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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창웨이의 '공작'은 무엇을 전달하고 싶은 걸까요?
서민의 삶을 존중하다 - 구창웨이 감독 인터뷰
2월 5일 오리엔탈닷컴 뉴스: 2005년 1월 30일, 구창웨이가 이른 아침 베이징 대사관에 들어섰다. 동네 근처 아침 리버사이드 카페. 그는 이날 첫 번째 고객으로 작가와 단독 인터뷰 약속을 잡았다. 이 유명한 촬영감독은 자신의 영화인 "붉은 수수밭", "맑은 날", 그리고 오스카 최우수 촬영상 후보에 오른 "첩이여"를 포함해 어떤 영화에도 언론 앞에 모습을 드러낸 적이 없습니다. 그는 낮은 프로필을 유지하고 언론에 얼굴을 공개하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이제 구창웨이가 감독으로 등장했을 때 그는 "나는 지금 여기 앉아 언론을 마주하며 내가 감독한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홍보를 축적하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 "——"공작"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제54회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 후보에 오른 '피콕'의 개봉일은 2월 18일로 예정돼 있으며, 이 날은 영화가 중국에서 완전 개봉되는 날이기도 하다. 앞서 '피콕'은 베이징의 한 극장에서 시사회를 진행한 바 있다. "테스트 심사는 사실 리스크가 꽤 큽니다. 평판이 좋지 않으면 영화는 개봉되지 않습니다. 관객들이 이 영화에 대해 좋은 평판을 얻을 것이라고 미리 예상하고 감히 상영하게 되었습니다." " 분명히 구창웨이는 감독의 첫 번째 영화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영화 작품은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5년 만에 이 일을 했다"
'세기의 뛰어난 사진가 100인'에 선정된 구창웨이는 '해외 유학' 경험이 있고, 할리우드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일부 유명 감독들과 협력했습니다. 그러나 수년간의 사진 작업으로 인해 그는 한쪽 눈의 시력이 흐려졌습니다. 의사는 그에게 사시라는 진단을 내렸고, 그는 더 이상 사진 작업을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됩니다. 1999년 말, 구창웨이는 천총 감독의 '뉴욕의 가을'을 할리우드에서 촬영한 뒤 중국에서 요양 중이다. "사실 장기간의 사진 촬영으로 인한 직업병에 더해 집에서 쉴 수밖에 없는 게 좀 게으른 사람이기도 해요. 그런 일을 한 지 5년 밖에 안 됐어요. 절대 불가능할 거예요." 미국에서.” 구창웨이는 영화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직업을 선택했고, 당시 감독이 되는 것이 그의 최선의 선택이었다.
리창이 집필한 '공작' 대본은 2000년 완성됐다. 대본은 여러 감독들에 의해 회람됐고, 한 감독은 대본에 명시된 장소인 안양에서 영화 촬영을 시작하기도 했지만, 촬영이 늦어졌다. 열흘이 넘은 뒤 알 수 없는 이유로 촬영이 다시 중단됐다. '공작'의 대본을 본 사람들은 만장일치로 대본에 동의했지만, 결국 대본은 구창웨이가 쥐게 됐다. "대본을 읽은 후 너무 마음에 들어서 내려놓을 수 없을 것 같았어요." 구창웨이는 2003년 4월 9일 허난성 안양 근처의 작은 마을에서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슈이예라고.
'공작'은 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 초반 평범한 가정의 세 남매의 운명을 그린 이야기다. 영화의 원래 아이디어는 장쯔이(Zhang Ziyi)나 서징레이(Xu Jinglei)를 여주인공으로 캐스팅하는 것이었지만, 일정을 조정할 수 없어 두 사람 모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장징추(Zhang Jingchu)가 여동생인 펑화(Feng Huo) 역으로 선택되었습니다. 남동생, Lu Yulai가 남동생 역을 맡았습니다. 완성된 영화를 보면 신인 감독 구창웨이의 배우 선택이 옳았다.
"내 영화는 좀 황량하다"
"글은 사람과 같고, 모든 작품은 감독이 어떤 사람인지 느끼게 해준다. 나는 아주 평범한 사람이다." , 저는 스타일이 단순해 보이지만 내용이 더 심오한 것을 좋아합니다. "'공작'은 같은 영화로 다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공작'은 촬영 초기부터 고창웨이의 흔적을 담을 운명이었다. 예를 들어 영화의 대화 언어는 허난성 안양 사투리를 사용했고, 카메라는 차분하고 청회색이며, 구도는 섬세하고 까다롭다. 긴 렌즈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은 모두 Gu Changwei의 "Peacock"이 만든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공작'은 남동생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전하는 내레이션과 함께 진행됩니다. 한때 구창웨이는 이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하류로 흘러가는 이야기로 취급했지만 그는 결국 이 형식을 포기했다. 이제 영화의 이야기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누나, 남동생의 운명을 이야기한다. Gu Changwei는 이 형식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더 기억에 남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화에서 감독은 의도적으로 등장인물의 배경과 이야기에 등장하는 시대를 약화시키고, 평범한 가족의 개개인의 삶에 좀 더 집중했다.
구창웨이는 어떤 시대를 막론하고 개인이 살아가면서 그런 이야기를 접하게 된다고 말했다. “내 영화는 좀 황량하다. 배경과 시대를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이라는 주제를 표현하는 영화이기도 하다. 나는 항상 평범한 사람들의 삶에 대해 많은 존경심을 갖고 있다."
구창웨이는 그가 영화를 위해 준비한 많은 세부 사항에서 알 수 있는 섬세한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방영 중인 <더 헌트>는 온 가족이 함께 연탄을 만들고, 흰색 작업모를 쓴 병청소부… 대본을 쓸 때 구창웨이는 이 영화에서 156장을 찍었지만 결국 130장만 사용했다. 그는 “영화 속에 여백이 있어 관객들에게 공간을 주고, 관객들이 스스로를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상황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