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27. 현대 냉소주의: 똑똑한 개들이 등장하고, 도덕적인 척하며, 서로 무관심하다.
27. 현대 냉소주의: 똑똑한 개들이 등장하고, 도덕적인 척하며, 서로 무관심하다.
지난번 고전적 냉소주의를 논했다면, 오늘은 고전적 냉소주의의 변형된 버전, 즉 현대적 냉소주의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현대 냉소주의는 사실 학파가 아니라 생활 현상이다. 사실 오늘날에는 아무도 나에게 냉소주의자라고 솔선적으로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대중 담론에서 냉소주의자라고 말하는 것은 자신을 꾸짖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중국 여론계에는 '세련된 이기주의'라는 비슷한 의미의 단어가 있다. 이는 오늘날의 냉소주의와 세련된 이기주의라는 두 개념 사이에 큰 중첩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현대 냉소주의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나는 진심으로 세상의 도덕적 가르침을 따르고 좋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어떤 공리주의적인 목적을 위해 사회적 도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사람인 척 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가장"은 현대 냉소주의의 기본 입장을 위반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왜냐하면 도덕적인 척한다고 해서 마음속에 도덕성에 대한 믿음이 실제로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환경보호가 좋은 일이지만, 일부는 퍼포먼스를 위해 환경보호에 참여하고, 마치 환경보호를 사랑하는 것처럼 퍼포먼스 예술에 참여하는 일부 퍼포먼스적 환경운동가이다. 비행기를 타고 모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분명했지만 그는 그렇게 하기를 거부했습니다. 대신 그는 범선을 타고 싶었습니다.
이는 현대의 냉소주의든 세련된 이기주의든 모두 이런 특징을 갖고 있는 것 같다는 뜻이다. 즉, 매우 도덕적인 척하는 것을 좋아하는 현대 중국어에도 이런 말이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 낙인을 찍는 것을 '위선자'라고 합니다.
여기에서도 우리는 고전적 냉소주의와 현대 냉소주의의 차이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차이점 중 하나는 이전에 언급한 바와 같습니다. 고전 냉소주의에는 고유한 학문적 혈통과 유명한 철학자가 있습니다. 현대 냉소주의는 철학 학파가 아닌 철학적 경향이므로 철학사 교과서에 포함될 수 없다.
그리고 두 번째 차이점은 자연과 관습의 이분법, 자유에 대한 존중이라는 고전적 냉소주의의 기반이다. 글쎄요, 현대의 냉소주의에는 그러한 논증의 근거가 없습니다. 사실 그들은 자신의 이익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세상적인 명성과 부에 많은 관심을 둡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권력 있는 사람들 앞에서 어떻게 연기해야 하는지에 매우 능숙하다.
여기서 이런 새로운 냉소주의와 고전적 냉소주의 사이에는 이렇게 큰 차이가 있는데 왜 아직도 냉소주의라고 부르는가? 어떤 사람들은 신냉소주의의 이념적 특징 중 하나가 세상의 선의를 의심하고 일을 하는 다른 사람의 선의를 의심하는 것이므로 현대 냉소주의를 고전 피론 회의주의의 이념적 유산으로 간주해야 하지 않느냐고 말했습니다. 또는?
그러한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현대의 냉소주의는 다소 회의주의의 변형과 같습니다. 일부 청취자들은 피로니안 회의론의 관점이 무엇인지 잊어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존이 당신에게 지우개를 빌려줬다고 가정하면, 존이 좋은 의도로 지우개를 빌려줬다는 것인지, 아니면 빌려줬다는 것인지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당신은 지우개, 당신의 고무는 현상을 초월하는 몇 가지 필수적인 주장인 악의적인 의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Pyrrhonists의 관점에서는 긍정적인 주장과 부정적인 주장을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두 주장 모두 합리적일 수 있으므로 Set 판단을 보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에 더 큰 도덕적 열정을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대 변종 냉소주의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즉, 우리는 다른 사람의 진정한 의도가 무엇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그냥 모든 사람의 신념을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고 믿습니다. 회의적이며 우리에게 더 유익한 방식으로 프레임을 구성합니다.
