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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산 행잉사(Hangshan Hang Temple)
사진을 올리지 않고는 설명할 수 없다
천년 역사의 현찰의 신비: 산사태와 지진에도 여전히 건재하다
관광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산시성 다퉁시 문화재국 전문가들은 수천 년 동안 공중에 매달려 있던 헝산 현사를 찾는 방문객이 너무 많아 걱정하고 있습니다. 매일 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한다고요? 고대 건축 전문가인 차이쩌준(Chai Zejun) 등이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는데, 결과는 의외였습니다! 이 영화는 공중사원의 '구조와 위치'를 단서로 사용하여 공중사원의 교수형, 불멸성 및 하중 지탱의 신비를 단계별로 해독하고 마침내 이 고대 사원의 "영원한 교수형"의 신비를 드러냅니다. 절.
웅장하지도 화려하지도 않지만 지구의 중력을 초월해 공중에 매달려 있는 모습이다. 그 높이가 정말 무섭습니다! 지난 1,500년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산사태, 지진, 빗물 침식을 겪었지만 언제나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진행자: 60미터 높이의 절벽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20층 건물 꼭대기에 서서 내려다보는 느낌이 정말 신비롭습니다! 거기에 가는 사람은 아마 발 밑이 약하다고 느낄 것 같아요. 여행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이곳이 우리나라에서 매우 유명한 관광 명소라는 것을 눈치 챘을 것입니다. 산시 성 다퉁 현에있는 교수형 사원입니다. 그래서 이 사찰은 매우 오래되었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광객이 많아지면 이 천년사찰의 수호가 점점 어려워질까 두렵습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가? 공중사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상 60m가 넘는 절벽 위에 세워졌을 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가 공중에 매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현공사는 크고 작은 41개의 홀이 있다. 놀랍게도 모든 정자의 바닥이 절벽 정면에서 튀어나와 마치 정자가 절벽에 매달려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큰 규모의 사찰이 절벽 위에서 어떻게 지탱될 수 있을까요?
형산 지역에는 이런 민요가 있는데, 공중사원은 높이가 반나절이고 말꼬리 세 개가 공중에 매달려 있다. 말꼬리(말꼬리)는 정자와 판자를 바위에 연결하는 붉은색의 서 있는 나무를 가리킨다. 총 30그루의 나무가 세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길이는 약 10m입니다. 두 개의 정자와 판자 길 아래에 세워진 이 사원은 언뜻 보기에 이 세 그룹의 나무가 절벽에 떠받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공중사원은 이 서있는 나무들이 지탱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창쉐웬(Chang Xuewen)은 현공사 관리소에서 10년 이상 근무해왔으며 처음에는 현공사가 이 나무들에 의해 지탱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우연한 발견으로 인해 그는 매우 혼란스러워졌습니다.
대통훈원현 문화재국 문화재과장 장쉐원(Chang Xuewen): 이곳은 현공사(宣工寺)의 두 개의 3층 누각으로 연결된 고대 판자 길입니다. 이 판자 길 아래에서 우리는 모두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둥은 아래에서 보면 지지대 역할을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흔들릴 수 있습니다.
이 흔들리는 나무들은 지름이 10센티미터도 안 되는 아주 작은 나무들이다. 위의 누각은 무게가 수십 톤에 달합니다. 이렇게 가느다랗게 서있는 목재가 버팀목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더욱 놀라운 것은 현사에 대한 역사적 자료를 확인한 결과, 서있는 나무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베이징 민속 예술가 협회 회원 자오시 : 제가 1990년대 초에 갔을 때 현사 판자 길에는 기둥이 없었고, 사찰에도 기둥이 많지 않았습니다. 양쪽에 기둥이 아직 공중에 매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Zhao Sijing은 Hengshan Xuankong Temple을 여러 번 조사한 결과, 그가 찍은 초기 사진에서 서있는 나무를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Xuankong Temple 아래에 서있는 나무는 전혀 지원 역할이 없다고 의심했습니다. . 이 기둥이 없다면 누각과 판자길을 어떻게 지탱할 수 있겠습니까?
