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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지날 만두를 먹는 풍습은 누구를 기념하기 위한 것인가요?

동지날 만두를 먹는 것은 동지날 백성들을 위해 약을 포기한 '의성자' 장중경을 기리기 위해 전해지는 풍습이다.

동지(冬至)는 24절기 중 중요한 절기일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의 전통적인 조상숭배 축제이기도 하다. 동지는 겨울의 주요 명절로 여겨지며, 고대인들 사이에는 "동지는 설날만큼이나 크다"는 말이 있다. 우리나라에는 매년 동지날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실제로 동지날 만두를 먹는 것은 동지날 백성들을 위해 약을 버리고 '굴한교아국'을 만든 '의성인' 장중경을 기리기 위해 전해지는 풍습이다.

장중징(Mingji, 예명 중징)은 난양성 니양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나라 말기의 유명한 의학자였으며 후세들에게 '의학의 성자'로 추앙받았다. 장중징(Zhang Zhongjing)은 의약처방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대작 <열병 및 잡병에 관한 논문>을 집필하여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의해 확립된 '증후군 감별, 진단 및 치료'의 원리는 한의학의 기본 임상 원리이자 한의학의 정신이며 의사들의 위대한 업적을 집대성한 것이며 고전으로 여겨져 왔다. 모든 세대의 의사. 건안 초기 장중징은 장사(長沙)의 태수를 맡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역병이 퍼지기 시작했고, 장중징은 더 이상 태수직을 맡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태사직을 사임하고 돌아왔다. 그의 고향은 백성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곳이다. 집에 돌아왔을 때는 추운 겨울이었고, 떨어지는 물은 얼음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도중에 그는 벌거벗은 사람들이 생존을 위해 뛰어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영양실조로 인해 수척해졌고, 어떤 사람들은 가난 때문에 옷을 제대로 입지 못했으며, 어떤 사람들은 추위에 제대로 보호받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비참한 광경을 본 장중징은 특히나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장중징은 집에 돌아온 후 '의학성인'이라 많은 환자들이 찾아왔지만, 장중징은 늘 추위에 귀가 썩은 불쌍한 사람들을 생각했다. 동지날 제자들에게 난양시 동관에 의료천막을 차리라고 하여 큰 솥을 세우고 그 솥에 양고추, 해열제 등 약재를 넣고 끓인 뒤 가져갔다. 양고기와 약을 꺼내서 잘게 썬 다음 반죽으로 싸서 귀 모양의 "자오얼"을 만든 후 찾아오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의학적 조언을 구하기 위해 각 사람은 두 개의 "Jiao Er"과 큰 "Jiao Er"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자오얼'을 먹고 '굴한탕'을 마신 후 즉시 온몸이 따뜻해지고 귀도 따뜻해 마치 동상에 걸린 귀가 낫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Zhang Zhongjing의 예를 따라 "Jiao Er"을 만들고 이를 "만두" 또는 "납작한 음식"이라고도 불리는 음식에 포장했습니다. 따라서 매년 동지에는 사람들이 만두를 먹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알고 보니 동지날 만두를 먹는 것은 동지날 백성들을 위해 약을 포기한 '의성자' 장중경을 떠올리며 이어져 내려온 풍습이었다.

?요약: 동지날 만두를 먹는 것은 동지날 백성들을 위해 약을 포기한 '의성인' 장중경(張忠靈)의 은혜를 기억하고 있어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라고 한다. 이제 만두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명절 음식이 되었고, 행복하고 행복한 삶을 상징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