그런데 이 대목에서 피론적 회의론과 신냉소주의의 차이가 드러난다. 피론적 관점이 과연 모든 판단을 유보한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그가 말한 판단은 모두 판단이기 때문에 그들 역시 판단을 유예해야 한다. 그들에게 더 유익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에 비해 신냉소주의는 타인의 선한 의도만 의심할 뿐, 자신의 이익이 중요하다는 점은 결코 의심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러한 피론주의는 공무원에 대한 열의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신냉소주의와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명성과 부를 추구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이 새로운 냉소주의가 피론주의보다 훨씬 더 추악하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앞서 언급한 영화 '상하이의 꽃'을 예로 들면, 카리나 라우가 연기한 저우솽주와 미셸 레이스가 연기한 황추이펑은 모두 얼음이 많고 똑똑한 여성이다. 그러나 Zhou Shuangzhu는 문제의 진실에 특별히 민감하지 않은 것처럼 자신의 이익에 특별히 민감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진정한 Pyrrhonist입니다.
그리고 황추이펑은 제가 여기서 말하는 신냉소주의보다 그녀의 전체적인 도덕성이 약간 더 높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황추이펑은 신냉소주의에 조금 더 가깝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아주 명확하게 계산하는 여자. 그녀는 부인으로부터 구속 증서를 받은 후, 글을 읽고 쓸 줄 아는 현 행정관인 Luo Zifu에게 문서에 있을 수 있는 법적 허점을 숙고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분명히 이 문제에 대한 모든 판단을 중단하지는 않았습니다. 의심스러운 Luo Zifu의 IQ는 자신의 이익이 어디에 있는지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신냉소주의는 약간의 회의주의를 갖고 있지만 피론주의 회의주의에 비해 신냉소주의는 도덕적으로 조금 더 타락한 것처럼 보입니다.
뉴 냉소주의(New Cynicism)라는 이름은 어디서 유래했나요?
위 단락은 주로 신냉소주의와 고전적 회의주의가 같은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모든 사람에게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신냉소주의와 고전적 회의주의는 같은 것이 아닌데 왜 신냉소주의는 고전적 냉소주의의 정신적 후손이라고 말해야 하는가? ?
신냉소주의 자체에는 대표적인 철학자가 없기 때문에, 이 문제에 대한 철학적 성찰을 하고자 한다면 신냉소주의가 가져온 사회 현상을 성찰한 특정 철학자에게 의지해야 한다. 그런 철학자가 있다고 누가 말했나요? 네, 정말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제가 여기서 소개하고 싶은 철학자의 이름은 Peter Sloterdijk입니다. 그는 1947년 독일 남서부의 카를스루에(Karlsruhe)라는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철학과를 전공했습니다. 모니히대학교와 함부르크대학교에서 독어독문학을 전공하고, 1975년 함부르크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냉소주의에 관한 책 '냉소적 이성비판'을 썼다. 이 제목은 칸트의 '순수이성비판' 형식을 따랐다. 제목으로 보면 현대 냉소주의를 비판하는 책임이 분명하지만, 조금 더 깊이 보면 자본주의의 기술적 운영논리를 비판하는 책이다. 그래서 시간적 측면에서 저자는 서구에서 자본주의가 융성했던 시기임이 분명한 1960년대 이후 서구에서 새로운 냉소주의가 출현한 시점까지 찾아낸다.
슬로터다이크에 따르면 현대 냉소주의의 출현은 상당 부분 계몽주의 시대가 촉발한 기술적 조건에 의해 발생했다고 한다. 이는 고전적 냉소주의가 자연스럽게 현대로 퍼져나가 갑자기 현대적 냉소주의가 된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일종의 사상을 낳은 것은 현대사회구조의 변화이다. 이런 사상은 우연한 이유로 고전적 냉소주의와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신냉소주의라고 부른다.
둘 사이에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 것입니다. 이 연결은 무엇입니까? 즉, 둘 다 삶에서 논리적 사고의 지도적 역할을 포기했습니다.
우리는 디오게네스가 매우 유명한 행위 예술가라고 여러 번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철학적 입장을 보여주기 위해 때때로 저속한 행동을 취했습니다. 이는 철학적 논쟁에 의존하는 플라톤 철학이나 아리스토텔레스 철학과는 성격이 다릅니다. 심지어 회의주의 철학도 철학적 논쟁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앞서 이미 언급한 것과 같은 10가지 토론 루틴이 있습니다.
고전적 냉소주의와 마찬가지로 신냉소주의도 삶의 의미에 대한 논리적 의문을 포기했다. 비합리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들의 합리성은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데 이용된다. 그러나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와 같은 전통적인 철학적 관점에 따르면, 인간은 합리적 사고를 통해 자신의 삶의 길을 성찰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이다. 소크라테스가 말했듯이, 반성하지 않는 삶은 살 가치가 없습니다. 그리고 생각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과 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런 관점에서 보면 고전적 냉소주의자나 신형 냉소주의자 모두 개처럼 살 수 있을 뿐, 기껏해야 똑똑한 개라고밖에 볼 수 없음이 분명하다.