고고학자들은 현사(Hanging Temple)의 모든 누각과 널빤지 길 아래에 들보가 묻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 나무 조각들은 직경이 약 50센티미터 정도가 바위에서 자라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들보의 노출된 부분은 약 1미터이고, 그 위에는 나무 판자로 포장된 복도가 있습니다. 복도뿐만 아니라 전체 파빌리온의 기초도 이 들보 위에 직접 놓여 있습니다.
전문가 통계에 따르면 현공사에는 이러한 들보가 27개가 있는데, 아마도 이 들보가 전체 누각을 높이는 열쇠일 것입니다. 그런데 현공사는 어떻게 수백 개의 들보로 둘러싸여 있다는 점입니다. 고대인들이 3미터 길이의 절벽에 이 들보를 세웠습니까?
1980년대 고고학자들은 협곡 남쪽의 가파른 암벽에서 우연히 두 줄의 사각형 돌 구멍을 발견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 돌구멍은 강 위의 절벽을 따라 마치 사람들을 계곡 밖으로 끌어내려는 듯 줄지어 늘어서 있습니다. 여기가 전설의 판자길인가요?
국가 문화재청 고대 건축 전문가 그룹의 리더인 Luo Zhewen 씨는 오랫동안 중국 고대 건축 연구에 참여해 왔으며 이 돌의 배치에서 추론했습니다. 아마도 고대 판자 길의 유적이었던 나무 소켓이었던 구멍.
고대인들은 절벽을 통해 자재를 운반하기 위해 절벽에 돌구멍을 파고 그 안에 들보를 넣은 뒤 나무판을 깔아 절벽 위에 판자길을 만들었다. Luo Zhewen은 지지를 제공하기 위해 교수형 사원의 들보에 유사한 돌 구멍이 삽입되었다고 믿습니다.
국가 문화재청 고대 건축 전문가 그룹 리더 Luo Zhewen : 마치 절벽에 구멍을 뚫고 들보를 삽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현관사에 현존하는 들보를 보면, 들보의 직경이 이 돌구멍과 매우 일치한다. 측정에 따르면 이 돌 구멍의 깊이는 약 1미터입니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은 돌 구멍의 깊이에 노출된 들보의 미터를 합하면 현전 사원의 들보 길이가 2미터에 불과할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그런데 2m 길이의 들보가 거대한 정자를 지탱할 수 있을까?
Luo Zhewen은 현찰 아래의 들보 길이가 2미터 이상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현재 노출된 1미터는 들보 자체의 작은 부분일 뿐이며 대부분의 들보는 숨겨져 있습니다. 절벽에서. 만약 이 들보의 길이가 2미터에 불과했다면, 파빌리온 전체가 심연으로 떨어졌을 것입니다!
국가문화재청 고대건축전문가그룹 단장 나저원: 들보가 지렛대처럼 뽑혀 있었는데, 그 긴 꼬리가 절벽에 꽂혀 있었습니다. 매우 깊습니다. 이 부분을 2/3로 선택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이 부분을 골라내는 것의 안전을 보장할 뿐입니다.
진행자: 이것을 헝산산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이 들보, 하나의 들보, 이 작은 건물을 매달린 사찰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무엇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합니까? 이 광선의 길이가 4미터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지금 우리는 이 부분을 산에 파고 있습니다. 이 부분의 길이는 1미터입니다. 이제 나는 빔을 이 동굴로 몰아넣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1미터 거리의 돌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 빔입니다. 그러나 들보 아래에는 3미터 길이의 암석 기반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들보로 변한 것은 3미터 길이의 바위에 촘촘히 기대어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는 1미터만 매달려 있어 레버를 형성하고 빔 자체가 레버가 됩니다. 그러면 베이스의 끝부분이 지지점이 됩니다. 그래서 Xuankong Temple의 건물이 바로 이 위에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에는 여전히 1m의 거리가 있으며 실제로는 정지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행잉사(Hanging Temple)의 또 다른 복도일 뿐입니다. 그러면 관광객들이 그 위를 걸을 것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 부분에 관광객이 많이 서 있으면 이 들보가 그래도 버틸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딸깍 소리가 나고 위험이 있습니까?
전문가들이 들보를 추가로 조사한 결과, 판자 길 아래의 수직 목재는 흔들릴 수 있고 지지 역할도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정자 아래의 수직 목재는 우연히 이러한 기둥을 지탱하는 것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움직이기 거의 불가능했던 이 서있는 나무들도 보조 역할을 합니까?
