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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과 음악은 어떤 연관이 있나요?

음악은 소리의 높낮이, 길이, 강약, 음색 등으로 구성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실제 생활을 반영하는 사운드 아트입니다. 건축은 건물의 형태, 구조, 공간, 색상, 질감 등을 미학적으로 처리하여 사람이 살고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조형예술이다. 음악과 건축은 모두 인간의 정신적, 물질적 요구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미적 요구도 충족하고, 사용 가능하고 예술적이며, 국가적, 현대적 시간 흐름과 공간적 모델링을 모두 갖춘 예술을 창조하기 위해 각자의 법칙과 미적 요구 사항을 따릅니다.

1. 음악은 흐르는 건축이다

19세기 중반 음악이론 작곡가 므니츠 하웁드만(Mniz Haupdmann)은 그의 유명한 작품 '화성과 리듬의 본질'에서 '음악'이라고 썼다. 흐르는 건축이다'는 음악예술과 건축예술에 대한 작가의 이해를 표현한 작품이다. '음악은 흐르는 건축물'이라는 뜻은 음악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끊임없이 연주되지만, 그 안에는 엄격한 구조와 형식적인 아름다움이 있다는 뜻이다. 선율, 리듬, 선율, 화성의 법칙에 따라 구조와 질감이 흐른다. 음악과 건축 모두 수치 비율의 법칙을 사용합니다. 음악과 건축의 조화는 일정한 양적 비율에서 나온다. 고대 그리스 수학자 피타고라스와 그의 학파는 다양한 음계의 높이, 길이, 강도가 일정한 양적 비율로 구성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나중에 그는 이 발견을 건축으로 확장하고 조화도 수의 비율과 관련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피타고라스와 그 이후의 유명한 미학자, 건축가들은 건물의 길이, 너비, 부피가 특정 비율을 준수하면 시각적으로 음악과 유사한 리듬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독일의 철학자 헤겔은 고대 그리스 건축의 세 가지 형식의 돌기둥의 아름다움을 예로 들어 플랫폼 베이스, 기둥 본체 및 처마의 부피, 길이 및 간격의 서로 다른 비율로 인해 돌기둥이 형성되었다고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장엄하고 아름답고 풍부한 구조는 음악의 추도문, 서정시, 다부 합창과 같습니다. 이는 음악과 건축 모두 일종의 수치적 아름다움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건축은 음악을 듣는 것과 마찬가지로 정서적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형태를 기반으로 한 조형예술이다. 음악에서는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통해 특정 건축적 요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헤겔은 음악과 건축의 관계를 이렇게 상기시켰습니다. “음악과 건축은 서로 가장 가깝습니다. 왜냐하면 건축과 마찬가지로 음악도 비례와 구조에 기초하여 창조를 하기 때문입니다.” 역학의 창조, 건축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은 절대적이고 단순하며 이해하기 쉬운 수학적 비율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건축가는 비례를 건축적 형식미의 제1원칙 중 하나로 여긴다.

건축적 형태의 리듬감과 형태의 조화는 음악의 조화와 동일한 법칙을 갖는다. 피타고라스는 음악의 조화가 소리 방출기의 볼륨 사이의 특정 비율과 관련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는 소리의 높이와 현의 길이 사이에 일정한 비례 관계가 있다고 추론했습니다. 그들은 이 발견을 건축과 조각으로 확장하여 건물의 조화가 건물 부분의 크기가 간단한 수치적 또는 기하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는 특정 비례 관계를 갖는다는 것을 결정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작곡가가 사용하는 방식은 건축가가 사용하는 방식과 동일하며, 이는 의미를 표현하지 못하는 일부 원재료(소리)를 일정한 비례를 통해 작가의 의도를 표현하는 의미 있는 형태로 결합할 수 있는 것이다. (이미지).