뉴사이닉스 같은 똑똑한 개들이 등장하게 된 사회적, 기술적 요인은 무엇일까? Sloterdijk는 다음과 같은 요소를 발견했으며, 저는 이러한 요소를 본인의 이해와 네트워크 시대의 일부 새로운 기술 발전 및 중국의 부분 재작성을 바탕으로 Sloterdijk가 요약한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이러한 요인 중 첫 번째는 기독교의 후퇴입니다. 중세 시대에는 세상의 모든 것에 의미를 부여한 것이 기독교였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성직자들의 협력으로 모든 사람이 함께 일하는 것이 쉬웠으며 오늘날에도 일부 국가는 여전히 사회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독교에서도 이것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볼 수 있는 영화가 있는데, 폴란드 영화나 3D 영화인데 '1920년 바르샤바 전투'라고 하는데 폴란드 건국 이야기를 다룬다. 이 영화에서 폴란드군은 러시아군의 맹렬한 기관총 화력에 겁을 먹었는데, 군인들은 감히 달려들지 못했으나 신부가 돌진해 전투에 앞장서서 긴장감은 전혀 없었다. 땅이 두들겨 맞아 죽었습니다. 그러나 신부가 죽자마자 분노한 폴란드군 형제들은 함성을 지르며 돌진해 3단만에 러시아군을 제압했다.
다른 일반 병사들이 죽으면 왜 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걸까요? 제사장이 올라가서 죽었을 때 왜 모두가 크게 화를 냈습니까? 왜냐하면 제사장은 신자들 사이의 영적 응축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비유를 들어 그분은 본당의 인간 영적 하드 드라이브, 모든 사람의 영혼이 맡겨진 궁극적인 봉사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제가 죽자마자 모두가 자연스럽게 광기 상태에 빠졌고, 그들은 더 이상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당신과 싸울 것입니다. 물론 폴란드는 상대적으로 특별한 가톨릭 국가이다. 오늘날 가톨릭교의 영향력은 매우 강하며 이는 유럽 국가에서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추세로 볼 때 서유럽의 상황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실제로 기독교의 영향력이 매우 작았습니다. 오늘날의 미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또한 최근에 나를 정말 놀라게 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한 신부는 설교를 하기 전에 스트립쇼를 해야 했습니다. 왜 그래? 전염병이 돌았을 때 캘리포니아 정부는 실제로 스트립 클럽에 사업 허가를 주었지만 전통적인 교회에는 이런 종류의 설교를 할 수 있는 허가를 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캘리포니아와 같은 곳에서 이런 종류의 교회 생활이 얼마나 타락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경우 사회의 응축핵심이 상실된다.
이처럼 원래는 종교로 엮은 소셜 네트워크가 있었는데, 그 안에는 서로 사랑하는 형제자매들이 있었다. 지금은 현대 사회 상황에서 그 네트워크는 해체됐고, 이 형제자매들은 사라졌다. 그들은 석방된 이후 서로 고립된 사회적 원자가 되었고, 더 이상 서로를 신뢰하지 않고, 서로에 대해 무관심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은 기독교의 영향을 크게 받는 나라는 아니지만 비슷한 상황이 중국에서도 일어났다. 나타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유교 씨족구조의 붕괴이다. 소설 『흰사슴 평원』에서는 이와 관련된 사례를 많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표현 방식은 (예를 들어) 1990년대 전통적인 국유 기업의 구조 조정과 같은 소규모 사회의 특성을 지닌 것입니다. 이번 구조조정을 통해 사회 전체의 구조도 바뀌었다. 왜? 전통적인 국유 기업은 원래 사회 결속의 핵심 역할을 했기 때문에 산업화된 유교 씨족 사회와 다소 비슷했습니다. 그들의 영혼. 그러나 국영기업의 구조조정 과정에서 이러한 구조는 파괴되었다. 영화 <강철의 피아노>는 이러한 응축된 핵으로부터 분리된 사회적 원자들의 표류하는 생명상태를 묘사하고 있다.
