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펑샤오강 감독의 영화 '청춘'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펑샤오강 감독의 영화 '청춘'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일부 평론가들은 '청춘' 전반부가 지난 30년을 악의적으로 비방하고 레이펑의 배움의 정신을 조롱하고 있으며, 후반부는 퇴역군인에 대한 처우에 대한 우려도 담고 있다고 본다. 베트남 전쟁. 심각한 오해와 오해의 소지가 있는 성격.

개인적으로는 세계관의 차이로 인해 현실의 주제를 정면으로 다루는 문학, 예술 작품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1970년대의 생활 장면과 사회적 배경은 모두 인정할 가치가 있으며 Fang Fang이 다른 사람을 '초좌파'로 분류하는 것처럼 Feng Xiaogang을 '초우파'로 분류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보기 드문 현실을 주제로 한 영화로, 적어도 한 세대의 추억과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펑샤오강의 영화 '청춘'은 한때 군생활과 예술생활을 했던 세대를 만족시키는 작품으로 잃어버린 청춘과 과거의 끈질긴 끈기가 여운을 남긴다.

영화의 전반부는 매우 매끄럽고 역사의식을 담고 있지만,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러한 젊은 과거의 회상을 현대사회의 이슈로 강요하고 있다. 매우 갑작스러워 보이지만 맥락이 일치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펑샤오강의 개인적인 감정을 담은 전기영화인 것 같아요.

'청춘'의 좋은 점은 캐릭터 하나하나의 묘사가 너무 세밀하고 생생하고, 인간미가 넘치고, 무엇보다 가식적이지 않은 느낌이 든다는 점이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 천천히 흘러 사람들의 영혼이 세례를 받도록하는 얇은 물줄기.

네, 많은 사람들이 중국-베트남의 자위적 반격에 대해 알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을 알든 모르든, 그들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 같고, 전쟁을 겪는 것 같고, 연애 경험을 하는 것 같아요. 그러므로 펑샤오강의 연출 수준은 여전히 ​​매우 높고 관객의 감정을 사로잡을 수 있다. 이 영화는 이 사회가 권력과 돈의 사회임을 진정으로 보여줍니다.

예술단에는 류펑, 허샤오핑처럼 배경이나 인맥이 없는 평범한 사람들은 물론, 하오서원, 린딩딩 등 고위 관료들도 포함돼 있다. 모두가 같은 냄비에 밥을 먹는다고 보지 말고 실제로 일이 생기면 차별적인 대우가 등장한다.

류펑의 포옹으로 인해 수사관들은 진실을 혼동하고 성급하게 사건을 기각했고, 결국 리우펑은 파면당했다. 이 과정에서 누구도 류펑에게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허샤오핑도 마찬가지다. 룸메이트들은 땀을 많이 흘려 공개적으로 옷을 찢었지만 비난만 받았다.

친절한 사람은 친절해지는 법을 가장 잘 안다. 그런 환경에서 허샤오핑은 리우펑의 친절함을 보고 리우펑에게 불공평하다고 느꼈고, 이에 화가 나서 공연에 참여하지 않으려고 이미 이 사람들을 제거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결국 그녀도 최전선에 나섰습니다.

예술단이 해체된 후 고위 공직자 자녀 대부분은 장래가 좋았고 일부는 해외로 나갔고 일부는 부동산 투기로 갔다. 그러나 류펑과 허샤오핑은 사회의 밑바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가장 아이러니한 장면은 유봉이 벌금 2000위안을 놓고 다툼을 벌였을 때 하오수문(Hao Shuwen)이 진찬(Chen Can)과 함께 하이난 땅에 투기를 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하나는 천국에 있고 다른 하나는 지하에 있습니다. 이 뚜렷한 대조는 실망스럽습니다.

사회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더 많은 자원에 접근할 수 있으며, 항상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정보를 얻고, 부를 얻고, 그 이점을 가족에게 전달하십시오. 그러나 평범한 사람들은 자신의 노력으로만 생계를 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 영화의 가장 심오한 함의이자, 많은 이들이 자신의 그림자를 발견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