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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의 새 옷 문장 분석

26 황제의 새 옷

텍스트 토론

1. 전반적인 이해

이 기사는 유명한 안데르센의 초기 창작물입니다. 19세기 덴마크 동화의 대가. 1837년에 쓴 동화 작품은 그의 가장 유명한 동화 중 하나이다.

동화는 무능한 인물의 이야기를 통해 황제와 신하들을 폭로하고 풍자한다. 그리고 속은 사치스러운 황제. 그들의 위선과 어리석음, 자기기만.

본문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아름다운 새 옷'을 자세히 묘사하는 반면, 눈에 보이는 추악한 영혼들을 깊이 탐구한다. .

거짓말쟁이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소위 '새 옷'에 이상한 속성을 부여합니다. 무능하거나 절망적으로 멍청한 사람은 이 옷을 볼 수 없습니다. 작가는 줄거리를 전개하고, 소재를 배치하고, 이 중심줄을 중심으로 등장인물을 묘사하며, 동화는 그 주변에 예상치 못한 생생하고 기이한 이야기를 교묘하게 전개한다.

동화는 먼저 황제의 기행을 설명하고, 이것이 전체 이야기의 서론이다. 그런 다음 황제를 편애하고 쉽게 황제를 속이고 시작된 이야기다. 새 옷을 만들다. 이것이 이야기의 시작이다. 새 옷을 만든 후 황제는 새 옷을 보라고 사람들을 보냈다. 대신과 무관들은 소위 새 옷을 보지 못했지만 다른 사람을 막기 위해 무능하다거나 멍청하다며 계속해서 소위 새 옷을 칭찬했다. 옷감이 너무 아름다워서 그들의 위선과 자기기만이 드러났다는 것이다. ***식에 참석하기 위해 새 옷을 입는다.***식에 참석하기 전후에 황제부터 신하들까지의 사건을 섬세하게 묘사한 기사는 결국 황제를 그 자리에서 바보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야기의 클라이맥스이자 결말이다.

동화는 속임수로 시작해서 속임수로 끝난다. 작가는 '새 옷'을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 묘사한다. 서로를 속이고 봉건 지배계급의 위선과 어리석음, 퇴폐성을 폭로하는 황제, 대신, 무관, 거짓말쟁이의 모든 황당하고 어처구니없는 행위

2. 문제 연구

1. 과장과 상상의 활용

봉건제도의 쇠퇴로 인해 사치와 색욕에만 관심을 갖고 정무를 무시하는 나약한 왕들이 역사상 드물지 않았다. 동화작가 안데르센은 이러한 현실을 이용하여 상상하고, 과장은 이러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이 글은 등장인물의 특성화부터 전체 줄거리의 배치까지 과장과 상상력을 처음부터 끝까지 종합적이고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첫 번째 단락에는 황제가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고 심지어 매일 입기까지 하여 매 시간마다 옷을 갈아입어야 할 정도로 거의 모든 순간을 라커룸에서 보내며 모든 돈을 쓴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군대에 전혀 관심이 없고 오로지 새 옷에만 관심을 갖는다. 이러한 과장된 어조로 시작하는 것은 독자들로 하여금 이 무능한 황제의 오만함과 허영심을 처음부터 이해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논리적으로도 성공적이다.

사실 이런 극단적인 과장은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에 힘입어 이뤄진다. 예를 들어 두 명의 거짓말쟁이가 세운 사기에 대해 글을 쓴다면 상상이 참 이상하다. 거짓말쟁이는 자신의 사기가 폭로되는 것을 두려워하며, 이 두 거짓말쟁이는 황제의 생각과 신민의 생각에 대해 전혀 모릅니다. 하지만 그들은 천도없고 옷도 전혀 없습니다. 그들은 일종의 "클램핑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누가 진실을 말할 수 있습니까? 옷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면 독재적인 제국의 힘을 사용하여 당신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하들과 신하들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거짓말을 해야만 했고, 황제도 자신의 '존엄'을 위해 거짓말을 했고, 고귀한 기사들과 거리와 창가의 서민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있었다. 모두가 한목소리로 황제의 '새 옷'을 찬양하고 자기 자신을 속이는 것은 참으로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이 모든 것은 언뜻 보기에 믿기지 않는 일이고, 사람들이 그것을 읽고 나면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 독재 체제 하에서 그 진위를 의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법정 장관부터 일반 사람들까지, 그들은 자신의 안전을 위해 거짓말을 해야 했고, 그들의 사고방식과 언행은 우스꽝스러웠지만, 누구를 막론하고 작가의 상상력은 매우 자연스러웠다. 황제와 대신들, 모든 관리들, 서민들, 지위가 있는 사람은 지위를 잃을까 봐 두려워하고, 지위가 없는 사람은 어리석다는 이유로 비웃음을 당할까 봐 두려워한다. 신분 차이로 인해 심리, 말, 행동에도 미묘한 차이가 있고, 일련의 다채로운 디테일은 안데르센의 뛰어난 상상력을 보여준다.