이러한 기준에 따라 측정해보면, 나는 개인적으로 중국에서 새로운 냉소주의의 출현은 기본적으로 지난 세기 말에 발생했으며 대략 금세기에 더욱 중요한 현상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중국과 서방의 국내 사정이 다르기 때문에 이 사건은 서방보다 중국에서 수십 년 늦게 일어났다.
위에서 우리는 주로 종교 구조의 붕괴와 관련된 새로운 냉소주의의 출현으로 이어진 첫 번째 요인을 언급했습니다. 두 번째 주요 사회적 요인은 기술화이다.
여기서 우리가 오늘 이야기하는 기술은 석궁, 범선 등 고대에 사용된 기술과 동일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날 기술의 복잡성으로 인해 이러한 사람들의 소외는 완전히 완성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의 범선에는 노가 아주 많기 때문에 노를 젓는 선원이나 노예가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력이 없으면 배 자체가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선장이나 함대 사령관은 항상 부하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노잡이들을 격려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쟁에서 승리할 수 없습니다. 심리적 상호의존성은 사회복지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대 기술 조립 라인에서 사람들은 기계 작동을 지켜보는 방관자가 되고, 타인에 대한 신뢰는 더 이상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현대 기계는 종종 차가운 모습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차가운 모습이 갖는 심리적 의미는 타인에 대한 우리의 냉담함을 더욱 강화시키게 됩니다. 인간을 소외시키는 이러한 기술적 경향이 불행하게도 대량 학살이라는 사악한 목적과 결합된다면 아우슈비츠와 히로시마의 비극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최근 이러한 테러는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의 전쟁에서 소규모로 재현됐고, 현재 어느 나라의 이란 핵학자 파크리자데 암살 사건에서도 반복됐다. 최근의 사건들을 통해 대중은 살인자가 현장을 완전히 떠나지 않고도 살인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갑자기 발견했습니다. 즉 인공지능이 지배하는 드론, 드론총을 통해 타인을 학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기술적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왜 다른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보아야 합니까? 얼굴 스캐닝이든, 거짓말 탐지기든,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MRI 기술이든, 우리가 대상을 더 잘 식별하거나 다른 사람의 내부 구조를 탐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는 없을까요? 엄청난 기술적 압력 앞에서 인간에 대한 이러한 무력감은 새로운 냉소주의 출현의 온상이 아닐까?
신냉소주의를 낳은 세 번째 사회조건은 자본주의이다. 그렇다면 자본주의는 기술의 쌍둥이 형제라고 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기술의 대규모 적용은 흔히 자본 촉진의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자본주의에 대한 기본적인 사고방식은 무엇인가? 모든 문제를 추상화하고 화폐화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경제 위기, 즉 1930년대 대공황 당시 팔리지 않은 우유를 부어도 대중에게 무료로 배포되지 않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왜? 왜냐하면 이는 우유 가격을 낮추고 장기적인 이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고 방식에서는 사람과 같은 살과 피가 섞인 개념이 소비자라는 냉담한 개념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또는 더 차가운 개념, 즉 시장 주체입니다.
그런데 가난한 사람도 인간이 아닌가? 소비력이 없는 한 당신은 경제적 의미에서 사람, 즉 소비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자본주의적 관점에서 보면 당신은 경제적 의미의 소비자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을 가치가 없습니다. 모두가 말하는 것은 자본의 이익입니다.
즉, 자본주의 논리의 지배를 받는 빅데이터 탐지 기술은 무엇에 관심이 있는가? 소비자의 소비행동을 예측하는 방법. 이 기술은 인간으로서의 당신에 대해 전혀 관심을 두지 않으며, 특히 추출된 가치를 잃으면 완전히 당신을 버릴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본주의의 사회구조는 사람들이 사랑하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진정한 존중이 결여된 사회구조이다.
사회 구조 전체가 이러하니, 이 사회 구조 속에서 살아가는 이 생명체들이 어떻게 서로의 사랑과 생각을 존중할 것이라고 기대하는가? 오히려 모두가 서로 소외되고, 서로를 불신하게 되어 모두가 새로운 냉소주의자, 즉 개가 될 것이다.
새로운 냉소주의의 출현을 이끄는 네 번째 사회적 요인은 전체주의이다.
전체주의라고 하면 다들 아우슈비츠나 '수용소 군도'만 떠올리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데이터 전체주의라고 불리는 전체주의의 새로운 진화 형태에 대해 더 이야기하고 싶다.
