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뭉크와 그의 작품
달리(스페인)
내전의 예감(유화, 100cm×99cm, 1936, 개인소장)
달리(1904~1989) ) 피게이라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다. 그는 초기에 마드리드 미술 아카데미에서 공부했으며 나중에는 영국 라파엘 전파의 훌륭한 묘사에 감탄했다. 달리는 학창 시절 평범한 사람들과 다르게 행동했고, 특이한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따라서 달리는 이러한 상황을 이용하여 이러한 기이함을 자신의 예술에 적용했습니다. 특히 초현실주의를 추가한 후에는 그의 예술적 개성이 마음껏 발휘되었습니다.
초현실주의는 다다이즘의 변주이자 지속이다. 다다이즘은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등장했으며 전쟁으로 인해 일부 사람들의 영적 의식이 파괴되고 왜곡된 산물이었습니다. 초현실주의는 1924년에 탄생했으며 원래 파리에서 최초의 초현실주의 선언문을 출판한 프랑스 작가 브로동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후 문학의 영향을 받아 초현실주의 회화가 탄생했습니다. 소위 '초현실적', '초이성적'인 꿈과 환각을 예술적 창작의 원천으로 삼고, 사실적인 기법을 사용해 황당하고 기괴한 그림을 제시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초현실주의 회화의 이론적 기초는 베르그송의 '비합리주의'와 철학자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이다.
이 그림에서 달리는 팔 위쪽에서 종아리와 발이, 허벅지에서 팔뚝과 손이 자라는 등 인체의 여러 부분을 상상할 수 없는 조합으로 재배치했다. 이러한 기괴하고 키가 크고 무서운 꿈 이미지는 인간의 탐욕을 보여줍니다. 이는 인간의 자기 소비의 상징인 자랑스러운 괴물로 몸을 변화시켰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생존행위에 대한 작가의 경험에 스며들어 있으며, 전쟁과 자멸을 벌이는 인간의 무책임한 병리적 행위에 대한 꿈의 이미지 번역이다. 베르그송이 말했듯이 “이러한 꿈은 개인의 환상이 아니라 사회 전체가 꾸는 것”이다.
뭉크(노르웨이)
절규(유화, 91 cm × 74 cm, 1893, 오슬로 국립미술관 소장)
이 그림의 작가 뭉크 그래머(Munch Grammer, 1863-1944)는 표현주의 운동의 가장 중요한 대표자이다. 노르웨이 로덴의 저명한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5세에 어머니가 세상을 떠났고, 15세에 누나가 세상을 떠났고, 성인이 되자 아버지와 남동생도 차례로 세상을 떠났다. 일련의 가족적 불행은 깊고 어두운 상처를 남겼다. 그의 예술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뭉크의 영혼에 관한 것입니다.
색채를 최대한 활용한 작품입니다. 우울한 핏빛 붉은색과 짙은 남색과 짙은 녹색은 격동의 소용돌이를 이루며, 그림 속 극심한 고통에 빠진 남자를 절규의 메아리처럼 촘촘하게 에워싼다. 소리를 지르는 사람의 얼굴은 실제로 변형되었습니다. 응시하는 눈과 움푹 들어간 볼은 마치 전체 풍경이 울음의 고통과 흥분을 공유하는 것처럼 모든 선이 이 중심을 향하고 있습니다. . 여기에 뭔가 끔찍한 일이 일어난 게 틀림없다. 그림 전체가 낮고, 무섭고, 신비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을 강하게 불안하게 만든다. 그림 속 인물들은 분명히 병리적이고 신경증적이며, 인물들의 보이지 않는 내면 세계는 실제로 작품에서 너무 강렬하게 표현되어 있어 '진짜', '살아있는 것'처럼 보였던 이전의 어떤 작품보다 뛰어납니다. 이것이 표현주의의 특징이다. 색채는 밝고 강렬하며, 선과 붓터치는 대담하고 거침없으며, 사람들을 흥분시키고 격동시키는 느낌을 준다. 이는 뭉크가 대표하는 표현주의 화가들이 자본주의 사회에 대한 혐오감과 실망감을 반영한다.
'생명의 춤'
1900년에 창작된 '생명의 춤'은 화가의 중요한 대표작으로 초기 '생명' 시리즈를 주제로 전개됐다. 그림의. 표면적으로 이 그림은 해변에서 춤추는 사람들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 이상으로 심오하고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의 전경에는 네 인물이 등거리 대칭으로 앉아 있고, 왼쪽에는 흰색 바탕에 붉은 꽃무늬 치마를 입은 소녀가 붉은 뺨에 청순한 표정을 짓고 있고, 그 옆에는 가녀린 나뭇가지가 서 있다. 꽃봉오리는 모두 소녀의 순수함, 순결함을 상징합니다.
중앙에는 남녀 커플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고, 소녀는 새빨간 드레스를 입고 있어 불타는 사랑과 정욕을 상징합니다. 사진 오른쪽에는 검은 옷을 입은 노부인이 두 손을 꼭 맞잡고 홀로 서 있는데, 가운데에 있는 두 명의 춤추는 파트너를 바라보며 초췌하고 우울한 표정을 짓고 있는데, 이는 인생이 꿈과 같고 희망이 산산이 부서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끝없이 한숨을 쉬었다. 그 뒤에는 세 쌍의 서로 다른 댄서가 있는데, 일부는 우아하게 춤을 추고 일부는 열정적으로 포옹하며 일부는 강제로 여성 파트너의 얼굴에 키스를 합니다. 저 멀리 해변가에는 하얀 옷을 입은 소녀가 춤추는 커플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림 속 다양한 자세는 삶의 다양한 단계에 따른 다양한 마음의 상태를 표현하고 있으며, 짙푸른 하늘에 지는 태양과 그 반사가 어우러져 그림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상징적인 색감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1900년에 그린 뭉크의 유화 '생명의 춤'은 춤의 찰나의 순간을 이용해 삶의 철학을 표현하고 있다. 그림 속의 인물과 환경은 심오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 왼쪽의 흰 드레스를 입은 소녀와 잔디에 자라는 꽃은 젊음, 순수함, 아름다움을 상징합니다. 불타는 사랑, 오른쪽에 있는 것은 불타는 사랑을 상징합니다. 긴 검은 드레스를 입은 중년 여성은 슬픔과 상실감을 느낍니다. 배경에는 욕망에 이끌려 여전히 미치고 흥분된 다양한 댄서들도 있습니다. 화가는 삶의 과정과 내면세계의 변화를 드러내기 위해 인간의 욕망, 성공, 절망이라는 세 가지 삶의 단계를 생생하게 반영하기 위해 서로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인물들을 사용한다. 뭉크 예술의 주요 업적은 불확실한 내면의 고통과 우울함을 지닌 그림을 연구하는 데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