결말에 대한 상상력도 논리적이라는 것을 황제는 알고 있었다. 그는 자신을 바보로 만들었지만, 그는 무능하고 어리석다는 말을 들었고, 그의 장관들 역시 이기적이었다는 사실을 두려워했습니다. 이 퇴폐적인 통치자들은 결코 자발적으로 권력을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때 황제는 사람들의 말이 사실인 것 같아서 조금 떨었지만, 마음 속으로는 '이 ****식을 꼭 끝내야겠다'고 생각하여 더욱 자랑스럽게 옷을 입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뒷치마를 손에 들고 뒤를 따라가는 그의 신하들.” 이런 상상은 캐릭터의 성격과 매우 논리적이다. 삶의 현실은 상상력의 도움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이야기의 주제를 심화시키고 사물의 본질을 부각시키며 예술의 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거짓말쟁이는 왜 속이는 대신 새 옷을 엮어 썼는가. 황제를 속이는 다른 수단은?

동화는 요약과 비교로 시작되는데, 글쓰기 방식을 보면 황제가 미친 듯이 새 옷을 좋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돈"이라고 적고, 새 옷을 입기 위해 백성의 부와 돈을 낭비했다고 썼고, "어느 쪽도… 아니면… 아니면… “매일 매 시간마다 옷을 갈아입는다”, “황제는 탈의실에 있다”는 표현은 극도로 과장되어 옷에 돈을 낭비하고 국민경제와 민생을 무시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런 새 옷에 중독된 황제는 사기꾼들이 말하는 마법적이고 아름다운 새 옷에 분명 관심을 가질 것이다.

두 사기꾼은 황제를 발견하고 "가장 아름다운 천을 엮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세상에", "그리고 그들이 만드는 옷도 이상한 특징이 있다. 무능하거나 가망 없이 멍청한 사람은 그 옷을 볼 수 없다."

이것이 황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국사에는 전혀 관심이 없기 때문에 '정말 이상적인 옷'이라고 생각하고, '이런 옷을 입으면 멋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즉, 이러한 새 옷은 일석이조이며,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황제가 신민의 능력을 시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마법의 무기이기도 하다.

이런 식으로 속임수와 제국의 힘이 결합된다는 사실은 ""라고 말했다. 볼 수 없다'는 것은 진실이지만 감히 진실을 말하는 것은 '무능하다'거나 '절망할 정도로 멍청하다'는 것이다. 당신이 무능하거나 너무 어리석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황제부터 신하, 조정 관리들까지 모두가 자신과 남을 속였습니다. 결국 황제가 알몸이고 결혼식을 올리는 희극이 공연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서민들이 거짓말만 ​​할 수 있었는데, 결국 한 아이가 진실을 말했고, 마침내 모든 국민이 진실을 말했고, 황제와 대신들은 ***식을 거행할 때까지 척만 했습니다.

작가는 자신의 천재적인 상상력에 의지해 두 명의 거짓말쟁이가 세운 사기를 통해 황제를 조롱하고 추악하게 만들고, 최고 황제인 퇴폐 봉건 왕조를 무자비하게 공격했다. 그리고 풍자적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들의 집단.

