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기원전 2333년이 어떻게 북한과 남한에 있게 되었는지 아는 사람이 있나요?

기원전 2333년이 어떻게 북한과 남한에 있게 되었는지 아는 사람이 있나요?

단군한국(기원전 2333년~기원전 238년)은 『삼국유사』에 기록된 한국 역사의 고대 시대이다.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한국의 역사는 단군 건국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단군 왕검은 환웅()신과 곰소녀(곰을 토템으로 삼는 부족 여인)의 아들이다.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2333년 단군이 오늘날의 평양에 왕건성을 건립하고 고대 '대한제국', 즉 '고요한 아침 햇살의 땅'이라는 뜻의 단군조선을 건국했다고 한다.

이 전설은 19세기에 처음 등장했다. 남송(1127~1279)이 멸망한 직후 고려의 승려 의연이 지은 『삼국유물』(대략 1280년대에 집필)에는 『위서』가 인용되어 있다. 조위의 『위지』와 원나라와 위나라를 기록한 『북위서』에는 아직 관련 내용이 없다. 단군신화를 민족주의적 역사관의 기초로 삼고 있는 남한과 북한에서는 『삼국지연의』 이전의 단군에 관한 고서나 고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학자가 아무도 없다. 더욱이 최근 출간된 『환탄고지』와 『구원사』의 서사에도 차이가 있다. 1281년에서 1287년 사이), 환인()의 첩인 환웅이 땅에 내려오고 싶어했기 때문에 환음은 산위와 태보를 선택하고 환웅에게 하늘의 신들의 상징으로 세 개의 불멸의 부적을 주었다. 3,000명의 백성을 태박산(현재의 장백산) 정상에 있는 신목(聖樹)으로 이끌고 '심성'을 세우고 스스로를 '환웅왕'이라 칭하며 풍파, 우사 등의 관직을 세웠다. 농사, 질병, 형벌, 선악 등 360가지의 일을 관장하는 윤시.

전설에 따르면, 그 당시 호랑이와 곰이 함께 살았다고 한다. 굴은 환웅왕에게 인간으로 변하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환웅왕은 그들에게 뜸 한 줌과 마늘 20개를 주었고, 먹은 후에는 숨어서 백일 동안 햇빛을 보지 말라고 했습니다. 곰은 21일 여자로 변했다. 그러나 남편을 찾지 못해 다시 환웅에게 부탁했고, 환웅은 둘 사이에서 아이를 낳았는데, 바로 단군이었다.

단군은 1500년 동안 한국을 통치하고 1908년에 죽었다고 합니다. 주(周)는 은나라의 생존자인 측자를 조선에 하사하였고, 측자는 고려시대부터 대한민족의 조상으로 추앙받았으며, 단군은 신화와 전설에서 산신이 되었다.

'태백에 대하여' '단군신화' 중 '산':

고려 승려 이란(1206~1289)은 '삼국유사'에서 이렇게 썼다. "자기에는 '태백은 지금의 묘상'이라고 명확하게 적혀 있다. 산. "새로 추가된 동궈위 지리 명승지"에는 "푸동에서 동쪽으로 130마일 떨어진 묘상산을 태박산이라고 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후세 학자들도 태백산(태백산)을 오늘날의 묘상산으로 간주하였다. 18세기 말쯤 한국인들은 태백산을 '백두산' 또는 '장백산'으로 부르기 시작했는데, 그 대표적인 인물이 안딩복()이다. 1712~1791) 그는 신라 학자 최지원(崔治源)의 『시종장(十忠莊)』을 근거로 『동사개요-태백산 고찰』에서 “고구려의 남은 자들은 모두 태백산 기슭에 모여 있다”고 진술했다. 선인의 해석을 바꾸어 '태백산'(태백산)은 '백두산'이고, 역시 장백산이라고 하였는데,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이에 동의하였다. .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이 오류를 믿고 있습니다. 장백산은 '단군신화'의 '태보산'과 연결되어 있으며, 나아가 중국 동북부를 소위 '고대 한국'의 영토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한국 국민의 공통된 견해를 발췌하면 다음과 같다. “단군은 5011년 전(1993년) 평양(지금의 이름) 추장에게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활, 창, 칼 등 무술 수련에 열중해 자연과 사회의 이치를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키가 크고 총명하며 무술에 뛰어났으며 점차 사회를 개혁하고 개혁하려는 생각을 내놓았으며, 단군이 아버지를 이어받은 후 원시적인 정치 제도를 변화시키고 발전시켜 강력한 권력 제도를 세웠습니다. 행정, 사법, 군사 등은 기원전 30세기 초 평양시에 도읍을 정하고 '북조선' 수립을 선언했다. 이씨의 한국과 구별하기 위해 지금은 고대한국이라 부른다. 고대조선의 건국으로 조선민족은 100만년이 넘는 원시시대를 마감하고 27세기 동양의 민족과 문명시대에 들어섰다.

단군은 자신의 출생지인 평양에서 사망하였다. 『삼국사기 고구려 동천왕편』에는 “21년 2월 봄, 도성 왕이완이 혼란에 빠져 복구되지 못했다.”라는 말이 있다. 평양이라는 도시가 건설되고 이주민과 사찰이 세워졌습니다. 평양은 선왕왕의 거주지, 즉 윤왕의 도읍인 왕헌(王熙)이기도 했습니다. "'평양 불멸자 왕젠의 집'이라는 문장을 주목해주세요. 이는 고려시대 왕젠의 전설(신화는 아니고 전설)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음을 보여줍니다. , 그리고 고대 고려 사람들에게서 왕젠은 전설적인 불멸의 인물인 것 같지만 100년 후 고려 승려 이란이 쓴 『삼국유사』를 위수운이 집필하기 전까지는 실존 인물이 아닌 것 같다. 그러다가 2천년 후 제단에는 지안왕이 있었습니다. 이 전설이 완전한 신화로 기록된 것은 수도 아스다를 건국한 뒤에야 나라 이름을 조선이라 하고, 왕젠에게 단군이라는 칭호가 주어졌다(오타인가, 후세에 의해 단군으로 바뀌었나?) ) 단군신화는 본래 고대부터 있었던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 전설은 차츰차츰 구체화되어 갔다. 후대 사람들은 그 신화와 전설에 살과 피를 더해, 단군조선을 더욱 실존역사처럼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단군조선의 왕실혈통을 '발견'하고, 마침내 그 원형의 신화를 환상의 역사 속에 역사로 새겨 넣었다. 조선인의 조상들은 단군을 신으로 모시고 10월 3일을 건국일로 정하고, 특히 단군릉에서는 정부가 국왕의 이름으로 특별 파견하거나 성대한 개회식을 거행했다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두 지도자가 밝혔습니다. 김일성과 김정일의 정책에 힘입어 단군릉은 7천만 조선인민의 큰 관심 속에 1994년 10월 11일 성대한 준공식을 거행하였다. 단군릉 면적은 45헥타르에 달하며, 매년 10월 3일이면 이곳에서 열린하늘축제가 열리며, 북한 주민과 해외 조선인들도 찾아온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