국가문화재청 고대건축전문가그룹 단장 나저원: 이 나무는 상대적으로 무겁기 때문에 밑에 기둥으로 받쳐줘야 안전합니다. 옛날에는 담이 무너지면 집이 무너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이 기둥과 들보로 지탱됩니다.
현공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삼관전하에는 22개의 목재가 서 있습니다.
이 기둥의 상단은 보를 지지하고 하단은 암석에 단단히 밀착됩니다. 이러한 기둥과 들보가 함께 강력한 지지 시스템을 형성하여 파빌리온을 정지시키고 복도에서 보행자의 안전한 통행을 보장합니다. Luo Zhewen은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이러한 보와 기둥의 지지 방법이 고대 건축물에서 널리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국가문화재청 고대건축전문가그룹 단장 나저원: 옛날에는 유초(佐趙)라는 가문이 있었는데 그 둥지는 새둥지였다. 신농 이전에는 새가 둥지를 짓듯이 나무에 가지와 줄기로 집을 지은 곳이 여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소스는 나중에 중국 목재 구조 시스템으로 발전했습니다.
고대 중국의 장인들은 이 기술을 아주 일찍부터 터득해 궁전, 수도, 다리, 주거용 건물에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헝산산과 같은 절벽에 사원을 짓는 것은 거의 누구의 능력도 넘어서는 일입니다. .상상력. 그래서 현경사는 건립되자마자 기적으로 여겨졌다.
베이징 민속 예술가 협회 회원 Zhao Sijing : "가경 통일 시스템 재건"은 행잉 사원이 북위 왕조에 창건되었으며 원 왕조에 매우 번영했다고 기록합니다.
현공사에 현존하는 최초의 세 석불은 서기 500년경 북위 왕조 때 조각되었기 때문에 현공사는 최소 1,5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500년 전의 장인들은 화약도, 오늘날의 복잡한 건설 기계도 갖지 못한 채 어떻게 돌담에 구멍을 뚫었을까? Zhang Shouzhi는 Hunyuan County의 유명한 석공입니다. 우리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석재 절단 도구가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장수지: 이것은 장로들로부터 전해 내려온 것이요, 이것을 나팔이라 하고, 이것을 끌이라 부르는데, 옛날에는 쇠가 부족할 때 이것을 눌러 썼는데, 이것이다. 면은 광택이 났지만 이쪽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전문가들은 그해 장인들이 이 간단한 철 도구만으로 들보를 놓기 위한 돌 구멍 27개를 파낼 수 있었다고 추론합니다.
요즘에는 고대 판자길의 들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이 돌 구멍을 뚫은 흔적은 여전히 선명하게 보입니다. 그렇다면 고대인들은 어떻게 들보를 동굴에 단단히 삽입했을까요? 1990년대 문화재보호과에서는 현사(郡寺)의 들보 일부를 교체하려 했으나 돌구멍에서 들보를 빼낼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많은 어려움 끝에 전문가들은 모든 들보가 독특하게 가공된 것임을 발견했다. 돌 구멍에 삽입됩니다. 쐐기가 구멍의 한쪽 끝에 박혀 구멍에 박혀 있습니다. 쐐기는 빔을 열고 돌벽에 단단히 붙습니다. 그 기능은 오늘날의 확장 볼트와 유사합니다. 깊이를 뚫을수록 더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사회자: 이제 이 데모를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 여기와 빔에 쐐기를 부드럽게 고정합니다. 이제 돌 구멍에 빔을 삽입하기 시작하고 외부를 계속 두드립니다. 이 쐐기가 빔에 완전히 내장되어 전면 헤드 전체가 매우 커졌으며 이는 실제로 확장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하면 들보를 빼낼 수 없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사실 생각해 보면 행잉 템플에 교체해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 빔은 절벽에 매우 단단히 고정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Xuankong Temple이 수천 년 동안 지속될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 시대의 건축자재 때문에 우리는 목재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무에는 일정한 수명이 있고 부식된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매달린 사원은 지어진 지 1,500년이 넘었습니다. 나무에 어떤 변화가 생겼나요?