3. 황제는 새 옷이 어떻게 짜여져 있는지 보고 싶었지만 감히 직접 볼 수는 없었다. . 이때 저자는 심리 활동에 집중했는데, 이러한 심리 활동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 심리 묘사는 우여곡절이 많고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했다. 어리석거나 무능한 사람은 이 천을 볼 수 없느니라.” 이것이 첫 번째 전환점이다. 첫 문단에서 새 옷에 대한 사랑을 묘사한 것을 보면 황제 자신도 실제로는 큰 죄가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을까 두려웠고, 그는 자신에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비록 똑똑하더라도 그는 감히 자신감을 갖지 못했습니다.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부자연스럽다"에서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까지 이것은 실제로 자신에게 용기를 주고 억지로 차분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래도 누군가를 보내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일의 진행 상황을 먼저 보아야 한다." 이것이 세 번째 전환점이었고, 이는 천 조각이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 여전히 매우 두려워하고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자신이 무능하거나 어리석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그래서 나는 계획을 세웠다. 사람을 보내서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모순적인 심리 활동은 황제의 자신감 있으면서도 죄 많고, 멍청하고 교활한 성격을 정확하게 표현했으며, 이는 캐릭터를 생생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중심 개념을 심화시켰습니다. p>

4. 대신과 관리, 황제가 모두 천을 보러 갔다. 장면은 같았으나 글을 쓰는 방식이 달랐다.

에 대해 글을 쓰는 이유는 무엇인가? 황제와 그 측근들은 사기꾼들이 세 번씩이나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자기를 속이는 악행을 반복적으로 폭로하고 그들의 추악하고 우스꽝스러운 얼굴을 묘사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한 번만 쓴다면 전체의 부패를 폭로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궁전인데 세 장면이 거의 똑같고, 한 장 한 장 읽기 좋게 쓰는 게 정말 어렵다. 세 가지 장면을 비슷하면서도 다른 방식으로 써내며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흥미진진하다. 노부인은 깜짝 놀라 먼저 “눈을 크게 뜨고” 칭찬을 하다가 “안경을 통해 유심히 살펴보았고” 마지막으로 “황제에게 돌아가면 암송할 수 있도록 잘 들었다”고 말했다. " 관료에 대해서는 '보고 또 보았다'고만 할 뿐, 그 이상의 조치는 없었다.

심리 묘사도 다르다. 노대신과 황제 모두 많이 놀랐지만, 이에 대해 글을 쓰다 보면 노대신은 연민과 탄식을 표현하기 위해 명령문을 사용했고, 황제에 대해 글을 쓸 때는 놀라움과 의심을 표현할 때 주로 의문문을 사용했다. 세 사람 모두 자신의 어리석음과 무능함을 부인했지만 문체도 달라졌다. 장관은 자신의 나이와 직위에 의지했고 황제는 모두 강한 부정적인 어조로 수사적 질문을 사용했으며 관리들은 약간 놀랐습니다.

이 세 사람의 언어 설명에도 고유한 특징이 있는데, 더 많은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이고 일반적인 말도 있고, 특히 옛 장관의 말은 반복해서 칭찬하고 황제에게 보고하겠다고 약속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의 말을 낭송했다. 거짓말쟁이'. 이것들은 모두 노 장관의 말을 보여준다. 이 장관의 위선과 자기기만은 당시 그의 패닉 심리를 재현하기도 했다.

일반적으로 노 장관은 '정직하다'보다 더 자세히 썼다. 천을 '보러' 오는 사람들은 이 사기가 계속될 수 있는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저자는 이 두 장관에 대한 설명을 더 많이 사용하여 황제를 폭로하는 것입니다. 은박과 은박 입장에서 장관들은 실제로 황제에게 허영심을 더했습니다. 장관들은 그것을 볼 수 있는데 어떻게 눈을 멀게 할 수 있습니까? 거짓말도 하고, 목사들한테도 속이고, 거짓말하고, 남의 말을 따라하는 게 그 사회의 나쁜 습관이에요.

5. 아이가 진실을 말했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거짓말과 기만으로 가득한 그런 세상에서, 저자는 순진한 아이에게 자신의 '순진한 목소리'를 외치게 하고, 누구도 감히 말하지 못하는 진실을 말하게 하고, '새 옷 만들기'…

“갑자기 마법의 효과가 사라졌습니다. 이 획은 동화의 마법적인 색채와 작품의 실천적 의의를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왜 어린아이가 황제의 새 옷의 비밀을 폭로하고, 그 비밀을 폭로해야 합니까? *** 예식? 사기? 아이들은 항상 뻔뻔하고 솔직하기 때문이죠. "옷도 안 입고 있어요!" 이 문장은 순수하면서도 대담하고, 아이의 정체성에 딱 들어맞습니다. 사실은 어린이의 입에서 나온 말이지만 모두가 '정말 옷을 입지 않았다'는 말을 되풀이할 정도로 말이다. 아이의 눈빛을 느끼고 묘사하며 진지함을 표현합니다. 주제가 유머러스한 이야기에 있으니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화작가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연습 지침

후. 이 동화를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1. 존재하지 않는 '새 옷' 앞에서 황제부터 서민까지 감히 볼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2. 나중에 아이가 먼저 진실을 말했고, 그 다음에 백성들도 진실을 말했지만 황제와 그의 신하들은 여전히 ​​행동하는 척했습니다.

