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전 세계 장난감의 약 70%가 중국에서 생산됩니다. 중국 장난감 회사가 어떻게 돌파할 수 있을까요?
전 세계 장난감의 약 70%가 중국에서 생산됩니다. 중국 장난감 회사가 어떻게 돌파할 수 있을까요?
최근 레고는 자사 로고 시리즈에 대한 상표권 침해 및 불공정 경쟁 소송으로 레핀을 고소했고, 레핀은 소송에서 패소해 레고에게 3천만 위안의 배상금을 주어야 했다. 우리나라의 장난감 산업을 살펴보면, 데이터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장난감 회사 수가 연간 120만 개나 급증했고, 현재 전 세계 장난감의 70% 이상이 중국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중국 장난감은 언제 국제 브랜드를 가지게 될까요?
우리나라에는 장난감 제조사가 많지만 자체 특성이 없고 기술 함량도 높지 않으며, 브랜드를 형성하기가 어렵습니다. 큰 국제 브랜드를 가지려면 지속적인 노력, 지속적인 혁신, 첨단 기술의 도입, 연구 개발 및 독특한 제품의 생산이 있어야만 시장을 빠르게 점유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 산업의 발전을 어떻게 보시나요? 개인적으로 장난감 전자상거래는 신기루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성은 매우 높지만 사용자를 유치하고 사용자 끈기를 확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강력한 운영팀과 좋은 아이디어가 필요한 장난감 매장에도 엄청난 기회가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장난감 전자상거래에서 구입하는 것은 단순한 장난감이 아니라 재미와 창의성, 감정입니다. 장난감 전자상거래가 커뮤니티 및 자체 미디어 운영과 결합되면 더 좋을 것입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일 뿐 아니라 창의적이고 감상적이며 문화적이고 영적인 장난감 및 게임 산업 체인이 될 것입니다! 중국의 모형완구 제조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
개인적으로 국내 디자이너들의 수준은 이미 해외 수준과 맞먹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빅 IP들의 지원이 부족하거나, 핫스팟이 있는 빅 IP들이 전반적인 운영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난감에 대한 아이디어(예: 대현자의 귀환)와 실무자가 매우 부족합니다.(특히 디자이너는 이것을 잘 이해합니다.) 결과적으로 전체 장난감 시장은 유럽, 미국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미국과 일본. 중국의 장난감 제조업은 아직 상대적으로 원시적이다. 간단한 비유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반다이는 장난감을 출시할 때 연구개발 초기부터 해당 애니메이션과 만화 콘텐츠를 동시에 출시해 제품에 충분한 부가가치를 부여하고 아이들이 제품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국내 장난감 제조 산업은 아직 자원 통합 단계에 있으며, IP 창출, 관리, 제품 개발 등 이제 막 시작된 단계이므로 생산 능력만으로는 산업 발전을 이끌 수 없습니다. 어린이 장난감만 놓고 보면 중국의 제조 수준은 세계에서 선두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