역사 기록에 따르면 현사(Hanging Temple)는 건립 이후 1,500년 동안 많은 대대적인 수리를 거쳤습니다. 현재 현공사의 구조와 위치는 전혀 변하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건축 양식으로 보아 현존하는 현공사 건물 대부분이 명나라 때 재건된 것으로 판단한다.
국가 문화재청 고대 건축 전문가 그룹 리더 Luo Zhewen: 프랑스 건축 양식으로 볼 때 그 구조는 명나라 시대의 것입니다. 도공은 각 시대의 발전에 따라 변화한다.
청나라 동치시대의 사찰 석판에 따르면 현사(郡廟)의 목조 구조는 마지막으로 수리된 지 140여년이 넘었다. 이 광선은 금이 가더라도 부패되지 않습니다. 수백 년에 걸친 비바람의 침식을 견딜 수 있는 빔의 능력의 핵심은 특수 처리를 거쳤기 때문입니다.
베이징민예가협회 자오쓰징 회원: 동유에 담그거나 여러 번 칠했기 때문에 벌레나 개미에게 부식되지 않고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이 바위 위에서는 천년이 넘도록. 사용하는 목재는 중국에서 상대적으로 풍부한 현지 헴록이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목재는 건축, 조선 및 차량용으로 매우 적합합니다.
사회자: 절에 있는 돌판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당시 인부들은 먼저 들보를 깔고 그 나무를 사용하여 산기슭에 각각의 들보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건설에 사용되는 구성 요소. 모든 부품이 완성되면 산 정상까지 운반하고, 로프를 사용하여 작업자와 부품을 산허리에 올려 놓습니다. 건축학. 개별 건물이 모두 완성되면 개별 건물을 전체로 연결하기 위한 판자 도로를 깔아야 하는 작업이 아직 끝나지 않아 공중사원이 됩니다. 물론 이것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글쎄요, 고대인들은 "파이기의 붉은 절벽에 흰 구름이 여러 번 닫히고 신기루가 바다를 의심하고 새의 길이 구름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라고 불리는 공중 사원을 묘사하는 시를 가지고있었습니다. " 하지만 지금 공중에 떠 있는 이 성은 지하로부터의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
1990년대 현공사가 있는 금룡구 계곡에 위기가 찾아왔다.
왕샤현공사 관리소 직원: 오후 1시 48분, 막 점심을 먹고 접견실에서 쉬고 있던 중 갑자기 밖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나고 많은 사람들이 떠들썩했습니다. 돌이 날아갔고 현공사는 너무 회색이어서 아무것도 볼 수 없었습니다. 당시 저는 현공사가 더 이상 거기에 없고 큰 바위가 모두 부서져 있다고 생각하여 매우 무서웠습니다. 다행히 Xuankong Temple은 안전하고 피해가 없었습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무엇입니까? 그 당시 우리는 42명의 독일인 그룹을 받았는데, 그들은 모두 성전 안에 있었고 다치지 않았습니다.
방금 현장은 지진으로 인해 절벽에 돌들이 굴러다니는 모습이었습니다. 혼위안현 역사에 기록된 지진은 지난 40년 동안 규모 6 이상의 지진이 두 번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혼위안현 주택의 3분의 1이 무너져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매달린 사원은 안전하고 건전합니다! 공중에 떠 있는 이 성이 무너지지 않고 지켜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행잉사(Hanging Temple)는 절벽에 나무로 지탱된 매달린 정자일 뿐만 아니라, 정자 자체의 프레임 구조도 나무 들보와 기둥으로 구성되어 장붓구멍과 장부 구조를 이루는 전형적인 고대 목조 건물입니다.
국가문화재청 고대건축전문가그룹 리더 나저원: 들보와 기둥의 결합을 장붓구멍과 장부이음이라 부르는데 이 장붓구멍과 리벳 구조의 가장 큰 특징은. 지진에 강하고 지진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는 구조를 탄성구조라고 하더군요.
장부 장부 구조는 다른 나무 조각의 같은 크기의 구멍에 삽입된 나무 조각의 돌출 부분입니다. 이 구조를 가진 건물이 엄청난 외부 힘을 받게 되면, 부품은 서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게 되며, 외력이 사라지면 언제든지 원래 상태로 복원될 수 있으므로 완전히 파괴되지는 않습니다. 이 구조물의 특징은 행잉 사원이 여러 지진에도 살아남은 주된 이유입니다.