주제 설정 의도 : 읽기에서 핵심 문장을 빠르게 찾고 핵심 내용을 요약하여 글의 주요 내용과 목적을 파악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첫 번째 질문에서는 먼저 "새 옷" 앞에서의 황제, 신하, 일반 사람들의 언어와 성과를 간략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질문은 학생들이 이를 바탕으로 더 깊이 생각하고 요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참고 답변: 질문 1 "문제 연구 ②"에 대한 참조, "여전히 다음과 같은 척합니다." 행동하다'는 위의 위선이 계속되고 심화되는 것이다. 만약 '놀이'가 여기서 끝나도록 허용한다면 중국 국민들이 그들의 어리석음과 어리석음, 심지어 자격도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될까 두렵다. 계속해서 '연기'하는 것은 그의 권위를 유지하는 것이며, 이는 황제의 내면의 비겁함과 위선을 고스란히 드러냅니다.

2. 황제의 취미와 심리적 활동을 설명하는 다음 문장을 읽고 괄호 안의 단어를 연구하세요. >

1. 그는 군대에 관심이 없고 극장에 가거나 마차를 타고 공원에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새 옷을 자랑할 목적이 아니라면 매 시간마다 옷을 갈아입어야 했습니다. 사람들이 그를 언급하면 ​​항상 이렇게 말했습니다.

"황제가 탈의실에 계십니다."

(이 단락을 한 문장으로 요약합니다.)

2. "천이 어떻게 짜여져 있는지 알고 싶다." 그러나 천자는 어리석고 무능한 사람은 천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하여 정말 부자연스럽다고 느꼈다.

(황제는 왜 '부자연스럽다'고 느꼈는가?)

3. 하지만 그는 마음 속으로 '이 ***식을 반드시 마쳐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황제는 이미 사람들의 말이 사실이라고 느꼈는데, 왜 '더 자랑스러운 표정을 지었는가?'? 황제가 돌아오면 어떤 행동을 취할지 상상해 보세요.

질문 설정 의도: ​​텍스트에 나오는 황제에 대한 문장을 통해 학생들이 황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하려는 것입니다.

질문 해결 아이디어: 첫 번째 질문의 문장은 황제가 허영을 사랑하고 사치스러운 삶을 살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으며, 이는 이야기의 서문에서 세 번째 질문은 문맥에서 답을 구하는 것입니다. 황제의 심리활동은 여전히 ​​허영의 연속이다.

1. 황제는 집착할 정도로 새 옷을 좋아한다.

2. 황제는 한편으로는. 어리석은 자신감과 그는 새 옷의 시험을 견딜 수 있다고 확신하지만 문제가 너무 중요하고 그의 존엄성과 제국의 권력을 직접적으로 위협했기 때문에 그는 죄책감을 느끼고 "부자연스럽다"고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p>

3. 그는 자신의 통치와 권위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을 어리석고 무능한 사람으로 대중에게 드러낼 수 없었기 때문에 버티고 '더 자랑스러운 태도'를 취해야 했고, 이는 또한 자신의 외적인 모습을 드러냈다. 힘과 내면의 힘.

본문에 나타난 황제의 성격에 따르면, 황제는 궁궐에 돌아올 때에도 여전히 거짓말쟁이를 호의적으로 대할 것이다. '구체적인 행동'은 학생들에게 추론과 상상을 가능하게 한다. >

3. 다음 두 가지 질문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1. 진실을 말하려면 용기가 필요하며 때로는 대가를 치러야 할 때도 있습니다. ? 당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진실을 말하는 문제를 논의해보세요.

2. 어떤 사람들은 본문에 나오는 거짓말쟁이도 인정받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제 설정 의도: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자신의 생각과 삶의 현실에 대한 이해와 연결하여 건강한 성격을 개발하도록 돕습니다.

