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프랑스 뉴 웨이브 영화 감독은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프랑스 뉴 웨이브 영화 감독은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그들은 뉴 웨이브(New Wave)와 좌안(Left Bank)이다.
프랑스 뉴 웨이브 영화 운동은 유럽의 아방가르드주의와 이탈리아의 네오리얼리즘에 이어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세 번째 영화 운동으로, 고정된 조직도, 통일된 선언문도, 완전한 예술 프로그램도 갖고 있지 않다. 이 운동의 본질은 모더니즘 정신에 입각한 영화예술의 완전한 변혁을 요구하는 운동이다. 이 운동의 출현은 서유럽의 모더니즘 영화운동을 정점에 이르게 만들었다. 이 운동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작가의 영화, 즉 "New Wave"이고 다른 하나는 작가의 영화, 즉 "Left Bank"입니다.
'뉴 웨이브' 작가영화 스타일은 주로 사건이나 일부 인물을 집중적으로 기록하거나 재현하는 스타일이다. 영화는 비전문 배우를 활용하여 제작되며, 스튜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실제 장소에서 촬영하며, 흥미진진한 장면과 드라마틱한 갈등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좌안'은 1950년대 후반 프랑스에서 등장한 영화감독 집단으로, 멤버들이 모두 파리 센강 좌안에서 살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다. "좌익 은행" 감독들은 인간과 정신의 발전에 대한 관심 때문에 영화 제작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영화는 인물의 내면적 묘사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뚜렷하다.
'뉴 웨이브' 탄생 배경
'뉴 웨이브'의 등장에는 특별한 역사적 배경이 있다. 시스템의 경직된 사회라는 용어는 새로운 세대의 젊은이들을 환멸로 만들었습니다.
당시 문학과 예술 작품은 이들 젊은이들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이들을 묘사하는 것은 이 시기 문학과 예술계에서 특별한 현상이 되었다. 그들은 미국에서 '비트 세대'로 불렸다. 미국과 영국의 "성난 세대". 프랑스에서는 "세기의 고통" 또는 "뉴 웨이브"라고 불립니다. 따라서 "뉴 웨이브" 영화에서는 주제부터 플롯, 스타일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표현기법에는 이 시대의 흔적이 담겨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사람들의 망설임과 우울함과 관련이 있어, 뉴 웨이브 작품 중 상당수가 제2차 세계대전을 반영한 작품이다. 이는 포스트모던적 사고 경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의 해체, 모더니즘에 대한 의심, 혼란의 발산, 어떤 의미에서는 해방이다.
당시 앙드레 바쟁(André Bazin)이 편집한 까이에 뒤 시네마(Cahiers du Cinema)에는 클로드 샤브롤(Claude Chabrol), 트뤼포(Truffaut), 고다르(Godard) 등 젊은 편집자들과 50여 명이 모였다. 사르트르의 실존주의 철학에 깊은 영향을 받은 이들은 '주관적 사실주의'를 슬로건으로 내세웠고, 과거 영화들의 '경직된 상태'에 반대했으며, 감독의 '개인적 스타일'을 담은 영화 촬영을 강조했다. 학교" 또는 "작가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