현사 꼭대기는 200m 높이의 추평봉 절벽이다. 왜 하늘 200m 높이에서 떨어지는 거대한 돌이 작은 사찰을 지을 수 없겠는가?
측면에서 보면 추이평봉의 정면은 오목한 원호 모양을 이루고 있는데, 현공사의 위치는 공교롭게도 추이평봉에서 가장 오목한 부분이기 때문에 산에서 굴러 내려오는 바위만 떨어지게 됩니다. 정상에서 Xuankong Temple의 전면이 땅에 직접 떨어졌고 Xuankong Temple에 전혀 닿지 않았습니다.
자오쓰징(베이징민예가협회 회원): 현공사가 1400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무너지지 않은 이유는 현공이 선택한 환경 때문이다. 절이 있는 곳은 솥바닥인데, 솥바닥 위에는 장마철 비를 막아준다고 한다.
베이징 민속 예술가 협회 회원 Zhao Sijing: 이 시간에는 아침에 몇 시간 동안만 빛날 수 있습니다.
현사가 위치한 취평봉은 위에서 보면 안쪽 호 모양이고, 맞은편 형산 주봉도 안쪽 호 모양이다.
두 산의 봉우리가 현공사를 두 손처럼 감싸고 있는데 현공사의 일조 시간은 매우 짧아서 노출로 인한 목재 풍화를 방지하는 것이 바로 일조 시간이 매우 짧은 것이 독특한 야경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Xuankong 사원의 상태.
고고학 전문가들도 이 협곡에서 몇 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혼위안강은 현궁 기슭을 따라 흐르지만 협곡 한쪽에 있는 현공사는 이 협곡 바닥이 비정상적으로 건조합니다. 바람이 많이 불지만 절벽 위의 행잉사(Hanging Temple) 사찰 안의 바람은 매우 가볍습니다.
두 산 사이에 있는 금룡구 협곡의 출구는 매우 좁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무리 바람이 계곡 바닥으로 불어도 절벽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 도달하면 작아집니다. 강한 바람은 혼위안강의 수증기를 날려버릴 것입니다. 대신에 행잉사(Hanging Temple)의 통풍과 건조를 보장합니다.
국가문화재청 고대건축전문가그룹 리더 나저원: 산이 튀어나오거나 변하면 들보나 다리로 연결하기만 하면 선녀의 산이 된다. -예술 집단의 스타일 조합은 확실히 음악적 스타일이 있고, 기복이 있고 열정적 인 것이 있다는 점에서 매달린 사원이 그것을 매우 잘 구현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현사 정자와 판자길을 걷다 보면 시간이 멈춘 것 같다. 끝없이 흐르는 혼원강 소리와 계곡에 부는 바람만이 이 건물이 오랜 세월과 일체화되었음을 일깨워준다. 계곡. 시간이 지날수록 절벽 위에 이렇게 놀랍고 멋진 건축물을 만들어낸 것은 1,500년 전 장인들의 지혜 덕분이다.
진행자: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이곳을 여행하며 현공사를 보고 이 상황과 광경이 영감을 받아 시를 썼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spectacular"라는 두 단어가 남았습니다. 이백은 많은 시를 썼지만 그가 남긴 말은 흔하지 않습니다. 그 후 명나라 말기에는 유명한 지리학자 서하과(徐夏宫)도 이곳을 방문하여 즐겁게 『세계관』을 집필하여 고대 건축사의 위대한 기적을 묘사했습니다. 현사(Hanging Temple)가 세워졌을 당시 우리의 고대 조상들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현대적인 생산 도구나 좋은 건축 자재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단지 몇 개의 나무, 몇 개의 밧줄, 몇 개의 끌을 교묘하게 사용했습니다. 헝산산에 이처럼 웅장한 건물을 지은 것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결국 현공사는 결국 목조 건축물이기 때문에 지금 우리 후손들이 해야 할 일은 그 수명을 연장해 헝산 위에 영원히 서 있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네, 오늘 '과학에 다가가다' 다음편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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