문제 해결. 아이디어: 질문 1의 첫 번째 질문은 자신의 선택에 대한 제약에 초점을 맞춥니다. 두 번째 질문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생활에서 진실이 거짓임을 알면서도 말하는 현상을 먼저 나열하고 그 이유를 분석합니다. 질문은 학생들이 거짓말쟁이의 동기와 객관적인 효과를 분석하고 이해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교육 제안

1. 이 기사는 저자의 천재적인 상상력이 충분히 반영된 동화입니다. 그러므로 이 본문을 가르칠 때 우리는 이 특징을 확고하게 파악해야 하며, 한편으로는 학생들에게 본문을 읽으면서 추측을 하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상상과 저자의 상상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게 합니다. 글의 내용과 언어 묘사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작품의 심오한 사상적 의미를 깊이 파악하기 위해서는 작가의 상상력을 따르도록 지도해야 한다. 서두르지 말고 먼저 책을 덮고 상상하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

"무언가를 원하기 위해"를 읽으세요.

『두 명의 거짓말쟁이가 왔다』를 읽고 나면 이 두 거짓말쟁이가 어떻게 속일지 상상이 간다.

『내 모습도 보이지 않는다. 옷'을 보면 황제가 어떤 생각을 할지, 어떻게 할지 상상이 된다.

'두 거짓말쟁이의 집에 이런 착한 노신이 왔다' '여기'를 읽고 나면 이 노신이 어떻게 됐을지 상상이 간다.

"황제는 일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또 다른 정직한 관리를 보냈습니다."를 읽으면 이 관리가 사기를 봤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황제가 꼭 직접 보고 싶었다』를 읽고 나면, 사기꾼을 본 황제가 어떤 행동을 했을지 상상이 간다.

『다음날 아침에 ***. 의례가 거행될 것이다'라고 적힌 황제의 벌거벗은 모습을 궁궐 안팎에서 보면 어떤 느낌일지, 그 결과는 어떨지 상상이 가실 겁니다.

생각해보고 읽어보시고 얼마나 부자인지 실감해보세요. 그리고 절묘한 안데르센의 상상력도 좋습니다. 학생들에게 자신이 상상한 줄거리를 소개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의 상상력을 분석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2. 이 글을 가르칠 때 내용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역할별로 소리내어 읽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서로 다른 감정을 읽어내기 위한 심리적 설명, 언어 설명, 행동 설명입니다. 오디오 테이프가 있는 학교에서는 먼저 학생들이 녹음 내용을 듣고 소리내어 읽을 수 있습니다.

3. 이 동화는 말 그대로 이해하기 쉽고 이야기도 재미있습니다. 학생들이 본문을 주의 깊게 숙고하고, 함축적인 문장의 더 깊은 의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칠판 글씨 디자인

줄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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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가와 작품 소개

안데르센은 제화공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린 시절 가난하게 살았으며, 초기에 시와 대본, 소설 '즉흥시인'을 쓰기 시작했으며, 1835년부터 『미운 오리새끼』에 160편 이상의 글을 썼다. , <꼬마클로스와 큰클로스>, <황제의 새 옷>, <나이팅게일>, <성냥팔이 소녀>

저자는 『그녀는 쓰레기다』 등의 글을 통해 당시 사회의 어둠과 모든 것을 지배하는 돈의 사악함을 폭로하고, 지배계층의 폭정과 무지를 풍자했으며, 빈부격차를 반영했고, 하층민의 고통에 공감하는 작품으로,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단순하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덴마크 문학의 민주적 전통과 사실주의 경향을 잘 구현하고 있다. '성냥팔이 소녀', '미운 오리새끼', '문지기의 아들' 등과 같은 일부 동화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높으며 전 세계의 많은 성인과 어린이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의 삶이지만 낭만적인 정서와 환상도 스며들어 있는 작가이다. 작가는 가난 속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회의 빈부 불평등 현상과 법에 대해 깊이 인식하고 있었다. 그러므로 그는 한편으로는 일하는 사람들을 열정적으로 칭찬하고, 불행한 가난한 사람들을 동정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잔인하고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분노하게 비난했습니다. 약하고 어리석은 반동적 지배계급과 착취자들은 교회 승려들의 추악한 행위와 인민들의 나쁜 풍습을 폭로하고, 사회악을 비판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황제의 새 옷』은 황제의 무능함과 아첨의 추악한 모습을 신랄하게 풍자했다. 『나이팅게일』과 『완두콩 위의 공주』는 귀족들의 무지와 나약함을 조롱했고, 『눈의 여왕』 등 일부 이야기에는 인간의 이상, 즉 '진리, 선함, 아름다움은 낙관적 신념. 마지막 작품인 '정원사와 거장'에서도 작가의 확고한 애국정신을 반영해 진정한 애국자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안데르센의 동화 몇편 , 특히 그의 후기 작품들에서는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연민을 쏟아냈지만, 불행에서 벗어날 길을 찾지 못하고 슬픈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등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신이 진리, 선함, 아름다움의 화신이라고 믿으며 사람들을 '행복'으로 인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민속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민속문학의 소박하고 신선한 스타일을 계승, 계승하고 있으며, 그의 초기 작품은 대부분 민담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민요도 많이 인용하고 있다.

