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1983년판 TV시리즈 '콘도르영웅전'의 위상과 영향력은 어떠한가?

1983년판 TV시리즈 '콘도르영웅전'의 위상과 영향력은 어떠한가?

'콘도르 영웅전'을 각색한 영화와 TV 드라마 중 가장 고전적인 버전이다. 비록 이 드라마 이후의 각색은 모두 원작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그 이상이다. 또는 이 버전의 Shadow와 분리할 수 없습니다. 이 드라마는 1980년대에 태어난 많은 사람들의 어린시절 추억이자, 1980년대에 태어난 많은 사람들에게 진용의 계몽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쉬운 점은 너무 일찍 방송된 탓에 이후의 작품들에 비해 인기가 많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그러나 많은 진용 팬들의 눈에는 여전히 '콘도르영웅전'을 각색한 최고의 예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측면에서도 고전적인 힘을 확립했습니다.

지금의 관점에서 보면 소규모 제작 세트, 투박한 소품, 과장된 캐릭터 등으로 인해 시청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1983년 개봉작입니다. , 장면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의상과 소품은 단순하지만 배우들의 연기는 진지하고 화려하여 장면 제작이 단순하고 반복적입니다. 감독과 작가는 자신의 아이디어와 "콘도르 영웅전설"의 원작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고전소설을 각색하는 것 자체가 기술력이 필요한 재창조의 예술이다. 원작에 너무 충실하면 경직된 것처럼 보이고, 지나친 각색은 다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하지만 1983년판 '콘도르영웅전설'은 각색과 원작 사이에서 완벽한 균형을 찾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여 주인공의 선택에서 특히 분명합니다.

1983년 판 '콘도르 영웅전'의 여주인공은 옹 메이링이다. 사실 원작 속 예쁘고 아름다운 황롱에 비해 옹메이링의 황롱은 더 잔인하다. 그녀의 황롱은 괴짜 작은 선녀라고 하기보다는 요염하고 오만한 작은 마녀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하지만 <콘도르 영웅전>의 인물 황롱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진실성과 순수함인데, 이 진실성과 순수함을 갖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여자가 비범한 지능을 갖고 있어서 조금은 마른 편인 것 같다. 독선적이고,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여성의 오만함을 갖게 될 것이고, 세상에 익숙하지 않다면 자연스럽게 그렇게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Weng Meiling이 Huang Rong을 위해 채워넣은 '잔인함'은 재창조 측면에서 금상첨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후의 많은 각색에서 황융은 다양한 수준으로 해석되었지만 이 "야만성"은 어느 정도 유보되었습니다. 결국 Jin Yong 자신도 Weng Meiling의 Huang Rong이 너무 많은 변화를 겪었음을 인정했지만 상대적으로 성공적이었습니다.

많은 세월이 흘렀고, 1983년 판 '콘도르 영웅전설'은 많은 사람들의 눈에 수준 이하의 개작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당시 이 드라마의 창작진은 당시 유명 프로듀서, 감독, 음악가, 작가들을 한자리에 모았고, 촬영이 시작되기 전부터 홍콩 전체의 관심을 끌었고 촬영이 시작될 때도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방송됐어요. 물론 재능을 모아 명작을 만든다는 뜻도 아니고, 시간이 지나면 고전이 된다는 뜻도 아니다. 그러나 연령 문제를 근거로 제작 수준, 배우 연기, 의상 디테일 등을 비판하는 것은 부당한 편견이다. 젊은이들의 마음 속에는 진용이 아닐지 모르지만 진용의 책에는 강호가 완벽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요즘으로 치면 진용의 작품이 빅 IP라면, 이번 '콘도르영웅전설'은 IP 중에서도 더욱 거대 IP다. 수년에 걸쳐 이 쇼를 각색한 크리에이티브 팀은 당대의 가장 뛰어난 프로듀서, 감독, 편집자 및 배우들을 모았습니다. 그러나 이후의 각색에서는 신복귀이던 신창조이던, 규칙을 따르던, 기이하던, 1983년 판 <콘도르 영웅전설>의 그림자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얼마나 고전적인 지위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