또 다른 예로, 음악 창작에 있어 '반복'은 작곡의 가장 중요한 기본 기법 중 하나이며, 건축 디자인에서도 마찬가지다. 건축에서 이러한 반복은 물론 빛과 그림자, 다양한 색상, 기둥, 개구부, 내부 볼륨 등 건축 디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각적 요소의 반복임에 틀림없다. 건물의 대부분의 효과는 이러한 리듬 관계의 조정, 단순성 및 힘에 의해 달성됩니다. 로마 콜로세움의 연속된 아치의 반복, 그리스 사원의 주랑의 반복, 고딕 양식의 교회의 뾰족한 아치와 수직의 반복, 베이징 여름궁전의 복도의 반복 등은 모두 고대 음악에서 발견할 수 있는 일종의 규칙적인 반복 패턴입니다. 이는 클래식 음악 형식의 많은 교향곡과 소나타가 오랫동안 전파될 수 있는 중요한 이유이다.

그래서 저 물결치는 건물들은 아름다운 '멜로디'가 풍부하고 독특한 건축미의 법칙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그토록 조화롭고 조화롭습니다. 그 장엄한 교향곡들은 엄격한 구조를 갖고 있고 독특한 음악적 아름다움의 법칙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그토록 대칭적이고 완전합니다.

그러므로 르네상스의 가장 중요한 건축가인 알베르티는 “우주는 모든 움직임에 걸쳐 끊임없는 유사성을 가지고 영원히 운동하고 있다. 우리는 음악가들에게서 배워야 한다. 조화로운 관계."

건축이 바로크만큼 음악과 더 밀접하게 연관되는 것은 없습니다. 바로크(Baroque)라는 말은 원래 17세기 유럽의 건축양식을 가리킨다. 스페인어의 원래 의미는 다양한 크기의 비뚤어진 진주라는 뜻으로, 17세기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가 주도한 유럽에서 유행했던 건축 양식을 묘사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소위 바로크 양식의 건물은 실제로 다양한 크기와 비틀림의 진주와 같습니다. 장식이 기괴하고 눈부신 진주를 발산하며 건축 기술 측면에서 원근감이 만들어내는 환영을 인위적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건물의 오목함과 볼록함, 기복적 변화, 빛과 그림자의 변화, 빛과 어둠의 대비를 과장하여 건물을 역동적으로 만들고 드라마틱하고 기괴하며 그로테스크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탈리아의 산 카를로 교회(Church of San Carlo)는 이러한 유형의 건축물의 예입니다. 바로크 양식의 특징은 웅장하고 엄숙한 분위기와 화려한 효과를 반영하여 거대한 구상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 예술 스타일은 모양이 대담하고 장식성이 뛰어납니다. 이 스타일은 곧 문학, 예술, 심지어 음악에도 영향을 미쳤고 "바로크 음악"이 크게 유행했습니다.

바로크 건축과 마찬가지로 음악예술도 환상적이고 회화적인 기법을 추구하며, 세밀한 감정을 과장하고 표현을 풍부하게 하며, 드라마틱한 기복을 형성하고, 형식의 온전함을 무너뜨리지 않으면서 음악의 강렬함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둔다. 그러므로 바로크 음악이 추구하는 효과는 전통음악의 전형적인 아름다움과 형식이 얻을 수 있는 것과는 다르다.

음악의 형식적 구조는 형식 중 가장 작은 구조인 시작, 연속, 전환 및 결합의 네 문장 정사각형 섹션(서구에서는 진술, 통합, 전개 및 끝이라고 함) 베이징과 똑같습니다. 안뜰의 구조도 비슷합니다. 그리고 대규모 음악은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한 겹씩 겹겹이 확장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4악장 교향곡 역시 1연속 1회전 1합체의 확장이다(물론 형식적인 구조에는 예외가 있다). 이 4악장은 마치 앞, 뒤, 왼쪽, 오른쪽으로 묶인 네 개의 건물과 같다. 앞에 있는 것이 1악장이고, 앞에 있는 것이 1악장이고, 왼쪽과 오른쪽에 2악장과 3악장이 있고, 그 뒤에는 피날레라고도 불리는 4악장이 있습니다.

작곡가들이 음악을 만들 때 의도적으로든 의도하지 않든 건축 예술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슈만은 교향곡 3번에서 쾰른 대성당의 장엄한 모습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이에 대해 차이 케 프스키(Chai Ke Fsk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성당의 놀라운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위대한 음악가들이 작곡한 몇 장의 악보는 대성당처럼 인류의 심오한 내면 세계를 묘사하는 불멸의 기념물을 미래 세대에게 세울 수 있습니다."

