴먼코미디'를 상상할 수 없다. 한 문학 작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인이 헤라클레스 우주의 음악과 리듬, 혈액 순환계의 미량 원자의 움직임을 들을 수 없다면, 그는 예술가와 과학자 모두에서 영양분을 흡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로 . 현대의 첨단과학기술은 예술창작과 예술감상에 있어서 혁명적인 변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악기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음악가는 대규모 심포니 오케스트라 대신 콘솔 앞에서 연주할 수 있으며 컴퓨터는 음악 연주에도 널리 사용될 수 있으며 체스, 그림, 조각, 문학 창작, 예술 작품 분석, 등. . 과학은 전례 없는 속도로 예술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현대미술도 과학 분야에 적극적으로 침투하고 있다. 주거용 건물, 정원 건설, 다양한 산업 제품, 심지어 우주 왕복선의 디자인까지 모두 현대 인류의 미적 취향을 반영합니다. 역사가 짧은 과학미학은 이론미학, 실천미학, 감상미학 등 다양한 범주로 분화되어 왔다. 공학미학, 건축미학, 장식미학 등은 과학과 예술의 종합적인 실천에서 점차 형성되어, 과학적인 미학의 완전한 주제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스템 이론, 사이버네틱스, 정보 이론, 재앙 이론, 시너지 이론, 소산 구조 이론 등 현대 과학 기술 이론은 예술 창작과 연구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예술 자체의 풍요와 발전을 위한 재료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예술과 과학이 소통하고 통합될 수 있는 본질적인 요소는 예술과 과학이 모두 특정 매체의 형태나 구조를 통해 영적인 의미를 표현하는 방식이라는 점이다.
예술과 과학은 인간 창의성의 가장 중요한 표현이자 인류 문명의 정도를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증거입니다. 인간이 만물의 영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진실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비는 날개를 빛나게 하고 공작새는 꼬리를 열어 이성을 유혹하며, 그들 자신의 아름다움은 단지 장기적인 자연 선택의 결과일 뿐입니다. 아름다움을 활용할 수는 있지만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진리를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은 사고력, 언어능력과 마찬가지로 인간과 동물 사이의 분수령이 되었으며, 인간의 위대함이 되었습니다. 진실과 아름다움이 없는 곳에는 위대한 것도 없습니다. 진실의 발견은 과학에 달려 있으며, 예술은 아름다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술과 과학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다면 반드시 인류 문화의 위대한 진보를 촉진할 것입니다.
사람들의 시야가 계속 확장되고 그들의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면 모든 전통적인 아이디어와 개념이 반드시 테스트될 것입니다. 한 분야에만 국한되어 아무 것도 듣지 않고 외면하지 않는 소위 '전문가'들은 미래 인류 문명의 발전 추세와 역사적 과정에 결코 적응할 수 없습니다. 현재 보이는 예술과 과학의 상호 도입과 진흥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술과 과학의 미래 발전 과정은 무궁무진합니다. 21세기 인재의 기본 자질은 과학적 상징과 예술적 이미지를 종합적으로 인식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러면 계획적인 교육을 통해 전통적인 미적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고, 역사적으로 오늘날 교육학과의 새롭고 중요한 화두가 되어온 예술적 아름다움과 과학적 아름다움을 젊은 학생들에게 종합적으로 교육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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