안데르센의 작품은 장르와 글쓰기 기법 면에서 동화, 단편, 우화, 시 등 다양하여 어린이의 읽기와 어른의 감상 모두에 적합합니다. 옷을 입지 않은 황제, 결의에 찬 양철병사, 엄지공주, 미운 오리새끼, 빨간 구두 등 그가 만들어낸 예술적 이미지는 유럽 언어의 암시가 되었다.

안데르센은 덴마크 하층민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와 설화의 구조적 형태를 그의 작품에 폭넓게 활용하는 창의력이 뛰어난 작가이다.

2. 텍스트 시대 배경

이 동화는 1837년에 쓰여졌습니다. 18세기 말과 19세기 초에 서유럽 자본주의가 급속도로 발전했지만, 북유럽 접경에 위치한 덴마크는 여전히 입헌군주국이었다. 나폴레옹 전쟁이 한창일 때 덴마크는 영국과 프랑스 사이의 모순을 틈타 중립적인 입장에서 해상 곡물 무역을 벌였다. 영국은 덴마크에 무역 함대와 상선을 넘겨주고 영국의 속국이 될 것을 요구했고, 덴마크는 이를 거부했고, 영국군은 1807년 코펜하겐을 폭격했다. 8년 뒤 나폴레옹은 패배했고, 덴마크도 패전하여 광대한 영토를 잃었고, 은행은 무너졌으며, 시골은 침체되었고, 새로 등장했다. 소규모 모든 산업이 파산했고, 덴마크는 결국 영국의 속국이 되었습니다. 덴마크 국민은 봉건계층과 영국 부르주아지에게 이중 착취를 당하며 가난과 빈곤 속에 살았고, 봉건 지배계급은 사치를 누렸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현실에 직면한 안데르센은 스페인 설화를 바탕으로 <황제의 새 옷>을 각색해 봉건 지배계층의 지도자들을 폭로하고 귀족과 궁정을 무자비하게 조롱했다. 사람들의 추악한 행동은 국가를 깊이 해부했습니다.

3. 『황제의 새 옷』의 원작이 ​​되는 스페인 설화

『황제의 새 옷』은 중세 스페인 설화를 안데르센의 작품에서 옮겨온 것이다. 14세기 돈 마누엘소의 『루카노 백작』 제7장은 타인에게 벌을 받은 왕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옛날에 도적 세 명이 왕을 찾아와서 베 짜는 데 능숙하다고 하더군요. 세상이 인정하는 이름, 아버지, 그는 정말로 이 아버지의 아들이지만, 그가 상상 속에 있는 아버지의 아들이 아니면 왕은 그것을 매우 좋아하게 됩니다. 이 직물의 도움으로 그는 왕국에서 합법적인 아버지의 아들과 그렇지 않은 아들을 알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친자식들은 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왕은 세 사람을 불러서 일하러 왕궁에 왔습니다. 왕은 새 옷감의 '무늬'와 '무늬'에 매우 흥미를 느꼈고, 아무것도 볼 수 없었고, 죽음의 공포에 사로잡혔습니다. 그가 아버지로 인정한 왕의 아들일 수는 없었다. 그는 보이지 않는 옷을 입고 말을 타고 도시를 여행했는데, 그에게 있어서는 운 좋게도 여름이었다.