음악이 흐르는 건물이라면 교향곡은 음악 왕국의 초고층 빌딩에 비할 만합니다. "명릉저수지 칸타타"(허루팅 작품), "인민영웅기념비"(교향시, 취웨이 작품), "만리장성 변덕"(장성 변덕) 등 중국 작곡가들의 음악 작품 이후 협주곡, Liu Wen 작품), "Sanmenxia" "Rhapsody"(이호 독주, Liu Wen의 황금 곡), "Travel to Suzhou"(대나무 피리 독주, Jiang Xianwei 곡) 등도 이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악 속의 웅장한 건물들.

2. 건축은 굳어진 음악이다

“건축은 굳어진 음악이다”는 수많은 철학자들이 극찬한 명언이다. 괴테, 휴고, 베토벤은 모두 건축을 '고형화된 음악'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고대 그리스의 음악과 건축의 관계에 대한 놀라운 전설 때문일 뿐만 아니라 둘 사이의 유사성과 연결성 때문이기도 합니다. 서로 다른 예술 카테고리는 고유한 특성을 갖고 있지만, 이러한 연결을 통해 예술가는 서로 다른 예술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고, 또한 다양한 예술이 서로 '이식'하고 통합될 수 있습니다.

건축을 정지된 음악에 비유한다는 것은 음악의 시간 흐름이 완전히 정지되면 음악이나 악보에서 음악적 구성뿐만 아니라 엄밀한 수학적 비율, 대칭, 균형 및 기타 모델링 기능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축 구조.

규칙에 따른 건축자재의 조합은 인간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다

리듬과 리듬. 건축은 공간적 조형예술이지만 시간예술의 특성도 갖고 있다. 건축 공간은 공간적 연속체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매력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점진적으로 움직이면서 배치되고 시간의 순서에 따라 배치되어야 하는 공간적 연속성입니다. 공간적 시퀀스의 전개는 공간의 연속과 반복을 통해 단순하고 명료한 리듬을 구현함은 물론, 고저, 기복, 명암, 밀도, 가상과 입체 등 규칙적인 변화를 통해 기복의 리듬을 구현한다. , 전진과 후퇴, 간격 등. 이것은 사람들에게 신나는 선율감을 줄 수 있는 음악의 서곡, 확장, 크레센도, 클라이막스, 반복, 휴식과 매우 유사합니다. 베이징의 자금성은 정양문, 단문, 자오문, 태화문에서 태화당, 보화당, 중화당, 경산까지 7마일 길이의 중심축을 따라 뻗어 있으며, 12개 이상의 안뜰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전주곡, 크레센도, 클라이막스, 결말이 주제와 포일, 포일로 엇갈리게 펼쳐져 있다. 장엄한 공간적 시퀀스는 마치 '거대한 교향곡'과 같다.

고대 우리나라의 4대 메아리 건축물은 각각 독특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로 근로인민의 음악적 재능이 건축에서 빛나고 있는 매우 음악적인 건축물입니다.

천단의 울림벽과 북경 명청시대에 지어진 삼색석이 매혹적이다. 울림벽의 내벽은 매끄럽고 매끄러워서 외부 소리가 잘 들린다. 내부 호를 따라 전달되어 오랜 시간 동안 울려 퍼집니다. 벽 앞에 서서 조용히 흥얼거리면 깊고 고운 선율의 화성이 따라오고, 큰 소리로 부르면 그 메아리가 곳곳에 울려퍼져 크고 거칠게 귀에 맴돌며 가슴에 와 닿을 것이다.

허난성 산현에 있는 두꺼비 소리탑은 청나라 강희제 시대에 건립되었습니다. 탑은 높지는 않지만 "멋진 소리"로 유명합니다. 방문객이 손바닥으로 탑을 치면 수천 마리의 두꺼비가 고막에서 노래하는 것처럼 탑에서 '삑삑' 소리가 납니다.

