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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공은 어느 절에서 승려가 되었나요?
지공은 항저우 영은사에서 승려가 됐다.
지공은 송 고종 건암 3년(1129년 3월 1일) 2월 2일 남송 태주(泰州)에서 태어났다. 지공은 혼인을 피하고 항저우 영은사에서 승려가 되었으며, 불자 도지(道絲)라는 이름으로 맹인회회원(盲堂淮源)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독경과 참선을 좋아하고, 술과 고기를 금하며, 유머러스하게 말하며, 누더기와 모자를 쓰고, 부러진 부채를 들고 있다. 그의 난잡한 행동 때문에 승려들은 그를 스승인 회원에게 보고했고, 회원은 그를 보호하며 "불교는 너무 커서 미친 승려를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지디라고도 불린다. . 그의 스승인 Huiyuan이 세상을 떠난 후 그는 강제로 Jingci Temple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뛰어난 의술을 갖고 있어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그를 지공산불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용을 굴복시킨 아라한의 환생이라고 합니다. 도기는 송(宋) 가경 2년(1209) 5월 16일 정자사에서 7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죽기 전에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우리가 동벽에서 서벽까지 치욕을 당하였더니 이제 회복되었으니 물과 하늘이 여전히 푸르다.”
호파오(지금의 항저우 동물원 남쪽)에 묻혔고, 나중에 사람들이 지공탑 안뜰을 지었습니다. "Jingci Temple Chronicles"제 19 권에는 "틈새 진입", "벽감 강화", "Guazhenwen", "Binghuowen", "Qi Guwen"및 "탑 진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야기 암시
남송시대에 절강성 태주(泰州)에서 지공 이야기가 구전되었다. 명, 청 시대에 민간 이야기꾼들은 주제를 생각하기 시작했고 점차 생생한 줄거리로 이야기를 발전시켰습니다. 청나라 후기 학자 궈샤오팅(郭孝庭)이 편찬한 장편소설인 『지공전전』입니다. 그러나 지공의 실화는 『지공전』에 묘사된 것처럼 과장되지는 않는다.
지공에게 자주 반대하는 인물은 소설 속 항저우시의 형제 지도자인 화희봉이지만, 그때마다 지공의 환상에 반복적으로 놀림을 받고 몹시 화가 난다.
그의 마력에 관한 전설적인 이야기를 제외하고, Yuan Zhaojing Yunmu는 Daoji 자신의 이야기이며, 다른 발현 이야기는 대부분 저명한 승려들이 전수한 많은 승려들의 행위에서 비롯됩니다. 당나라 때 그는 지장보살의 화신으로 여겨졌는데, 진교각은 주화산을 덮는 신통력을 보여주기 위해 관을 입었다. 또 다른 예는 남조와 북조의 선사가 비둘기를 먹고 산 채로 토한 이야기이다. 소설가들은 이 모든 고승에 관한 이야기를 지공에 전수했고, 이후 지공 이야기가 대중들 사이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위 내용은 바이두백과사전-지공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