기사들을 돌보며 아무것도 잃을 염려가 없었던 남자는 왕에게 다가가 진실을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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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의 새 옷>은 프로토타입에 비해 중요한 세 가지가 있다. 변경점: 첫째, 캐릭터 창작 측면에서 보면, 원작 속 황제는 스토리 전개에 있어 전형성이 부족한 인물일 뿐이다. 둘째, 원작의 황제는 전형적인 이미지라는 점이다. 안데르센은 "무능력하거나 가망 없이 멍청한 사람은 옷을 볼 수 없다"로 바꾸었다. 사실, 안데르센은 어린이의 입을 통해 사기를 폭로한 반면, 다음의 두 가지 변화는 일반적으로 동화적 세부 묘사의 전형성을 강화시켰다. 이 때문에 지금까지 사람들은 자기기만을 비판할 때 옷을 입지 않은 남자를 자주 인용하고, 어리석은 모습을 비유하기도 했다.

스페인 설화부터 <황제의 새 옷>까지, 작가가 이를 바탕으로 원작을 마음껏 펼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위 세 가지 변화만으로도 안데르센의 창의적인 독창성을 엿볼 수 있다.

4. 이 기사의 예술적 특징

"황제의 '새 옷'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야기의 명확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쓰여지자마자 주인공을 묘사하고, 새 옷을 입는 황제의 '취미'를 소개한 다음, 거짓말쟁이를 소개하는 방식이 아이들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그리고 옷을 짜고 만드는 일을 쓰고, 마지막에는 황제가 '새 옷'을 입고 성대한 의식에 참여하고 사람들 앞에서 바보짓을 하는 일을 쓴다. 이야기는 한 고리씩 순차적으로 펼쳐진다. 이런 글쓰기 방식은 아이들의 지적 수준에 적응하고 호기심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신중한 사고력과 명확한 표현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

<황제의 새 옷>은 이 동화에서 핵심 줄거리와 세부 사항을 반복하고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기법을 사용합니다. 황제가 새 옷을 입는 '취미', 사기꾼들의 계략, 그들이 짜는 옷의 '특징'에 대한 자랑, 베틀에서의 그들의 '장사', 검사 등 중요한 줄거리와 세부 사항이 설명된다. 대신, 관료, 황제의 직조기에서 저자는 상황의 심리적 역학, 황제가 '새 옷'을 입고 거리로 나서는 과정, 그리고 서민들에게 발견되는 과정 등을 다양한 단어를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어른들이 '장황하다'고 느낄 수 있는 이런 묘사는 아이들이 유창하고 명확하며 흥미롭게 이야기하고 있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 심리적 특성과도 맞아떨어집니다.

『황제의 새 옷』 역시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며 흥미롭게 전개할 수 있도록 서술 방식의 다양화에 큰 공을 들였습니다. 때로는 멋진 대사를 통해 등장인물의 내면적 활동을 세밀하게 드러내기도 하며, 이러한 다양한 방식의 교차와 유연한 활용을 통해 작품의 생생함을 크게 높여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자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야기의 줄거리를 차근차근 따라갈 수 있다는 것. 황제의 새 옷')

5. 동화

동화는 아동문학의 일종으로 풍부한 상상력과 환상, 과장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창조하고 삶을 반영하며 아이들에게 사상교육을 시킵니다. 언어는 대중적이고 생생하며, 이야기의 내용은 기이하고 매혹적입니다. 동화에는 새, 짐승, 곤충, 물고기, 꽃, 나무, 그리고 가구와 자연 전체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난감에 생명을 불어넣고 생각과 감정을 담아 의인화할 수 있습니다.

6. 동화에서

덴마크는 전 세계 독자를 사로잡은 안데르센을 낳았습니다. 우리 중국에도 우리만의 민족적이고 사회주의적인 안데르센이 필요합니다!

(1980년 "아동문학" 5호에 처음 출판된 Zhou Yang의 "미래 세대를 위하여"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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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동화를 쓰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동화를 쓰지만, 동시에 아이들을 위한 동화를 쓸 때면 항상 그들의 아버지와 어른들을 잊지 않습니다. 엄마도 듣고 계실 거예요

(안데르센, 예준지안 『안데르센 동화 전집·번역가의 서문』 참조)

가장 멋진 동화는 실생활에서 탄생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 아름다운 장로 덤불이 주전자에서 튀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Andersen, "아동 문학 연구"》No. 1, 1978 참조)

동화 속의 이미지가 나옵니다. 그러나 그것은 실제로 삶에 존재하지도 않고, 삶에서도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동화 속 이미지는 상징적입니다.

(허이의 『작은 이야기』에서 발췌) 백원정원')

생생하고 시적인 상상력은 동화작가를 양성하는 길이다. 일련의 전제조건 중 필수조건 : 동화작가는 환상을 통해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이 환상에 의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