전통적인 의미에서 전체주의의 매우 중요한 특징은 권력자가 듣기 싫어하는 말을 일부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데이터 전체주의는 이를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는 사람들의 기억을 변경하고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유튜브 같은 채널에서 감히 어떤 선거에 부정선거가 있었는지 따져보면 사실 제가 말하는 건 미국선거에 부정선거가 있다는 겁니다. , 게시한 동영상에는 노란색 표시라고 하는 특정 표시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그램 조회수가 감소하고 수입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동영상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인간의 기억의 특징 중 하나가 우리 뇌가 그렇게 많은 것을 기억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 이러한 리소스 라이브러리는 외부 정보 리소스 라이브러리에 많은 양의 정보를 넣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터 리소스 라이브러리 및 주요 미디어 플랫폼은 종종 이러한 데이터 리소스 라이브러리 구축을 위한 기술적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YouTube와 같은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이 이렇게 명백한 정치적 편견을 갖고 있다면, 정직성에 대한 전 세계의 인식을 흔들어 놓을 수 있을까요? 이러한 청렴성 부족은 전염병처럼 퍼져 개인 간의 상호 신뢰를 흔들고 결국 사회 전체의 냉소주의로 이어질 것입니다.
신냉소주의에서는 행복이 불가능하다. 슬로터다이크는 심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냉소주의는 일종의 준병리적 우울증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준병리적 장애는 표준 우울증이나 우울증에서 한 단계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 그런 말을 합니까? 불신의 삶은 매우 고통스럽고 남을 경계해야 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일부 심리학 연구에서는 냉소주의 경향이 뚜렷한 사람들의 IQ가 더 낮다고 지적했습니다. 왜 이런가요? 하루 종일 다른 사람을 경계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지식 구축의 긍정적인 구축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방금 말씀드린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긍정적인 사례를 언급하고 싶습니다. 이 긍정적인 사례는 일본 드라마 '한사와 나오키'의 주인공 한사와 나오키에게서 비롯됐다.
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한사와 나오키가 은행 비리의 늪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공무원이 부패했다? 그러나 한사와 나오키는 결코 냉소주의자도 아니고 피론주의자도 아니다. 그는 은행가의 궁극적인 사명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을 활성화해 국민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으며, 자신의 사설 네트워크에서도 동료들이 자신을 배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에피소드에는 IT 분야의 트렌드세터인 요스케 세나, 은행의 절친한 친구인 와타리 시노부, 그리고 항상 그를 지지해 준 새로운 견습생 모리야마 마사히로가 동지들로 등장한다. 아내 한저화. 분명히, "한자와 나오키" 시즌 2의 줄거리에서, 한자와가 더 강력한 적을 물리칠 수 있었던 이유는 그의 개인 능력이 강화된 것보다는 그의 동맹 네트워크가 더 풍부해졌기 때문이었습니다. 첫 번째 시즌의 숙적이었던 야마다 아카츠키도 두 번째 시즌에는 그의 동료가 되었습니다.
반제의 승리는 냉소주의에 대한 승리가 아니라 냉소주의에 대한 승리이다. 그의 승리에 철학적 각주를 제공한 것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우정론이었다. 이번 '우정에 대하여: 천재는 왜 집단으로 오는가?' 18회 방송이다. "콘텐츠. 나의 철학 소설 『오제국 전편』에서 『한자와 나오키』의 사상을 따라, 주인공 손견을 중심으로 그의 동포와 친척은 물론 외국에서 온 방랑자들을 포함한 친구들의 서클을 구축했습니다. Zhuge Liang의 아버지 Zhuge Gui와 같은 사람들. 내가 만든 그런 허구의 이야기가 독자들의 비명을 촉발할 수도 있기를 바란다.
이것으로 냉소주의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냉소주의의 입장은 물질주의라는 또 다른 철학적 입장과 쉽게 혼동됩니다. 물질주의는 인생철학으로서 서구에서 물질주의를 의미하는 점에서 신냉소주의와 성격이 다소 유사하다.
둘 다 인간의 공통된 영적 가치를 말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물질주의는 정말로 조금 더 긍정적인 삶의 철학을 제시할 수 없는 것일까요? 다음번에도 고장 내용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의 냉소주의는 똑똑한 개들의 등장이다. 그들은 도덕적인 척하지만 서로에게 무관심하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믿지 않지만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을 자신의 도구로 여기고 모든 것이 돈과 이익에 기초합니다. 이 점은 고전적 냉소주의와 다릅니다. 고전적 냉소주의는 돈과 이해관계에 의해 움직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