고대 외국 건물 중에는 이탈리아 피사 교회의 종탑과 같은 유명한 '음악'탑 건물도 있습니다. 타워의 최상층에는 "do, re, ml, fa, sol, la, sl"의 7가지 음을 낼 수 있는 7개의 스케일 벨이 장착되어 있어 흥미로운 "뮤직 타워"가 됩니다. 피사의 사탑은 피사 대성당의 종탑으로, 교회에서 의식이 거행될 때마다 탑에 달린 종소리가 감미로운 음악을 울립니다.

인도 타밀 지역의 한 고대 사원에 '음악의 계단'이 있다. 계단을 밟거나 나무를 가볍게 두드리면 다양한 피치가 나옵니다. 이 계단은 다양한 재료의 화강암을 규칙에 따라 다양한 위치로 반복 가공하여 제작한 것입니다.

세상에는 음악탑과 음악사다리뿐만 아니라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다리도 있다. 일본 토요타시에는 길이 31m의 보행자용 음악다리가 있는데, 다리 양쪽 난간에는 109개의 음향난간이 설치되어 있어 보행자가 난간을 순서대로 두드리면 프랑스 민요를 연주할 수 있다. , 다른 쪽 레일을 두드리면 한쪽에서는 일본 민요 (고향)가 연주됩니다.

전자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건축, 음악, 전자 기술의 결합으로 건물의 삼위일체를 만들 수 있다. 마르세유의 뮤직 월(Music Wall)이 그 예입니다. 1984년 3월 프랑스 마르세유의 두 번째 지하철이 개통되자 카스텔라나 지하철에서는 마법 같은 녹색 벽이 대중을 만나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그 앞을 지나갈 때 보행자의 발걸음에 맞춰 음악이 터져 나옵니다. 이것은 특이한 마법의 벽, 즉 음악의 벽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뮤직 월은 컴퓨터 기능의 도움으로 음악을 재생합니다. 컴퓨터의 메모리는 다양한 기본 음표와 프레이즈를 저장하여 작곡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보행자가 음악 벽을 지나갈 때 광전지의 광도가 변경됩니다. 이 정보는 컴퓨터에 의해 수신되고 특수 프로그램에 의해 처리되며 벽 앞을 지나가는 보행자의 움직임을 기반으로 일련의 음악으로 변환됩니다. 보행자는 음악 연주자이자 음악 감상자입니다. 프랑스의 뮤지컬 매직 월 외에도 미국의 공원과 놀이터에도 흥미로운 '뮤직 플로어'가 등장했습니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은 계속해서 향상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아름다움을 향유하고자 하는 욕구가 현대인의 삶의 아름다움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건축 디자인에서는 주제와 이미지, 통일성과 균형, 대조와 조화, 비례와 규모, 리듬과 리듬, 반복과 변화, 성격과 스타일, 색상과 톤 등 이는 음악과 일치합니다. 창작 예술의 두 가지 원칙은 미적 정보 측면에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건축 프로젝트의 디자이너가 음악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예술적 자질과 성취도를 종합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면 건축 창작과 디자인에 있어 더 크고 더 많은 자유를 얻게 될 것이며 더 많은 유익한 깨달음과 놀라운 영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독일의 위대한 시인 괴테는 미켈란젤로가 설계한 로마 대성당 앞 광장의 열주를 걸으며 음악의 선율을 깊이 느꼈다고 말했다. 중국 건축가 Liang Sicheng은 베이징 천녕사(Tianning Temple)의 요왕조 벽돌탑 정면에 조용한 움직임을 작곡했으며 이화원의 복도에서도 조화로운 리듬을 발견했습니다.

경산 정상에 서서 베이징의 자금성을 내려다보면 중심축을 따라 고대 중국 건축의 교향곡 주제와 대위법 등을 볼 수 있다.

변증법적 유물론자들은 특히 보편성이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마르크스는 또한 다양한 관계를 볼 때 우리에게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구합니다. 음악과의 관계의 기초.

음악과 건축은 서로 다른 예술의 범주이지만, '음악은 흐르는 건축'과 '건축은 굳어진 음악'이라는 두 철학적 말이 과연 이미지에 가깝다는 것을 보여준다. 음악과 건축의 내부 및 외부 관계뿐만 아니라 공통된 미적 정보, 규칙 및 심오한 의미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